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도관을 내려 천둥왕의 폭력성을 검증해보는 시간! 12네임드 레이 션 공략

정성모 기자 | 댓글: 20개 |


※ 본 공략은 10인 공격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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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의 왕좌 기본 정보



천둥의 왕좌 위치 및 구조



레이 션은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스킬 정보



레이 션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공격대 진형
 


레이 션 세부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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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아이템 드랍 정보



레이 션 공략 영상 모음






천둥의 왕좌 기본 정보






 

유형 : 공격대 던전

위치 : 천둥의 섬

인원 제한 : 10인 / 25인

제한 레벨 : 90레벨

우두머리 몬스터 : 파괴자 진로크, 레이 션, 장로회, 토르토스, 메가이라, 지쿤, 잊혀진 두루무, 프리모디우스, 암흑 원령, 강철의 퀀, 쌍둥이 왕비, 레이 션, 라덴


수천 년 전, 판다리아가 칼림도어로부터 분리됐을 때 짙은 안개의 장막이 외부인들로부터 이 신대륙을 숨겨왔습니다. 또한 이 안개는 고대의 악이 존재했던 레이 션의 천둥의 왕좌 또한 은폐했습니다.

천둥왕의 집권기 때 레이 션의 왕좌였던 이 요새는 왕의 죽음 이후에도 사악한 기운이 물씬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다시금 부활한 천둥왕과 그를 따르는 잔달라 트롤들은 이 부정한 힘을 다루어 레이션의 공포스런 제국을 재건하려 합니다.







천둥의 왕좌 위치 및 구조





▲ 싸늘한 동굴의 구멍으로 들어가면...





▲ 던전 입구로 이동하게 된다.



천둥의 왕좌는 천둥의 섬 북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큰 성채이다.


던전에 들어가려면 천둥의 왕좌 성채 근처에 있는 싸늘한 동굴의 하수구를 이용해야 한다. 싸늘한 동굴의 하수구로 들어가면 만남의 돌과 던전 입구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천둥의 왕좌는 7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각각의 구역에는 최소 1마리에서 최대 3마리의 우두머리가 위치하고 있으며 앞 순서의 우두머리를 처치해야만 다음 순서로 가는 문이 열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클리어를 위해서는 순서대로 모든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한다.







레이 션은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레이 션

  • 생명력 : 약 3억 2900만 (10인) / 약 10억 6900만 (25인)

  • 레이 션은...


    폭군, 독재자, 정복자, 황제, 판다리아의 모든 종족들에게 절대적인 절망을 선사한 천둥왕의 악명 높은 칭호들입니다. 모구의 통치가 끝난 현 시대에 다시 생명을 얻은 레이 션은 대륙을 또 한번 자신의 발 밑에 놓으려고 합니다.









  • 주요 스킬 정보

    ◆ 번개 도관 : 주위에 번개 도관이 있으면 레이 션은 이를 충전하여 해당 도관이 부여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레이 션이 도관을 충전할수록 도관의 에너지가 상승하고 도관이 부여한 기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도관의 전력량이 100이 되면 충전 단계가 상승하고 전력량은 0이 됩니다.


    ▷ 북쪽 도관: 전하 충격 : 레이 션이 대상에게 정전기를 발생시켜, 8초 후 전하 충격을 일으키게 합니다. 전하 충격은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40만의 자연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전하 충격 도관의 충전 단계가 오를수록 더 많은 대상이 피해를 입습니다. (※ 전하 충격의 피해량은 북쪽 도관의 전력량과 충전 단계가 오를수록 증가합니다.)






    ▲ 전하 충격의 대상이 되면 머리 위에 화살표로 표시가 되고, 주변에 파란 영역이 생성된다.




    ▲ 파란색 영역 안에 있어야 피해를 나눠받을 수 있다.




    ▷ 동쪽 도관: 연쇄 확산 : 레이 션이 플레이어를 번개로 강타하여 7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은 주위 적을 연쇄적으로 가격하고 대상이 바뀔 때마다 입히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연쇄 확산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의 위치에 확산된 번개가 생성됩니다. 연쇄 확산 도관의 충전 단계가 오를수록, 등장하는 확산된 번개 정령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 연쇄 확산의 피해량은 동쪽 도관의 전력량과 충전 단계가 오를수록 증가합니다.)

     └ 확산된 번개 : 연쇄 확산이 대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확산된 번개를 생성합니다. 확산된 번개는 연쇄 번개를 시전합니다.






    ▲ 연쇄 확산은 맞은 대상 8미터 이내의 대상에게 연쇄적으로 뻗으며,
    맞힌 대상 수만큼 '확산된 번개'가 생성된다.



    ▷ 남쪽 도관: 과충전 : 레이 션이 대상 플레이어를 과충전시킵니다. 플레이어는 이동 불가 상태가 되고 6초 후에 폭발하여, 전기 에너지를 고리 모양으로 발산합니다. 이 고리는 중앙에 안전 지대를 남긴 채 빠르게 확산되며, 범위 안에 대상은 10만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합니다. 과충전 도관의 충전 단계가 오를수록 레이 션은 더 많은 대상에게 과충전을 시전합니다. (※ 과충전의 피해량은 남쪽 도관의 전력량과 충전 단계가 오를수록 증가합니다.)






    ▲ 과충전 대상자에게 뭉쳐있지 않으면 기절 상태에 빠지게 된다.



    ▷ 서쪽 도관: 튀어오르는 화살 : 레이 션이 튀어오르는 화살을 만들어내 무작위 위치로 날립니다. 각 화살은 6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에게 75,000의 자연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튀어오르는 화살에 아무도 맞지 않으면 속박 풀린 힘 하나가 생겨나며, 화살이 다시 튀어오릅니다. 튀어오르는 화살은 화살 도관의 충전 단계가 오를수록 레이 션은 더욱 많은 튀어오르는 화살을 만들어 냅니다. (※ 튀어오르는 화살의 피해량은 서쪽 도관의 전력량과 충전 단계가 오를수록 증가합니다.)

     └ 속박 풀린 힘 : 튀어오르는 화살이 플레이어에게 맞지 않고 땅에 부딪히면 속박 풀린 힘이 생성됩니다.






    ▲ 튀어오르는 화살은 맞지 않으면 '속박 풀린 힘'이 생성되니, 반드시 맞아주자!




    ◆ 1단계: 천둥 충격! : 레이 션이 자신의 도끼인 천둥을 집어들어 자유자재로 던집니다. 도기가 지면에 닿으면 그 자리에는 벼락이 꽂힙니다. 레이 션은 주위에 있는 도관을 충전합니다.


    ▷ 방출된 에너지(중요) : 레이 션이 도관을 충전하고 있지 않으면 전기를 방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증가하는 자연 피해를 0.5초마다 입힙니다.


    ▷ 일격(치명적)(방어 전담 주의) : 레이 션이 초자연적인 힘으로 도끼를 던져 30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받는 물리 피해를 30초 동안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레이 션에게서 멀리 있을수록 감소합니다.


    ▷ 천둥충격(치명적) : 레이 션이 대상 위치로 도끼를 던져 주변의 적에게 100만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충격 지점으로부터 멀리 있을수록 감소합니다.


    ▷ 몰아치는 천둥 : 레이 션이 대상 위치에 1초마다 빠른 속도로 천둥을 불러 번개 충돌을 일으킵니다. 몰아치는 천둥은 45초 동안 1초마다 7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천둥충격이 시전되면, 시전 지점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야 한다.




    ▲ 몰아치는 천둥이 시전된 자리



    ◆ 사잇단계: 도관 초자력 충전! : 생명력이 65%가 되면 레이 션은 도관 초자력 충전을 시전하며 무적 상태가 되고 도관 네 개를 모두 활성화시킵니다. 도관들은 충전 단계가 하나씩 오릅니다. 레이 션은 도관 초자력 충전을 45초 동안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된 회로 : 도관 초자력 충전이 종료된 이후 가장 높게 충전된 도관은 과부하됩니다. 과부하된 도관은 비활성화되고 해당되는 방의 사분면에 1초마다 2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사잇단계가 시작되면 레이 션은 가운데에서 도관을 충전하고,
    단상 위 모든 영역에 4개 도관의 기술을 시전한다. 이때 레이 션을 공격할 수 없으니 유의!



    ◆ 2단계: 번개가 너희를 끝장내리라! : 레이 션이 자신의 장창인 번개를 집어들어 하늘에서 낙뢰를 불러옵니다. 레이 션은 주위에 있는 도관을 충전합니다.


    ▷ 방출된 에너지(중요) : 레이 션이 도관을 충전하고 있지 않으면 전기를 방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증가하는 자연 피해를 0.5초마다 입힙니다.


    ▷ 융해의 베기(방어 전담 주의) : 레이 션이 장창으로 대상을 베어 40만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또한 융해의 베기로 받는 피해를 1분 동안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 번개 구체 소환 : 무작위 대상의 발 밑에 여러 개의 번개 구체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생성될 때 6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들은 50,000의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 번개 구체 : 번개 구체가 주기적으로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날아가 15만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번개 채찍 : 레이 션이 번개 채찍으로 바닥을 내리쳐, 전방의 적에게 60만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해당 범위에 번개 자국을 남깁니다.

     └ 번개 자국 : 번개 자국은 0.25초마다 2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 자국은 뛰어 넘으면 피할 수 있습니다.






    ▲ 번개 구체가 소환된 장면




    ▲ 번개 채찍 시전 모습




    ▲ 번개 채찍이 시전된 자리엔, 불규칙하게 번개 자국이 남는다.



    ◆ 사잇단계: 도관 초자력 충전! : 생명력이 30%가 되면 레이 션은 도관 초자력 충전을 시전하며 무적 상태가 되고 도관 네 개를 모두 활성화시킵니다. 도관들은 충전 단계가 하나씩 오릅니다. 레이 션은 도관 초자력 충전을 45초 동안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된 회로 : 도관 초자력 충전이 종료된 이후 가장 높게 충전된 도관은 과부하됩니다. 과부하된 도관은 비활성화되고 해당되는 방의 사분면에 1초마다 2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2번째 사잇단계가 끝나면, 2개 지구는 과부하된 회로가 남아 이동해서는 안되는 지역이 된다.



    ◆ 3단계: 번개와 천둥의 지배자 : 레이 션이 도끼와 장창을 모두 장비하여 천둥과 번개로 적을 공격합니다. 레이 션은 압도적인 힘을 시전하고 천둥의 왕좌에 있는 모든 전기를 흡수하여 활성화되어 있는 모든 도관을 파괴하고 더는 사용할 수 없게 듭니다.


    ▷ 압도적인 힘(방어 전담 주의) : 레이 션이 천둥의 왕좌에 감도는 모든 전기력을 흡수하고 활성화되어 있는 모든 도관을 파괴하여 더는 사용할 수 없게 만듭니다. 압도적인 힘은 근접 공격 시 8초 동안 1초마다 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맹렬한 강풍 : 레이 션이 사방을 둘러싼 문을 개방하여 맹렬한 강풍을 불러옵니다. 바람은 플레이어들을 한 방향으로 밀어내며 1초마다 1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천둥충격(치명적) : 레이 션이 대상 위치로 도끼를 던져 주변의 적에게 100만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충격 지점으로부터 멀리 있을수록 감소합니다.


    ▷ 번개 구체 소환 : 무작위 대상의 발 밑에 여러 개의 번개 구체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생성될 때 6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들은 50,000의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 번개 구체 : 번개 구체가 주기적으로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날아가 15만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번개 채찍 : 레이 션이 번개 채찍으로 바닥을 내리쳐, 전방의 적에게 60만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해당 범위에 번개 자국을 남깁니다.

     └ 번개 자국 : 번개 자국은 0.25초마다 2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 자국은 뛰어 넘으면 피할 수 있습니다.






    ▲ 맹렬한 강풍이 시전되면, 플레이어들을 한쪽 방향으로 밀어낸다.






    레이 션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레이 션은 1단계부터 마지막 3단계까지 탱커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증가하는 디버프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2명의 탱커가 필요하다.


    단계별 사이마다 사잇단계에서 단상의 4구역으로 공격대가 갈라지게 되는데, 이때 힐러들이 최대한 구역별로 배치되는 것이 좋으므로 10인 기준 3명의 힐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레이 션의 광폭화 시간은 약 10분으로 10인 기준 5명의 딜러를 구성할 때 약 110,000 DPS, 6명의 딜러를 구성할 때 약 92,000 DPS가 필요하다. 25인은 약 111,500 DPS(16명), 105,000 DPS(17명), 99,000 DPS(18명)이 필요하다.



    ▣ 공격대 구성


  • 탱커 : 2명 (10인/ 25인) -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 딜러 : 5명 (10인) / 16~18명 (25인) - 근접 및 원거리 딜러

  • 힐러 : 3명 (10인) / 5~7명 (25인) - 일반적인 힐러 구성









  • 공격대 진형

    레이 션 공략이 이루어지는 단상은 모서리에 위치한 도관의 활성화에 따라서 4개 구역으로 나뉘게 된다. 한 도관이 활성화되면 해당 구역은 그 도관이 레이 션에게 부여한 기술의 사정권이 되는데, 구역은 레이 션이 도관을 충전하면서 밝게 빛나기 때문에 구분이 어렵지 않다.





    ▲ 레이 션 공략이 이루어지는 단상 위 도관의 위치




    ▲ 각 도관이 충전될 때 도관 기술이 시전되는 구역의 범위




    ▲ 실제 도관의 모습




    ▲ 도관 충전이 시작되면, 위 그림처럼 해당 구역이 밝게 빛나게 된다.



    레이 션 공략은 이후 가장 먼저 비활성화할 도관의 위치에서 시작하게 된다.(주로 서쪽 도관부터 시작) 1·2단계의 레이 션은 도관을 충전하지 않고 있으면 '방출된 에너지'로 모든 공대원에게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1·2단계에서 레이 션의 탱킹은 항상 도관 근처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공대원들은 모든 단계에서 8미터 이상 이격을 기본으로 하되, 도관의 이동에 따라 달라지는 레이 션의 기술에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특히 북쪽 도관의 '전하 충전'과 남쪽 도관의 '과충전'은 공대원들이 밀집하여 맞아야 한다는 것에 유의하자.






    ▲ 기본 대형 (북쪽 도관부터 공략을 시작했다는 가정)




    ▲ 구역별 도관 기술에 대한 간단 대응법



    사잇단계에서는 공대원들은 2~3명씩 짝지어 4개 구역으로 나눠야 한다. 이때 2명이 가는 구역은 모든 바닥을 혼자서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직업군을 배치해야하며, 탱커는 2인이 가는 2개 구역에 분할되어 개인 생존기로 혼자서 바닥을 맞아주어야 한다.






    ▲ 사잇단계에서의 기본대형 (10인 기준 예시)






    레이 션 세부 공략


    ◆ 도관 시스템에 대한 이해

    레이 션을 상대하기 위한 단상은 사각형으로 되어있고 4개의 구역으로 나눠져 있는데, 이 사각형 구역의 모서리마다 '번개 도관'이 세워져 있다. 레이 션은 도관 근처에 있을 경우 도관을 충전하여 해당 위치의 도관이 부여하는 고유 기술을 사용하게 되는데, 레이 션 공략의 핵심은 이 도관 충전 및 도관별 기술에 대응하는 것에 있다.


    레이 션이 하나의 도관을 충전하기 시작하면 공대원들에게 해당 도관의 충전량을 나타내는 상태창이 표시되는데, 이 충전량이 100%에 달하게 되면 해당 도관의 충전 단계가 상승하고 그 도관을 통해 레이 션이 사용하는 기술이 강화되기 때문에, 공격대는 사방의 도관을 최대한 활용하여 도관 충전 단계를 높이지 않고 레이 션을 상대해야 한다.






    ▲ 단상의 모서리마다 도관이 배치되어 있다.




    ▲ 레이 션이 도관충전을 시작하면, 해당 구역이 밝게 빛나며,
    구역 안을 범위로 도관이 부여하는 기술이 시전된다.






    만약, 레이 션이 도관에서 떨어져 도관을 충전하지 않고 있으면 방출된 에너지를 통해 전체 공대원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공략이 사실상 불가능해진다.


    또, 레이 션의 생명력이 65%, 30% 남았을 때 맞게되는 사잇단계에서 레이 션은 과부하된 회로로 가장 많이 충전된 도관을 비활성화하고 해당 도관이 부여하는 기술을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데, 공격대는 이를 통해서 대응해야 하는 레이 션의 기술을 정할 수 있다.


    4개의 도관 중 2개의 도관은 사잇단계를 거치며 비활성화되고, 2번째 사잇단계가 끝난 후 맞게되는 마지막 3단계에서는 모든 도관이 비활성화된다. 따라서 공격대의 전략에 따라 까다롭다고 느껴지는 기술을 먼저 배제하여 공략을 수월하게 가져가도록 하자,


    레이 션이 사잇 단계에서 가장 충전량이 높은 도관을 비활성화하면, 해당 구역은 초당 25,000의 피해를 주는 과부하된 회로의 바닥이 생성되어 더이상 활용하기 어려워진다. 공대원들은 이점을 유념하여 비활성화된 구역을 최대한 피하며 이동해야 한다.






    ▲ 방출된 에너지가 시전되고 있는 모습




    ▲ 비활성화되어 과부하된 회로가 깔린 지역은 최대한 밟지 말자.



    4개의 도관이 레이 션에게 부여하는 기술은 공격대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광역 공격이 대부분이다.


    이중 동쪽 도관이 부여하는 연쇄 확산과 북쪽 도관이 부여하는 전하 충격은 공대원 간 거리 이격으로 대응해야하며, 남쪽 도관이 부여하는 과충전은 공대원이 과충전 대상자에게 뭉쳐야 하고, 서쪽 도관이 부여하는 튀어오르는 화살은 화살 자리에 공대원이 가서 맞아주어야 추가 피해 및 쫄 생성을 막을 수 있다.


    동쪽 도관의 경우 8미터 이상 이격하지 않게되면 연쇄 확산의 번개가 주변 대상에게 연쇄 작용으로 피해를 입히며, 연쇄 확산의 번개가 적중한 대상의 수 만큼 확산된 번개를 불러오므로 반드시 8미터 이상 이격하여 한 명만 맞도록 해야한다.






    ▲ 확산된 번개가 생성되면 그만큼의 딜로스/힐로스가 발생하고 딜러의 급사가 나올 수 있다.



    공격대는 사잇 단계를 거치며 까다롭다고 느껴지는 기술을 배제할 수 있으므로, 공격대의 전략에 따라 알맞은 도관의 충전량을 다른 도관보다 높게하여(단, 100%가 되지 않도록) 해당 기술을 배제하여야 한다.


    공격대 상황마다 배제할 기술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공격대에 많은 움직임을 요구하는 서쪽 도관을 가장 먼저 비활성화하고, 이후 남쪽이나 북쪽 도관을 비활성화 하는 전략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 1단계, 천둥 충격 페이즈 공략!

    레이 션 공략을 시작하고 처음 맞게되는 '1단계: 천둥충격' 페이즈에서 레이 션은 각 도관별 부여 기술 외에 3가지의 기술로 공격대를 상대한다.


    먼저 일격은 자신을 대상으로 하는 탱커에게 사용하는 기술로, 300만의 피해를 입히며 받는 물리 피해를 30초 동안 100% 증가시키는 기술이다.


    주는 피해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탱커가 생존기를 켜도 살아남기 어려운 기술이지만, 레이 션에게서 멀리 떨어질 수록 피해량이 감소하므로, 이 기술이 시전되면 탱커는 최대한 멀어진 후에 생존기를 활용하여 살아남아야 한다.


    또 이 기술에 맞은 탱커는 30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가 100% 증가하므로, 디버프가 없는 오프 탱커가 기술시전 직후에 레이 션을 도발하여 탱킹해야 한다.






    ▲ 일격 대상이 된 탱커는 즉각 레이 션에게서 멀어져야 한다.




    ▲ 일격이 끝나면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가 걸리므로,
    메인 탱커가 멀어진 이후엔 오프 탱커는 레이 션을 도발해야 한다.



    몰아치는 천둥은 레이 션이 근접 플레이어가 위치한 지역에 사용하는 기술로, 해당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는 45초 동안 1초마다 75,000의 자연 피해를 입게된다.


    근접 딜러 및 탱커들은 몰아치는 천둥이 시전된 위치에 주의하여 해당 범위를 피해 이동하여야 한다. 탱커는 근접 딜러들이 자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공간을 잘 활용하여 레이 션을 움직여야 하며, 이때 도관에서 너무 멀어져 '방출된 에너지'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 탱커는 몰아치는 천둥이 시전된 자리를 최대한 피하여 레이 션을 탱킹하자.



    1단계에서 레이 션이 활용하는 마지막 기술은 천둥충격이다.


    이 기술은 레이 션이 자신과 멀리 떨어진 플레이어의 위치에 도끼를 던져 100만의 피해를 주는 기술로, 천둥충격이 떨어지는 위치와 멀어질 수록 피해량이 감소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떨어지는 위치가 확연히 표시되고, 표시된 이후 여유로운 간격으로 도끼가 떨어지기 때문에 피하기 어렵지 않지만, 실수로 맞게되면 생존기를 활용해도 즉사할 확률이 높으며, 어느정도 멀어져도 큰 피해가 들어오기 때문에 이동기술을 활용하여 최대한 천둥충격 자리에서 멀어지도록 하자.






    ▲ 천둥충격이 시전된 자리에서 최대한 멀어져야 한다.




    ▲ 천둥충격이 시전된 자리에 도끼를 던지는 모습!



    레이 션 공략을 시작하는 첫 위치는 가장 많은 충전으로 먼저 비활성화시킬 도관이 있는 곳이 좋고, 이후에는 도관이 100% 충전되기 전에 시계 방향, 혹은 반시계 방향의 도관으로 레이 션을 이동시켜 공략하는 것이 좋다.


    탱커는 사잇단계에서 비활성화 시킬 도관의 충전량이 80%에 도달하면 빠르게 레이 션을 다음 도관으로 이동시키는 것이 좋으며, 이외의 도관은 65~70%가 충전되면 다음 도관으로 이동시켜서 딜러들이 최대한 딜에 집중한 시간을 벌어주도록 하자.


    레이 션을 다음 도관으로 이동시키는 중간에는 방출된 에너지로 전체 공대원이 피해를 입게 되므로 힐러들은 전체 공대원들의 생명력 유지에 힘써야 한다.




    ◆ 사잇 단계, 4도관 기술에 대응하기!

    1단계에서 레이 션의 생명력을 65%까지 감소시키면, 레이 션이 단상의 중앙으로 이동하며 사잇단계가 시작된다.


    사잇단계에서는 공대원들이 레이 션을 직접 공격할 수 없고 레이 션도 공대원들을 직접 공격하지 않는다. 다만 레이 션이 4개의 도관을 모두 활성화시켜, 단상 전체를 대상으로 4개 도관이 부여하는 기술만을 사용하게 된다.


    사잇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튀어오르는 화살이 전체 단상을 대상으로 시전되기 때문에 공대원들이 모두 단상 전체에 넓게 퍼져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 튀어오르는 화살은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나가는 것이 아니어서
    사방에 흩어진 공대원들이 직접 움직여 맞아야 한다.



    튀어오르는 화살로 인한 연쇄 피해 및 속박 풀린 힘 생성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체 공대원이 4개의 단상 구역에 알맞게 배정되어야 한다.


    이때 문제가 되는 것은, 많은 공대원들이 뭉쳐서 맞아야 하는 남쪽 도관의 '과충전'과 북쪽 도관의 '전하 충격'에 퍼져있는 공대원들이 대응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런 기술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모든 공대원들이 4분면에 알맞은 숫자로 배치되어야 한다. 10인 공격대를 기준으로 4개의 사분면에 2, 2, 3, 3명이 배치되어야하며, 이에따라 공대장은 공략 시작 전에 미리 사잇단계의 공대원 분할을 마치고 담당 구역을 알려주어야 한다.






    ▲ 사잇단계가 시작되면 공대원들은 각자의 담당 구역으로 흩어져야 한다.



    1단계를 마치고 사잇단계로 전환하게 될 때, 마지막으로 레이 션이 있게 되는 구역과 정반대편의 단상으로 이동하게 될 플레이어들을 위해서 흑마법사의 '어둠의 관문'을 설치해 활용하는 것도 좋다.


    (예: 만약 서-북-동-남 순으로 레이 션을 이동시켰다면, 사잇단계가 시작할 때엔 마지막으로 레이 션이 있었던 남쪽에 모든 공대원이 위치할 것이고, 북쪽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므로 남-북 방향으로 관문을 미리 설치해두는 것이 좋다.)






    ▲ 흑마법사가 있다면 공략이 시작되기 전 미리 관문을 설치해 두는 것이 좋다.



    구역별 공대원 할당에 팁이 있다면, 북쪽 도관의 '전하 충격' 기술을 혼자서 대응할 수 있는 직업군을 2명이 위치한 곳으로 보내어 대응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전하 충격 기술을 혼자서 대응할 수 있는 직업군별 대표 기술로는 사제의 , 수도사의 명상 및 마법해소, 마법사의 , 도적의 , 성기사의 무적, 사냥꾼의 공격 저지, 드루이드의 공생을 통한 그림자 망토 및 얼음 방패, 흑마법사의 어둠의 거래 및 영원한 결의와 각 탱커별 개인 생존기 등이 있다.


    이상과 같은 기술을 활용하는 직업군 및 각 탱커들을 2인이 위치한 곳으로 보내어 전하 충격을 혼자서 담당하면 힐러의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위 직업군들은 2/3인 구역을 떠나서 전하 충격을 혼자서 감당하여 힐러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 2단계와 또 한번의 사잇 단계에 대응!

    1단계 이후 45초간의 사잇단계가 끝나면 1단계에서 가장 높게 충전된 도관이 꺼지고, 해당 도관이 있는 구역이 과부하된 회로로 자연 피해를 입히는 바닥이 생성되며, 나머지 3개 구역의 도관만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물론 레이 션 역시 해당 도관을 충전하며 부여받는 기술을 사용하지 못한다.


    2단계의 구역 진행 방식도 1단계와 같지만, 1단계와 비교해 볼 때 한 구역이 적은 반면 페이즈 전환을 위해 필요한 딜량은 35%로 같기 때문에 딜이 부족해서 도관 충전량이 많아질 우려가 있다.


    이럴 때에는 2단계 시작과 동시에 시간 왜곡 및 영웅심과 같은 공격대 버프를 활용하여 충분한 딜을 확보하거나, 도관 충전 단계가 오르기 전에 방출된 에너지를 공대 생존기로 견디면서 2페이즈를 마무리해야 한다.






    ▲ 이전 단계에서 가장 많이 충전된 도관은 사잇단계 이후 과부하된 회로가 깔리게 된다.



    레이 션이 사용하는 기술은 2단계에서 조금 변화한다. 도관을 충전하지 않은 상태일 때 방출된 에너지를 유지하는 건 1단계와 같지만, 그 외에 레이션이 사용하는 모든 기술들이 달라진다.


    우선 레이 션이 탱커를 대상으로 사용했던 '일격'이 사라지는 대신 융해의 베기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 기술은 탱커에게 순간적으로 40만의 자연 피해를 입히며 넉백 상태를 만들고, 1분 동안 융해의 베기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하는 디버프를 남긴다.


    이 디버프는 1중첩까지는 탱커의 생존기를 통해 살아남을 수 있지만, 2중첩이 되면 그 다음 융해의 베기를 감당할 수 없게되므로 이때 오프 탱커가 레이 션을 도발하여 임무를 교대해야 한다.






    ▲ 2단계에서 탱커는 번개 채찍과 번개 자국을 피하며, 융해의 베기 디버프를 체크해야 한다.



    또, 2단계의 레이 션은 공대원들을 대상으로 1단계에서 사용했던 '천둥충격' 대신에 번개 구체 소환과 번개 채찍을 사용하게 된다.


    번개 구체 소환은 무작위 공격대원들의 발 밑에서 여러 개의 번개 구체를 불러내는 기술로, 구체가 생성될 때 6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들은 50,000의 자연 피해를 입게 된다.


    따라서 2단계에서 모든 공대원들은 6미터 이상 이격을 지켜주어야하며, 생성된 구체는 이후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날아가 15만의 피해를 입히게 되므로 구체 생성 이후 모든 플레이어가 한 곳에 모여서 빠르게 구체를 처리해야 한다.


    한 곳에 모일 때 딜러들은 광역기로 최대한 빨리 구체를 처리해야하며, 힐러들은 광역 치유 및 공대 생존기를 차례로 활용해주는 것이 좋다.






    ▲ 번개 구체가 시전되면 즉각 탱커쪽으로 뭉쳐서 빠르게 광역 기술로 처리하자.



    번개 채찍은 일정 범위에 채찍으로 내려칠 범위가 표시되어 해당 영역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60만의 피해를 입히고, 내려친 이후에는 번개 자국이 남아 번개 자국 위의 플레이어에게 0.25초마다 2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내려칠 범위가 명확하게 표시되고, 번개 자국도 뛰어넘으면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대응이 크게 어렵지 않지만, 만약 '번개 구체 소환'으로 모든 공대원들이 한 곳에 모이게 될 때에 번개 채찍이 온다면 대응이 어려워질 수 있다.


    이때에는 공대장의 지휘에 따라 모든 공대원들이 뭉쳐서 한쪽 방향으로 번개 채찍을 피해야 하며, 딜러들은 움직이는 중간에도 번개 구체를 공격하여 최대한 구체를 빨리 없애는데 주력해야 한다.






    ▲ 번개 채찍이 시전된 이후엔, 불규칙한 모양으로 번개 자국이 남는다.
    피하여 이동할 수 있으니 최대한 피하자!




    ▲ 이렇게 번개 구체와 번개 채찍이 한번에 오면, 순식간에 지옥도가 펼쳐질 수 있다.



    레이 션의 생명력이 30%까지 낮아지게되면 2단계가 끝나고 또 한번의 사잇단계를 맞게 된다.


    이전 사잇단계에서 파괴된 도관이 있는 구역은 들어가서는 안되고, 레이 션도 파괴된 구역에는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전 사잇 단계에서 파괴된 도관이 있는 구역에 배치되었던 공대원들은 다른 구역으로 배치되어 레이 션의 도관 기술을 함께 맞아주어야 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전 사잇단계가 끝나면서 모든 도관들이 한 단계 강화된 상태하는 것이다. 특히, 동쪽 도관의 경우 얀쇄 확산 적중으로 생성되는 확산된 번개 정령이 매우 강력하므로, 탱커 및 딜러/힐러를 다수 배치해 처리하는 것이 좋다.






    ▲ 하나의 구역이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또 한번의 사잇단계를 맞이하게 된다.



    이번 사잇단계에서도 레이 션은 가장 많이 충전된 도관이 있는 구역에 '과부하된 회로'를 남기게 된다. 이전 단계에서 최근 공략의 흐름을 반영하여 서쪽 도관을 파괴했다면, 이번 사잇단계에서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남쪽이나 북쪽 도관을 파괴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는 절대적이지는 않고, 동쪽 도관을 파괴한다고 해도 이후 공략에 큰 지장은 없다.


    이렇게 두 번째 사잇 단계가 끝나면 움직일 구역이 2곳만 남은 상태에서 레이 션 공략의 마지막 단계인 3단계가 시작된다.



    ◆ 레이 션 공략 최종 단계, 3단계 공략!

    두 번째 사잇단계가 종료되면 레이 션이 모든 도관을 다 끄고, 자신도 '방출된 에너지' 효과를 받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공대원들은 레이 션을 과부하된 회로로 인한 바닥이 없는 공간에서 넓게 자리를 잡고 싸우는 것이 좋다.


    3단계에서 레이 션은 1단계에서 사용하던 '천둥충격'과 2단계에서 사용하던 '번개 구체 소환' 및 '번개 채찍'을 사용하게되며, 이와 더불어 압도적인 힘맹렬한 강풍으로 공대원들을 상대한다.


    천둥충격 및 번개 구체 소환과 번개 채찍에의 대응은 1~2단계와 다르지 않지만, 움직일 공간이 2개 구역으로 제한된 다는 점과 단상 위에 맹렬한 강풍이 불어서 이동이 쉽지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3단계가 시작되면, 이제 2개 구역에 발을 들여놔서는 안된다.




    ▲ 맹렬한 강풍이 시전된 모습. 레이 스의 '저리가'만큼 강하게 밀지는 않는다.



    레이 션 담당 탱커는 일격-융해의 베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압도적인 힘에 대응해야 한다. 압도적인 힘은 레이 션에게 근접 공격을 당할 경우 8초 동안 1초마다 5,000의 자연피해를 입게되는 기술로, 이 기술이 10중첩이 넘어가게 되면 1초에 5만 이상의 피해를 받게되므로 10중첩 내외에서 탱커간 교대가 필요하다.


    레이 션 공략 전체적으로 이동이 많아서 딜러들의 딜로스를 줄이는 것이 공략 전체의 관건으로 작용할 것이다. 2단계에서 시간 왜곡이나 영웅심 같은 공격대 버프를 활용하지 않았다면, 마지막 페이즈에서 공격대 버프를 활용하여 광폭화 전까지 레이 션을 잡아내는데 집중해야 한다.






    레이 션 공략 흐름 한 눈에 보기!


    1. 1단계: 천둥충격!

    -단상 4구역 도관을 돌아가며 충전. 비활성화 목표 도관의 충전량을 가장 높게 할 것.
    -단, 이때 충전량이 100%를 넘어가 충전 단계를 높아지게 해서는 안됨.
    -주로 서쪽 도관 비활성화 후, 남/북/동쪽 중 하나를 추가로 비활성화 함.
    -개인간 8미터 이상 이격, 천둥충격 외에 모든 장판은 모여서 같이 맞을 것







    ▲ 구역별 도관 기술에 대한 간단 대응법






    2. 첫 번째 사잇단계: 도관 초자력 충전!

    -단상 4구역에 적절한 숫자의 공대원을 나눠 배치.
    -모든 기술을 같이 맞아줘야 하지만, 개인 생존기로 혼자 맞는 것을 활용할 수도 있음.





    ▲ 공대장은 미리 구역별로 인원을 나눠 배정해둘 것!




    3. 2단계: 번개가 너희를 끝장내리라!

    -1구역과 유사하나, 이제 돌아다닐 수 있는 구역은 3구역 뿐.





    ▲ 이동할 지역이 3개로 바뀌었을 뿐, 패턴은 1단계와 유사하다.




    4. 두 번째 사잇단계: 도관 초자력 충전!

    -단상 3구역에 공격대원 분할 배치.
    -첫 사잇단계에서 비활성화된 구역의 공대원들은 각자 알맞게 흩어짐





    ▲ 이미 하나의 구역이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 또 한번의 사잇단계에 대응해야 한다.
    첫 사잇단계에서 비활성화된 구역에 있던 공대원들은 적당히 흩어질 것!




    5. 3단계: 번개와 천둥의 지배자

    -비활성화되어 '과부하된 회로'가 깔린 2지역을 피하자.
    -1, 2단계의 광역 공격기에 대응하되, '맹렬한 강풍' 주의





    ▲ 와우에서 빛나는 바닥은 일단 안밟고 보자.




    ▲ 맹렬한 강풍으로 몸을 가누기 힘들다. 캐스터 및 힐러들은 특히 주의!






    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 레이 션이 도관 근처에 있지 않으면 방출된 에너지로 공대원 전체의 생명력이 급감하게 된다. 1,2 단계에서는 도관 이동 시를 제외하고 항상 도관 근처에서 탱킹하자.

  • 다른 도관으로 이동할 때에는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기술을 활용하여 공대원들이 방출된 에너지에 받게되는 피해를 최소화시켜주자.

  • 도관 충전량이 100%를 넘게 되면 충전 단계가 상승하여 도관 기술이 더욱 강력해진다. 도관 충전량은 사잇단계에서 비활성화할 도관은 대략 85~90 내외, 그 밖의 도관은 70~80 내외에서 다른 도관으로 이동해주어야 한다.







  • 1단계에서 레이 션은 근접 플레이어들이 위치한 곳에 몰아치는 천둥을 생성하여 공격한다. 탱커는 몰아치는 천둥에 근접 딜러들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레이 션의 위치를 조절해주어야 한다.

  • 레이 션이 1단계에서 사용하는 일격 기술은 레이 션에게서 멀어질수록 받는 피해량이 감소하므로 일격이 시전됨과 동시에 이동 기술을 활용하여 최대한 멀어지도록 하자. 일격을 맞은 이후에는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가 남기 때문에 오프 탱커와 임무를 교대해야 한다.





    ▲ 일격 대상이 된 탱커는 이동 속도 증가 기술을 활용해 빠르게 멀어지자!



  • 사잇단계에서 각 탱커들은 개인 생존기를 통해 전하 충격 등을 혼자서 맞아주는 것이 좋다.

  • 2단계에서 번개 채찍으로 생성된 번개 자국은 피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밟지 않아야 한다.

  • 2단계에서 레이 션이 탱커에게 쓰는 융해의 베기는 2중첩 이상 쌓이게 되면 급사할 수 있으므로 2중첩이 쌓이는 순간 오프 탱커와 임무를 교대해야 한다.

  • 3단계에서는 모든 공대원들이 최대한 넓게 자리잡을 수 있는 위치에서 레이 션을 탱킹하는 것이 좋다.

  • 3단계에서 레이 션이 탱커에게 쓰는 압도적인 힘은 디버프가 중첩될 수록 받는 초당 피해량이 증가하므로 10중첩 내외에서 탱커 임무를 교대해주는 것이 좋다.







  • 딜러

  • 레이 션 공략은 산개 대형을 기본으로 하지만, 전하 충격이나 과충전이 걸린 공대원에게는 뭉쳐주어야 한다.

  • 레이 션은 도관별 이동 및 장판 기술이 많아서 많은 움직임이 요구된다. 1단계에서 4개 구역을 돌아다니며 레이 션 전체 생명력의 35%를 깎아야 하고, 2단계에서는 3개 구역에서 또 35%를 깎아야 하므로 이동 간 딜로스를 최대한 줄일 수 있어야 한다.

  • 서쪽 도관이 레이 션에게 부여하는 기술인 튀어오르는 화살은 바닥에 닿기 전에 맞아주지 않으면 속박 풀린 힘이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튀어오르는 화살'이 시전되면, 화살이 떨어지는 지역으로 가서 맞아주어야 한다.

  • 사잇단계에서는 레이 션이 4개의 도관이 부여하는 기술을 모두 사용한다. 이중 전하 충격은 혼자 맞게되면 급사할 수 있는데, 사제의 , 수도사의 명상 및 마법해소, 마법사의 , 도적의 , 성기사의 무적, 사냥꾼의 공격 저지, 드루이드의 공생을 통한 그림자 망토 및 얼음 방패, 흑마법사의 어둠의 거래 및 영원한 결의와 같은 생존기로 혼자 맞을 수 있다면 혼자 맞아주는 것이 좋다.

  • 2단계에서 레이 션이 사용하는 번개 구체 소환은 소환할 때 6미터 반경에 피해를 주고, 이후 무작위 플레이어로 자리를 옮기며 15만의 피해를 주므로, 번개 구체가 소환될 때에는 산개해있다가, 소환이 끝나면 바로 탱커 주변으로 뭉쳐서 번개 구체를 빠르게 광역 처리해야 한다. 이때, 받는 피해를 감안하여 개인 생존기를 활용해 주는 것이 좋다.

  • 3단계에서 맹렬한 바람으로 인해 레이 션의 기술을 맞거나 레이 션과 거리가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 힐러

  • 1단계에서 레이 션이 탱커에게 일격 기술을 사용하려고 하면, 해당 탱커가 최대한 빨리 이동할 수 있도록 이속 증가 기술을 시전해주고, 미리 '보호막' 등을 시전해두어서 받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자.

  • 각 도관별 기술을 공대원들이 맞아줄 때 최대한 피해를 덜 받을 수 있도록 미리 보호막 및 도트 치유 기술을 활용해 주는 것이 좋다.

  • 레이 션을 다음 도관으로 이동시키게 되면, 도관을 충전하지 않는 레이 션이 방출된 에너지 상태가 되어 다음 도관을 충전할 때까지 모든 공대원에게 지속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도관 사이를 이동할 때에는 공대원 전체의 생명력을 유지해줄 수 있도록 해야한다.

  • 서쪽 도관이 레이 션에게 부여하는 기술인 튀어오르는 화살은 바닥에 닿기 전에 맞아주지 않으면 속박 풀린 힘이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튀어오르는 화살이 시전되면, 화살이 떨어지는 지역으로 가서 맞아주어야 한다.

  • 사잇단계에서는 레이 션이 4개의 도관이 부여하는 기술을 모두 사용한다. 이중 전하 충격은 혼자 맞게되면 급사할 수 있는데, 사제의 , 수도사의 명상 및 마법해소, 마법사의 , 도적의 , 성기사의 무적, 사냥꾼의 공격 저지, 드루이드의 공생을 통한 그림자 망토 및 얼음 방패, 흑마법사의 어둠의 거래 및 영원한 결의와 같은 생존기로 혼자 맞을 수 있다면 혼자 맞아주는 것이 좋다.

  • 2단계에서 번개 구체 소환이 시전되면 이후 번개 구체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이동하여 15만의 피해를 주게 된다. 이때에는 모든 공대원들이 탱커의 위치로 모여서 번개 구체를 광역 처리해야하며, 힐러들은 광역 치유 기술 및 공대 생존기를 써서 공대원들의 생명력을 최대한 보존시켜주어야 한다.

  • 3단계에서 맹렬한 바람으로 인해 힐로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 주요 전멸 포인트


    1. 도관 충전 단계가 높아져서 전멸당해요.


    레이 션 공략이 이루어지는 사각형의 단상 모서리에는 도관이 설치되어있고, 레이 션이 도관 근처에 있게되면 도관을 충전하며 해당 도관이 부여하는 기술을 사용하게 된다.


    이때 도관이 부여하는 기술은 도관의 충전량이 높아질 수록, 도관의 충전 단계가 높아질 수록 더 강력해지는데, 만약 1,2단계의 레이 션 공략에서 도관의 단계가 하나라도 높아지게 되면 공대 전체가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탱커는 도관의 충전량을 보고 빠르게 다음 도관으로 이동하여 충전 단계가 높아지는 일이 없도록 해야하며, 이후 사잇단계에서 충전량이 가장 높은 도관을 레이 션이 비활성화하므로 충전량 역시 비활성화할 도관을 선택하여 조절해주어야 한다.






    ▲ 도관 충전량은 위와 같은 게이지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 사잇단계에서 공대원들이 죽어요.


    사잇단계에서는 모든 공대원들이 단상 위의 4개 구역으로 흩어져 레이 션이 사용하는 4개의 도관 기술을 맞게된다.


    이때 튀어오르는 화살을 아무도 맞지 않으면 속박 풀린 힘이 생성되어 공대원들을 공격하며, 전하 충격을 혼자 맞게되면 한번에 40만 이상의 피해를 받으며 급사하게 된다.


    따라서 사잇단계에서 공대원들은 연쇄 확산을 맞지 않도록 산개 대형을 기본으로하되, 과충전전하 충격 대상자가 있을 경우 그 주변으로 뭉치고, 튀어오르는 화살이 떨어지는 지역으로 이동해 화살을 다 맞아주어야 한다.


    단, '전하 충격'의 경우 몇몇 직업군들의 생존 기술을 통해 혼자 피해를 감당해낼 수 있다면 혼자 맞는 것이 좋다.



    3. 번개 구체가 생성되면 공대원들의 생명력이 급격하게 감소해요.


    2단계에서 레이 션이 사용하는 번개 구체 소환 기술은 무작위 플레이어의 발 밑에서 소환될 때 주변 8미터에 피해를 주고, 이후 무작위 플레이어 자리로 이동하며 해당 플레이어에게 15만의 피해를 준다.


    번개 구체를 처리하기 위해 공대원들이 미리 8미터 반경 내로 모여있게되면, 구체 소환 당시의 피해를 모든 공대원들이 받기 때문에 위험해질 수 있다.


    따라서 번개 구체가 소환된 이후에 공대원들이 한 곳에 모여서 광역 기술로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힐러는 이동하는 번개 구체의 피해량을 고려하여 모이는 곳에 광역 치유 기술 및 공대 생존기를 통해 공대원들이 죽지 않도록 해야한다.



    4. 탱커가 급사해요.


    레이 션은 1,2,3단계를 거치는 동안 탱커를 대상으로 계속 다른 형태의 기술을 사용하는데, 각 단계별 기술에 탱커가 대응하지 못하면 한번에 급사할 위험이 있다.


    1단계의 일격은 그냥 맞게 되면 300만의 피해를 입지만, 레이 션에게서 멀어질수록 받는 피해가 감소하므로 최대한 빨리 멀어져서 피해량을 감소해야하며, 개인 생존기도 활용해주는 것이 좋다. 일격을 맞은 탱커는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가 남으므로 오프 탱커와 탱킹 임무를 교대하도록 하자.


    2단계에서 레이 션이 사용하는 융해의 베기는 넉백 효과와 동시에 40만의 피해를 입히며, 이후 융해의 베기로 받는 피해를 100%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남긴다.(1분 유지) 따라서 탱커는 미리 넉백 효과에 대비하여야 하며, 융해의 베기로 인한 디버프 중첩은 2중첩을 넘기지 않는 선에서 탱커간 임무를 교대해주어야 한다.


    3단계의 압도적인 힘은 초당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남기는데, 10중첩 내외가 되면 더 이상 감당하기가 어려워지므로 이때 오프 탱커가 레이 션을 도발하여 디버프를 지울 시간을 주어야 한다.







    아이템 드랍 정보


    ※ 아이템 이름에 마우스 오버 시 세부 툴팁이 표시됩니다.


    [ 공격대 찾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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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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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개 깃든 성배-장신구지능
    레이 션의 지휘의 보주-탄약지능 / 치명타 / 가속
    융해의 베기 가슴보호대가죽가슴민첩성 / 치명타 / 특화
    저미는 전기의 손장갑가죽지능 / 정신력 / 특화
    우로이 - 공포의 전조도끼양손 장비힘 / 치명타 / 특화
    토랄 - 부서진 왕좌의 방망이둔기한손 장비지능 / 정신력 / 가속
    황제의 궁극적인 보호방패보조장비힘 / 특화 / 무기막기
    도관파괴자 사슬 다리보호구사슬다리민첩성 / 치명타 / 가속
    맹렬한 강풍의 다리보호구사슬다리지능 / 정신력 / 특화
    샨둔 - 희망의 파괴자장창양손 장비민첩성 / 가속 / 숙련
    사방의 바지다리지능 / 치명타 / 적중
    무력해진 장로의 장갑지능 / 정신력 / 특화
    레이 션의 불운한 관판금머리힘 / 적중 / 특화
    번개 왕좌의 다리갑옷판금다리힘 / 치명타 / 가속
    격렬한 이온화의 다리갑옷판금다리힘 / 특화 / 회피
    레이 션의 접지 껍질갑옷판금가슴지능 / 정신력 / 가속






    레이 션 공략 영상 모음


    ◆ Youtube에 공개된 Clan Wanted의 25인 공략 영상




    ◆ Youtube에 공개된 10인 공격대의 레이 션 공략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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