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네명의 왕, 달라지는 공략을 숙지하자!! 유령 왕 공략

팽수형 기자 | 댓글: 34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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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구샨 금고 기본 정보



모구샨 금고 위치 및 구조



유령 왕은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스킬 정보



유령 왕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공략 특이사항
  

네임드별 공격대 진형



네임드별 세부 공략
  

무자비한 치앙
  

실성한 멩
  

날렵한 쑤베타이
  

영원한 어둠의 쯔안



주요 전멸 포인트 및 역할별 공략 간단 정리
  

주요 전멸 포인트
  

탱커
  

힐러
  

딜러



유령 왕 아이템 드랍 정보



유령 왕 공략 영상 모음




모구샨 금고 기본 정보







유형 : 공격대 던전

위치 : 쿤라이 봉우리

인원 제한 : 10인/25인

제한 레벨 : 90레벨

우두머리 몬스터 : 바위 수호자, 저주받은 펑, 영혼결속자 가라잘, 유령 왕, 엘레곤, 황제의 의지



모구샨 금고는 한때 판다리아를 지배하던 모구 종족의 수많은 업적을 보관한 곳으로 판다렌의 역사보다 더 오래 전에 지어져 수많은 비밀을 담고 있는 곳이다.

모구샨 금고에 대해서는 안쪽에 강력한 모구의 군대가 있다, 알 수 없는 힘을 가진 보물이 있다, 고대 티탄이 남긴 유산이 있다와 같은 다양한 소문이 있지만 그 모든 이야기는 판다렌이 모구에게 독립하기 위해 봉기한 이후, 모구의 몰락과 함께 금고가 봉인되면서 알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최근 잔달라이 트롤들이 금고 안에 숨겨진 고대의 수수께끼를 훔쳐내기 위해 침입하게 되었고, 금고 안에 잠들어있던 수호자들이 하나 둘 깨어나기 시작하면서 섣불리 금고 안에 발을 들인 이방인들에게 위협이 되고 있다.





모구샨 금고 위치 및 구조








모구샨 금고는 쿤라이 봉우리의 중심에서 북동쪽에 있는 모구샨 정원에 자리하고 있다.


모구샨 금고는 크게 정복자의 연단 구역, 보관소 구역, 무한의 제련소 구역으로 나뉘게 되는데 각각의 구역에는 2마리씩의 우두머리가 위치하고 있으며 앞 순서의 우두머리를 처치해야만 다음 순서로 가는 문이 열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클리어를 위해서는 순서대로
모든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한다.



















유령 왕은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유령 왕

  • 구성 : 무자비한 치앙 / 실성한 멩 / 날렵한 쑤베타이 / 영원한 어둠의 쯔안

  • 생명력 : 4400만(10인) / 1억 3080만(25인)

  • 광폭화 시간 : 6분

  • 유령 왕은...

    유령 왕은 고대 모구 제국을 통치하던 왕들로 각각의 이름은 지금까지도 악명을 떨치고 있는 무시무시한 존재이다.

    유령 왕과의 전투는 무작위 순서로 깨어나는 유령 왕과 전투를 벌이는 형태(검은날개 강림지의 만능골렘 방어 시스템과 유사)인데, 하나를 처리하더라도 유령이 남아 특정 기술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유령 왕의 등장 순서에 따라 전투의 난이도가 달라지고, 전투 후반으로 갈수록 다양한 기술에 대한 피해를 회복시켜야 하기 때문에 힐러의 부담이 높아진다.

    또한 처리가 늦을 경우 뒤이어 깨어난 왕 때문에 난이도가 급격히 높아질 수 있다.










  • 주요 스킬 정보

    ▷ 왕의 행렬

    유령 왕들은 순서대로 되살아납니다. 한 왕이 플레이어들을 공격하는 동안,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른 왕이 전투에 뛰어듭니다. 패배한 왕은 영적인 존재로만 남지만, 때때로 생전의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괴롭힙니다.






    ▷ 실성한 멩

    플레이어가 미친 왕 멩을 처치하면, 그는 약화된 상태로 전투에 남아서 광기 유발의 함성 능력만을 사용합니다.

    광기 유발의 함성 : 멩 샤프팽의 광기 유발의 함성은 모든 적을 미치게 해 3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들이 서로를 증오하게 만듭니다.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피해를 받으면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미치광이 : 미친 왕은 0.5초마다 더 정신이 이상해집니다. 미치광이 상태일 때 미친 왕의 물리 공격력은 현재 정신 이상의 2배 만큼 증가합니다. 정신 이상이 100에 이르면 미친 왕의 인격이 겁쟁이로 바뀝니다.

    겁쟁이 : 미친 왕은 0.5초마다 더 정신이 이상해집니다. 겁쟁이 상태일 때 미친 왕은 현재 정신 이상의 50%만큼의 피해를 반사합니다. 정신 이상이 100에 이르면 미친 왕의 인격이 미치광이로 바뀝니다.

    비정상적인 사고 : 비정상적인 사고가 미친 왕의 머릿 속에 떠돌아 정신 이상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무자비한 치앙

    플레이어가 전쟁광 왕 치앙을 처치하면, 그는 약화된 상태로 전투에 남아서 측방 부대 능력만을 사용합니다.

    측방 부대 : 전쟁광 왕이 앞으로 전진하는 모구 부대를 측방에서 불러냅니다. 이 측방 부대는 내리치는 일격을 시전하며 전방 3미터 내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규모 공격 : 아무도 전쟁광 왕의 인정사정없는 공격에 대적할 수 없습니다. 대규모 공격은 가격당하는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전멸 : 치앙이 자신의 정면에 있는 적들을 전멸시키는 데 집중하여, 18미터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날렵한 쑤베타이

    플레이어가 무법자 왕 쑤베타이를 처치하면, 그는 약화된 상태로 전투에 남아서 강탈 능력만을 사용합니다.

    강탈 : 무법자 왕이 무작위 대상에게 돌격하고 7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을 강탈하여, 대상이 가진 모든 것을 빼앗습니다. 강탈당함 효과는 대상의 공격력과 치유량을 50%만큼 감소시키고, 받는 물리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연발 사격 : 쑤베타이가 세 개의 화살을 연속으로 날립니다. 첫 번째 화살은 전방으로 큰 범위 안에 물리 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는 중간 범위 안에 물리 피해를 입히며, 마지막 화살은 작은 범위 안에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살의 비 : 무법자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화살의 비를 내려, 해당 위치에서 7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대상을 고정시킵니다. 고정되면 화살이 제거될 때까지 매 초마다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 영원한 어둠의 쯔안

    플레이어가 마술사 왕 쯔안을 처치하면, 그는 약화된 상태로 전투에 남아서 불멸의 어둠 능력만을 사용합니다.

    불멸의 어둠 : 마술사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불멸의 어둠을 생성합니다. 불멸의 어둠은 파괴될 때까지 9미터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의 어둠 : 불멸의 어둠은 생성될 때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시선을 고정하고, 죽으면 결합하는 어둠을 생성해 스스로 재형성을 시작합니다. 30초가 지나면 불멸의 어둠은 완전히 재형성되어 본 모습을 되찾습니다.

    결합하는 어둠 : 결합하는 어둠은 9미터 내의 적에게 매 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 작렬 : 마술사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어둠 작렬을 발사합니다. 어둠 작렬은 충격 지역에서 7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충만한 어둠 : 마술사 왕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충만한 어둠을 폭발시킵니다. 충만한 어둠은 대상에게 암흑 피해를 주고, 해당 플레이어에게서 8미터 이내에 있는 대상에게 전이됩니다.








    유령 왕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유령 왕 공략은 네 마리의 네임드 몬스터가 차례로 등장하기 때문에 1명의 탱커만 있어도 공략에 지장이 없다. 또한, 탱커에게 치명적인 디버프를 남기는 네임드 몬스터도 없기 때문에 탱킹 인계 등의 과정이 필요없는 관계로 탱커는 1명만으로도 충분하다.

    광역 피해량이 크고, 범위 공격이 많기 때문에 10인 기준 3명, 25인 기준 7명의 힐러를 유지하여 안정적으로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공략 전반에 걸쳐 공대원들의 이동이 잦기 때문에 딜로스가 큰 편이니, RDPS가 부족하다고 판단된다면 1명의 힐러를 딜러로 전환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공격대 구성

    탱커 : 1명 (10인 / 25인 동일) -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딜러 : 5~6명 (10인) / 16~17명(25인) - 근접 및 원거리 딜러
    힐러 : 2~3명 (10인) / 6~7명(25인) - 일반적인 힐러 구성










    공략 특이사항

    ◆ 네 마리의 네임드 몬스터와 대결을 해야 한다!!

    유령 왕은 무자비한 치앙, 날렵한 쑤베타이, 실성한 멩, 영원한 어둠의 쯔안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 모드에서는 무자비한 치항을 처치한 후 나머지 세 네임드 몬스터가 랜덤하게 등장한다. 또한, 각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더라도 치명적인 스킬 한 가지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공략 후반부에는 위험한 순간이 자주 발생하니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 처치 후에도 사용하는 스킬 정보 및 대처 방안


    ㅁ 무자비한 치앙 : 측방 부대







    무자비한 치앙과 전투를 진행하는 동안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측방 부대는 전투가 진행되는 공간을 가로지르며 지나가는 위협적인 공격이다. 전투 공간이 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관계로 원의 중심부를 관통하는 형태로 이동을 하는데, 측방 부대의 이동 공격에 적중될 경우 사망하게 되니, 측방 부대의 공격 범위에서 최대한 빠르게 벗어나도록 하자.





    ㅁ실성한 멩 : 광기 유발의 함성









    광기 유발의 함성은 모든 공대원들을 미치게 만들어 매 3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광기 유발의 함성이 사용되면 공대원들끼리 공격할 수 있게 되는데, 다른 공격대원에게서 4만의 피해를 입으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때, DoT 스킬을 사용하지 말 것! DoT 스킬을 사용하면 공대원들이 정상으로 돌아온 후에도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힐러들의 부담이 커진다. DD(직접 공격) 스킬만으로 광역공격을 할 수 있도록 하자.





    ㅁ 날렵한 쑤베타이 : 강탈




    강탈은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돌진한 후 광역 공격을 하는 스킬로, 공격 범위 안에 있을 경우 공격력 /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하고, 받는 피해가 50% 만큼 증가한다. 따라서 날렵한 쑤베타이가 강탈을 사용하면 해당 지역에서 빠르게 이탈하여 강탈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하자.





    ㅁ 영원한 어둠의 쯔안 : 불멸의 어둠









    영원한 어둠의 쯔안은 주기적으로 불멸의 어둠을 생성한다. 불멸의 어둠은 생성 직후부터 주변에 광역 암흑 피해를 입히며, 생성시 가장 가까운 공대원을 대상으로 이동한다. 불멸의 어둠을 처치할 경우 결합하는 어둠으로 변경되며, 회색 바닥이 생성되어 해당 지역 내에 있을 경우 지속적으로 암흑 피해를 입게 되니 빠르게 이탈하도록 하자.










    네임드별 공격대 진형

    ㅁ 무자비한 치앙 : 밀집 진형






    대규모 공격으로 발생하는 피해(10인 80만 / 25인 200만)를 나누어 맞아야 하기 때문에 밀집 진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전멸 과 측방 부대로 인해 진형이 자주 흐트러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ㅁ 실성한 멩 : 광기유발의 함성 사용시 밀집 진형






    실성한 멩은 광기 유발의 함성 사용시 밀집 진형을 유지하여 빠르게 광역 피해를 주는 것 외에 주의할 것은 없다. 단, 날렵한 쑤베타이나 영원한 어둠의 쯔안이 먼저 나왔었다면 산개 진형을 유지하다 광기 유발의 함성 사용시에만 빠르게 뭉친 후 광역 처리하고 산개하도록 하자.




    ㅁ 날렵한 쑤베타이 : 쑤베타이를 둘러싸는 형태의 산개진형






    날렵한 쑤베타이는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연발 사격과 화살의 비를 사용한다. 연발 사격 사용시에는 추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빠르게 이탈해야 하며, 화살의 비는 적중될 경우 고정의 화살이 남아 측방공격 등의 피해에 무방비로 노출될 수 있으니 여러명의 공대원이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날렵한 쑤베타이를 원형으로 둘러싸는 형태의 산개 진형을 유지하도록 하자.





    ㅁ 영원한 어둠의 쯔안 : 산개 진형






    영원한 어둠의 쯔안에게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스킬은 불멸의 어둠이다.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하며, 주변 9미터 이내에 있는 모든 공대원에게 암흑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밀집 진형을 유지할 경우 광역 데미지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산개 진형을 유지하도록 하자. 불멸의 어둠 대상자는 외곽으로 이동하여 불멸의 어둠 처치 후 생성되는 결합하는 어둠이 외곽 지역에 깔릴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네임드별 세부 공략





    무자비한 치앙

    유령 왕의 일반 난이도에서는 무자비한 치앙이 첫번째로 등장한다. 무자비한 치앙이 사용하는 세 가지 스킬은 모두 위협적이지만 대처하기 어렵지 않으니 걱정하지는 말자.



    ▶ 대규모 공격 - 밀집 진형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

    대규모 공격은 무자비한 치앙의 전방으로 큰 피해(10인 80만 / 25인 200만)를 나눠 입히는 공격이기 때문에 탱커와 근접 딜러만 맞을 경우 급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대부분의 공대원이 나눠 맞아줄 필요가 있기 때문에 탱커의 위치에서 밀집 진형을 유지해야 한다. 측방공격 회피를 위해 본진에서 이탈하더라도 빠르게 본진으로 복귀하도록 하자.





    ▶ 전멸 - 공략의 기본은 바닥!



    무자비한 치앙이 전멸을 사용할 경우, 전방에 먼지 구름 이펙트로 예고가 되기 때문에 영향권에서 빠르게 이탈할 수 있다. 범위도 좁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피하기 쉬운 편.

    단, 탱커 방향으로 전멸을 사용하는데 치앙의 정면쪽에 본진이 있기 때문에, 이탈이 늦을 경우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측방 부대 - 가장 중요한 스킬!!



    무자비한 치앙이 측방 부대를 사용하면 전투 외곽 지역에서 모구들이 등장하여 직선으로 이동하며 강력한 공격을 한다. 유령 왕과 전투를 벌이는 곳이 원형 지역인데, 원을 가로지르는 느낌으로 측방 부대가 이동한다는 점을 기억하면 회피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다만, 무자비한 치앙을 처치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다른 네임드 몬스터의 스킬을 회피하다 위치선정 실패로 사망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측방공격 시전이 예고되면 주위를 잘 살피도록 하자.










    실성한 멩

    실성한 멩은 정신 이상 게이지에 따라 미치광이 / 겁쟁이 상태로 변경된다. 미치광이 상태에서는 최대 50%만큼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고, 겁쟁이 상태에서는 최대 50%만큼의 피해를 반사하기 때문에 상태에 따라 대응 방식이 바뀐다는 점에 주의하도록 하자.



    ▶ 미치광이 상태 - 물리 공격력 증가!! 탱커와 힐러는 주의!





    실성한 멩은 등장할 때 미치광이 상태로 등장한다. 미치광이 상태에서는 (정신이상 수치 / 2)% 만큼 물리 공격력이 증가한다. 따라서 증가할 수 있는 최대 50%만큼 물리 공격력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것. 미치광이 상태에서 정신이상 수치가 많이 쌓이면 탱커와 힐러는 생존기 지원을 준비하도록 하자.





    ▶ 겁쟁이 상태 - 피해가 반사된다!! 딜러와 힐러는 주의!





    미치광이 상태에서 정신이상 중첩이 100에 도달하면 겁쟁이 상태로 변경된다. 겁쟁이 상태에서는 특정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공격하지 않고 도망다닌다. 하지만 0.5초마다 증가하는 정신이상 수치에 따라 피해를 반사하니 딜러들은 자신의 체력을 관리하면서 공략을 진행하도록 하자. (정신이상 수치 / 2)%만큼 피해를 반사하니 딜러와 힐러는 주의해야 한다. 정신이상 수치가 높다면 잠시 딜을 쉬는 것도 나쁘지 않다. 정신이상 수치가 100에 도달하면 다시 미치광이 상태로 전환된다.





    ▶ 비정상적인 사고 - 미치광이 상태에서 최대한 차단하도록 하자!





    실성한 멩은 불규칙적으로 비정상적인 사고를 사용한다. 캐스팅이 완료되면 정신이상 수치가 10만큼 증가하는데, 미치광이 상태라면 최대한 차단하여 정신이상 수치가 증가하는 속도를 늦추는 것이 좋고, 겁쟁이 상태라면 상황에 따라 차단하지 않고 빠르게 정신이상 수치를 증가시켜 안심하고 딜을 할 수 있는 상황으로 바꾸는 것도 좋다. 단, 겁쟁이 상태에서 광기유발의 함성을 사용하기 직전이라면 최대한 차단하여 광역 피해 시 반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자.










    ▶ 광기 유발의 함성 - 본진으로 뭉치자!





    실성한 멩이 광기 유발의 함성을 사용하면 모든 공대원을 미치게 만들어 매 3초마다 6,5000의 암흑 피해를 준다. 이 때, 공대원은 서로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데, 플레이어에게 4만 이상의 피해를 입으면 광기 상태가 해제된다. 따라서 실성한 멩이 광기 유발의 함성을 사용하면 공대원이 한 곳을 뭉쳐 광역 스킬을 사용하여 빠르게 광기 상태를 해제해야 한다. 단, DoT 효과를 남기는 광역 스킬을 사용하면 광기 상태가 해제된 이후에도 피해를 입게 되니 DoT 스킬보다는 DD계열 스킬만 사용하도록 하자.







    광기 유발의 함성은 실성한 멩이 죽은 이후에도 사용하니 다른 왕과 전투를 진행하다 사용된다면 빠르게 뭉쳐 광기 상태를 해제할 수 있도록 하자.










    날렵한 쑤베타이

    날렵한 쑤베타이는 연발 사격, 화살의 비를 이용한 광역 공격을 주로 하며,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강탈을 사용하여 광역 피해를 주니 산개 진형을 유지하도록 하자.



    ▶ 강탈 - 붉은 색 원이 보이면 바로 이동하자!





    날렵한 쑤베타이는 강탈을 사용하여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돌격하여 8미터 이내의 모든 공대원에게 피해를 준다. 강탈에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는 공격력과 치유력이 50%만큼 감소하고 받는 물리 피해가 50%만큼 증가하니 강탈에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날렵한 쑤베타이를 처치한 후에도 주기적으로 강탈을 사용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 연발 사격 - 원형으로 산개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









    날렵한 쑤베타이는 한 방향으로 3번 연발 사격을 사용한다. 첫번째 연발 사격은 범위가 가장 넓고 10만의 피해를, 두번째 연발 사격은 중간 범위로 20만의 피해를, 세번재 연발 사격은 좁은 범위로 4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범위가 조금씩 줄어들기 때문에 첫번째나 두번째 연발사격까지는 맞더라도 생존할 가능성이 있지만, 세번째 연발사격까지 맞으면 거의 100%의 확률로 사망하게 되니 최대한 빠르게 범위에서 이탈하도록 하자.

    또한, 여러명의 공대원이 동시에 적중될 경우 힐러들이 부담이 매우 커지니 연발 사격의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자.










    ▶ 화살의 비 - 뭉쳐있지 마세요!!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사용되는 화살의 비. 화살의 비를 사용할 때 피격 범위가 붉은색 원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이탈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하지만, 화살의 비에 피격될 경우 고정의 화살이 남아 이동할 수 없으며, 초당 3만의 피해를 입게 되니 모든 공대원들은 산개하여 한번에 한 명 이상의 공대원이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만약 다수의 공대원이 화살의 비에 맞았다면, 탱커는 쑤베타이를 고정된 화살 주변으로 데려와 광역 공격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자. 또한 불멸의 어둠 대상자가 고정의 화살에 맞았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고정의 화살을 처리해주어야 한다.










    영원한 어둠의 쯔안

    영원한 어둠의 쯔안은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광역 피해를 주는 어둠 작렬과 충만한 어둠을 사용하기 때문에 산개 진형을 유지하도록 하자.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사용하는 불멸의 어둠이나 충만한 어둠의 대상자는 주변에 공대원이 없는 위치로 이동하는 것만 기억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 불멸의 어둠 - 외곽으로 빠지세요!!





    영원한 어둠의 쯔안이 불멸의 어둠을 사용하면 무작위 공대원을 따라다니는 불멸의 어둠이 생성된다. 불멸의 어둠은 주위 10미터 안에 있는 모든 공대원에게 광역 어둠 피해를 주니 원거리 딜러들이 처리해야 한다. 불멸의 어둠이 파괴되면 결합하는 어둠이 생성되는데, 이는 회색 바닥 이펙트로 표시되고, 범위 안에 있을 때에는 초당 3만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외곽 지역에 생성되도록 유도해야 한다.







    따라서 불멸의 어둠 대상자는 빠르게 외곽 지역으로 이동하고, 원거리 딜러들은 불멸의 어둠이 외곽지역으로 이동한 것을 확인한 후 처치하여 결합하는 어둠이 공략에 큰 지장을 주지 않도록 유도하자. 결합하는 어둠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스스로 흡수하여 범위가 줄어드는데, 흡수가 완전히 끝난 후에는 다시 불멸의 어둠으로 부활하여 가장 가까운 공대원을 대상으로 따라다니는 일을 반복한다.







    결합하는 어둠의 흡수가 거의 끝나가는 시점에는 원거리 딜러 중 한명이 근처로 이동하여 불멸의 어둠을 유도한다면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어둠 작렬 - 최대한 차단하자!!





    어둠 작렬은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사용하여 15만의 광역 암흑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 공대원들이 차단 순서를 정해 가능한 한 전부 차단한다면 힐러의 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다. 만약 공략을 위해 힐러를 2명으로 줄였다면 더더욱 차단에 신경쓰도록 하자.





    ▶ 충만한 어둠 - 전이되지 않도록 이탈하자!!





    충만한 어둠도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사용하는데 10만의 암흑 피해를 받은 후 주변 공대원에게 전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충만한 어둠의 대상자는 주변에 공대원이 없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충만한 어둠이 전이되지 않도록 신경쓰자.








    주요 전멸 포인트 및 역할별 공략 간단 정리






    주요 전멸 포인트

  • 무자비한 치앙 - 측방 부대를 피하기 어려워요

    측방 부대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이동해야 하는 거리가 길다. 따라서 무자비한 치앙과 전투시, 혹은 치앙 사망 후 측방 부대가 등장한다는 메세지를 보는 순간 바로 주변을 확인하여 측방 부대의 이동 루트를 파악하도록 하자. 측방부대는 일반적으로 중앙을 가로지르는 움직임을 보이니 어느 방향으로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판단하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 실성한 멩 - 전투를 하면서 사망하는 공대원이 많아요

    실성한 멩과 전투를 진행하는 동안 공대원의 사망이 발생하는 경우는 보통 측방부대를 피하지 못했거나, 겁쟁이 상태에서 반사 피해를 무시하고 딜링을 한 경우다. 특히 겁쟁이 상태에서 반사 피해로 인한 사망이 잦은 편인데, 겁쟁이 상태에서는 폭딜을 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공대원들에게 상기시키도록 하자.

    혹은 광기유발의 함성을 사용한 후, DoT 피해를 주는 광역 스킬을 사용할 경우 광기 상태가 해제된 뒤에도 DoT 피해를 입어 사망하는 경우도 잦으니 광기 유발의 함성 이후에는 DoT 스킬 사용을 자제시키도록 하자.





  • 날렵한 쑤베타이 - 산개가 핵심

    날렵한 쑤베타이와 전투를 진행하는 동안 사망자가 발생하는 경우는 크게 두 종류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연발 사격의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지 않아 3번의 사격을 모두 맞은 경우다. 이 경우에는 성기사의 보호의 축복, 마법사의 얼음 방패, 암흑 사제의 분산 등의 스킬이 아니라면 생존하기 힘드니 연발 사격의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할 수 있도록 유도하자.

    두 번째는 화살의 비에 적중되어 고정의 화살이 남은 상태에서 불멸의 어둠이나 측방 부대의 공격을 받아 사망한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화살의 비 범위에 한 명 이상 있지 않도록 유도해야 하며, 원거리 딜러들이 최대한 빠르게 파괴해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측방 부대의 공격을 회피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보호의 축복을 사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니 참고하자.





  • 영원한 어둠의 쯔안

    영원한 어둠의 쯔안과의 전투에서 사망자가 발생한다면 공대원의 산개가 이루어지지 않아 광역 피해를 받고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불멸의 어둠을 제때 처리해주지 못해 사망하는 경우도 있으니 원거리 딜러들이 불멸의 어둠을 선처리할 수 있도록 하자.

    아주 드문 경우이기는 하지만, 결합하는 어둠의 바닥을 밟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어 사망하는 경우도 있으니 바닥을 피하는 것 역시 공대원에게 주지시키도록 하자.









  • 탱커

  • 전멸 / 연발 사격 / 강탈의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자.

  • 측방 부대가 등장했을 때,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도록 하고, 근접 딜러들도 딜을 하면서 따라올 수 있도록 유도하자.

  • 실성한 멩이 미치광이 상태일 때, 정신 이상 수치가 높아질 경우 생존기를 사용하여 받는 피해를 줄이도록 하자.










  • 힐러

  • 전멸 / 연발 사격 / 강탈 / 측방 부대의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자.

  • 무자비한 치앙과의 전투시에는 탱커 주변에 위치하도록 하고, 공대원의 체력 관리에 신경쓰자.

  • 날렵한 쑤베타이 / 영원한 어둠의 쯔안과 전투를 진행할 때에는 산개 진형을 유지하자.

  • 고정의 화살(쑤베타이), 어둠 작렬 / 충만한 어둠(쯔안) 대상자의 체력에 주의하자.

  • 불멸의 어둠 대상자는 전투지역 외곽으로 불멸의 어둠을 유도하자.

  • 실성한 멩과의 전투시 미치광이 상태에는 탱커를, 겁쟁이 상태에는 공대원 체력 관리에 신경쓰도록 하자.

  • 쯔안을 제외한 나머지 네임드 몬스터는 물리 피해를 주로 입히니 신성 성기사는 보호의 축복을 활용하도록 하자.









  • 딜러

  • 전멸 / 연발 사격 / 강탈 / 측방 부대의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자.

  • 무자비한 치앙과의 전투시에는 탱커 주변에 위치하자.

  • 날렵한 쑤베타이 / 영원한 어둠의 쯔안과 전투를 진행할 때에는 산개 진형을 유지하자.

  • 실성한 멩과 전투시 겁쟁이 상태에서는 반사 피해를 고려하여 딜을 하자.

  • 영원한 어둠의 쯔안과 전투시 혹은 사망 후에는 불멸의 어둠이 등장하면 최우선적으로 처치하자.

  • 어둠 작렬(쯔안) / 비정상적인 사고(멩)은 최대한 차단하도록 하자. 순서를 미리 정해두는 것이 좋다.

  • 불멸의 어둠 대상자는 전투지역 외곽으로 불멸의 어둠을 유도하자.

  • 고정의 화살(쑤베타이)에 걸린 공대원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처리해주자.








  • 유령 왕 아이템 드랍 정보



    ※ 아이템 이름에 마우스 오버 시 세부 툴팁이 표시됩니다.


    [ 공격대 찾기 ]

    이름재질부위레벨
    강철가죽 - 치앙의 뚫리지 않는 방패방패보조장비476
    보이지 않는 눈의 두건머리476
    측면 방어의 어깨보호대판금어깨476
    왕 수호자의 가슴보호갑판금가슴476
    쑤베타이의 강탈하는 다리보호구사슬다리476
    불멸의 어둠 손장갑476
    어두운 사상의 팔보호구가죽손목476
    혼탁한 환영의 요대판금허리476
    멩의 광기의 발보호대사슬476
    화살 차단의 바람망토476
    숨겨진 왕들의 아뮬렛-476
    쯔안의 합쳐진 어둠의 목장식-476
    울부짖는 호랑이 - 치앙의 부서지지 않는 장창장창양손 장비476



    [ 일반 ]

    이름재질부위레벨
    강철가죽 - 치앙의 뚫리지 않는 방패방패보조장비489
    보이지 않는 눈의 두건머리489
    측면 방어의 어깨보호대판금어깨489
    왕 수호자의 가슴보호갑판금가슴489
    쑤베타이의 강탈하는 다리보호구사슬다리489
    불멸의 어둠 손장갑489
    어두운 사상의 팔보호구가죽손목489
    혼탁한 환영의 요대판금허리489
    멩의 광기의 발보호대사슬489
    화살 차단의 바람망토489
    숨겨진 왕들의 아뮬렛-489
    쯔안의 합쳐진 어둠의 목장식-489
    울부짖는 호랑이 - 치앙의 부서지지 않는 장창장창양손 장비489



    [ 영웅 ]

    이름재질부위레벨
    강철가죽 - 치앙의 뚫리지 않는 방패방패보조장비502
    보이지 않는 눈의 두건머리502
    측면 방어의 어깨보호대판금어깨502
    왕 수호자의 가슴보호갑판금가슴502
    쑤베타이의 강탈하는 다리보호구사슬다리502
    불멸의 어둠 손장갑502
    어두운 사상의 팔보호구가죽손목502
    혼탁한 환영의 요대판금허리502
    멩의 광기의 발보호대사슬502
    화살 차단의 바람망토502
    숨겨진 왕들의 아뮬렛-502
    쯔안의 합쳐진 어둠의 목장식-502
    울부짖는 호랑이 - 치앙의 부서지지 않는 장창장창양손 장비502









    유령 왕 공략 영상 모음




    ▶ 차원 님의 공략 영상






    ▶ Glen 님의 죽음의 기사 탱커 시점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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