[정보] 하늘에서 쏟아지는 지옥불정령! 강력하고 다양한 소환수들이 등장하는 아킨둔 영웅

게임뉴스 | 류재민 기자 | 댓글: 25개 |




숭고한 드레나이 영혼들이 잠들이 있는 아킨둔은 탈라도르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95레벨을 달성 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영웅 난이도의 던전들은 일반 난이도와 동일한 전투 방식을 사용하지만, 네임드들의 추가된 스킬과 강력해진 소환수들에 의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소환수들은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공격과 디버프를 걸게 되며 전투를 방해합니다.

대표적으로 마지막 네임드인 흑마법사 기술을 사용하는 테론고르는 추가된 새로운 스킬 '지옥불정령'을 지속 소환하여 전투에 참여시킵니다. '지옥불정령'은 시선 집중으로 대상 플레이어를 추격하여 강력한 피해를 주기에 도망치거나 빠르게 처치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드레나이 영혼을 흡수하여 고통, 파괴 악마의 특성으로 변화하여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디버프 공격을 하게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영웅 난이도의 아킨둔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아킨둔 영웅 모드 던전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아킨둔 수호자

 

영혼술사 니아미

 

아자켈

 

테론고르

 

던전 플레이 영상 모음
















아킨둔은 죽은 영혼이 영원한 안식을 찾기 위한 빛의 묘지로 드레나이의 신성한 무덤입니다.

드레나이 영혼에 굶주린 불타는 군단은 드레나이의 영원한 적이며 이들로 부터 수정과 드레나이 영혼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악마의 군주를 숭배하는 '굴단'과 '어둠의 의회'는 이 사실에 특별히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 본 정보는 베타 18556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킨둔 수호자


◆ 기본 정보 : 102레벨 기계(정예)






◆ 기술 변경점

◇ 신성화된 땅 : 신성화된 땅을 생성하고 생성한 지점으로부터 8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65,467(일반 던전 29,096)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영웅 난이도에서 신성화된 땅의 개체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운명(영웅 난이도) : 신앙 에너지를 집중하여 신성화된 땅을 모두 분출시킵니다.



◆ 일반 난이도와 다른점

영웅 난이도의 아킨둔 수호자는 일반 난이도에 비해서 스킬의 피해량이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신성화된 땅의 개체 수가 증가하여 플레이어들의 이동에 방해를 주게됩니다.

또한, 신성화된 땅으로 동시에 폭발시켜 광범위 신성 피해를 주는 새로운 스킬인 '운명'이 추가 되었습니다.

영웅 난이도에서 핵심이 되는 신성화된 땅은 각 플레이어의 발밑에서 생성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진영을 한곳에 밀집하여 신성화된 땅을 생성하거나, 산개하여 '운명'의 피해량를 최소화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 광범위 신성 피해를 주는 새로운 스킬 '운명'


▲ 아킨둔 수호자 처치 영상 (양조 수도)






영혼술사 니아미


◆ 기본 정보 : 102레벨 인간형(정예)






◆ 기술 변경점

◇ 정신의 쐐기 : 적을 강타하여 43,644(일반 던전 29,096)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어둠의 권능 : 고통 : 어둠의 힘으로 즉시 29,097(일반 던전 14,548)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9초에 걸쳐 1.50초마다 18,185(일반 던전 10,911)의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찢긴 영혼 : 소환되는 죽은 아카나이 수호자의 영혼의 스킬 피해량이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 일반 난이도와 다른점

영혼술사 니아미는 새롭게 추가된 스킬이 없으며, 스킬의 피해량과 생명력만 증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찢긴 영혼으로 소환되는 아키나이 수호자들 또한 공격력과 생명력이 증가하여 등장합니다.

아키나이 수호자 중 영혼의 중재자는 플레이어를 기절시키는 중재자의 망치를 사용하고 신성 피해를 주는 찬란한 분노로 진영을 분산시키게 만들어 전투에 방해를 줍니다.

플레이어들은 되도록 영혼의 중재자를 먼저 처치하고 네임드가 사용하는 기술에 주의를 기울여 전투를 펼쳐야 합니다.

혹은 파티원의 화력이 강하다면 아키나이 수호자들을 빠르게 처치한 후 니아미를 공격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퍼져나가는 프리즘은 파티원에게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진영을 분산시킨다.




▲ 쌓여가는 아키나이 수호자들은 플레이어들을 힘들게 한다.



▲ 영혼술사 니아미 처치 영상 (양조 수도)






아자켈


◆ 기본 정보 : 102레벨 악마(정예)





◆ 기술 변경점

◇ 악마의 덩굴손 : 아자켈이 지옥의 기운이 역류된 손으로 후려갈겨,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뒤로 밀쳐냅니다. 또한 7.50초 동안 플레이어가 받는 물리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 화염의 장막 : 아자켈이 지옥 불길로 플레이어를 뒤덮어 피해를 받은 플레이어에게 9초동안 3초마다 36,05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지옥불꽃(영웅 난이도) : 지옥불 촉수가 지옥 웅덩이에서 튀어나와 바닥에 화염 지대를 남깁니다. 이 화염 지대 안에 있는 플레이어는 1초마다 12,875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 일반 난이도와 다른점

아자켈 주요 스킬인 아르거스 발톱으로 소환되는 악마들의 처리가 중요합니다. 악마들 역시 영웅 난이도로 변하면서 스킬 피해량과 생명력이 향상하였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지옥작열' 스킬로 강력한 화염피해를 주는 킥킥거리는 불장난꾼을 집중적으로 처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거대한 불길로 플레이어들을 혼란 상태로 만드는 이글거리는 마귀는 이동 경로에 방해되지 않는다면 굳이 처리하지 않고 아자켈과 지옥수호병을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많은 이글거리는 마귀는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방해가 된다.


또한, 일반 난이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킬 '지옥불꽃'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아르거스 발톱이 끝나게 되면 위협 수준이 높은 대상에게 사악한 충돌을 하게 되는데, 그때 생기는 지옥 웅덩이에서 촉수가 십자가 모양으로 퍼지게 됩니다.

이 '지옥불꽃'은 지옥 웅덩이처럼 추가적인 화염 피해를 주게 되며, 플레이어들이 이동하는데 제한을 줍니다.




▲ 사악한 충돌 후 생성되는 '지옥불꽃'




▲ '지옥불꽃'의 생성 위치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아자켈은 한 대상에게 9초간 지속하며, 3초마다 주위 폭발피해를 주는 '화염의 장막' 디버프를 겁니다.

'화염의 장막'에 주의해야 할 점은 주위 파티원에 폭파 피해를 주게 되면 디버프 효과가 전파되니 해당 플레이어는 빠르게 진영에서 이탈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주위에 폭발하며 피해를 주게 되면 디버프가 전달되니 파티원들에게서 떨어지도록 하자.


▲ 아자켈 처치 영상 (양조 수도)






테론고르


◆ 기본 정보 : 102레벨 인간형(정예)





◆ 기술 변경점

◇ 지옥불정령(영웅 난이도) : 테론고르는 지옥불정령을 소환하여 전투에 참여시키도록 합니다.


◆ 일반 난이도와 다른점

영웅 난이도의 테론고르는 추가된 새로운 스킬인 '지옥불정령'을 소환하게 됩니다. 이 지옥불정령은 영혼술사 니아미와 아자켈의 이동 구간에서 만난 지옥불정령과 같은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론고르와의 전투가 끝나거나 처치할 때까지 '지옥불정령'은 사라지지 않으며, 지속하여 소환합니다.

'지옥불정령'은 한 대상에게 시선 집중으로 쫓아다니게 되는데 추격을 당한 플레이어는 강력한 피해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지옥불정령'은 자체 이동속도가 빠르지 않고 이동속도 감소 스킬 및 속박 등이 가능하므로 빠르게 처치를 하거나, 움직임을 최소화하여 테론고르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소환된 지옥불정령은 원거리 대상에게 시선 집중으로 추격하니 빠르게 처치하거나 도망치자.


테론고르의 생명력이 75%가 되면 치유사 엘룸 (고통), 비전술사 조라 (파괴), 구원자 이룬 (악마) 중 하나를 흡수하여 흑마법사의 특성을 가지게 되고 해당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치유사 엘룸 (고통)을 흡수한 테론고르의 주요 스킬은 '부패의 씨앗'과 '불안정한 고통'입니다. 부패의 씨앗에 걸린 플레이어는 파티원들과 거리를 벌려 범위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며, 힐러 혹은 마법 해제 스킬 보유자는 불안정한 고통에 걸린 플레이어를 해제하지 않도록 합니다.

만일 불안정한 고통을 해제하면 해당 플레이어는 암흑피해를 받을 뿐만 아니라 침묵 효과에 걸려 다른 스킬을 시전할 수 없으므로 순간 파티원 회복이 늦춰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전술사 조라 (파괴)를 흡수 시 테론고르의 주의해야 할 스킬은 '혼돈의 화살'과 '불의 비'입니다. 혼돈의 화살은 10만가량을 피해를 주게 되며, '불의 비'는 해당 지역에 지속 화염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반드시 차단을 하도록 합니다.




▲ '불의 비'가 떨어지는 위치를 확인하고 피하도록 하자.


마직막 영혼인 구원자 이룬 (악마)을 흡수하게 되면 흑마법사 스킬인 탈태를 사용하여 변신하고, 전방으로 혼돈 에너지를 보내는 '혼돈의 파동'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 전방으로 날아오는 '혼돈의 파동'


플레이어들은 영혼 흡수에 따라 변화하는 스킬을 파악하고 차단과 해제를 집중적으로 하며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 악마 특성 테론고르 처치 영상 (운무 수도사)


▲ 파괴 특성 테론고르 처치 영상 (양조 수도)






던전 플레이 영상 모음


■ 유튜브에 공개된 GiordyWoW의 공략 동영상 (방어 전사)




■ 유튜브에공개된 tang2068의 공략 동영상 (조화 드루이드)




■ 유튜브에 공개된 Klik의 공략 동영상 (암흑 사제)




■ 유튜브에 공개된 Method의 공략 동영상 (사격 사냥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