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모구들과의 한판 승부! 5인 던전 모구샨 궁전 공략

권중견 기자 | 댓글: 19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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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네임드: 왕의 시험
    

1네임드까지 가는 길
    

공략1. 야만의 콰이
    

공략2. 교활한 밍
    

공략3. 무쌍의 하이옌



2네임드: 게칸
    

2네임드까지 가는 길
    

공략1. 글린트록 점쟁이를 처리하자!
    

공략2. 주의! 무모한 감응
    


3네임드: 무기달인 신
    

3네임드까지 가는 길
    

1페이즈. 체력 100% ~66%
    

2페이즈. 체력 66%~33%
    

3페이즈. 체력 33% 이하






첫번째 네임드 - 왕의 시험






네임드까지 가는 길



◈ 번개 바닥을 조심하라! 하르닥 폭풍 소환사


입구에서 우측의 방으로 들어가면
첫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왕의 시험'이 있는 장소로 갈 수 있다.


'왕의 시험'까지 가는 구간에서 하르닥 폭풍 소환사를 만날 수 있다.





▲ 1네임드로 가는 길에서 만날 수 있는 하르닥 폭풍 소환사







하르닥 폭풍소환사는 번개를 이용해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준다.
하르닥 폭풍소환사와 전투할 때는 번개 폭풍 스킬을 조심해야 한다.


번개 폭풍은 플레이어의 위치에 광역 데미지를 주는 번개 바닥을 생성한다.
번개 폭풍의 범위는 하늘색 원으로 표시가 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바닥에 서있으면 3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게 된다.
그러므로 번개 폭풍의 이펙트가 보이면 빠르게 그 범위를 벗어나야 한다.





▲ 번개 폭풍의 범위는 원으로 표시된다. 번개 폭풍이 보이면 원 밖으로 벗어나자.










네임드 - 왕의 시험



◈ 3명의 보스 몬스터를 순차적으로 처치해야 한다.





▲ 쓰러뜨려야 하는 3명의 몬스터



첫번째 네임드 '왕의 시험'의 목적은 3명의 몬스터,
야만의 콰이, 교활한 밍, 무쌍의 하이옌을 처치하는 것이다.


3명의 몬스터는 한 명씩 차례대로 등장하기 때문에 침착하게 상대하면 된다.


몬스터가 등장하는 순서는 정해져있지 않고 무작위로 결정된다.
어떤 몬스터가 먼저 등장할지 모르기 때문에 각 몬스터의 대응방법을 기억해 두고,
어떤 몬스터가 등장해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몬스터 뒤의 일반 몬스터는 전투에 참여하지 않으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 야만의 콰이와 무쉬바





▲ 자신의 소환수 무쉬바와 함께 등장하는 야만의 콰이

다른 몬스터가 혼자서 등장하는 것과는 다르게
야만의 콰이는 전투가 시작되면 자신의 소환수인 '무쉬바' 와 함께 등장한다.


무쉬바를 먼저 처치하면 무쉬바는 사라지고
야만의 콰이만 남아서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그러나 야만의 콰이를 먼저 처치하면
무쉬바는 남은 체력에 상관없이 야만의 콰이와 함께 사라진다.


위와 같은 이유때문에 야만의 콰이를 처치하는 방법은 2가지가 될 수 있다.
하나는 무쉬바를 먼저 처치하고 남은 야만의 콰이를 처치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무쉬바를 탱킹만 하면서 야만의 콰이만 쓰러뜨리는 것이다.


무쉬바의 기본 공격은 탱커가 충분히 버틸 수 있고,
무쉬바가 사용하는 스킬은 힐러의 힐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므로
탱커와 힐러에게 큰 문제가 없다면 무쉬바를 버리고 야만의 콰이만 처치한다.





▲ 야만의 콰이를 쓰러뜨리면 무쉬바는 사라진다.



◆ 무쉬바


무쉬바의 기본 공격은 위협적이지 않지만 찢어발기기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무쉬바는 찢어발기기를 사용할 때 대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10초동안 공격한다.
찢어발기기로 공격하는 동안 대상은 1초마다 물리 피해(일반 : 27000, 영웅 : 36000)를 입게 된다.










▲ 찢어발기기는 대상을 짓누르며 공격한다.



피해량 자체는 큰 편이지만 물리 속성이라서 방어력 등에 의해 상당 부분 감소되므로
힐러가 탱커의 체력을 보면서 중간에 잠깐씩 힐만 넣어주면 충분히 버틸 수 있다.


무쉬바가 찢어발기기를 사용중이더라도
야만의 콰이가 쓰러지면 남은 시간에 상관없이 무쉬바가 사라진다.


◆ 주의! 충격파






충격파는 야만의 콰이와의 전투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스킬이다.


충격파는 야만의 콰이가 자신의 정면에 부채꼴 모양으로 사용한다.
충격파를 사용하기 전에 경고 메시지와 함께 땅에 이펙트가 보인다.
충격파 이펙트를 확인하면 빠르게 그 범위를 벗어나야 한다.


충격파에 맞게 되면 공중으로 떠오르면서 낙하 피해를 받는다.
충격파는 충분히 피할 수 있으므로 충격파에 맞아서 불필요하게 체력 소모를 하지 말아야 한다.


충격파만 조심하면 야만의 콰이를 상대하는 데 어려움은 없다.





▲ 이펙트를 확인 후 빠르게 벗어나자.








◈ 교활한 밍


교활한 밍은 근접 공격을 하는 몬스터로서 자연 피해를 주는 스킬들을 사용한다.


교활한 밍이 사용하는 스킬들은 모두 플레이어를 강제로 무빙하게 만든다.
한 자리에서 고정한 상태로 교활한 밍을 상대하기는 어렵다.


탱커는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탱킹해야 하며,
딜러와 힐러는 움직이면서 딜과 힐이 끊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주의! 소용돌이의 춤


교활한 밍은 전투 시작 후 소용돌이의 춤을 사용한다.
소용돌이의 춤은 무작위로 이동하는 회오리를 소환한다.


소환된 회오리는 전투가 이루어지는 장소 곳곳을 빠르게 이동한다.
소환된 회오리를 맞으면 자연 피해 (일반 : 45000, 영웅 : 72000)와 함께 넉백 효과를 받게 된다.

회오리는 이동 속도가 빨라서 오는 것을 보고 피하기는 어렵다.
항상 회오리를 주시하며 미리 움직여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 넉백 효과를 받으며 자연 피해를 입는다.



회오리는 이동 속도가 빨라서 오는 것을 보고 피하기는 어렵다.
항상 회오리를 주시하며 미리 움직여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 모든것을 끌어들인다! 자기장


자기장은 교활한 밍의 주위의 모든 것을 자신의 곁으로 끌여들여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자기장은 회피나 방어가 불가능한 스킬로
교활한 밍이 자기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모두 교활한 밍에게 끌려가게 된다.








▲ 밍 주변의 모든 것을 끌어들이는 자기장. 회피나 방어가 불가능하다.



교활한 밍은 자기장을 사용하면서 자신에게 번개 보호막을 사용해
밍 주위의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자연 피해(일반 : 40500, 영웅 : 54000)를 입힌다.


자기장에 끌려간 후 빠르게 벗어나지 않으면 상당히 많은 피해를 입게 된다.
밍이 자기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끌려간 후 빠르게 벗어날 준비를 해야 한다.
마법사나 흑마법사처럼 빠르게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스킬이 있다면 사용하면 좋다.







◈ 무쌍의 하이옌


무쌍의 하이옌은 화염 피해를 입히는 마법을 사용하는 근접 공격형 보스 몬스터이다.


무쌍의 하이옌과 전투할 때는 점화와 유성을 조심해야 한다.
점화와 유성은 모두 개인을 대상으로 사용하는 스킬이다.


특히 주의해야 할 스킬은 유성인데 유성은 대상자에게 피해를 주고,
유성 대상자가 있는 곳에 추가로 광역 피해를 주는 화염 지대를 생성한다.
따라서 유성 대상자는 파티에서 떨어져나와야 하며,
혼자 화염지대를 생성해야 파티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


유성 대상자가 파티에서 멀어져야 하는 것을 제외하면,
하이예은 무빙을 요구하지 않는 몬스터라서 무빙하지 않고 고정 딜을 할 수 있다.


◆ 대상자는 파티에서 이탈하라! 유성






하이옌은 플레이어 중 한 명을 무작윌 선택해 운석을 날리는 유성 스킬을 사용한다.


유성은 4초의 캐스팅 시간이 존재하고,
유성을 캐스팅할 동안 대상자의 머리에 표식을 남기기 때문에 대상자가 피할 시간은 충분하다.
자신의 머리에 표식이 남겨진다면 빠르게 파티로부터 이탈하도록 한다.





▲ 대상자의 머리에 표식이 생기므로 표식을 빠르게 확인하자.




유성의 캐스팅이 끝나면 대상을 향해 운석이 날아간다.
운석은 대상에게 화염 피해를 주고, 범위 피해를 주는 화염 지대를 만든다.
화염 지대 안의 플레이어는 화염 피해(일반 : 150000, 영웅 400000)를 나누어 입는다.





▲ 화염 지대에 다가가서는 안된다.



◆ 방향을 상실시키는 점화


무쌍의 하이옌은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점화 스킬을 사용한다.
점화에 걸린 플레이어는 5초동안 1초마다 화염 피해(일반 : 20000, 영웅 : 50000)를 입고,
방향을 상실해 공포와 비슷한 상태가 된다.










▲ 점화에 걸리면 화염 피해를 입고 방향을 상실한다.



점화에 걸린 대상은 5초동안 제어 불능 상태에 빠지므로
물약이나 생명석을 먹는 등의 행동을 할 수가 없다.


점화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으면 하이옌의 다른 스킬인 유성위기 상황에 빠지게 된다.
점화를 쓰면 대상자의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켜야 한다.



▣ '왕의 시험' 간단 공략!


▶ 야만의 콰이

- 탱커 : 충격파만 조심하면 된다. 충격파 이펙트가 보이면 빠르게 이동하자!

- 힐러 : 찢어발기기 대상 플레이어의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킨다.

- 딜러 : 충격파를 피해야 한다.

- 파티 공통 : 충격파를 반드시 피해야 한다


▶ 교활한 밍

- 탱커 : 소환된 회오리를 피해서 탱킹한다.

- 힐러 : 탱커 힐에 주의하면서 회오리 피해를 입은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 딜러 : 소환된 회오리에 공격당하지 않게 계속 움직여야 한다.

- 파티 공통 : 자기장에 의해 당겨지면 최대한 빨리 밍으로 부터 멀어져야 한다.


▶ 무쌍의 하이옌

- 탱커 : 하이옌은 치유감소 디버프를 사용한다.
           치유감소 디버프가 걸리면 생존기를 돌려 생존력을 높여야 한다.

- 힐러 : 점화 대상자의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킨다.

- 딜러 : 화염 지대를 피해 딜을 하면 된다.

- 파티 공통 : 유성 대상자는 빠르게 파티에서 이탈해야 한다.







두번째 네임드 - 게칸






네임드까지 가는 길




◈ 정화의 불꽃은 반드시 차단! 글린트록 점쟁이





▲ 힐링 스킬을 사용하는 일반 몬스터 글린트록 점쟁이







게칸 앞에서 만날 수 있는 일반 몬스터 글린트록 점쟁이는 힐러형 몬스터로서
점쟁이를 상대할 때는 힐링 스킬인 정화의 불꽃을 조심해야 한다.

정화의 불꽃은 글린트록 점쟁이의 동료의 체력을 150000 회복시킨다.
점쟁이가 정화의 불꽃을 사용하도록 내버려두면 처치하기 어렵게 된다.


정화의 불꽃은 4초의 캐스팅 시간이 존재하고, 방해가 가능하므로
마법 차단이 가능한 직업은 점쟁이를 주시하고 정화의 불꽃을 캐스팅하면 차단해야 한다.





▲ 정화의 불꽃은 금빛 곡선을 그리며 날아간다. 맞는 대상은 체력이 회복된다.










두번째 네임드 - 게칸



◈ 게칸은 혼자가 아니다!


게칸 주변에는 4명의 부하가 존재한다.
4명의 부하는 게칸을 만나러 가는 길에 봤던 몬스터들로서
글린트록 무쇠가죽, 글린트록 잠행자, 글린트록 점쟁이, 글린트록 사술사로 구성되어 있다.


글린트록 잠행자는 숨어 있어서 볼 수 없다.
전투가 시작되면 나타나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 게칸을 4명의 부하(3명+ 은신형 1)가 보호하고 있다.



게칸과의 전투가 시작되면 게칸과 함께 4명의 부하와 싸우게 되고,
게칸을 먼저 쓰러뜨리더라도 전투는 끝나지 않는다.


게칸과 함께 4명의 부하 몬스터까지 모두 처치해야 전투가 끝난다.



◈ 글린트록 점쟁이의 처치가 우선!


글린트록 점쟁이는 동료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따라서 살려둔다면 게칸과의 전투가 매우 어렵다.


글린트록 점쟁이를 상대하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
글린트록 점쟁이를 메즈하거나 아니면 먼저 처치하는 것이다.


◆ 글린트록 점쟁이를 메즈


글린트록 점쟁이를 메즈하기로 결정했다면,
메즈 가능 직업이 점쟁이를 메즈하고 전투를 시작한다.


메즈는 게칸을 잡을 때까지 계속 유지해야 하며,
점쟁이가 메즈 되었다면 탱커는 게칸과 메즈된 점쟁이를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야 한다.


게칸과 점쟁이가 근접해 있다면 게칸이 사용하는
무모한 감응 스킬 때문에 점쟁이의 메즈가 풀릴 수 있다.





▲ 글린트록 점쟁이를 메즈한다.



◆ 글린트록 점쟁이를 처치


글린트록 점쟁이를 처치하기로 결정했다면,
점쟁이를 제외한 다른 부하 몬스터를 메즈하고 점쟁이부터 처리한다.


점쟁이는 지속적으로 힐링 스킬 정화의 불꽃을 사용하므로
주시 대상으로 삼고, 계속 정화의 불꽃을 차단해야 한다.





▲ 점쟁이부터 빠르게 처리한다.








◈ 주의! 무모한 감응






무모한 감응은 게칸이 자신의 부하에게 사용하는 스킬이다.
무모한 감응에 걸린 몬스터는 메즈에 면역이 되고 공격 속도와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전투 중에 게칸은 부하에게 지속적으로 무모한 감응을 사용한다.


메즈에 걸려있는 부하에게도 사용하며,
무모한 감응을 받은 부하는 메즈가 풀린다.


따라서 게칸의 부하를 메즈했다면
게칸과 메즈된 부하를 최대한 떨어뜨려서 게칸을 처리해야 한다.





▲ 게칸은 주위의 부하에게 무모한 감응을 사용한다.



무모한 감응에 걸린 몬스터는 받는 피해량이 25%가 증가하므로
무모한 감응 상태의 몬스터를 빠르게 점사해서 처치해야 한다.


게칸은 부하가 죽을 때마다 자신에게 무모한 감응을 건다.
무모한 감응은 중첩되므로 부하 4명을 모두 처치하면
100%의 가속 증가효과와 받는 피해 100% 증가효과를 받게 된다.


무모한 감응 상태의 게칸은 가속이 증가해 빠르게 공격한다.
이 때 탱커는 급사할 위험이 있으니 무모한 감응이 2중첩이상 되면 생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게칸은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이 없으므로
힐러는 탱커의 체력만 집중해서 회복시키면 된다.





▲ 무모한 감응이 3중첩된 게칸.




▣ '게칸' 간단 공략!

- 탱커 : 게칸이 무모한 감응상태가 되면 탱커가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므로 이 때 생존기를 돌린다.

- 힐러 : 게칸은 광역 공격이 없다. 탱커 힐에 최대한 집중한다.

- 딜러 : 무모한 감응 상태의 게칸은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화력을 집중해 게칸을 빠르게 처리한다.

- 파티 공통 : 점쟁이의 정화의 불꽃은 반드시 차단하도록 한다.







마지막 네임드 - 무기달인 신






네임드까지 가는 길



◈ 주의! 하르닥 화염추적자





▲ 하르닥 화염추적자



하르닥 화염추적자는 무기달인 신이 있는 칼날군주의 은신처로 가는 길목에서 만날 수 있다.


하르닥 화염추적자를 상대할 때는 두 가지 스킬,
분출하는 불꽃과 타오르는 포화를 주의해야 한다.








◆ 발 밑의 불꽃 조심! 분출하는 불꽃


분출하는 불꽃은 플레이어의 발및에 불꽃을 만들어 화염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운다.
전투 중에는 발밑의 불꽃을 파악하기 힘들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해야 한다.
마법 차단이 가능하므로 차단할 수 있는 직업은 차단을 하도록 한다.





▲ 분출하는 불꽃. 불꽃 위에 있으면 공중으로 튕겨 나간다.



◆ 연속 발사하는 화염구는 차단! 타오르는 포화


타오르는 포화는 하르닥 화염추적자가 빠르게 회전하면서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화염구를 연속으로 발사한다.


타오르는 포화의 화염구를 연속해서 맞으면 체력이 순식간에 낮아지게 된다.
타오르는 포화는 정신 집중 스킬이므로 캐스팅 중에 반드시 차단하도록 한다.





▲ 화염추적자가 이 상태가 되면 빠르게 차단한다.










마지막 네임드 - 무기달인 신



◈ 무기달인 신의 체력에 따라 전투는 총 3페이즈로 구분된다.


마지막 네임드 '무기달인 신'과의 전투는 몬스터의 체력에 따라
100%~66% 구간, 66%~33%구간, 33% 이하 구간의 총 3페이즈로 구성되어 있다.


페이즈가 변할 때마다 무기달인 신은 새로운 기술을 추가로 사용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는 스킬 역시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갈수록 스킬의 회피가 어려워진다.


페이즈가 변하고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경고 메세지가 뜬다.
경고 메세지를 확인하면 추가 스킬을 대비하고 있어야 한다.



◈ 1페이즈 (체력 100% - 66%)


첫번째 페이즈에서 무기달인 신은 4가지 스킬
땅 울리기, 자극의 포효, 화염진, 소용돌이치는 도끼를 사용한다.


이 4가지 스킬은 전투 시작부터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이므로 스킬에 대해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 땅이 부글거리면 피하자! 땅 울리기


무기달인 신은 자신의 전방 30미터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일반 : 100000, 영웅 : 150000)를 주고 방어도를 25% 감소시키는 땅 울리기를 사용한다.


땅 울리기 스킬을 사용할 때 무기달인 신의 정면에 땅이 부글거리는 이펙트가 발생한다.
땅 울리기의 이펙트를 확인했다면 빠르게 대상 지역을 피해야한다.


특히 땅 울리기는 피해도 피해지만 20초간 방어력을 25%나 감소시킨다.
탱커가 땅 울리기에 맞을 경우 방어력 감소로 탱킹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탱커는 반드시 땅 울리기를 피해야 한다.





▲ 땅이 부글거리는 이펙트 확인 후 빠르게 피해야 한다.



◆ 스킬 사용의 신호탄! 자극의 포효


무기달인 신의 체력이 약 10% 정도 소모되면 자극의 포효스킬을 사용한다.


자극의 포효 스킬은 무기달인 신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한다는 의미(땅 울리기 제외)로서
자극의 포효 스킬을 사용할 때 새로운 스킬이 활성화된다.


자극의 포효 스킬은 스킬만 활성화 하는 것이 아니라
파티 전체에 피해(일반 : 50000, 영웅 : 80000)를 준다.


자극의 포효 스킬은 새로운 스킬을 발동시킬 때만 사용한다.
무기달인 신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체력 90%일 때, 66%일 때, 33%일 때)총 3번 사용한다.





▲ 자극의 포효는 파티 전체에 피해를 준다.



◆ 불타는 원을 피해라! 화염진





▲ 불길로 원 모양을 만드는 화염진. 이 때까진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



화염진은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삼아 바닥에 불길로 된 원을 만들고
원이 다 완성되면 폭발하면서 원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일반 : 80000, 영웅 : 120000)를 주고 공중으로 날린다.



화염진은 불로 만드는 원이 모두 만들어져서 폭발해야만 원 안의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화염진이 형성된다면 원 모양을 다 만들기 전에 빠져나오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 원이 다 만들어지면 폭발한다.



◆ 넉백 효과를 조심! 소용돌이치는 도끼


무기달인 신이 소환한 도끼가 빠르게 회전하면서 무작위로 이동한다.
이동하는 도끼의 6미터 안으로 접근하면
접근한 대상은 물리 피해(일반 : 60000, 영웅 : 80000)를 받고 넉백된다.


소용돌이치는 도끼는 3~4개가 동시에 나온다.
소용돌이치는 도끼의 공격은 물리 피해의 특성상 방어력등으로 감소되기에 큰 피해를 입지는 않는다.
하지만 화염진을 비롯한 다른 스킬들과 함께 맞게 되면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항상 소용돌이치는 도끼의 위치를 파악하고 미리 안전한 장소를 찾아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 소용돌이치는 도끼. 피하지 않으면 넉백 당하게 된다.








◈ 2페이즈 (체력 66% - 33%)


무기달인 신의 체력이 66% 이하가 되면 무기달인 신은 자극의 포효를 사용하고
칼날 함정 스킬을 발동한다.


칼날 함정스킬이 발동하면 벽에 있는 기렌 얼굴에서 칼날이 쏟아져 나오며
칼날이 나오는 경로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0.5초마다 물리 피해(일반 : 30000, 영웅 : 50000)를 준다.


원거리 딜러와 힐러는 칼날이 방출되는 곳을 피해 외곽으로 나가 있으면 된다.
탱커와 근접 딜러는 칼날의 경로를 피해서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 칼날을 보고 경로를 피해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자.








◈ 3페이즈 (체력 33% 이하)


무기달인 신의 체력이 33% 이하가 되면 자극의 포효 스킬을 사용하고
날아드는 죽음! 스킬을 추가로 사용하기 시작한다.


날아드는 죽음! 스킬은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1초마다 물리 피해(일반 : 4000, 영웅 5000)를 준다.


날아드는 죽음! 스킬만 당할 경우에는 피해량이 크지 않다.
하지만 무기달인 신의 다른 스킬들과 함께 맞을 경우 누적되는 피해량이 상당하다.
날아드는 죽음! 은 회피가 불가능 하므로 최대한 다른 스킬을 피해 힐러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 날아드는 죽음! 스킬. 화살이 날아와 피해를 입힌다. 이 화살은 피할 수 없다.




▣ '무기달인 신' 간단 공략!


▶ 1페이즈

- 탱커 : 땅 울리기는 절대 맞으면 안된다. 땅 울리기를 최우선으로 피해야 한다.

- 힐러 : 무기달인 신이 자극의 포효를 사용하면 파티의 체력이 동시에 감소하므로 빠르게 파티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 딜러 : 최대한 무빙하면서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하며, 땅 울리기는 절대 맞은면 안된다.

- 파티 공통 : 땅 울리기는 절대로 맞으면 안된다. 땅 울리기는 몬스터 정면에 사용하므로 정면에는 되도록 위치하지 않아야 한다.


▶ 2페이즈

- 탱커 : 칼날 함정으로부터 안전한 장소에서 탱킹한다. 근접 딜러의 위치도 고려해야 한다.

- 힐러 : 칼날 함정의 외부로 벗어나서 최대 사거리에서 힐하도록 한다.

- 딜러 : 최대 사거리를 잡아 칼날 함정으로부터 벗어나도록 한다.

- 파티 공통 : 칼날 함정의 경로에 절대로 서있으면 안된다. 칼날 함정은 V자 형태로 뻗어나가므로 칼날 함정의 중앙 혹은 외곽으로 벗어나면 칼날 함정을 피할 수 있다.


▶ 3페이즈

- 탱커 : 죽지않고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스킬들을 피하면서 생존기를 아끼지 말고 사용 한다.

- 힐러 : 탱커가 급사하기 쉬운 구간이므로 최대한 탱커 힐에 집중한다.

- 딜러 : 모든 스킬을 회피한다는 생각으로 무빙에 집중한다.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 파티 공통 : 자신에게 생존기가 있다면 3페이즈에 전부 사용해 살아남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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