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핍, 가지, 벨로렐로스가 장신구 3대장? 쐐기 원딜 부위별 세팅

게임뉴스 | 하성철 기자 | 댓글: 2개 |
시즌 오픈 이후 달렸다면 어느 정도 기본 파밍은 끝난 상태
레이드는 로그를 통해 쉽게 파악 가능, 그러나 쐐기는 변수가 많아 파악이 어려움
쐐기에서의 원딜 부위별 세팅 통계




▲ 지금 쐐기에선 어떻게 세팅을 할까?


레이드는 알겠는데, 상위권 유저들의 쐐기 세팅은?
시즌 오픈 이후 열심히 달렸다면, 이제 티어 4세트도 어느 정도 맞추고 주요 장신구 및 장비들의 파밍도 끝나가고 있을 때이다. 슬슬 쐐기 고단도 갱신되고 있으며, 진도가 빠른 주 2일 공대의 경우 6신화 완료 후 스몰데론 앞으로 모이고 있다. (기자의 경우도 쐐기 3000+, 6 신화를 완료했다)

레이드의 경우 로그를 통해 쉽게 베스트 장신구와 특성을 확인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변수가 많고 광역딜이 중요한 쐐기의 경우 베스트 세팅이 무엇인지 알기 어렵다. 물론 통계 사이트를 통해 전체적인 통계를 확인할 수 있지만, 허수 표본이 있는 등의 변수도 존재한다.

그렇다면 현재 전문화 별 쐐기 상위 유저들은 어떤 세팅을 했는지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첫 번째로 안정성 있게 딜을 할 수 있으며, 비교적 쿨기 의존도가 높지만, 사용 시 그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딜러인 원거리 딜러부터 정리해 봤다.


원딜 상위 유저의 세팅
■ 본 표에 앞서

- 해당 세팅이 완벽한 세팅이 아닐 수 있습니다, 참고로만 이용하길 권장합니다.
- 주로 현 쐐기 점수 상위권 유저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 제작 반지, 목걸이의 경우 제외했습니다. 재료의 여유가 된다면 반지, 목걸이는 필요한 이차 스탯을 챙기기 가장 좋은 부위이기 때문에 대체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인의 현재 이차 스탯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뒤 세팅에 참고하는 걸 권장합니다.
- 너무 적은 표본의 수는 제외했으며, 해당 부위에 많은 선택을 받은 아이템 순서입니다.

▣ 화법


▲ 화법 부위별 장비


▣ 냉법


▲ 냉법 부위별 장비


▣ 비법


▲ 비법 부위별 장비


▣ 암사


▲ 암사 부위별 장비


▣ 악흑


▲ 악흑 부위별 장비


▣ 파흑


▲ 파흑 부위별 장비


▣ 고흑


▲ 고흑 부위별 장비


▣ 조드


▲ 조드 부위별 장비


▣ 야냥


▲ 야냥 부위별 장비


▣ 격냥


▲ 격냥 부위별 장비


▣ 황폐


▲ 황폐 부위별 장비


▣ 증강


▲ 증강 부위별 장비


▣ 정술


▲ 정술 부위별 장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