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얼음왕관 5인던전 두번째 - 사론의 구덩이 공략

홍준기 기자 | 댓글: 22개 |






  1. 던전 전체 지도
  2. 던전 정보
    1) 던전 기본 정보
    2) 획득 가능 평판

  3. 던전 세부 진행
    1) 구간 공략 1 : 인던입구에서 가프로스트까지
    2) 보스 몬스터: 괴철로감독관 가프로스트
    3) 구간 공략 2 : 가프로스트에서 이크까지
    4) 보스 몬스터: 크리크의 하수인 이크
    5) 구간 공략 3 : 이크에서 티라누스까지
    6) 보스 몬스터: 스컬지군주 티라누스
    7) 이벤트





던전 지도




▲ 사론의 구덩이에는 총 3마리의 보스 몬스터가 존재한다.







던전 소개 및 일반적인 정보

사론의 구덩이 요약 정보


던전 위치
얼음왕관 지역 남쪽 얼음왕관 성채 (우측)


입장 조건
-


보스 몬스터
크리크의 하수인 이크, 괴철로감독관 가프로스트,
스컬지군주 티라누스


주 몬스터 정보
80 레벨 정예 대 다수의 언데드형, 인간형 몬스터


평균 공략 시간
[일반] 1시간 미만


영웅난이도 입장조건
-


영웅난이도 입장열쇠
-



사론의 구덩이는 노스렌드 얼음왕관 지역 남쪽에 위치한 있는 얼음왕관 성채에 자리하고 있다.
사론의 구덩이에는 총 3마리의 보스가 있으며 첫 던전인 영혼의 제련소와 비교하면 난이도가 높은편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얼음왕관 성채의 위치





▲ 영혼의 제련소는 5인 던전 구역에 있다.



얼음왕관 성채의 5인던전 입구로 들어가면 중앙에는 파티원을 소환할 수 있는 소환돌이 있고, 좌측으로는 영혼의 제련소, 우측으로는 샤론의 구덩이, 정면에는 투영의 전당이 위치하고 있다.




▲ 우측에 있는 던전이 사론의 구덩이







던전 평판 획득 정보

정예 몬스터당 [얼라] 얼라이언스 선봉대 / [호드] 호드 원정대에 관련된 평판을 1~3 획득한다.
보스 몬스터 처치에 대한 추가 평판 획득은 없다.




▲ 보스 몬스터에 대한 추가 평판 획득은 없다.







던전 세부공략


  • 구간 공략 1







    ▲ 편의상 가프로스트로 가는 오른쪽길을 구간1으로 설정


    1. 등장 몬스터

     1) 죽음의속삭임 강령사: [정예,언데드] 캐스터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근접 공격, 어둠의 화살, 전환의 광선
     2) 해골노예 : [언데드] 근접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근접 공격(삽질), 실명의 가루, 상처 꿰뚫기
     3) 이미야르 하늘소환사 : [정예,인간형] 근접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근접 공격, 빙하의 일격, 서릿날
     4) 얼음살이 원시비룡 : [정예,인간형] 혼합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근접 공격, 냉기 숨결,




    ▲ 죽음의속삭임 강령사는 다수의 해골 노예와 함께 다닌다.





    ▲ 성난해골 일꾼은 삽질과 실명을 사용한다.





    ▲ 서릿날과 냉기 숨결은 광역스킬이니 주의하도록 하자.


    2. 공략시 주의점

     1) 처음 인던에 들어서면 거대한 인던 규모와 다수의 몬스터때문에 위축될 수도 있으나 실제로 인던을
      공략함에 있어 상대해야 하는 몬스터의 수는 그리 많지 않다. 인던입구에서 가프로스트까지를 1구간
      이라고 하였을때 우측으로 붙어서 이동하면 맵 중앙의 다수의 몹을 상대하지 않고 이동이 가능하다.

     2) 우측으로 붙어서 이동하더라고 죽음의속삭임 강령사 무리와 성난해골 일꾼, 하늘소환사/원시비룡
      몇 무리는 처리하고 가야되니 애드나지 않게 우측으로 밀착하여 조심스럽게 이동한다.

     3) 얼음살이 원시비룡이 사용하는 냉기숨결의 경우 전방에 광역피해를 주는 스킬이므로 탱커는 벽쪽
     으로 머리를 돌려서 탱킹을 하고, 이미야르 하늘소환사의 서릿날의 경우 방향성 없이 랜덤하게 돌아
     다니면서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인데 서릿날을 피하가위해 무리하게 이동하여 중앙의 몹들을 애드
     시키는 일이 없도록 주의한다.




    보스몬스터 : 괴철로감독관 가프로스트




    ▲ 망태기를 짊어지고 있는 가프로스트....무거워 보인다....



    보스몬스터 : 괴철로감독관 가프로스트
    1. 기본 정보 : 82레벨 언데드 몬스터 (일반: 498,797 HP | 영웅: ?)

    2. 사용 스킬 정보 :
      2-1. 영구결빙 : 전투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끝나는 순간까지 가프로스트를 기준으로 전방위 200
      미터의 범위로 매초마다 사용하는 스킬로서 이 영구결빙에 노출된 대상에게는 3초의 지속시간을
      가지는 중첩가능한 디버프가 생기게 되는데 이 디버프에 걸린 대상자는 중첩이 쌓일때마다 받는
      냉기 피해가 10%씩 증가한다.

      2-2. 사로나이트 던지기 : 랜덤한 대상을 상대로 거대한 사로나이트 덩이를 던져 대상을 넉백
      시킨다. 던져진 사로나이트 덩이는 일정시간동안 사라지지않기 때문에 영구결빙의 중첩이 계속해
      서 쌓이는 것을 막기 위한 지형지물로 사용할 수 있다.

      2-3. 천둥 발구르기 : 가프로스트의 체력이 약 70%, 35%될 경우에 사용하는 스킬로서 파티원
      전원을 1초동안 기절시킨다. 천둥 발구르기 이후에는 곧바로 얼어붙은 칼날 제련을 시전한다.

      2-4. 얼어붙은 칼날 제련 : 천둥발구르기로 파티원 전원을 기절 시킨후 가프로스트는 뒤쪽에 있는
      제련대로 가서 얼어붙은 칼날 제련을 시전한다.
      도검, 둔기 순으로 무기를 교체하며 첫 제련후 도검을 들었을 경우 가프로스트의 냉기대미지는
      50%가 증가하며, 두번째 제련후 둔기를 들었을 경우에는 냉기 대미지가 100%증가한다.

      2-5. 싸늘한 파도 : 첫 제련후 도검을 착용하고 사용하는 스킬로서 전방 65도, 40미터 이내에 있는
      대상에게 매초마다 1850의 대미지를 준다.

      2-4. 동결 : 두번째 제련후 둔기를 착용하면서 사용하게 되는 스킬이다. 마법사의 얼음창과 같은
      형태의 즉시시전 스킬으로 랜덤한 타겟을 대상으로 하여 사용하며 이 스킬에 맞은 대상은 14초
      동안 이동속도가 50% 감소하고 디버프가 끝나는 순간 강력한 냉기피해를 입는다.





    ▲ 영구결빙의 경우 저항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기사가 있다면 냉기저항의 오라를 켜두는 것이 좋다..





    ▲ 사로나이트 덩이는 영구결빙 디버프 관리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 칼날 제련을 시전할때 탱커는 사로나이트 덩이 뒤로가서 영구결빙 중첩을 관리하자.





    ▲ 첫번째 제련이후 탱커는 빠르게 가프로스트의 머리를 돌려줘야 한다.





    ▲ 디버프 시간이 끝나기 전에 영구결빙 디버프 관리를 해주자.


    1. 공략시 주의점

     1) 가장 중요한 것은 영구결빙에 의해 중첩되어지는 디버프 관리이다.
      실제 영구결빙만으로 주는 대미지는 매우 미약하지만 중첩이 계속해서 쌓이게 된다면 힐러가 감당
      할 수 없을 정도의 피해를 입을 수 있다. 가프로스트가 영구결빙을 계속해서 사용하긴 하지만 저항
      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티원중에 성기사가 있다면 냉기저항오라를 켜두는 것이 좋다.

      또한 가프로스트는 계속해서 등뒤에 짊어지고 있는 사로나이트 덩이를 던져 대상을 넉백시키는데
      이 사로나이트 덩이는 영구결빙 중첩을 관리하는데 매우 중요한 지형지물로 활용할 수 있으니
      사로나이트 덩이를 적극 활용하여 파티원들은 디버프를 관리를 잘 해야한다.


     2) 첫번째 얼어붙은 칼날 제련으로 도검으로 무기를 교체하고 오면 싸늘한 파도라는 스킬을 사용하는
      데 이 스킬은 전방 65도, 40미터 이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때문에 탱커는
      빠르게 가프로스트의 머리를 돌려 파티원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해야한다.


     3) 두번째 얼어붙은 칼날 제련으로 둔기로 무기를 교체하면 동결이라는 즉시시전 스킬을 사용한다.
      이 스킬에 맞으면 14초후 디버프가 사라지면서 4000의 대미지를 입게 되는데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이동속도가 50% 감소하기때문에 영구결빙이 저항하지 않을 경우 순신간에 디버프가 쌓이게 된다
      때문에 전투는 사로나이트 덩이 주변에서 해주는 것이 좋고 동결에 걸렸을 경우 5초 정도의 여유를
      두고 사로나이트 덩이 뒷쪽으로 숨어 쌓인 디버프를 지워야 한다.


     4) 탱커의 경우 영구결빙 저항 횟수가 적으면 디버프가 많이 쌓일수 밖에 없다. 때문에 천둥발구르기
      이후에 가프로스트가 제련을하러 이동한 사이 기둥뒤에 숨어 중첩을 해제한뒤 다시 전투에 임해야
      한다.







  • 구간 공략 2








    ▲ 가프로스트부터 이크까지를 구간2로 설정.



    1. 등장 몬스터
     1) 영혼 복병 : [정예,언데드] 근접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근접 공격, 도약 얼굴 후려치기,
            집어삼키기(6초동안 매 초마다 전체체력의 25% 피해를 준다)

     2) 역병살이 괴물 : [정예,언데드] 혼합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근접 공격, 독성 폐기물, 고름투성이 살점, 파멸의 역병탄




    ▲ 완전히 집어삼켜지기전에 빠르게 처리하자.





    ▲ 역병살이 괴물에 의해 생기는 디버프는 모두 해제가 가능하다.



    2. 공략시 주의점

     1) 영혼 복병이 집어삼키기를 시작하면 극딜으로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야한다.
      처리가 늦을 경우 대상 파티원은 사망할 확률이 매우 높다.

     2) 역병살이 괴물의 독성 폐기물의 흔적이 바닥에 생기면 그자리에서 빠르게 이탈해야한다.
      역병살이 괴물에 의해 생긴 디버프는 모두 해제가 가능하니 염두해 두도록 하자.







    보스몬스터 : 크리크의 하수인 이크




    ▲ 크리크의 하수인 이크, 덩치가 아깝다.




    보스몬스터 : 크리크의 하수인 이크
    1. 기본 정보 : 82레벨 정예 언데드 몬스터 (일반: 600,333 HP | 영웅: ?)
    2. 사용 스킬 정보 :
     ◆ 크리크 : 이크의 머리위에서 이크를 조종하는 몬스터
      2-1. 독성 폐기물 : 파티원중 한명에게 독성 폐기물을 날리고, 독성 폐기물이 떨어진 자리에는
      일정 시간동안 그 흔적이 남는다. 독성 폐기물 위에 머무르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니다.

      2-2. 어둠의 화살 : 랜덤한 타겟을 대상으로 어둠의 화살을 시전하여 피해를 입힌다.

      2-3. 폭발 탄막 : 모든 파티원들에게 보라색 링크를 걸어 파티원이 위치했던 장소에 빠른 속도로
      지뢰를 생성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뢰가 폭발하여 피해 범위에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가한
      다. 폭발 탄막은 15초동안 지속되며 이 시간동안은 계속하여 지뢰를 생성한다.

     ◆ 이크 : 크리크에게 조종 당하는 언데드 몬스터
      2-4. 근접 공격 : 이크의 양 손으로 제1 어글대상에게 근접 공격을 가한다.

      2-5. 강력한 발차기 : 강력한 발차기로 대상을 공중으로 띄운다.

      2-6. 추격 : 파티원중 한명을 랜덤하게 선택하여 추격을 하며, 근접 피해를 가한다.
      추격중에도 독성 폐기물, 강력한 발차기 등의 스킬은 모두 사용한다.

      2-7. 독 회오리 : 5초의 시전시간을 가지는 스킬로서 이크를 중심으로 약 30~40미터 전방위에
      독구름을 내뿜어 강력한 광역 피해를 가하고, 독 회오리에 의해 피해를 입은 대상에게는 추가적
      으로 20초간 지속적인 독 피해를 입힌다. 이 독은 해제가 가능하다.





    ▲ 자신에게 날아오는 폐기물이 보이면 빠르게 이동!





    ▲ 힘든일은 이크에게 맡기고 위에서 어활질을 해대는 크리크...





    ▲ 모여있는 자리에서 동시에 지뢰가 폭발하면 위험하니 적절히 산개!





    ▲ 추격중에 강력한 발차기를 맞으면 매우 위험하다.





    ▲ 쫓아온다! 도망가자!





    ▲ 점프한다고 피할수 있는 스킬이 아니니...외곽으로 이동!


    1. 공략시 주의점
     
     크리크의 하수인 이크의 경우 모든 공격이 동시 다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크는 탱커에게 근접공격과 강력한 발차기를 계속해서 가하고, 이크를 조종하는 크리크는 어둠의
     화살과 독성 폐기물을 쉴새없이 뿌려댄다. 파티원들의 체력이 동시 다발적으로 빠지는 경우가 많으
     므로 힐러는 이 점을 주의해야한다.

     1) 전투가 시작되면 탱커는 이크를 탱킹하게 되지만 성가신 크리크는 랜덤한 타겟에게 계속해서
     어둠의 화살과 독성 폐기물을 뿌려댄다. 독성 폐기물의 경우 바닥에 폐기물 흔적이 남게 되고 그
     흔적 위에 머무르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기 때문에 자신에게 독성 폐기물이 날아오는 것이 보이면
     빠르게 그 자리를 이탈하여야 한다.


     2) 폭발 탄막을 시전하는 15초 동안 아주 빠른 속도로 적게는 7번에서 많게는 9번 가량 지뢰를 생성
     하며 이 지뢰는 폭발시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파티원들은 최대한 서로간의 거리를 이격시키면서
     산개하거나 한점에 모여 같은방향으로 쉬지않고 돌아주는 방법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여야 한다.


     3) 이크는 랜덤한 타겟을 대상으로하여 어그로를 무시한채 추격하면서 근접공격을 가한다. 추격을
     당하는 대상자 머리위에는 징표가 표시되기때문에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이크와의 거리를 충분히
     벌려둔 상태에서 전투를 치루는 캐스터딜러들과 힐러들의 경우 빠르게 반응하여 도망을 친다면 큰
     피해없이 넘어갈 수 있겠지만 밀리의 경우는 문제가 된다.
     
     특히 이크가 사용하는 강력한 발차기는 대상자를 제자리에서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로서 추격 대상자
     들이 쉽게 도망칠 수 없게 한다. 탱커를 제외한 이외의 클래스는 추격당하는 중에 강력한 발차기를
     맞게되면 이어지는 강력한 근접공격으로 인해 사망하게될 확률이 매우 높다.

     때문에 추격 대상이 된 밀리 클래스들은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스킬을 사용하여 빠르게 이크와
     의 거리를 벌리거나 혹은 생존기를 사용하여 피해를 최소화, 성기사의 보호의 손길과 같은 스킬으로
     사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소멸, 죽척, 무적 등의 스킬을 사용하면 이크는 추격을 멈추고 어그로가 가장 높은 대상에게 다시
     돌아가게 되니 이 점도 유의해야할 점 중에 하나다.


     4) 이크가 사용하는 독 회오리는 이크를 중심으로 약 30~40미터 가량의 전방위에 강력한 광역 피해
     를 입히는 스킬이다. 하지만 5초의 시전시간을 가지는 스킬이기때문에 파티원들은 빠르게 외곽으로
     피해줘야한다. 독 회오리를 맞은 대상자는 강력한 피해와 함께 20초간 지속적인 독 피해를 입게 되는
     데 이 디버프는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독 회오리 피해에 이어지는 도트 데미지에 사망하지 않도록
     빠르게 해제해 줘야 한다.






  • 구간 공략 3







    ▲ 티라누스까지의 구간은 주의해야할 점이 많다.


    1. 등장 몬스터

     1) 이미야르 죽음의 인도자: [정예,인간형] 캐스터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언데드 소환, 강력한 어둠의 화살
     2) 이미야르 화염지기 : [정예,언데드] 캐스터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화염구, 점멸, 지옥의 불길(광역 공격)
     3) 이미야르 격노의 인도자 : [정예,언데드] 근접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근접 공격, 파멸의 역병
     4)성난해골 서리 망령 : [정예,인간형] 캐스터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얼음화살, 빙결의 고리(얼음으로 원을 원안의 대상자를 움직이지 못하게 한다.)
     5)죽은 전사 : [정예,인간형] 근접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근접 공격, 사기의 외침, 회전 절단, 방패 막기
     6)성난 해골 병사 : [정예,인간형] 근접형 몬스터
      - 사용 스킬 : 근접 공격




    ▲ 언데드 소환으로 화염지기 2마리, 격노의 인도자 2마리, 총 4마리를 소환.





    ▲ 화염지기 2마리가 지옥의 불길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매우 위험하다. 차단!





    ▲ 죽은 전사는 근접형 몬스터이므로 광역처리하기가 쉽다.


    2. 공략시 주의점

     1) 이크를 처리하고 티라누스로 향하는 오르막길 앞에 서면 다수의 몬스터들이 길을 가로 막는다.
     이때 무턱대고 올라가다보면 애드가 나기 쉽상이니 몬스터가 자리를 잡고, 언데드를 소환으로
     쫄을 소환할때까지 기다리도록 하자.

     2) 처음 2무리의 경우 이미야르 죽음의 인도자, 화염지기, 격노의 인도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죽음의 인도자와 화염지기의 경우 캐스터형 몬스터이기때문에 광역으로 처리하기가 조금은 까다롭다.
     특히 화염지기가 사용하는 죽음의 불길의 경우 광역스킬로서 2마리가 동시에 사용하면 꽤나 강력한
     대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죽음의 인도자, 화염지기, 격노의 인도자 순으로 처리해 주는 것이 좋다.

     3) 위와 같은 구성의 2무리를 처리하고 올라가면 성난해골 서리망령 2마리와 죽은전사 3마리로 구성된
     무리를 만날 수 있다. 죽은 전사의 경우 근접형 몬스터이기때문에 서리 망령 한마리를 메즈하고
     나머지 4마리를 광역처리하는 형식으로 진행하면 쉽다.
     서리망령이 사용하는 빙결의 고리는 얼음으로 원을 만들어 원안에 있는 대상자를 얼리는 스킬로서
     파티원중 다수가 빙결의 고리에 의해 얼려질 경우 위험할 수 있으니 얼음이 생성되면 그자리를 빠르게
     이탈해야 한다.

     4) 여기까지 총 4무리의 몬스터를 처리했다면 동굴입구가 보일 것이다.
     동굴로 진입하여 올라가면 죽은전사와 성난해골 병사가 계속해서 생성되고, 천장에서는 얼음덩이가
     쉴새없이 떨어지는데 탱커는 이 얼음덩이를 피하면서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확보한뒤 최대한 뒤를
     내어주지 않은채 안전지대까지 이동한다.
     몬스터 다수를 몰고 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힐러는 탱커힐에 신경써야 한다.




    ▲ 탱커 이외의 파티원들은 어그로를 끄는 행동을 삼가해야 한다.



     5) 안전지대에 다다르면 그곳에는 얼음덩이가 떨어지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몰아왔던 몬스터을 광역
     처리한다.




    ▲ 안전하게 광역처리!



     6) 안전지대에서 광역처리가 끝났다면 같은 방법으로 탱커가 몬스터들을 몰면서 동굴출구까지 이동
     하여 또한번 광역처리를 한다.




    ▲ 같은 방법으로 동굴 출구까지 이동하자!








    보스몬스터 : 스컬지군주 티라누스




    ▲ 사론의 구덩이의 마지막 보스 스컬지군주 티라누스



    보스몬스터 : 스컬지군주 티라누스
    1. 기본 정보 : 82레벨 인간형 몬스터 (일반: 653,828 HP | 영웅: ?)

    2. 사용 스킬 정보 :
      2-1. 대군주의 낙인 : 대군주의 낙인이 찍힌 대상이 티라누스를 공격할 경우, 티라누스를 공격한
      만큼의 대미지를 제1어그로 대상자에게 전이시키고, 힐을 할경우 그만큼의 힐이 티라누스에게
      들어간다.

      2-2. 힘찬 강타 : 즉시시전 스킬로서 대상을 넉백시키고, 30,000가량의 물리 대미지를 준다.

      2-3. 부정의 힘 : 티라누스의 물리대미지가 75% 상승하는 대신 이동속도는 50%만큼 감소한다.

      2-4. 서릿발송곳니의 징표 : 하늘에 있는 서릿발송곳니가 사용하는 스킬로서 흰서리 공격을
      가할 대상에게 징표를 찍는다.
      
      2-5. 흰 서리 : 하늘에 있는 서릿발송곳니가 사용하는 스킬로서 대상에게 얼음 공격을 가하여
      5,000~6,000가량의 대미지를 입히고, 얼음안에 가둬 5초동안 스턴상태로 만든다. 대상의 8미터
      근방에 있는 파티원에게 동일한 피해를 준다.

      2-6. 얼음 작렬 : 하늘에 있는 서릿발송곳니가 사용하는 스킬로서 대상에게 5,000~6,000가량의
      대미지를 입히고, 바닥에 빙판을 생성, 빙판위에 있는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든다. 7미터
      근방에 있는 파티원에게 동일한 피해를 준다.





    ▲ 파티원이 너무 강하면 오히려 위험해질 수 있다.





    ▲ 티라누스의 물리대미지가 75% 상승, 이동속도는 50% 감소.





    ▲ 주변에 징표 대상자가 있으면 ㅌㅌㅌㅌㅌㅌ!





    ▲ 파티원간의 거리를 충분히 벌려주는 것이 좋다.



    1. 공략시 주의점

     1) 스컬지의군주 티라누스와 마틴 빅투스가 대화화는 동안 서리발송곳니와 티라누스에게 딜이 가능
     하다.(버그일 가능성도 있음;) 하지만 쓰러뜨려야 하는 쪽은 티라누스! 티라누스가 지상으로 내려
     오기 전까지 극딜을 퍼부어준다.
     대화가 끝나면 티라누스는 지상으로 내려오는데 탱커는 빠르게 티라누스의 어그로를 끌어준다.

     2) 티라누스가 사용하는 힘찬 강타의 경우 그 대미지가 매우 강하다. 힐러들은 탱커가 만피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한다.

     3) 티라누스가 부정의 힘을 사용하면 물리대미지가 무려 75% 상승한다. 하지만 티라누스의 이동
     속도가 50% 감소하기때문에 탱커는 빠르게 거리를 벌리고, 부정의 힘 효과가 사라질때까지 티라
     누스에게 근접타격을 입지 않도록 한다.

     4) 서릿발송곳니가 사용하는 흰 서리와 얼음 작렬 모두 근처에 대상에게 동일한 피해를 입히는 광역
     공격이기때문에 파티원들은 최소 8미터 이상 거리를 이격시켜줘야한다. 흰 서리의 경우 5초간 스턴
     상태가 되기때문에 힐러가 서릿발송곳니의 징표가 걸리게되면 탱커는 5초간의 스턴을 버틸 수 있게
     미리 생존기 등을 사용할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






  • 이벤트


    스컬지군주 티라누스까지 무찌르고 나면 풀려난 얼라이언스 노예들은 승리를 기뻐하며 자축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하늘엔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우고 그곳에는 서리고룡족 여왕 신드라고사가 나타난다.




    ▲ 기쁨도 잠시....신드라고사의 등장으로 대부분의 노예들이 사망한다.



    위험을 감지한 여군주 제이나 프라우드무어는 파티원들을 동굴안으로 소환, 보호막을 생성하여
    보호하지만 풀려났던 얼라이언스 노예들 대부분은 신드라고사의 브레스에 사망하고 만다.
    그들은 구하지 못한 제이나는 분노하고 리치왕이 있는 투영의 전당으로 향한다.




    ▲ 분노한 제이나 투영의 전당으로 향하는 길을 얼어준다.





    ▲ 리치왕을 만나러 고고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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