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그녀의 증오를 받아내야 한다! 알리자발 공략

박재용 기자 | 댓글: 130개 |

※ 본 정보는 4.3 공개 테스트 서버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본 서버 적용시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알리자발은 테스트 서버에서 공략을 진행해 본 결과 상당히 쉬운 난이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자신의 직업에 대한 이해만 있으면 무난히 공략이 가능합니다.







알리자발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알리자발은 어떤 보스인가?



알리자발 던전 도감



알리자발 위치



알리자발 상세 공략



공략 영상 모음






알리자발은 어떤 보스인가?





알리자발






▶ 이름: 알리자발

▶ 생명력: 2516만

▶ 알리자발은...

알리자발은 11시즌 시작과 함께 바라딘 요새에 새롭게 추가된 세 번째 몬스터로, 기존의 두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간단하게 공략을 할 수 있다. 공략에 필요한 아이템 요구치도 그리 높지 않아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방문을 받을 몬스터이다.

알리자발은 11시즌 PvP 아이템인 『격변한 검투사의....』다리 부위 세트 아이템을 드랍하며 그외 기타 모든 부위의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더불어, PvE 아이템인 『13단계 방어구 』 다리 부위 역시 드랍합니다.






알리자발 던전 도감











알리자발 위치





알리자발 위치 상세 설명
톨바라드를 점령하였다면 중앙 지하계단을 통해 바라딘 요새로 입장할 수 있으며 알리자발은 입구 정면 방에 위치하고 있다.













알리자발 공략




◆ 알리자발 공략을 위한 공격대 구성
※ 본 공략은 10인 난이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탱커 : 2명 (꼬챙이 꿰기 교대 탱킹)

딜러 : 5~6명

힐러 : 2~3명






◆ 알리자발의 상세 공략

전투가 시작되면 메인 탱커는 알리자발을 방의 중앙에서 탱킹을 한다.


알리자발이 주기적으로 탱커에게 사용하는 꼬챙이 꿰기는 대상을 8초 동안 기절시키고 3초마다 10000의 물리 피해를 주며, 받는 피해가 150% 증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탱커 한 명이 꼬챙이 꿰기에 걸리면 다른 탱커가 도발을 해줘야 한다.






꼬챙이 꿰기
유효 거리 8미터
즉시 시전8초 후 재사용 가능
무기를 꼬챙이처럼 찔러넣어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2초마다 10300의 피해를 입히고 받는 피해를 150%만큼 증가시킵니다.





꼬챙이 꿰기에 걸린 탱커는 기절을 해 아무런 방어 행동을 할 수 없으므로 늦게 도발을 한다면 꼬챙이 꿰기에 걸린 탱커가 순식간에 죽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알리자발은 전방에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니 탱커끼리 겹쳐서거나 머리 앞쪽에 다른 공대원이 있어도 상관없다.







▲ 창에 찔린듯한 시각효과를 보여주는 '꼬챙이 꿰기'






알리자발은 일정 주기로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돌진하여 알리자발의 13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2500의 물리피해를 주며 모든 공격은 반사하는 칼춤을 사용한다.


칼춤은 한번에 3번의 돌진을 하며,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하여 약 5초간 그 자리에서 돌다가 다시 다른 대상에게 돌진한다.





칼춤
정신 집중
13미터 안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1초마다 1287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받는 공격을 모두 쳐냅니다.








▲ 알리자발이 사용하는 '칼춤'의 시전 장면





일단 알리자발이 칼춤을 추기 시작하면 모든 플레이어들은 넓게 산개하여 최대한 칼춤을 피하며 피해를 줄여야 한다. 칼춤을 추는 동안 알리자발은 모든 공격을 반사하니 반드시 모든 플레이어들은 공격을 정지해야 한다.













칼춤 외에도 전투를 진행하다가 보면 알리자발은 무작위 대상에게 끓어오르는 증오를 사용한다.


끓어오르는 증오는 무작위 대상과 그 주변 6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에게 200000의 화염 피해를 나누어 입히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와 힐러들은 두 군데로 나눠서 약산개로 뭉쳐 있거나 전원 산개, 혹은 한 곳에 뭉쳐서 진행해야 한다.







▲ 불타오르는 시각효과와 머리 위 화살표로 알 수 있는 '끓어오르는 증오'





원거리 딜러와 힐러들이 두 무리로 나눠서 뭉쳐 있으면 끓어오르는 증오의 피해를 별다른 이동 없이 분산시킬 수 있어서 안정적인 딜이 가능하지만, 알리자발이 사용하는 또 다른 스킬인 칼춤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고 한꺼번에 많은 인원이 칼춤에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원거리 딜러와 힐러들이 전원 산개해서 공략하는 경우 주위의 플레이어가 끓어오르는 증오에 걸리면 주변의 플레이어들이 이동을 해 같아 맞아줘야 해서 안정적인 딜이 불가능해 질 수 있다. 하지만 알리자발의 칼춤을 쉽게 피할 수 있어 칼춤에 대한 피해가 많이 줄어든다.











마지막으로 한 곳에 뭉쳐서 전투를 진행하면 끓어오르는 증오로 인한 피해는 상당히 줄어들며, 공대원들의 체력이 많이 깎이지 않기 때문에 탱커힐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다. 하지만 알리자발이 칼춤을 추기 시작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기 때문에 칼춤에 대한 반응이 늦으면 상당한 피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알리자발은 이 세 가지 스킬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므로 세 가지 스킬에 대한 반응만 잘한다면 쉽게 알리자발을 쓰러트릴 수 있다.




▣ 알리자발 공략 요약

1. 전투 진형은 알리자발을 방 중앙에 위치하며, 원거리들은 산개하던지 두 무리로 뭉쳐서 진행한다.

2. 탱커가 꼬챙이 꿰기에 걸리면 다른 탱커가 재빨리 도발해 줘야 한다.

3. 알리자발이 칼춤을 추기 시작하면 칼춤이 끝날 때까지 모든 공격을 멈추고 넓게 산개하여 칼춤을 피해야 한다.

4. 끓어오르는 증오는 원거리들이 두 무리나 하나로 뭉친 진형이라면 그냥 가만히 맞고, 산개한 진형이라면 끓어오르는 증오 대상에게 주변의 플레이어가 다가가 같이 피해를 분산시켜줘야 한다.






알리자발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