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암흑 속에 빠진 공허의 전당, 삼두정의 권좌 공략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18개 |




에레다르가 살게라스와의 불경한 계약을 맺기 전에는 빛나는 삼두정의 권좌가 아르거스를 다스렸습니다. 계약을 거부하고 떠난 벨렌에게 격분한 킬제덴은 권좌를 의미 없는 과거의 상징이라 선언하며 버렸습니다. 이제는 군단이 그들의 미래가 되었으니 말입니다.

한때 빛나던 권좌의 전당은 암흑 속에 빠져 어둠의 마력을 내뿜고 있으며, 공허의 힘을 사용해 적을 없애버리려는 자들은 어둠에 이끌려 그 앞에 몰려들었습니다.

※ 7.3 PTR의 영웅 난이도 기준이며, 신화 난이도에서 변경되는 부분은 따로 표시하였습니다.

※ 스크린샷 출처 : Youtube / FatbossTV, Icy Veins




삼두정의 권좌 공략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1네임드 - 승천자 주라알



2네임드 - 사프리쉬



3네임드 - 총독 네자르



4네임드 - 르우라



삼두정의 권좌 공략 영상




■ 1네임드 - 승천자 주라알





주라알은 어둠수호병에게 공허가 주입되어 뒤틀린 자 중 처음으로 광기에 휘말리지 않은 생명체입니다. 한때 명망있는 투사였던 주라알은 새롭게 얻은 어둠의 힘을 이용하여 공격을 강화하고 적을 말살합니다.


■ 전투 개요

승천자 주라알 전투에서는 [공허 웅덩이]를 피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탱커는 주라알을 공허 웅덩이에서 빼면서 전투 지역 가장자리를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허 영역에 들어가는 플레이어는 빠르게 암흑 실험체 10마리를 처치해 [공허의 틈새]를 사용해야 합니다.

▶ 방어 전담
- 주라알을 전투 지역 내 가장 끝부분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주라알의 정면이 파티원들을 향하지 않게 해야 합니다.
- [학살] 시전 시 개인 생존기술을 사용하고, [공허 웅덩이]가 생성되자마자 주라알을 바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 [응결된 공허]가 주라알에게 닿지 않도록 계속 이동하면서 탱킹 해야 합니다.

▶ 공격 전담
- [응결된 공허]가 주라엘에게 닿지 않도록 CC기술을 사용하고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 [시선 고정] 대상이 되었을 시 응결된 공허를 주의하며 전투 지역을 돌아야 합니다.
- 공허 영역에 들어갔을 경우 10마리의 암흑 실험체를 처치하고 [공허의 틈새]를 사용해서 빠져나오면 됩니다.

▶ 치유 전담
- [학살] 시전 시 탱커에게 큰 힐을 집중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 [응결된 공허]가 주라엘에게 닿지 않도록 CC기술을 지원하면 좋습니다.
- [시선 고정] 대상이 되었을 시 응결된 공허를 주의하며 전투 지역을 돌아야 합니다.


■ 주요 기술 살펴보기

[공허 웅덩이] : 공허 웅덩이는 주라알이 사용하는 여러 기술로 인해 생성됩니다. 주라알이 웅덩이 위에 있을 경우 공격력 100% 증가하는 공허 주입 버프를 받습니다. 웅덩이는 전투가 진행되는 지역의 넓은 영역을 덮어버리기 때문에 탱커가 주라알을 전투 지역 가장자리로 잘 유도해야 합니다. 그래야 못쓰는 지역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무효의 손바닥] : 탱커에게 시전하기 때문에 딜러와 힐러들은 반드시 주라알의 전방에서 빠져있어야 합니다.

[척살] : 탱커를 대상으로 시전하는 기술입니다. 큰 공허 피해를 주며, 공격한 위치에 순식간에 커지는 공허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이 때문에 탱커는 척살 시전 시 빠르게 주라알을 이동시킬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허 웅덩이는 순식간에 커지기 때문에 빠르게 빼야합니다


[응결된 공허] : 전투 중 가장자리에서 응결된 공허가 생성되어 주라알을 향해 천천히 다가옵니다. 주라알에게 닿을 시 폭발하며 파티원 전체에게 강한 공허 피해를 입힙니다. 탱커는 응결된 공허가 주라알에게 닿지 않도록 계속 이동해야 하며, 딜러들은 빠르게 응결된 공허를 처치하도록 합니다. 응결된 공허는 이속 감소, 기절 등의 CC기술이 먹히지만, 변이와 같은 강한 CC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승천자 주라알 신화 난이도에서는 응결된 공허가 움직이는 자리에도 공허 웅덩이가 남게 됩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는 응결된 공허가 지나간 자리에 공허 웅덩이가 생성


[본그림자 전환] : 주라알이 힐러가 아닌 플레이어 중 무작위로 한 명을 공허 영역으로 밀어냅니다. 공허 영역에 들어간 플레이어는 공허 에너지가 차는 바와 공허의 틈새 추가 버튼 스킬이 생성됩니다. 암흑 실험체는 사망 시 폭발하며 공허 영역 안에 있는 근처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허 마력 10을 주입합니다.

공허의 틈새를 사용하려면 공허 영역에 들어간 플레이어가 암흑 실험체 10마리를 처치해 공허 에너지 바를 모두 채워야 합니다. 공허의 틈새를 사용할 시 플레이어는 공허 영역에서 나올 수 있으며, 동시에 주라알이 20초 동안 기절하고 200%의 피해를 받게 됩니다.



▲ 공허 영역에 들어가면 생성되는 추가 스킬


[시선 고정] : 공허 영역에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주라알은 학살과 무효의 손바닥을 사용하지 않고,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고정한 뒤 쫓아다닙니다. 이 시간 동안 주라알은 광기의 광란에 사로잡혀 이동 속도가 60% 감소하고 근접 공격 시 대상을 밀쳐내게 됩니다.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응결된 공허를 주의하며 전투 지역을 돌아야 합니다.



▲ 주라알이 시선 고정 대상자를 쫓아다닙니다







■ 2네임드 - 사프리쉬





사프리쉬는 전략적으로 움직이며, 신중한 계산을 바탕으로 어둠수호병 병력을 활용합니다. 사프리쉬는 노련한 사령관이자 전략가인 동시에, 직접 전투에 뛰어드는 것도 즐깁니다. 적의 약점을 능숙하게 이용하여, 나약한 적들을 자신의 게걸스러운 애완 야수들에게 넘겨 줍니다.


■ 전투 개요

승천자 주라알 처치 후 등장하는 알레리아에게 말을 걸어야 다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는 길에 3마리의 균열 감시자를 차례로 처치해야 하는데, 균열 감시자는 주라알과 마찬가지로 공허 웅덩이에 있을 시 공격력 버프가 걸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저승의 폭발은 3초간 공포에 걸리게 하기 때문에 끊는 것이 좋습니다. 사프리쉬 전투 시 애드가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근처에 이동하는 몬스터들을 모두 잡는 걸 추천합니다.

사프리쉬 전투는 기본적으로 사프리쉬와 검은송곳니 두 마리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신화 난이도에서는 그늘날개 보스 몬스터가 추가되며 세 마리의 보스는 생명력을 공유합니다.

▶ 방어 전담
- 두 마리, 신화에서는 세 마리 보스의 위협 수치를 모두 가져와야 합니다.
- 사프리쉬의 [사냥꾼의 돌진] 중첩이 높으면 매우 강력한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암영 측방 공격]과 검은 송곳니의 [황폐의 암흑]을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 그늘날개의 []섬뜩한 비명을 차단해야 합니다.
- [공허 덫]이 많이 깔릴 경우 사프리쉬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킵니다.

▶ 공격 전담
- 세 마리의 보스가 모두 생명력을 공유하기 때문에 광역 공격 등을 해도 무방합니다.
- [암영 측방 공격]과 검은 송곳니의 [황폐의 암흑]을 피해야 합니다.
- 그늘날개의 [섬뜩한 비명]을 차단해야 합니다.

▶ 치유 전담
- 사프리쉬의 [사냥꾼의 돌진] 중첩이 높으면 탱커에게 매우 강력한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암영 측방 공격] 징표자가 아닐 경우 잘 피해야 하며, 징표자에게 힐을 줘야 합니다.
- [공허 덫]에 서 있지 말아야 하며, 검은송곳니의 [황폐의 암흑]을 피해야 합니다.


■ 주요 기술 살펴보기

[공허 덫] : 사프리쉬 전투 중 지속적으로 공허 덫이 깔립니다. 플레이어가 반경 내로 들어갈 시 강한 피해와 함께 5초간 기절에 걸립니다. 가끔 사프리쉬는 과부하 덫을 시전, 모든 덫을 폭발시키며 반경에 들어와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할 때 쉽게 피할 수 있도록 파티원들은 공허 덫 근처에서 빠져있는 것이 좋습니다.



▲ 공허 덫 근처에서 빠져있어야 합니다




▲ 공허 덫이 과부하 덫으로 폭발


[사냥꾼의 돌진] : 사프리쉬에게 부여되는 버프로,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중첩이 높아질수록 추가 피해를 줄 확률도 증가합니다. 사프리쉬는 펫의 능력과 암영 측방 공격으로 사냥꾼의 돌진 중첩을 얻습니다.

[암영 측방 공격] : 암영 측방 공격을 시전할 시 사프리쉬는 다수의 파티원에게 징표를 찍습니다. 잠시 후 징표가 찍힌 플레이어 사이를 질주하며 그 길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의 숫자만큼 사프리쉬에게 사냥꾼의 돌진 버프가 부여되기 때문에 자신이 징표자가 아닐 경우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 징표자가 아닐 경우 빠져있어야 합니다


[검은송곳니] : 사프리쉬와 함께 탱킹해야 합니다. 무작위 플레이어의 뒤로 순간이동 후 6초에 걸쳐 연속 피해를 입히는 황폐의 암흑 스킬을 자주 사용합니다. 초당 270,000의 피해를 입히며 황폐의 암흑에 적중당할 경우 사프리쉬에게 사냥꾼의 돌진 버프가 부여됩니다. 이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즉시 옆걸음으로 황폐의 암흑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검은송곳니는 플레이어 뒤로 순간이동 후 범위 스킬 사용


◆ 신화 난이도 변경점

사프리쉬 신화 난이도에서는 그늘날개라는 추가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사프리쉬, 검은 송곳니와 함께 탱킹해야 합니다.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급강하해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급강하를 자주 사용하며, 강하와 동시에 섬뜩한 비명을 시전합니다. 섬뜩한 비명은 모든 파티원에게 피해와 함께 4초간 방향 감각 상실 디버프를 겁니다. 차단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끊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시 파티원들이 공허 덫이나 검은송곳니의 황폐의 암흑 범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그늘날개의 섬뜩한 비명을 차단하지 않으면 방향 상실에 걸립니다








■ 3네임드 - 총독 네자르





그의 추종자들과 마찬가지로, 총독 네자르의 관심은 오직 공허의 힘을 지배해 자신의 목적을 위해 휘두르는 데만 집중되어 있습니다. 깊은 곳부터 발산되는 엄청난 어둠에 끌려 삼두정의 권좌에 다다른 네자르는 그 어둠을 손에 넣기 위해서라면 뭐든 할 태세입니다.

함선에 암흑 마력을 주입하는 실험을 하는 이 총독이 아르거스에서 벌일지도 모를 일을 생각하면 끔찍하기만 합니다.


■ 전투 개요

총독 네자르 전투에서는 [울부짖는 암흑][영원한 황혼]을 차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신화 난이도에서 사용하는 영원한 황혼은 차단하지 못할 경우 전멸에 이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네자르가 [혼돈의 힘]을 사용하면 빠른 속도로 바깥으로 밀려나게 되는데, 공허 붕괴 범위까지 밀리게 되면 강한 지속 피해를 입게 되므로 네자르 쪽으로 계속해서 이동해야 합니다.

▶ 방어 전담
- [울부짖는 암흑][영원한 황혼]을 시전할 때 반드시 차단이 돌아와있어야 합니다.
- [암영 촉수] 등장 시 차단과 CC기술을 지원해야 합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 두 마리의 [어둠수호병 공허지기]를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 공격 전담
- [울부짖는 암흑][영원한 황혼]을 시전할 때 반드시 차단이 돌아와있어야 합니다.
- [암영 촉수]에게 CC기술과 차단을 사용하고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 [공허 채찍질] 대상자가 되었을 시 개인 생존기를 사용합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 두 마리의 [어둠수호병 공허지기]를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 치유 전담
- [공허 채찍질] 대상자들에게 강한 피해가 들어오니 주의해야 합니다.
- [울부짖는 암흑][영원한 황혼]을 시전할 때 가능하다면 차단을 지원합니다.
- [암영 촉수] 등장 시 가능하다면 차단, CC기술을 지원합니다.


■ 주요 기술 살펴보기

[공허 붕괴] : 전투 시작과 동시에 공허 마력의 고리가 전투 지역 가장자리에 둥글게 형성되어 천천히 네자르에게 가까워집니다. 공허 붕괴 안에 서 있으면 엄청난 지속 피해를 입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 전투 시작과 동시에 공허 붕괴가 전투 지역 가장자리에 생성


[어둠의 폭발] : 네자르는 탱커에게 근접 공격을 하지 않고 계속해서 어둠의 폭발을 시전합니다. 이 기술은 차단이 불가능한 기본 공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암영 촉수] : 전투 지역에 4마리의 암영 촉수가 소환됩니다. 촉수들은 근처 대상을 뒤로 밀어내는 불안정한 입구 스킬을 사용하며 파티원 중 무작위 대상자에게 공허 채찍질을 시전합니다. 공허 채찍질은 차단 가능한 채널링 스킬이며 지속 피해와 함께 1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5%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모든 딜러들은 촉수를 우선적으로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암영 촉수를 우선적으로 처리


[울부짖는 암흑] : 네자르가 가끔 사용하는 위협적인 기술로, 모든 파티원을 4초 동안 공포 상태로 만듭니다. 차단 가능하기 때문에 탱커와 딜러들은 반드시 해당 기술이 시전되면 차단을 사용해야 합니다.



▲ 울부짖는 암흑을 차단하지 않으면 모든 파티원이 4초간 공포 상태


[혼돈의 힘] : 모든 플레이어를 5초 동안 바깥으로 밀어내는 기술로 파티원들은 네자르 주위로 모여 있다가 스킬이 시전되면 계속 전진해야 합니다. 특히 공허 붕괴가 가까이 왔을 경우 이동 기술 등을 사용해 붕괴 범위까지 밀려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공허 붕괴로 밀려나지 않아야 합니다


◆ 신화 난이도 변경점

총독 네자르 신화 난이도에서는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네자르가 계속해서 광기를 얻습니다. 광기가 100%에 도달하면, 네자르는 두 마리의 어둠수호병 공허지기를 소환하고 모든 피해와 차단으로부터 무적인 암흑 보루 상태가 됩니다.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어둠수호병 공허지기 두 마리를 모두 처치해야합니다.

동시에 네자르는 영원한 황혼을 시전하는데, 10초의 시전 시간 동안 이를 차단하지 못하면 모든 파티원이 2457만의 피해를 입게 됩니다. 전멸기에 가깝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공허지기 두 마리를 처치해야 합니다. 암영 촉수와 함께 등장했다면 공허지기를 먼저 처치해서 영원한 황혼을 차단한 뒤 촉수를 처리합니다.



▲ 공허지기를 처치해야 영원한 황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4네임드 - 르우라





벨렌과 그의 추종자가 아르거스를 떠나 제네다르에 올랐을 때, 나루 르우라는 뒤에 남아 드레나이들이 도망칠 시간을 벌었습니다. 이 배신에 격분한 킬제덴은 상처 입은 나루를 삼두정의 권좌 안에 가두어 놓았습니다.

이후 수천 년 동안, 르우라는 빛의 존재에서 공허의 존재로 변모했습니다.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던 그녀의 우아한 노래는 이제 비참한 어둠의 장송곡이 되어, 그녀의 힘을 찾아 접근한 이들을 유혹합니다.


■ 전투 개요

르우라 전투는 2페이즈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페이즈에서는 차원문에서 소환되는 적들을 처치해야 하고 2페이즈에서는 르우라와의 전투가 진행됩니다. 1페이즈에서는 대균열 감시자가 사용하는 []절망의 파편을 반드시 맞는 것이 핵심이며, 2페이즈에서는 광역 피해가 점점 강해지므로 빠르게 전투를 끝내야 합니다.

▶ 방어 전담
- 르우라는 두 번째 [반발력] 전까지는 탱킹할 필요가 없습니다.
- [대균열 감시자]를 균열 옆에 붙여서 탱킹해야 딜러들이 좀 더 쉽게 [사그라지는 공허]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 [절망의 파편]을 맞아야 하며, [고뇌의 잔여물] 범위 안에 서 있지 말아야 합니다.
- 큰 생존기술을 [커지는 어둠] 중첩이 많이 쌓이는 전투 후반을 위해 남겨둬야 합니다.

▶ 공격 전담
- 르우라가 [반발력] 상태일 때 최대한 많은 공격을 해야 합니다.
- [절망의 파편]을 맞아야하며, [고뇌의 잔여물] 범위 안에 서 있지 말아야 합니다.
- [커지는 어둠] 중첩이 많이 쌓이는 전투 후반 개인 생존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 치유 전담
- [공허의 폭발] 대상자을 놓치지 말고 힐해야 합니다.
- 파티 전체가 전투 후반으로 갈수록 강한 지속 피해를 입기 때문에 이때를 위해 쿨기를 남겨야 합니다.
- [절망의 파편]을 맞아야하며, [고뇌의 잔여물] 범위 안에 서 있지 말아야 합니다.


■ 주요 기술 살펴보기

[나루의 애가] :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르우라는 계속해서 파티원 전체에게 3초마다 광역 피해를 입히는 나루의 애가를 시전합니다. 또한 동시에 2초마다 커지는 어둠을 시전합니다. 커지는 어둠은 르우라의 공격력을 중첩마다 1%씩 증가시키며, 이 중첩은 나루의 애가가 반발력으로 차단되면 초기화됩니다. 즉, 2페이즈에서는 커지는 어둠 중첩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공허의 폭발]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공허의 폭발을 시전해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지속 피해를 줍니다. 힐러는 르우라의 나루의 애가 중첩이 높을 경우, 공허의 폭발 대상자가 사망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 1페이즈
- 전투가 시작되면 르우라는 공허의 부름 스킬을 통해 하나의 공허 차원문을 엽니다.

[대균열 감시자] : 대균열 감시자가 차원문에서 소환되며, 차원문을 없애기 위해서는 반드시 감시자를 처치해야 합니다. 차원문에서는 일정 간격마다 사그라지는 공허가 소환되며 이들은 죽으면서 고뇌의 잔여물을 남깁니다. 고뇌의 잔여물 범위 안에 들어갈 경우 지속 피해를 입게 됩니다. 딜러들은 고뇌의 잔여물이 너무 많이 깔리지 않도록 최대한 빠르게 대균열 감시자를 처치해야 합니다.



▲ 사그라지는 공허가 남기는 고뇌의 잔여물


[절망의 파편] : 대균열 감시자가 사용하는 스킬로, 전투가 이루어지는 방 안의 특정 구역에 화살을 날립니다. 만약 화살이 그냥 지면에 닿을 시 모든 파티원에게 큰 피해를 주며, 플레이어가 화살을 맞을 경우 해당 플레이어에게만 그에 비해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파티원 중 한 명은 절망의 파편을 맞아야 힐러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반드시 한 명은 절망의 파편을 맞아야 전멸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대균열 감시자와 사그라지는 공허가 모두 처치되면, 르우라는 [반발력]으로 인해 12초 동안 기절 상태가 되고 받는 피해가 200%로 증가합니다. 그리고 해당 시점까지 쌓인 커지는 어둠 중첩은 초기화됩니다.
- 첫 번째 반발력이 종료되면 두 개의 공허 차원문이 소환되고, 두 마리의 대균열 감시자와 두 배의 사그라지는 공허를 처치해야 합니다. 이때 절망의 파편을 잘 처리해야 힐러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한 마리의 대균열 감시자를 먼저 처치해야 소환되는 사그라지는 공허의 수가 줄어듭니다.
- 모든 소환물들이 처치되면 르우라는 또다시 반발력으로 인해 기절 상태에 빠지며 반발력이 종료되면 2페이즈로 진입하게 됩니다.



▲ 두 번째 대균열 감시자를 처치한 뒤 반발력이 종료되면 2페이즈 진입


▶ 2페이즈
- 2페이즈에 진입하면 르우라가 더 이상 공허 차원문을 소환하지 않고 직접 전투에 참여합니다. 르우라는 나루의 애가와 공허의 폭발은 계속 사용하며 추가로 광역 피해를 주는 [암영 종지부]를 사용합니다. 2페이즈에서는 르우라의 커지는 어둠 중첩이 초기화되지 않기 때문에, 너무 많이 쌓여 힐러가 버틸 수 없게 되기 전 르우라를 처치해야 합니다.

◆ 신화 난이도 변경점

신화 난이도에서는 르우라가 고뇌의 잔여물을 플레이어의 자리로 소환하는 막대한 변환 기술을 사용합니다. 고뇌의 잔여물이 지면에 닿으면 모든 파티원이 큰 피해를 입으며, 이때 해당 위치에 있던 플레이어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습니다. 이 때문에 막대한 변환을 반드시 피해야 하며, 파티원들은 최대한 뭉쳐서 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피하기도 쉽고 힐러가 효율적으로 광역 힐을 할 수 있습니다.



▲ 막대한 변환 시 뭉쳐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삼두정의 권좌 공략 영상

※ 본 영상은 PTR에서 촬영된 것으로, 라이브서버 적용 시 다를 수 있습니다.

▲ 출처: Youtube / FatbossTV


▲ 출처: Youtube / Icy Veins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