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공략의 핵심은 두 개의 바닥! 6네임드 셰크지르 일반 공략

권중견 기자 | 댓글: 33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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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의 심장 기본 정보



공포의 심장 위치 및 구조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는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스킬 정보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공략 특이사항

 


페이즈별 공략의 흐름
  

1페이즈, 여제의 샤 에너지가 없어질 때까지
  

2페이즈, 8마리의 왕실 경비병을 쓰러뜨려라!
  

3페이즈, 샤에 잠식된 여제와의 최종 전투

  


주요 전멸 포인트 및 역할별 공략 간단 정리
  

주요 전멸 포인트
  

탱커
  

힐러
  

딜러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 아이템 드랍 정보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 공략 영상 모음





공포의 심장 기본 정보








유형 : 공격대 던전

위치 : 공포의 황무지

인원 제한 : 10인/25인

제한 레벨 : 90레벨

우두머리 몬스터 : 황실 장로 조르로크, 칼날군주 타야크, 가랄론, 바람군주 멜자라크, 호박석구체자 운속,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




공포의 샤가 사마귀 여제를 타락시켰습니다. 여제의 발작적이고 편집증적인 명령들에 사마귀 문명의 수호자인 클락시가 공격적인 행동을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적으로 불리한 클락시는 여제를 끌어내리고 동족에게서 샤의 부정적인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마지못해 외부인의 도움을 받아들였습니다.





공포의 심장 위치 및 구조








공포의 심장은 공포의 황무지 서쪽에 자리하고 있다.


공포의 심장은 크게 목소리의 경당과 공포의 심장으로 나뉘게 되는데, 목소리의 경당에서는 황실 장로 조르로크와 칼날군주 타야크를, 공포의 심장에서는 가랄론, 바람군주 멜자라크, 호박석구체자 운속,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앞 순서의 우두머리를 처치해야만 다음 순서로 가는 문이 열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클리어를 위해서는 모든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한다.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는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

  • 생명력 : 약 1억 9천 6백만 (10인 기준)

  • 광폭화 시간 : 9분

  •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는...

    고대 클락시 의회는 타락한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를 퇴위시켜야 한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전통적으로 사마귀 세계의 군주는 나이가 들면 신중하게 선택된 후임자에게 밀려납니다. 그러나 셰크지르의 후임자는 너무 젊고 약해서 셰크지르를 몰아내지 못하기에, 클락시는 현 여제를 처치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셰크지르 퇴위가 성사되지 않는다면 판다리아 전역이 게걸스러운 사마귀 무리에게 휩쓸려 파괴될지도 모릅니다.









  • 주요 스킬 정보

    불협화음의 장 : 여제가 마법과 관련된 소리를 차단하는 불협화음의 장을 생성합니다. 불협화음의 장은 공명도가 고갈될 때까지 주변의 마법 효과를 흡수합니다. 공명도가 고갈되면 장은 음파 방출을 일으킵니다.

    불협화음의 장 안에서 마법을 시전해도 공명도가 줄어듭니다.








    음파 방출 : 음파 방출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며, 폭발 시 불협화음의 장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여제의 눈 : 여제가 현재 대상의 눈을 응시하여 여제의 눈 효과를 겁니다. 효과가 5번까지 중첩되면 여제는 플레이어를 현혹하여 여제의 종으로 만듭니다.



    여제의 종 : 여제에게 현혹되어 그녀의 종으로 변형된 플레이어는 공격력이 200%만큼, 치유량이 200%만큼, 생명력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군중 제어 효과와 감속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섬뜩한 비명 :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가 두 명의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섬뜩한 비명을 내질러, 해당 플레이어 및 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포의 비명 : 여제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마음속에 공포를 불러일으켜,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 공대 전체에 피해를 주는 공포의 비명 (출처 : Aphotic 공대 공략 영상)




    ▷ 왕실 경비병






    샤 에너지가 고갈되면 여제는 고치로 도망치며 왕실 경비병을 부릅니다.



    용맹의 결속 : 여제의 왕실근위병들은 8미터 안에 있는 다른 왕실 경비병 하나당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시선 집중 : 세트티크 바람칼날이 30초 동안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시선을 집중합니다.







    속결 : 세트티크 바람칼날이 무작위 플레이어들에게 때때로 칼날을 날려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음파 칼날 : 세트티크 바람칼날이 현재 대상을 음파 칼날로 베어, 무기 공격력의 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끈적이는 나뭇진 : 세트티크 바람칼날이 땅을 끈적이는 나뭇진으로 덮습니다. 플레이어가 나뭇진을 통과해 지나가려 하면 이동 속도가 30%만큼 감소하고 1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나뭇진은 다른 나뭇진과 닿으면 플레이어에게 미끄러져 땅으로 떨어집니다.

    호박석 나뭇진이 한 장소에 많이 쌓이면 뭉치고 단단해져 호박석 덫이 형성됩니다.








    호박석 덫 : 호박석에 갇히면 2초마다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독폭탄 : 코르티크 약탈자가 무작위 플레이어들에게 독폭탄을 던져 자연 피해를 입히고, 이후 무작위 대상에게 2초마다 피해를 입힙니다.







    맹독 점액 : 코르티크 약탈자가 전방 30미터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독에 흠뻑 젖은 갑옷 : 코르티크 약탈자의 칼날을 흠뻑 적신 독이 현재 대상의 갑옷 사이로 스며들어, 대상이 독성 물질을 내뿜게 합니다. 이 독성 증가는 주변의 플레이어가 때때로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해 줍니다.



    샤 에너지 : 셰크지르가 두 명의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샤 에너지를 내뿜어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대재앙 : 여제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현재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잠식의 공포 : 여제가 잠식의 공포를 분출하여 전방 70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겁에 질리게 합니다.







    쌓이는 어둠 : 셰크지르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어둠을 아로새겨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6초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추가로 적중하여, 결국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파멸의 환영 : 여제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머릿속을 파멸의 환영으로 채웁니다. 환영은 4초 후에 실제로 모습을 드러내며, 플레이어는 이를 보고 겁에 질려 8미터 안의 플레이어들에게 20초 동안 1초 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파멸의 환영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셰크지르는 탱커에게 여제의 눈 효과를 거는데, 이 효과가 5번 중첩되면 정배에 걸리게 되므로 5중첩이 되기 전에 다른 탱커로 교대를 해야 한다. 그래서 2명의 탱커가 필요하다.

    1페이즈의 불협화음의 장과 비명, 3페이즈에 사용하는 대재앙, 쌓이는 어둠은 공대 전체에 피해를 주고, 그 피해량도 적지 않아서 3힐을 구성해 힐이 밀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 공격대 구성

    탱커 : 2명 (10인 / 25인 동일) -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딜러 : 5명(10인) / 16~17명(25인) - 근접 및 원거리 딜러

    힐러 : 3명(10인) / 6~7명(25인) - 일반적인 힐러 구성









    공략 특이사항

    ◆ 페이즈 진행은 1-2-1-3의 형태로 진행된다.












    ▲ 셰크지르와의 전투 페이즈(위에서부터 순서대로 1-2-3 페이즈)



    셰크지르와의 전투는 셰크지르 본 모습으로 싸우는 1페이즈와 셰크지르가 사라지고 경비병이 나오는 2페이즈, 그리고 셰크지르가 샤에 잠식되어 샤의 모습으로 싸우는 3페이즈로 구분이 된다. 보통 이렇게 페이즈가 구분된 전투는 1-2-3 페이즈의 순서대로 전투가 진행되지만 셰크지르는 조금 다르다.

    셰크지르의 본 모습으로 싸우는 1페이즈에서 셰크지르는 샤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 샤 에너지를 모두 소모하면 2페이즈로 넘어가게 된다. 그리고 2페이즈에서 등장하는 경비병을 모두 처치하면 다시 1페이즈로 돌아간다. 이렇게 1페이즈와 2페이즈를 반복해서 진행하다가 셰크지르의 체력이 30%가 되면 3페이즈로 넘어가게 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1페이즈에서 2 혹은 3 페이즈로 넘어갈 때 불협화음의 장을 모두 없애고 넘어가야 한다는 점이다. 불협화음의 장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넘어가면 불협화음의 장이 터지면서 공대 전체에 큰 피해를 주게 되고, 2페이즈에서는 경비병의 공격에, 3페이즈에서는 대재앙에 공대가 전멸할 위험이 있다. 따라서 절대 불협화음의 장을 남기고 페이즈를 넘어가서는 안된다.





    ▲ 이걸 남기면 3페이즈에서 전멸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 코르티크 약탈자는 호박석 덫으로 유인!

    2페이즈가 되면 2마리의 코르티크 약탈자와 6마리의 세트티크 바람칼날이 등장하는데, 이 중 코르티크 약탈자는 약 4천2백만의 체력을 갖고 있어서 빠르게 처리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코르티크 약탈자는 직접 처리하지 않고, 2페이즈에 생기는 호박석 덫을 이용해 처리를 해야 한다.





    ▲ 약탈자를 처리해 줄 호박석 덫



    호박석 덫은 끈적이는 나뭇진이 한 장소에 계속 쌓이면 생성되는 것으로 호박석 덫에 걸리면 2초마다 생명력의 5%를 잃고 덫에 걸린 대상이 죽기 전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게다가 행동 불가 상태가 되기 때문에 덫에 걸리면 아무 것도 못하고 그냥 죽게 된다.

    이러한 호박석 덫의 특성을 이용해서 코르티크 약탈자를 처리하게 되는데, 코르티크 약탈자는 딜을 하지 않고, 탱커가 붙잡고 있다가 호박석 덫이 생기면 덫으로 끌고가 코르티크 약탈자를 덫에 가두면 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세트티크 바람칼날이 덫에 걸리지 않게 해야 한다. 호박석 덫에는 코르티크 약탈자 뿐 아니라 세트티크 바람칼날도 걸릴 수 있는데, 덫은 2개만 생성되고, 다시 생성되지 않으니 절대 세트티크 바람칼날이 덫에 걸려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이렇게 되면 안된다. (호박석 덫의 흔한 실패 사례)




    ◆ 걸리면 본진에서 이탈! 파멸의 환영

    3페이즈에 셰크지르는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파멸의 환영을 사용하는데, 파멸의 환영에 걸린 대상은 주변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고, 대상 자신은 공포에 걸린다. 파멸의 환영에 걸리고 발동하기 까지 4초간의 시간이 있으므로 파멸의 환영에 걸리면 바로 본진에서 이탈해야 하며, 마법 해제가 가능한 클래스가 빠르게 파멸의 환영을 지워줘야 한다.





    ▲ 파멸의 환영에 걸리면 빠르게 본진에서 이탈하자







    페이즈별 공략의 흐름





    1페이즈. 여제의 샤 에너지가 고갈될 때까지

    1페이즈에서 셰크지르 혼자 등장해 전투를 벌인다. 1페이즈에서 셰크지르는 샤 에너지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 샤 에너지는 셰크지르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소모된다. 셰크지르의 샤 에너지가 모두 소모되면 2페이즈로 넘어가게 된다.


    ▶ 기본 진형




    ▲ 1페이즈 기본 진형



    1페이즈에서는 산개해서 전투를 진행한다. 이 때 서로 5미터 정도 거리를 벌리면 된다. 왜냐하면 5미터 정도만 벌리면 섬뜩한 비명에 의해 서로 피해를 입지 않게 되고, 섬뜩한 비명 이외에 거리를 벌려야할 스킬은 없기 때문이다.





    섬뜩한 비명에 걸린 플레이어와 5미터 안에 같이 있게 되면 15만에 가까운 물리 피해를 받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거리를 벌려야 한다. 이 때, 조심해야 할 건 공포의 비명 대상자인데, 공포의 비명 대상자가 불협화음의 장으로 이동한다고 아군 사이를 가로질러 가게 되면 5미터 간격 유지에 실패해 섬뜩한 비명를 맞고 2~3명이 동시에 죽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공포의 비명 대상자는 이동할 때 항상 아군의 위치를 보고 최대한 안전하게 이동해야 한다.





    ▲ 거리 조절에 실패하면 섬뜩한 비명에 빈사 상태가 된다.




    ▶ 공포의 비명땐 불협화음의 장을 이용하자!

    셰크지르는 1페이즈에서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공포의 비명을 사용한다. 공포의 비명에 걸린 대상은 다른 공대원에게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주게 된다. 공포의 비명은 해제하기 보단 불협화음의 장을 이용하는데, 불협화음의 장을 이용해야 공포의 비명과 불협화음의 장 모두를 빠르게 없앨 수 있어 공략에 더 도움이 된다.





    ▲ 불협화음의 장



    불협화음의 장은 1페이즈에서만 나오는데, 임의의 장소에 노란 원 모양이 생긴다. 이 불협화음의 장은 공명도라는 것을 가지고 있는데, 이 공명도는 가만히 있어도 시간이 지날 수록 감소하게 되고, 불협화음의 장 안에서 마법을 시전하면 더 빨리 감소하게 된다. 공명도가 모두 소모되면 불협화음의 장은 폭발하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준다. 또한 불협화음의 장 안에서 사용되는 모든 마법 효과는 모두 장에 흡수되어 장 외부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공포의 비명에 걸린 플레이어가 불협화음의 장에 들어가면 공포의 비명의 효과가 모두 흡수 당해 더 이상 다른 공대원이 공포의 비명에 의해 피해를 입지 않게 된다. 또한 공포의 비명 대상자가 불협화음의 장 안에 들어가면 더욱 빠르게 공명도를 소모시켜서 불협화음의 장이 빨리 사라지게 할 수 있다.





    ▲ 불협화음의 장은 마법 효과를 흡수한다.



    다만 주의할 점은, 공포의 비명 대상자 본인은 여전히 피해를 입고, 불협화음의 장 안에서는 힐 스킬도 모두 흡수당하기 때문에 체력 회복이 불가능하다. 게다가 불협화음의 장이 폭발할 때 그 안에 있게 되면 추가 피해를 입어 죽을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체력이 50% 이하가 된다면 공포의 비명이 사라지지 않았더라도 잠시 나와 체력을 회복하고 다시 불협화음의 장으로 들어가야 하며, 불협화음의 장이 터지기 전에는 반드시 그 곳에서 나와야 한다.


    불협화음의 장은 동시에 2개가 나온다. 공포의 비명에 걸린 사람은 먼저 1개의 불협화음의 장에 들어가 공명도를 소모시키고, 두번째 걸린 사람은 남은 불협화음의 장에 들어간다. 이 때 조심할 건 절대 불협화음의 장을 동시에 터트리면 안된다는 점이다. 불협화음의 장이 하나 터질때마다 공대에 입히는 피해가 커서 2개가 동시에 터지면 공대가 전멸할 수 있다. 따라서 1개를 먼저 터트리고 공대의 체력을 회복시킨 다음 남은 1개를 터트려야 한다.





    ▲ 1번 대상자는 A로 진입한다.





    ▲ A가 사라진 후에 2번 대상자가 B로 진입한다.





    불협화음의 장과 공포의 비명에 대처하며 전투를 하다 보면 셰크지르의 샤 에너지가 모두 감소하게 되고 2페이즈로 넘어간다.





    ▣ 1페이즈 역할별 주의 사항

  • 탱커
     - 여제의 눈이 2~3 중첩떼 도발로 인계한다.
     - 탱커끼리도 서로 5미터를 벌리고 선채 탱킹한다.

  • 힐러
     - 서로 거리를 벌려 섬뜩한 비명에 의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한다.
     - 공포의 비명 때 공대 전체의 체력 회복에 신경쓴다.
     - 공포의 비명 대상자가 되면 불협화음의 장에 들어간다.
     - 불협화음의 장이 폭발한 후에는 빠르게 공대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 딜러
     - 서로 거리를 벌려 섬뜩한 비명에 의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한다.
     - 공포의 비명 대상자가 되면 불협화음의 장에 들어간다.









  • 2페이즈, 8마리의 왕실 경비병과의 전투

    1페이즈에서 샤 에너지를 모두 쓴 셰크지르는 자신의 고치로 도망친다. 그리고 양 쪽에서 왕실 경비병이 등장한다.

    왕실 경비병은 2마리의 코르티크 약탈자와 6마리의 세트티크 바람칼날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8마리를 모두 처치하면 도망친 셰크지르가 등장하며 다시 1페이즈로 넘어간다.



    ▶ 기본 진형




    ▲ 2페이즈 기본 진형



    2페이즈가 되면 왼쪽에서 코르티크 약탈자 1마리와 세트티크 바람칼날 3마리, 오른쪽도 마찬가지로 약탈자 1마리와 바람칼날 3마리가 각각 등장한다.

    이 때, 한쪽 방향에서 나오는 4마리는 탱킹을 하고, 다른 방향에서 나오는 4마리는 드리블을 한다. 왜냐하면 2페에 등장하는 사마귀들은 서로 8미터 안에 있을 경우 1마리당 공격력이 30%씩 증가한다. 그래서 8마리가 모두 뭉쳐있게 되면 200%가 넘게 공격력이 증가하게 되어 탱커가 급사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탱커가 급사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한쪽은 드리블을 한쪽은 탱킹을 한다.





    ▲ 드리블 탱커는 원을 돌면서 드리블을 한다.




    ▶ 약탈자는 탱킹만, 바람칼날은 빠르게 처치!

    2페이즈에 등장하는 코르티크 약탈자는 체력이 4천만이 넘어서 쉽게 처치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바람칼날은 430만 정도의 체력을 갖고 있어 쉽게 처치할 수 있고, 위협 수준에 상관없이 시선 집중 대상자만을 쫓기 때문에 시선 집중 대상자를 제외한 딜러들이 마음놓고 딜을 쏟아부을 수 있다. 그러므로 바람칼날을 우선 빠르게 모두 처치한다.

    코르티크 약탈자는 탱커가 탱킹만 하고 있다가 호박석 덫이 완성되면 호박석 덫을 이용해 처리하면 된다.





    ▲ 2페이즈 최우선 타겟은 바람칼날!




    ▶ 코르티크 약탈자는 덫에 가두자

    세트티크 바람칼날은 끈적이는 나뭇진을 사용한다. 끈적이는 나뭇진은 임의의 장소에 나타나는데, 나뭇진을 플레이어가 밟으면 나뭇진이 플레이어에게 달라 붙어서 플레이어에게 디버프를 건다. 디버프에 걸리면 1초마다 자연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나뭇진을 밟은 플레이어어가 다른 나뭇진 위에 올라가면 플레이어에게 붙어있던 나뭇진이 떨어져 바닥에 있는 나뭇진과 합쳐지며 나뭇진 5개가 합쳐지면 호박석 덫이 생성된다.





    ▲ 나뭇진이 합쳐지면...





    ▲ 호박석 덫이 만들어진다.



    호박석 덫에 가둬지면 1초마다 생명력의 5%씩 감소하게 되며, 덫에 갇힌 대상이 죽기 전까진 사라지지 않는다. 따라서 덫에 갇히면 공격하지 않아도 알아서 죽기 때문에 체력이 많은 코르티크 약탈자는 따로 공격하지 않고 호박석 덫에 가두어 처리하면 된다.





    ▲ 약탈자를 덫에 가두자



    나뭇진 5개 = 호박석 덫 1개 이고 호박석 덫에 가둬야 할 약탈자가 2마리이므로 2페이즈에는 총 10개의 나뭇진이 필요하다. 2페이즈에서는 바람칼날을 빠르게 처치하는게 중요하지만 만약 호박석 덫 2개가 되지 않는 다면 바람칼날 1~2마리를 남겨서 호박석 덫을 만들고 나서 바람칼날을 처치하도록 한다.

    나뭇진에 걸리면 힐러의 부담도 늘어나고 이동 속도 감소 효과 때문에 생존력이 떨어지므로 나뭇진 전담 1~2명을 두어 전담조만 나뭇진을 이용해 호박석 덫을 만드는 것이 좋다.

    호박석 덫에는 바람칼날도 걸리게 되므로 호박석 덫이 생성된 후에도 바람칼날이 남아있다면 절대 호박석 덫 쪽으로 바람칼날이 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 뒤도보지 말고 도망치자. 나에게 시선 집중!

    세트티크 바람칼날은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30초간 시선을 집중해 위협 수준을 무시하고 대상자만 따라다닌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대상이 되면 무조건 도망쳐야 하는데, 세트티크 바람칼날과 닿게 되면 세트티크 바람칼날은 자신의 무기 공격력에 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 스킬을 사용해 대상자를 거의 즉사시키기 때문이다.





    ▲ 시선 집중 대상이 되면 빨간 선이 생긴다. 뒤도 보지 말고 도망가자



    시선 집중 대상자는 도망가기만 하면 되므로 딱히 어려운 것은 없다. 다만 도망가는 중에 나뭇진을 밟으면 이동 속도가 감소해 위기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시선 집중 대상자가 호박석 덫 쪽으로 갈 경우 따라가던 바람칼날이 호박석 덫에 걸릴 수 있으니 시선 집중 대상자는 호박석 덫을 피해서 움직여야 한다.





    ▲ 잘못 도망가면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





    ▣ 2페이즈 역할별 주의 사항

  • 탱커
     - 드리블 탱커라면 최대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드리블한다.

  • 힐러
     - 드리블 힐러는 드리블 탱커의 체력 회복에 집중한다.
     - 시선 집중 대상자가 되면 도망친다.
     - 도망칠 때 호박석 덫은 피해서 도망친다.
     - 나뭇진은 전담자가 아니면 밟지 않는다.

  • 딜러
     - 시선 집중 대상자가 되면 도망친다.
     - 도망칠 때 호박석 덫은 피해서 도망친다.
     - 나뭇진은 전담자가 아니면 밟지 않는다.
     - 세트티크 바람칼날을 빠르게 처리한다.









  • 3페이즈. 샤에 잠식된 여제와의 마지막 전투

    여제 셰크지르의 체력이 30%이하로 떨어지면 샤에 잠식당하게 되고 새로운 스킬들을 사용하게 된다.


    ▶ 기본 진형




    ▲ 3페이즈 기본 진형



    3페이즈가 되면 본진은 셰크지르의 뒤쪽에 뭉쳐서 있도록 하고, 탱커는 셰크지르의 정면에서 탱킹을 한다. 한 곳에 뭉쳐서 광역힐을 통해 공대 전체가 한 번에 체력을 회복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고, 뭉쳐 있어야 잠식의 공포와 같은 스킬을 피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 빠르게 본진 이탈! 파멸의 환영

    파멸의 환영 대상자는 주변에 20초간 피해를 주게 된다. 따라서 본진에서 이탈해야 하는데, 파멸의 환영에 걸리고 발동까지 4초간의 여유가 있기 때문에 본진에서 이탈하는게 크게 어렵진 않다.

    파멸의 환영 대상자가 본진에서 이탈한 후 환영이 발동하면 마법 해제가 가능한 직업이 파멸의 환영을 빠르게 마법 해제로 지워주면 된다.





    ▲ 환영에 걸리면 빠르게 본진에서 이탈하자




    ▶ 정면을 피해라! 잠식의 공포

    3페이즈에서 셰크지르는 본진 혹은 탱커가 있는 방향으로 잠식의 공포를 사용한다.





    잠식의 공포에 맞으면 피해를 받고 8초간 공포에 걸리게 되는데, 잠식의 공포는 셰크지르의 전방 70미터에 부채꼴 모양으로 사용한다. 탱커 방향으로 사용하면 탱커는 빠르게 본진에 합류하면 되고, 본진쪽으로 사용하면 본진은 탱커에게로 이동하면 된다.

    잠식의 공포에 맞으면 걸리는 공포는 공포의 수호물, 진동의 토템, 포세이큰의 의지 등 공포를 해제할 수 있는 스킬로
    해제가 가능하므로 셰크지르가 잠식의 공포를 사용하기 전에 공포의 수호물과 진동의 토템 등을 미리 설치해 두거나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잠식의 공포를 탱커에게 사용할 때





    ▲ 잠식의 공포를 본진에 사용할 때





    ▣ 3페이즈 역할별 주의 사항

  • 탱커
     - 여제의 눈이 2~3 중첩떼 도발로 인계한다.
     - 잠식의 공포를 피한다.

  • 힐러
     - 잠식의 공포를 피한다.
     - 파멸의 환영 대상자가 되면 본진에서 이탈한다.
     - 파멸의 환영을 해제한다.

  • 딜러
     - 잠식의 공포를 피한다.
     - 파멸의 환영 대상자가 되면 본진에서 이탈한다.
     - 파멸의 환영을 해제한다.







  • 역할별 공략 간단 정리





    주요 전멸 포인트

  • 1페이즈에서 공대가 전멸했는데, 제가 팀킬을 했다네요. 왜 이러죠?

    이 경우는 공포의 비명으로 공대를 전멸로 이끌었을 때 발생하는 문제다. 공포의 비명에 걸린 대상자는 공대 전체에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주게 된다. 그래서 1페이즈에 공포의 비명에 걸린 대상자는 불협화음의 장에 들어가서 공포의 비명으로 인한 공대 피해를 없애야 한다.





    ▲ 공대 전체에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공포의 비명 (출처 : Aphotic 공대 공략 영상)





    ▲ 불협화음의 장에 들어가면 흡수된다.(출처 : Aphotic 공대 공략 영상)



  • 불협화음의 장에서 체력 회복이 안되요

    불협화음의 장 안에서는 외부에서 자신에게 시전하는 힐도, 자기 자신에게 시전하는 힐도 모두 마법 효과로 간주해 불협화음의 장이 모두 흡수해버려 체력회복이 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자신의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불협화음의 장에서 나와 체력을 회복한 후 다시 불협화음의 장으로 들어가야 한다.





    ▲ 장 안에서는 힐이 되지 않는다. 외부로 나와서 힐을 받고 들어가거나 아니면 보호의 축복과 같은 기술을 사용한다




  • 시선 집중에 당해 도망가는데 갑자기 느려졌어요

    이 경우는 도망가던 중에 끈적이는 나뭇진을 밟아서 생기는 문제다. 끈적이는 나뭇진을 밟게 되면 이동 속도가 느려지게 되어 시선 집중 대상자가 자칫 바람칼날에게 따라잡혀 죽을 수 있다. 도망칠 때는 항상 나뭇진과 호박석 덫을 피해서 움직이도록 한다.



  • 3페이즈로 넘어갔는데, 바로 전멸했어요

    3페이즈로 넘어가서 바로 전멸하는 이유는 3페이즈로 넘어가기 전에 불협화음의 장이 남아있거나 공포의 비명 디버프가 남아있었기 때문이다. 3페이즈로 넘어가기 전에 셰크지르의 체력을 확인한 후 불협화음의 장과 공포의 비명을 모두 없애고 난 후에 3페이즈로 넘어가면 된다.





    ▲ 불협화음의 장이 남아있으면 음파 방출로 인해 공대가 위험해 진다.










  • 탱커

  • 여제의 눈이 2~3 중첩떼 도발로 인계한다.
  • 1페이즈에서는 탱커끼리도 서로 5미터를 벌리고 선채 탱킹한다.
  • 2페이즈 때 드리블 탱커라면 최대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드리블한다.
  • 잠식의 공포를 피한다.









  • 힐러

  • 서로 거리를 벌려 섬뜩한 비명에 의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한다.
  • 공포의 비명 대상자가 되면 불협화음의 장에 들어간다.
  • 공포의 비명 때 공대 전체의 체력 회복에 신경쓴다.
  • 불협화음의 장이 폭발한 후에는 빠르게 공대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 시선 집중 대상자가 되면 도망치고, 이 때 호박석 덫과 나뭇진을 피해서 도망친다.
  • 나뭇진은 전담자가 아니면 밟지 않는다.
  • 잠식의 공포를 피한다.
  • 파멸의 환영 대상자가 되면 본진에서 이탈한다.
  • 파멸의 환영을 해제한다.









  • 딜러

  • 서로 거리를 벌려 섬뜩한 비명에 의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한다.
  • 공포의 비명 대상자가 되면 불협화음의 장에 들어간다.
  • 시선 집중 대상자가 되면 도망치고, 이 때 호박석 덫과 나뭇진을 피해서 도망친다.
  • 나뭇진은 전담자가 아니면 밟지 않는다.
  • 세트티크 바람칼날을 빠르게 처리한다.
  • 잠식의 공포를 피한다.
  • 파멸의 환영 대상자가 되면 본진에서 이탈한다.
  • 파멸의 환영을 해제한다.








  •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 아이템 드랍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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