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메즈, 무빙, 극딜 3박자의 조화가 관건,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공략!

Riann 기자 | 댓글: 25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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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의 심장 기본 정보



공포의 심장 위치 및 구조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스킬 정보



바람군주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영웅 난이도 특이사항
 


바람군주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세부 공략
  


역할별 간단 공략 및 주요 전멸 포인트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아이템 드랍 정보



바람군주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공략 영상 모음




공포의 심장 기본 정보







유형 : 공격대 던전

위치 : 공포의 황무지

인원 제한 : 10인 / 25인

제한 레벨 : 90레벨

우두머리 몬스터 : 황실 장로 조르로크, 칼날구주 타야크, 가랄론, 바람군주 멜자라크, 호박석구체자 운속,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


공포의 샤가 사마귀 여제를 타락시켰습니다. 여제의 발작적이고 편집증적인 명령들에
사마귀 문명의 수호자인 클락시가 공격적인 행동을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적으로 불리한 클락시는 여제를 끌어내리고 동족에게서 샤의 부정적인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마지못해 외부인의 도움을 받아들였습니다.







공포의 심장 위치 및 구조







공포의 심장은 공포의 황무지 중심에서 북서쪽에 위치한 공포의 심장에 자리하고 있다.


공포의 심장은 크게 목소리의 경당, 공포의 심장 2개의 구역으로 나뉘며 목소리의 경당 구역에는 황실 장로 조르로크와 칼날군주 타야크가 공포의 심장 구역에는 가랄론, 바람군주 멜라자크, 호박석구체자 운속, 위대한 여제 셰크지르가 위치하고 있다. 앞 순서의 우두머리를 처치해야만 다음 순서로 가는 문이 열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클리어를 위해서는
순서대로 모든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한다.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바람군주 멜자라크 (Wind Lord Mel'jarak)

  • 생명력 : 5억 8,880만 (10인 영웅) / 17억 6,640만 (25인 영웅)

  • 광폭화 시간 : 8분

  •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대규모 사마귀 공군 분대를 지휘합니다.

    그는 교활하며 대놓고 오만방자하지만, 휘하 병사들을 끔찍하게 아끼며 병사들과 나란히 서서 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멜자라크는 사마귀가 다른 모든 종족보다 우월하다고 믿으며 자신의 종족은 절대 패하지 않는다고 확신합니다.









  • 주요 스킬 정보

    소용돌이 칼날 : 바람군주 멜자라크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로 칼날을 던져, 경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게 2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칼날은 목표 지점에 다다르면 바람군주 멜자라크에게 되돌아오며, 돌아오는 경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칼날의 비 : 바람군주 멜자라크가 모든 적에게 빗발처럼 칼날을 던져, 6초 동안 0.5초마다 3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람 폭탄 :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체력이 75% 이하로 떨어지면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에 바람 폭탄을 던지기 시작합니다. 폭탄이 목적지에 도달할 때, 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는 175,000의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폭탄은 3초 후 활성화되어, 6미터 반경 내에 플레이어가 들어오면 폭발해 200미터 반경에 45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된 바람 폭탄은 터트리지 않으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없어지지 않습니다.


    감시하는 눈 (중요) :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주의 깊게 자신의 무리 군단을 감시하여, 다섯 이상이 행동 불가 상태가 되면 모든 군중 제어 효과를 해제합니다.

    한 무리 군단이 쓰러지면 멜자라크는 더욱 주의를 기울여, 부하 셋 이상이 행동 불가 상태가 되면 모든 군중 제어 효과를 해제합니다.

    두 번째 무리 군단이 쓰러지면 멜자라큰 훨씬 더 주의를 기울여, 부하가 하나라도 행동 불가 상태가 되면 모든 군중 제어 효과를 해제합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바람군주 멜자라크의 주의력이 변하지 않고, 언제나 넷 이상의 전사를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 때에만 군중 제어 효과를 해제합니다.


    지원 병력 (영웅 난이도에 추가) : 바람군주 멜자라크의 무리 군단이 한 무리 쓰러지면 새로운 무리가 그 자리를 대체합니다. 멜자라크는 한 무리가 쓰러지면 45초 후에 지원 병력을 부릅니다.


    무모함 (영웅 난이도에 추가) :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그의 전사들이 한 무리 쓰러지는 것을 보면 30초 동안 무모해집니다.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가 600%만큼 증가합니다.


    무리 군단 :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자신이 신뢰하는 전사들과 함께 싸웁니다.


    무리의 운명 : 같은 무리를 구성하는 사마귀들은 서로 생명력을 공유합니다.


    꿰뚫는 창 :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사마귀 군단이 남긴 무기를 이용하여 꿰뚫는 창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창은 대상을 5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은 플레이어에게 직접 피해를 입으면 기절에서 깨어납니다.




    ▷ 스라티크 호박사냥꾼

    호박석 감옥 : 스라티크 호박사냥꾼이 무작위 플레이어와 그 주위 2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들을 호박석 안에 감금시킵니다.

    플레이어는 호박석 감옥과 상호작용하여, 감옥을 부수고 동료를 자유롭게 해줄 수 있습니다. 호박석 감옥을 파괴하면 잔류물 효과를 받게 됩니다.


    잔류물 : 잔류물이 있으면 1.92분 동안 호박석 감옥을 파괴할 수 없습니다.


    부식성 나뭇진 : 스라티크 호박사냥꾼이 30초 동안 지속되는 5중첩의 부식성 나뭇진으로 플레이어를 뒤덮습니다. 플레이어는 중첩당 1초마다 10,000의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움직이면 부식성 나뭇진이 1중첩만큼 줄어들며, 부식성 나뭇진 웅덩이가 플레이어의 위치에 생성됩니다.


    부식성 나뭇진 웅덩이 : 부식성 나뭇진 웅덩이는 웅덩이 안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3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자르티크 전쟁치유사

    치유 (방해 가능) : 자르티크 전쟁치유사가 한 무리의 사마귀들을 전체 생명력의 25%만큼 치유합니다.


    촉진 (마법 효과) : 자르티크 전쟁치유사가 모든 멜자라크 무리 군단을 다그쳐, 15초 동안 공격력과 근접 공격 속도를 2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코르티크 정예 검사

    코르티크의 일격 : 코르티크 정예 검사가 하나의 플레이어에게 집중하여 동시에 일격을 날립니다. 각각 15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람군주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탱커에게 치명적인 디버프를 남기는 스킬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멜자라크를 포함 다수의 휘하 병사들까지 탱킹을 해야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공략을 위해선 2명의 탱커를 사용해야 한다.


    하나의 무리를 처치하면 멜자라크에게 30초 동안 받는 피해 600%만큼 증가하는
    '무모함'이라는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5명의 딜러로도 충분히 8분의 광폭화 시간안에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멜자라크가 사용하는 '칼날의 비'는 공격대 전체에 많은 피해를 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공략을 위해선 3명의 힐러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 공격대 구성

    탱커 : 2명 (10인, 25인 동일) -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딜러 : 5명 (10인) / 16~18명 (25인) - 근접 및 원거리 딜러

    힐러 : 3명 (10인) / 5~7명 (25인) - 일반적인 힐러 구성









    영웅 난이도 특이사항

    ◆ 메즈는 최대 3마리까지

    일반 난이도에서는 무리 메즈를 총 4마리까지 가능했지만, 영웅 난이도에서는 일반 난이도와는 다르게 총 3마리까지 가능하다. 호박사냥꾼, 전쟁치유사, 정예 검사 각각 3마리씩 총 9마리의 무리 군단이 멜자라크와 함께 전투를 벌이게된다.


    호박사냥꾼은 주로 무빙을 필요로하고, 전쟁치유사는 멜자라크와 무리 군단들에게 유용한 스킬을 사용하며, 정예 검사는 강력한 한 방으로 위협을 해온다.


    따라서 일반 난이도에 비해 한 마리를 적게 메즈하는 영웅 난이도에서는 무엇보다 공격대 상황에 맞게 메즈를 하는 것이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공략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 하나의 무리를 처리하여도 다시 무리가 등장

    일반 난이도에서는 하나의 무리를 처리하면 그것으로 끝이었지만, 영웅 난이도에서는 하나의 무리를 처리해도 45초 후에 새로운 무리가 재등장하게 된다.


    따라서 일반 난이도에서는 모든 무리 처치 → 네임드 처치 식의 공략이 이루어졌다면,
    영웅 난이도에서는 하나의 무리 처치 → 네임드 딜 로테이션으로 공략이 진행된다.







    바람군주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세부 공략


    ◆ 무리 메즈

    바람군주 멜자라크와의 전투는 호박사냥꾼, 전쟁치유사, 정예 검사 각각 3마리씩 총 9마리의 병사들과 함께 전투를 벌이게 된다. 그중 3마리를 메즈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함께 전투를 치러야 할 병사는 6마리가 된다.


    메즈는 전투 외곽 지역에 위치한 '꿰뚫는 창'을 통해 가능하며,



    마법사의 변이, 사냥꾼의 빙결의 덫과 같은 스킬로도 메즈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누구를 메즈 할 것인가?

    메즈시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바로 정예 검사이다. 정예 검사가 사용하는 '코르티크의 일격'은 모든 정예 검사가 무작위 플레이어 대상에게 사용하여 각각 15만씩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만약 정예 검사 메즈를 안 한다면 3마리의 정예 검사가 활동할 것이고, 한 번의 코르티크의 일격으로 45만의 피해를 받게되니 딜러나 힐러는 살아남기가 힘들다.
    따라서 정예 검사는 무조건 1마리 이상 메즈를 해주어야 한다.

    정예 검사를 제외한 메즈는 공격대 상황에따라 해주는 것이 좋으며 호박사냥꾼, 전쟁치유사, 정예 검사 각각 1마리씩 메즈를 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메즈는 전투 외곽 지역에서 하도록하자.

    누구를 메즈할 것인지 정했다면, 메즈는 전투가 벌어지는 지역 외곽에서 하도록 한다. 공략상 전반적으로 단일 딜링 보다는 광역 딜링 위주로 플레이해야 하므로 그로 인해 메즈가 풀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 바람군주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공략의 흐름

    바람군주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의 기본적인 전투 흐름은 무리를 광역 처리하고, 하나의 무리가 처리되어 멜자라크에게 '무모함' 효과가 발생하였을 시 멜자라크를 딜링 하는 방식의 연속이며, 무모함 효과 동안 최대한 딜링을 집중시키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 바람군주 멜자라크 전투 흐름

    무리 광역 딜링 → 하나의 무리 처치 → 멜자라크 딜 집중 X 반복



    ◆ 무리 군단은 광역 딜링!

    전투가 시작되면, 메즈를 제외한 무리 군단들은 멜자라크와 함께 탱커가 광역 탱킹을 시작한다. 원거리딜러와 힐러는 전투가 벌어지는 지역의 최대한 외곽으로 산개하여 딜링 및 힐링을 한다.


    무리 군단은 왜 광역 딜링 하는가?

    무리 군단을 광역 딜링 하는 이유는 하나의 무리가 처리됨과 동시에 멜자라크에게 발생하는 '무모함'효과를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다시 보기 위함이다. 따라서 무리 군단은 멜자라크와 함께 광역 딜링을 하도록 한다.



    무리 군단 처리는 어떤 무리부터?

    무리 군단을 광역 딜링했다면 모든 무리의 체력이 고르게 빠져있을 것이다. 어느 정도 무리의 체력이 빠졌다면, 하나의 무리를 처리하여 멜자라크의 무모함 효과를 유도해야 하는데, 공격대 상황에따라 먼저 처리 할 무리를 정하여 처리하도록 하자.

    일반적으로 호박사냥꾼을 먼저 처리하는데, 이유는 호박사냥꾼이 사용하는 '호박석 감옥''부식성 나뭇진'이 무빙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딜을 집중시켜야 하는 멜자라크 무모함 타이밍에 딜로스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마법사의 시간 왜곡이나 주술사의 피의 욕망은 호박사냥꾼을 처리한 이후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 각 무리들에 대한 대처

    ▷ 호박사냥꾼 - 빠른 무빙만이 살길!

    호박사냥꾼의 '부식성 나뭇진'은 무작위 대상에게 사용하여 30초 동안 지속되는 5중첩의 디버프를 남긴다. 대상자는 1초마다 중첩당 30,000의 자연 피해를 받게 된다.


    하지만 대상자가 움직이면 디버프가 1중첩씩 줄어들며, 이동한 자리에는 '부식성 나뭇진 웅덩이'이가 생성된다.






    부식성 나뭇진 웅덩이에 닿은 플레이어는 1초마다 70,000의 피해를 입게 되니, 부식성 나뭇진의 대상자가 된 플레이어는 공격대원이 없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웅덩이를 생성시키고 디버프를 지워야한다.


    호박사냥꾼이 사용하는 '호박석 감옥'은 무작위 대상에게 사용하며, 대상자가 된 플레이어는 3초뒤 호박석 감옥에 갇히게 된다.






    또한, 호박석 감옥에 갇힐 때 대상자와 2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도 함께 갇히게 되니, 호박석 감옥 대상자는 빠르게 공격대원이 없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혼자 갇혀야한다.


    호박석 감옥에 갇히게 된 플레이어는 아군이 감옥을 부셔주기 전까지는 감옥에서 나올 수 없으며, 한 번 감옥을 부셨던 플레이어는 '잔류물'이라는 디버프에 걸려 1.92분 동안 감옥을 부실 수가 없다.



    ▷ 전쟁치유사 - 빠른 차단과 해제가 관건

    전쟁치유사가 사용하는 '치유''촉진'은 멜자라크와 무리 군단들에게 이로운 스킬이다.
    치유의 경우 스킬이 성공되면 한 무리의 체력이 35%만큼 채워지게 된다. 하지만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탱커 및 밀리딜러가 전담하여 차단을 해주도록 하자.


    전쟁치유사의 촉진은 멜자라크와 무리 군단들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15%만큼 증가시켜 주는데, 차단은 불가능하지만, 해제는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해제가 관건이다. 만약 해제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탱커가 버티지 못하고 사망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파티내 사제가 있다면 대규모 무효화로 한 번에 촉진 효과를 모두 해제가 가능하다.



    ▷ 정예 검사 - 강력한 한방

    정예 검사는 약 30초 주기로 무작위 대상에게 '코르티크의 일격'을 사용한다. 메즈가 안된 정예 검사 모두 각각 16만의 물리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활동 중인 정예 검사에 따라 피해량이 다르다는 특징이 있다.


    대상자를 지정하고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코르티크의 일격 대상자가 확인 되었다면, 성기사의 보호의 손길이나 외부 생존기를 지원해준다면 큰 피해 없이 넘어갈 수 있다.



    ◆ 바람군주 멜자라크 스킬에 대한 대처

    ▷ 소용돌이 칼날 - 부메랑과 같은 원리

    소용돌이 칼날은 약 50초 간격으로, 무작위 대상에게 칼날을 던져 해당 경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날아간 칼날은 다시 돌아와 돌아오는 경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 무작위 대상의 지역으로 날리는 멜자라크의 '소용돌이 칼날'


    모든 딜러와 힐러는 처음에 날아가는, 그리고 돌아오는 2방을 모두 맞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무빙에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판정 거리가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밀리딜러의 경우 멜자라크의 뒤에 서 있다 하더라도 피해를 받는 경우가 있다. 최대 공격거리를 유지하면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무모함 - 받는 피해 600% 증가! 멜자라크 극딜 모드!

    하나의 무리 군단이 죽으면 멜자라크가 30초 동안 공격력 50% 증가 / 받는 피해 600% 증가가 되는 '무모함' 효과가 생긴다.


    멜자라크의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탱커는 위험할 경우 즉각 생존기를 사용해주어야 하고, 힐러는 탱커 힐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 무모함 효과가 발생되면 딜러는 광역 딜링을 멈추고, 받는 피해 600% 증가 효과를 통해 멜자라크 단일 딜링에 집중하여야 한다.


    이때, 가급적 강화효과 스킬이나 물약 등을 이용해 무모함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멜자라크에게 최대한 많은 피해를 입혀야하며,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공략에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 칼날의 비 - 힐러들은 광역 힐에 집중!

    멜자라크는 약 1분 간격으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6초 동안 0.5초마다 3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칼날의 비를 시전한다.




    ▲ '칼날의 비'가 시전되면 사방으로 무수히 많은 칼들이 날아간다.


    칼날의 비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는 광역 스킬이기 때문에 힐러들은 칼날의 비가 시전되면 광역 힐에 집중하여야 한다.


    또한, 칼날의 비는 2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무모함 효과를 받은 칼날의 비와 다른 하나는 무모함 효과를 받지 않는 칼날의 비로 나눌 수 있다.


    멜자라크의 무모함 효과가 없는 상태에서 시전하는 칼날의 비는 충분히 힐러들의 힐로 버틸 수 있지만, 무모함 효과가 있는 상태에서는 공격력 50% 증가로 인해 힐러의 힐로는 버티기가 힘들 수도 있다. 이때는 가급적 공대 생존기와 더불어 개인이 사용 가능한 생존기도 사용하여 힐러들이 부담을 덜어주어야 한다.



    ▷ 바람 폭탄 - 밟는 즉시, 공격대 전멸

    멜자라크의 체력이 75% 미만으로 떨어지면 멜자라크는 무작위 대상에게 '바람 폭탄'을 사용한다. 대상자에게 사용한 바람 폭탄은 소용돌이 이펙트를 가지고 있고, 이펙트를 통해 반경을 표시해준다.


    바람 폭탄의 사정거리에 들어가 바람 폭탄이 터지면 200미터 반경 모든 플레이어에게 45만의 자연 피해를 입히니, 사실상 공격대 전멸과 마찬가지다.




    ▲ '바람 폭탄'이 폭발하면 공격대원도 같이 폭발해 버린다는 그 바람 폭탄...
    바람 폭탄 반경에 들어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도록 하자.


    바람 폭탄은 터지지 않으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없어지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전투가 길어질수록 전투 지역에 생성된 바람 폭탄은 더욱 많아지며 그로 인해 무빙 역시 자유롭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원거리딜러와 힐러는 최대한 전투 외곽 지역에서 멜자라크를 중심으로 포진해 있다가 점점 멜자라크가 있는 위치로 이동하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






    특히, 부식성 나뭇진이나 호박석 감옥을 통해 어쩔 수 없이 무빙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주변을 잘 살펴보고 각별히 움직임에 주의를 요해야 한다.



    ◆ 지원 병력 (영웅 난이도에 추가)

    일반 난이도하고는 다르게 영웅 난이도에서는 하나의 무리가 쓰러져도 지원 병력을 통해 45초 후에 다시 새로운 무리가 등장하여 전투에 참여한다.






    같은 무리는 서로 체력을 공유하기 때문에 메즈를 담당자들은 자신이 메즈한 무리가 처리된건지의 여부를 빠르게 파악하고, 무리가 재등장하는위치로 이동하여 메즈가 계속해서 유지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역할별 간단 공략 및 주요 전멸 포인트




    탱커

  • 메인탱커와 서브탱커는 각각 개체를 정하여 탱킹 한다.

  • 광역 딜링을 통해 메즈 된 무리가 풀리지 않도록 탱킹 위치를 조정해 준다.

  • 전쟁치유사의 '치유'는 꼭 차단해 주도록한다.

  • 멜자라크에게 '무모함' 효과가 생기면 탱커도 최대한 멜자라크 딜링을 지원해 주도록 한다.

  • 멜자라크에게 '무모함' 효과가 생긴 뒤 시전하는 '칼날의 비'는 개인 생존기를 사용하여 힐러의 부담을 덜어주도록 한다.









  • 딜러

  • 메즈 담당자는 메즈 후 전투에 돌입하고, 모든 딜러는 무리 군단을 광역 딜링 한다.

  • 전쟁치유사의 '치유'는 꼭 차단해 주도록 한다.

  • 자신이 '호박석 감옥' 대상자가되면, 공격대원이 없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혼자 호박석 감옥에 갇히도록 한다.

  • '호박석 감옥'의 비대상자는 자신에게 '잔류물' 효과가 없을 경우 빠르게 호박석 감옥에 갇힌 플레이어를 지원해 준다. (우클릭시 감옥 파괴)

  • '부식성 나뭇진'의 대상자는 공격대원의 없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부식성 나뭇진 웅덩이'를 생성하도록 한다.

  • 멜자라크에게 '무모함' 효과가 생기면 모든 딜러는 광역 딜링을 멈추고 멜자라크에게 최대한 딜링을 집중 시킨다. (강화 효과 및 물약 사용)










  • 힐러

  • '코르티크의 일격' 대상자는 활동하는 정예 검사에 따라 체력이 순식간에 많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생존기 지원을 해준다.

  • 자신이 '호박석 감옥' 대상자가되면, 공격대원이 없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혼자 호박석 감옥에 갇히도록 한다.

  • '호박석 감옥'의 비대상자는 자신에게 '잔류물' 효과가 없을 경우 빠르게 호박석 감옥에 갇힌 플레이어를 지원해 준다. (우클릭시 감옥 파괴)

  • '부식성 나뭇진'의 대상자는 공격대원의 없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부식성 나뭇진 웅덩이'를 생성하도록 한다.

  • 멜자라크가 '칼날의 비'를 사용하면 광역 힐링에 집중한다. 특히, 멜자라크가 '무모함'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더욱 집중하여 광역 힐링을 한다.









  • 주요 전멸 포인트

  • 더 이상 감옥을 풀어줄 인원이 없어요.

    호박사냥꾼이 사용하는 '호박석 감옥'은 감옥에 갇힐 때, 주변 2미터 내의 플레이어도 함께 호박석 감옥에 갇히게 된다. 문제는, 다수의 인원이 호박석 감옥에 갇혀버리면 '잔류물' 효과를 통해 호박석 감옥을 풀어줄 인원이 없을 수도 있다.



    따라서, 자신이 호박석 감옥 대상자가 되면 공격대원이 없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혼자 호박석 감옥에 갇힐 수 있도록 하자.


  • '소용돌이 칼날'에 자주 죽습니다.

    '소용돌이 칼날'은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사용하여 날아가는 경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다시 소용돌이 칼날이 돌아오는 경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딜러나 힐러는 2번 모두 맞았을 시 사망 할 수도 있다.






    소용돌이 칼날은 부메랑과 같은 원리이기 때문에 날아가는 칼날에 맞았을 경우 해당 경로에서 완전히 이탈하면 돌아오는 칼날에는 맞지 않으니, 소용돌이 칼날에 사망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 '바람 폭탄'을 피하지 못해 계속 전멸합니다.

    멜자라크의 체력이 75% 이하부터 사용하는 '바람 폭탄'은 한 번 터질 때마다 공격대 전체에 45만의 자연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밟는 즉시 전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바람 폭탄은 실수로 밟는 경우와 어쩔 수 없이 밟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바람 폭탄에 갇혀 어쩔 수 없이 밟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서는 절대 안 된다.




    ▲ 어쩔 수 없이 밟을 수 밖에 없는 좋은 예...


    위와 같은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바람 폭탄이 최초 시작되는 멜자라크의 체력 75% 시점부터 최대한 멜자라크와 멀리 거리를 벌려 바람 폭탄을 유도하고, 공격대원은 점점 멜자라크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하는 형태로 진행이 되어야 한다.







  • 아이템 드랍 정보


    ※ 아이템 이름에 마우스 오버 시 세부 툴팁이 표시됩니다.


    [ 영웅 ]

    이름재질부위레벨
    날개절단의 견갑사슬어깨509
    찢어진 악몽의 로브가슴509
    스러져가는 희망의 손아귀가죽509
    꿰뚫는 발보호대판금509
    빗발치는 칼날의 망토509
    코르벤의 호박석에 갇힌 딱정벌레-509
    고통스러운 가시 반지-손가락509
    어슴푸레한 수호자 건틀릿--509
    어슴푸레한 정복자 건틀릿--509
    어슴푸레한 제압자 건틀릿--509







    바람군주 멜자라크 영웅 난이도 공략 영상 모음


    ◆ 인벤가족 '지구별침략자' 님의 10인 공략 영상 (신성 성기사 시점)





    ◆ 국내 즐거운공격대 25인 공략 영상 (보호 성기사 시점)





    ◆ Youtube에 공개된 해외 공격대 10인 공략 영상 (정기 주술사 시점)









    Inven Riann 기자
    (riann@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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