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공략] 불의 세례를 받을 준비는 되었는가! 라그나로스 공략

강민수 기자 | 댓글: 123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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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스는 어떤 보스인가?



라그나로스 위치



라그나로스 사용 스킬



라그나로스 세부 공략


공격대 구성


전체적인 전투의 흐름


1페이즈 세부 공략


2페이즈 세부 공략


3페이즈 세부 공략


4페이즈 세부 공략


5페이즈 세부 공략


라그나로스 공략 요약
    


라그나로스 공략 영상 모음






라그나로스 기본 정보




◆ 라그나로스는 어떤 네임드인가?






▶ 이름 : 라그나로스 (Ragnaros)

▶ 생명력 : 5154만

▶ 라그나로스는....

불의 땅의 군주, 라그나로스는 아제로스를 만든 태고의 화염에 담긴 분노와 파괴를 상징합니다. 넵튤론과 테라제인의 간섭을 받지 않고 아제로스를 불태워도 된다는 허락을 받아낸 라그나로스는 고대 신을 기쁘게 하고자 세계수 놀드랏실을 불태우려고 합니다.






◆ 라그나로스 위치 상세 설명

하이잘 산 남쪽 부근에 있는 설퍼론 첨탑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불의 땅 던전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라그나로스 사용 스킬





◆ 1단계 : 불의 세례를 받아라!



설퍼라스 강타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2.44초
라그나로스가 무작위 플레이어를 바라보고 바닥에 설퍼라스를 내리칠 준비를 합니다. 설퍼라스를 내리치면 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가 550,000의 화염 피해를 입으며, 충격 지점에서 용암파도가 솟구쳐 여러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용암 파도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용암 파도는 플레이어에게 닿으면 1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며, 5초 동안 1초마다 3000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라그나로스의 징벌
즉시 시전3초 후 재사용 가능
라그나로스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에 폭발을 일으켜 6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6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라그나로스의 손길
즉시 시전
라그나로스가 55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3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마그마 덫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라그나로스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에 마그마 덫을 발사합니다. 마그마 덫은 바닥에 닿을 때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6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설치된 마그마 덫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저절로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마그마 덫을 밟으면 마그마 덫 폭발이 일어납니다.




마그마 덫 폭발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마그마 덫이 발동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80000의 화염 피해를 입으며, 덫을 발동시킨 플레이어는 격렬하게 공중으로 튕겨 나갑니다.






마그마 작렬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2초 후 재사용 가능
라그나로스는 현재 대상이 근접 공격 범위 내에 없으면 마그마를 터뜨려 대상에게 7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화염 피해를 6초 동안 50%만큼 증가시킵니다.








◆ 2단계 : 불의 하수인들아!

생명력이 70% 이하로 떨어지면 라그나로스는 분할의 일격을 시전해 땅에 설퍼라스를 꽂고 화염의 피조물을 소환합니다. 라그나로스는 45초 동안, 혹은 플레이어가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할 때 까지 모습을 숨깁니다.





분할의 일격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8초
라그나로스가 땅에 설퍼라스를 꽂아 6미터 반경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7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화염의 피조물을 여덟마리 생성합니다. 화염의 피조물은 이 강력한 둔기를 향해 이동합니다.






화염의 피조물
화염의 피조물이 단상을 가로질러 설퍼라스 쪽으로 갑니다. 화염의 피조물은 설퍼라스에 도달하면 초신성을 일으킵니다




초신성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화염의 피조물은 설퍼라스에 도달하면 초신성을 일으키며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12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불타는 속도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생영력이 50%보다 많을 때, 화염의 피조물은 생명력 5%당 이동 속도가 75%만큼 증가합니다. 피조물의 생명력이 50% 아래로 떨어지면 불타는 속도 효과가 없어집니다.






용암 화살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라그나로스는 용암 아래로 모습을 숨긴 동안 4초마다 뜨거운 용암 화살을 무작위 플레이어 네 명에게 발사합니다. 용암 화살은 4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3단계 : 설퍼라스로 숨통을 끊어 주마!




설퍼라스 강타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2.44초
라그나로스가 무작위 플레이어를 바라보고 바닥에 설퍼라스를 내리칠 준비를 합니다. 설퍼라스를 내리치면 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가 550,000의 화염 피해를 입으며, 충격 지점에서 용암파도가 솟구쳐 여러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용암 파도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용암 파도는 플레이어에게 닿으면 1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며, 5초 동안 1초마다 3000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휘몰아치는 불길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라그나로스가 때때로 단상의 3분의 1에 불을 붙입니다. 불길에 휘말리는 플레이어는 즉시 70000의 화염 피해를 입고, 1초 후에 다시 70000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타오르는 씨앗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라그나로스가 무작위 플레이어 10명의 위치에 타오르는 씨앗을 만들어, 씨앗에서 6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5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10초가 지나면, 타오르는 씨앗은 폭발하여 타오르는 불지옥을 일으킵니다.




타오르는 불지옥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타오르는 씨앗은 폭발할 때 타오르는 불지옥을 일으켜, 주위 플레이어에게 13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녹아내린 정령을 소환합니다. 씨앗에서 멀수록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녹아내린 정령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타오르는 불지옥에 의해 녹아내린 정령이 생깁니다. 이 정령은 무작위 플레이어를 집중적으로 추격하고 공격합니다.







마그마 작렬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2초 후 재사용 가능
라그나로스는 현재 대상이 근접 공격 범위 내에 없으면 마그마를 터뜨려 대상에게 7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화염 피해를 6초 동안 50%만큼 증가시킵니다.








◆ 4단계 : 화염의 피조물이여!

생명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라그나로스는 분할의 일격을 시전해 땅에 설퍼라스를 꽂고 화염의 피조물을 소환합니다. 라그나로스는 45초 동안, 혹은 플레이어가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할 때까지 모습을 숨깁니다.

또한 라그나로스는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용암의 후예를 두 마리 생성합니다.





분할의 일격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8초
라그나로스가 땅에 설퍼라스를 꽂아 6미터 반경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7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화염의 피조물을 여덟마리 생성합니다. 화염의 피조물은 이 강력한 둔기를 향해 이동합니다.







화염의 피조물
화염의 피조물이 단상을 가로질러 설퍼라스 쪽으로 갑니다. 화염의 피조물은 설퍼라스에 도달하면 초신성을 일으킵니다




초신성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화염의 피조물은 설퍼라스에 도달하면 초신성을 일으키며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12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불타는 속도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생영력이 50%보다 많을 때, 화염의 피조물은 생명력 5%당 이동 속도가 75%만큼 증가합니다. 피조물의 생명력이 50% 아래로 떨어지면 불타는 속도 효과가 없어집니다.







용암의 후예
단상 양쪽 끝에 용암의 후예가 하나씩 생겨납니다.




타오르는 열기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용암의 후예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타오르는 열기를 주입해, 플레이어가 지나가는 자리에 타오르는 열기가 생기게 합니다. 플레이어는 타오르는 열기 위에 있을 때 1초마다 50000의 화염 피해를 입고, 화염의 피조물과 용암의 후예는 타오르는 열기 위에 있을 때 1초마다 10%만틈 치유됩니다.









◆ 5단계 : 화염의 피조물이여!




설퍼라스 강타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2.44초
라그나로스가 무작위 플레이어를 바라보고 바닥에 설퍼라스를 내리칠 준비를 합니다. 설퍼라스를 내리치면 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가 550,000의 화염 피해를 입으며, 충격 지점에서 용암파도가 솟구쳐 여러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용암 파도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용암 파도는 플레이어에게 닿으면 1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며, 5초 동안 1초마다 3000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휘몰아치는 불길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라그나로스가 때때로 단상의 3분의 1에 불을 붙입니다. 불길에 휘말리는 플레이어는 즉시 70000의 화염 피해를 입고, 1초 후에 다시 70000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살아있는 유성 소환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라그나로스가 살아있는 유성을 소환합니다. 소환되는 유성의 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며, 땅에 떨어질 때 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6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살아있는 유성 소환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살아있는 유성은 무작위 플레이어를 집중적으로 추격합니다.




유성 충격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플레이어가 살아있는 유성에서 4미터 반경 내에 있으면 유성 충격이 유발되어,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가 500000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발화 가능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살아있는 유성을 공격하면 발화가 발동되며, 공격한 플레이어에게서 유성이 몇 미터 뒤로 밀려납니다. 발화가 발동되면 발화 가능 효과가 5초 동안 사라집니다.




발화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살아있는 유성을 공격하면 발화가 발동되며, 공격한 플레이어에게서 유성이 몇 미터 뒤로 밀려납니다.





용암 침윤
즉시 시전
살아있는 유성은 용암 파도에 닿으면 1분 동안 용암 침윤 효과를 얻습니다.







마그마 작렬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2초 후 재사용 가능
라그나로스는 현재 대상이 근접 공격 범위 내에 없으면 마그마를 터뜨려 대상에게 7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화염 피해를 6초 동안 50%만큼 증가시킵니다.












라그나로스 세부 공략




◆ 공격대의 구성
라그나로스는 10인 기준 2탱커, 3힐러, 5딜러로 전투가 이루어진다.


▶ 탱커 : 2명 -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 딜러 : 5명 - 원거리 및 근접 딜러

▶ 힐러 : 3명 - 10인 기준 보편적인 힐러 구성




◆ 전체적인 전투의 흐름
① 라그나로스에게 선 공격을 가하면 전투가 시작된다.

② 라그나로스의 생명력이 70%가 될 때까지 1페이즈가 진행된다.

③ 생명력이 70%가 되면 라그나로스가 분할의 일격을 시전하며 2페이즈가 시작된다.

④ 45초가 경과되거나, 소환된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3페이즈 시작.

⑤ 라그나로스의 생명력이 40%가 될 때까지 3페이즈가 진행된다.

⑥ 생명력이 40%가 되면 라그나로스가 또 다시 분할의 일격을 시전하고 4페이즈로 돌입하게 된다.

⑦ 45초가 경과되거나, 소환된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5페이즈 시작.

⑧ 라그나로스의 생명력이 10%가 될 때까지 5페이즈가 진행된다.






◆ 1페이즈 세부 공략 : 불의 세례를 받아라!
▣ 개인간격 6M를 유지하는 산개된 진형, 탱커는 4중첩 교대







라그나로스는 플레이어가 다가가도 먼저 공격하지 않으며 선 공격을 가했을때만 반응한다.


탱커의 풀링으로 전투가 시작되면 개인 간격 6m 를 유지하는 '산개된 진형'으로 자리잡도록 한다.

이는 라그나로스가 사용하는 라그나로스의 징벌에 대비하기 위해서이며, 플레이어가 서로 근접해
있다면 동시에 넉백을 맞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반드시 6m 이상 거리를 유지하도록 하자.







또한 라그나로스는 어그로 대상(탱커)이 근접 공격 범위 내에 없으면
약 75000의 화염 피해와 더불어 받는 화염 피해 50%를 증가시키는 '마그마 작렬'을 시전한다.


따라서 라그나로스의 본체를 상대해야 하는 페이즈에서는(1,3,5 페이즈)
탱커가 라그나로스의 근접 거리를 절대로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한편으로 6~8초마다 '불타는 상처' 디버프가 중첩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받는 화염 피해가 증가하므로 3~4 중첩을 기준으로 다른 탱커에게 어그로를 인계해야 한다.










▣ 마그마 덫 전담 처리 딜러를 지정하자.


'개인간격 6m 유지' 다음으로 주의해야 할 점은 라그나로스가 바닥에 주기적으로 생성하는
'마그마 덫'이다.


라그나로스는 25초를 주기로 랜덤 플레이어의 위치에 마그마 덫을 설치하는데
마그마 덫이 설치될 곳에는 이펙트가 표시되고, 잠시 뒤 불길이 생성되며 덫이 설치된다.











마그마 덫이 설치되는 순간, 해당 지역에 위치한 플레이어는 약 60000의 화염 대미지와 더불어
넉백을 당하게 된다. 때문에 바닥에 마그마 덫 이펙트가 표시되면 신속히 해당 지역을 이탈해야 하며
미리 지정된 플레이어가 덫을 밟아 해제하도록 한다.


※ 마그마 덫은 플레이어가 밟아야만 해제되고 그 누구도 밟지 않으면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마그마 덫을 해제할 것인지, 그대로 방치할 것인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 있다.
그러나 라그나로스와의 전투는 빠른 무빙이 핵심이기 때문에 마그마 덫이 처리되지 않으면
원활한 공략 자체가 불가능하다. (마그마 덫은 매 순간 반드시 해제해야 한다.)


한편 해제 타이밍과 더불어 마그마 덫을 누가 밟을 것인가도 중요한 사항이다.


마그마 덫을 밟은 플레이어는 공중 높이 튕겨져 나간 뒤
몇초 후 사망에 이를만한 엄청난 낙하 대미지를 받게 된다.







따라서 저속 낙하, 공중 부양 등의 낙하 대미지를 받지 않는 스킬을 지닌 클래스가 마그마 덫을 밟는 것이 적합하며, '점멸'이나 '악마의 마법진' 스킬로 이를 모면할 수 있는 마법사흑마법사가 담당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마지막으로 마그마 덫은 폭발하는 순간 모든 플레이어에게 약 80000의 화염 피해를 주기 때문에,
모든 플레이어의 생명력이 만피인 안정적인 상태에서 덫을 해제해야 한다.


※ '라그나로스 징벌' 넉백으로 인해 의도하지 않게 마그마 덫을 밟게 되는 경우도 있다.
때문에 지면에 덫 이펙트가 표시되면 빠르게 해당 자리를 이탈하도록 하자.






▣ 설퍼라스 강타로부터의 기본적인 무빙

라그나로스는 화염의 피조물을 소환하는 중간 단계를 제외한 모든 페이즈에서 설퍼라스 강타를
공통적으로 사용한다.


바닥에 설퍼라스를 내리쳐 5m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550,000 만의 화염 피해 + 용암 파도를
생성하는 설퍼라스 강타는 역할을 불문하고 모든 플레이어가 주의해야 할 스킬이다.











라그나로스가 설퍼라스 망치로 바닥을 내리찍고 나면
해당 지역으로부터 세 갈래로 뻗어나가는 용암 파도가 생성되고,


이 용암 파도에 맞게 되면 100,000의 화염 대미지와 더불어,
매 초마다 30000의 화염 피해를 받는 디버프에 걸리게 된다. (5초 지속)


※ 마법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즉시 해제하면 사망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용암 파도 피하기는 기본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사항.
대각선 방향에 자리를 잡아 용암 파도를 피하도록 하자.







◈ 1페이즈 전투 흐름

라그나로스의 징벌에 대비해 개인 간격 6m를 유지하며

마그마 덫 처리 -> 설퍼라스 강타 피하기 -> 마그마 덫 처리 -> 설퍼라스 강타 피하기
무빙을 반복하면 무난하게 1페이즈를 클리어할 수 있다.

생명력이 70%가 되면 라그나로스가 용암 속으로 들어가며 2페이즈가 시작된다.







◆ 2페이즈 세부 공략
▣ 설퍼라스 망치로 달려가는 화염의 피조물을 저지하라!

생명력이 70%가 되면 라그나로스가 분할의 일격을 시전하면서 2페이즈가 시작된다.


2페이즈 시작과 동시에 라그나로스는 세 가지 위치 중(좌측, 중앙, 우측) 한 곳을
설퍼라스 망치로 내리찍는 분할의 일격을 사용한다. (8초 캐스팅)


설퍼라스의 망치가 꼽힐 지역에는 번쩍이는 이펙트가 표시되며
망치로 내리찍는 순간 해당 지역에 위치한 플레이어는 매 초마다 70000의 화염 피해를 받는다.











한편 분할의 일격을 사용해 특정 지역에 설퍼라스 망치를 내리꽂은 라그나로스는
용암 웅덩이 속으로 자취를 감추고, 화염의 피조물 8마리를 소환한다.







화염의 피조물은 플레이어의 공격은 무시한 채 오직 설퍼라스를 향해 움직이는데,
기본적으로 화염의 피조물이 설퍼라스에 도착하도록 방치하면 초신성이 발동,
모든 플레이어가 125,000이라는 엄청난 화염 피해를 받으며 순식간에 전멸하게 된다.


따라서 2페이즈에서는 '화염의 피조물'이 설퍼라스 망치에 다가가지 못하도록
적극적으로 저지해야 하며, 설퍼라스 망치에 도착하기 전에 모두 처치해야 한다.















화염의 피조물은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주는 불타는 속도 버프를 지니고 있고
생명력이 50% 미만이 되면 해당 버프가 사라진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7마리의 화염 피조물을 완벽하게 처리해도, 단 한마리의 화염 피조물이 설퍼라스에 도착하는 순간
공격대가 전멸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이 전담한 피조물만 처리하는 것보다 전체적인 상황을 보는 것이
중요하며, 설퍼라스에 가장 근접한 화염 피조물의 생명력을 50% 미만으로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화염의 피조물은 각종 이속 감소 스킬에는 면역이지만 스턴류와 밀쳐내기 스킬 (급소 가격, 심판의 망치, 태풍, 천둥 폭풍 등)은 통한다. 이를 적절히 활용해 8마리의 화염 피조물을 빠르게 처치하도록 하자.


45초가 경과되거나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라그나로스가 용암 속에서 재등장하며 3페이즈로
넘어가게 된다.



▣ 각각의 화염 피조물을 전담 마크할 플레이어를 지정하자

화염의 피조물이 등장하는 위치는 일정하지 않지만 대부분 단상 외곽쪽에 소환된다.

딜러에 비해 DPS가 낮은 탱커들이 가장 외곽에 생성된 피조물을 담당하도록 하고,
힐러들도 상황에 따라 각종 스턴류 스킬을 동원해 지원해 주는 것이 좋다.

딜러들은 자신이 전담한 피조물이 완벽히 처리됐다고 하여 임무가 끝나는 것이 아닌,
아직 처리되지 않은 다른 공대원의 피조물을 빠르게 지원하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설퍼라스가 망치가 중앙이 아닌 좌측이나 우측에 떨어지게 되면
① 번과 ⑧ 번, ② , ⑦ 번 피조물 처리가 가장 시급하다고 볼 수 있다.


때문에 ① 번과 ⑧ 번 피조물은 풍부한 스턴류 유틸기를 보유한 탱커가 처리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급소 가격, 죽음의 손아귀 등의 스킬을 사용하는 도적, 죽기 등의 근접 딜러가 ②번과 ⑦번 피조물을
전담 마크하는 것이 좋다.


한편, 신의 격노와 심판의 망치 스턴기를 보유하고 있는 신성 기사는
힐러로써의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화염 피조물 처리시 큰 몫을 담당해야 한다.


따라서 신성 기사는 설퍼라스 망치 가장 근접한 곳에 최후의 방어진(?)을 구축하고
미처 처리되지 않은 화염 피조물에게 적극적으로 스턴을 지원하도록 하자.




문양: 신의 격노
신의 격노 시전 시 정령과 용족을 기절시킵니다.



◈ 2페이즈 전투 흐름

☞ 생명력이 70%가 되면 라그나로스가 분할의 일격을 시전하며 2페이즈가 시작된다.


☞ 2페이즈에서는 8마리의 화염 피조물이 소환되고, 이들이 설퍼라스에 도착하기 전에
모두 처치해야 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 공대장은 사전에 2페이즈 공대원들의 위치를 미리 지정한다. 화염 피조물이 소환되면 자신이 전담 마크할 피조물을 각각 타겟팅한 뒤 빠르게 처치한다.


☞ 라그나로스가 분할의 일격을 시전한 지 45초가 경과되거나 소환된 화염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라그나로스가 용암 속에서 재등장하며 3페이즈가 시작된다.







◆ 3페이즈 세부 공략
▣ 휘몰아치는 불길과 타오르는 씨앗에 대한 이해

분할의 일격을 시전한지 45초가 경과되거나
소환된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라그나로스가 용암 밖으로 재등장하며 3페이즈가 시작된다.


기본적인 전투 패턴은 1페이즈와 동일하지만 3페이즈의 라그나로스는 '마그마 덫'과
'라그나로스의 징벌'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휘몰아치는 불길이라는 새로운 스킬을 사용한다.


휘몰아치는 불길은 단상 1/3 에 해당되는 지역을 불길로 뒤덮어 버리는 스킬로써, 해당 지역내에 위치한 플레이어는 불길을 밟는 순간 70000의 화염 피해를, 1초뒤 다시 70000의 추가 피해를 받게 된다.











3페이즈에서 주의해야 할 또 다른 스킬로는 타오르는 씨앗이 있다.

라그나로스는 모든 플레이어의 위치에 타오르는 씨앗을 만들어,
씨앗 6m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5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10초 뒤 씨앗을 폭발시킨다.


타오르는 씨앗이 폭발한 위치에는 타오르는 불지옥이 생성되며, 이 불지옥은 근접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135,000의 화염 피해를 가하는 한편, 녹아내린 정령을 소환해 플레이어를 공격하게 한다.















타오르는 씨앗은 폭발하는 순간, 거리에 반비례하여 대미지를 가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즉, 폭발 장소에서 가까운 플레이어일수록 많은 대미지를 받고, 먼 곳의 플레이어는 상대적으로 낮은
대미지를 받는다.









▣ 3페이즈 전투의 흐름


※ 정신없이 움직여야 하는 3페이즈 전투 특성상, 라그나로스가 사용하는 휘몰아치는 불길과 타오르는 씨앗, 설퍼라스 강타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난다는 생각을 하기 쉽다. 그러나 라그나로스는 위 3가지
스킬을 100% 정해진 패턴대로, 순서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패턴만 몸에 익힌다면 쉽게 대처할 수 있다.



◈ 3 - 1 페이즈

( 설퍼라스 강타 → 타오르는 씨앗 )






타오르는 씨앗이 단상 중앙에서 생성되지 않도록 공격대는 좌측or우측에 진형을 잡는다.
6m 이상 개인 간격을 유지하며 라그나로스를 딜하면 첫 설퍼라스 강타가 떨어질 것이다.


첫 설퍼라스 강타 이후 곧바로 플레이어의 위치에 타오르는 씨앗이 생성된다.
공격대는 빠르게 단상 반대편까지 달려야 하고, 힐러는 이동 중에도 공대원 힐링에 신경쓰도록 한다. (이동 중 드루이드의 쇄도의 포효 버프를 받을 수 있도록 모여서 이동)







공격대가 목표 지점까지 이동하는 도중 타오르는 씨앗이 폭발할 것이다.
타오르는 씨앗은 생성된 지 10초 뒤 폭발하며, 거리에 반비례한 대미지를 준다.


이동 중 씨앗 폭발 타이밍에 맞춰 공격대 생존기를 사용, 폭발 대미지를 최소화시키도록 하자. (오라 숙련, 방벽, 정신 고리 토템, 천상의 수호자 중 택일)









◈ 3 - 2 페이즈

( 휘몰아치는 불길 → 설퍼라스 강타 → 휘몰아치는 불길 → 타오르는 씨앗 )







공격대가 단상 반대편에 도착할 때쯤 라그나로스가 휘몰아치는 불길을 시전한다.
휘몰아치는 불길이 어느 지역에 생성되는가를 파악한 후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해
녹아내린 정령을 처리하도록 하자.


녹아내린 정령 처리가 끝난 뒤에는
이전과 같이 6m 이상 산개한 진형으로 돌아와 라그나로스를 탱킹, 딜링, 힐링한다.


라그나로스를 딜링하다 보면 이번에는 설퍼라스 강타가 떨어지고,
이어서 두번째 휘몰아치는 불길과 타오르는 씨앗이 연달아 (1초 간격) 생성된다.


이번에도 역시 불길이 어느 곳에 생성되는지를 확인한 뒤
공격대는 단상 반대편으로 또 다시 달려가도록 한다.


이동 과정은 위 단계와 동일, 타오르는 씨앗 폭발 타이밍에 맞춰
두 번째 공격대 생존기를 사용해 폭발 대미지를 최소한으로 줄이도록 하자.


※ 이동 과정에서 힐 공백으로 인해 탱커가 사망할 수 있다. 탱커는 공격대가 이동할
타이밍에 생존기를, 힐러들 역시 즉시시전 힐을 멈춰서는 안된다.








지정된 위치까지 이동하여 녹아내린 정령을 빠르게 광역 처리,
다시 산개하여 라그나로스를 탱킹, 딜링, 힐링하도록 한다.


이후에도 같은 패턴으로, 단상 1/3 지역에 휘몰아치는 불길이 생성되고
라그나로스의 설퍼라스 강타 공격이 어이진다.





◈ 3 - 3 페이즈


(설퍼라스 강타 → 휘몰아치는 불길 → 설퍼라스 강타 → 타오르는 씨앗)








일반적으로 화력이 강한 공격대는 3번째 타오르는 씨앗 이후 4페이즈로 돌입하게 되고
그렇지 않은 공격대라면 4번째, 5번째까지 위의 패턴을 반복하게 된다.


이번에는 설퍼라스 강타 → 휘몰아치는 불길 → 설퍼라스 강타 → 타오르는 씨앗 순으로
2번의 설퍼라스 강타 이후 타오르는 씨앗이 생성된다.




※ 이동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TIP

☞ 힐러들은 공격대 이동 과정에서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 이동 과정에서 드루이드의 '쇄도의 포효' 버프를 받는다면 10초 동안 더욱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다. 적용 범위가 10m로 매우 좁은 편이므로 드루이드에게 미리 징표를 찍어 모여서 이동하는 것이 좋다.


☞ 또한 직업별 고유 스킬을 적절히 활용하면 목적지점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흑마법사 - 악마의 소환진, 마법사 - 점멸, 사냥꾼 - 철수, 신기 - 신성한 광휘 등)




쇄도의 포효
분노 15
즉시 시전2분 후 재사용 가능
우렁찬 함성을 내보내어 8초 동안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주위 모든 아군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를 60%만큼 증가시킵니다.




쇄도의 포효
기력 30
즉시 시전2분 후 재사용 가능
우렁찬 함성을 내보내어 8초 동안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주위 모든 아군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를 60%만큼 증가시킵니다.
숨기 효과가 풀리지 않습니다.




◈ 3 - 4 페이즈


(설퍼라스 강타 → 휘몰아치는 불길 → 설퍼라스 강타 → 타오르는 씨앗)








일반적인 막공이라면 4번째 타오르는 씨앗까지 본 이후 4페이즈에 돌입하게 될 것이다.

이번 페이즈에서는 녹아내린 정령을 처치하고 있는 도중
설퍼라스 강타가 떨어질 확률이 매우 크다.


녹아내린 정령을 광역 처리하는 과정에서 설퍼라스 강타 이펙트를 미처 파악하지 못해
비명횡사 할 수 있으니, 공격대는 아래 위치에 모여서 녹아내린 정령을 처리하도록 하자.













◈ 3페이즈 전투 흐름 요약

☞ 45초가 경과되거나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3페이즈가 시작된다.


☞ 타오르는 씨앗에 대비해 공격대는 개인 간격 6m를 유지하며 라그나로스를 딜링한다.


☞ 첫 번째 설퍼라스 강타 이후 곧바로 플레이어의 위치에 타오르는 씨앗이 생성된다.


☞ 공격대는 빠르게 단상 반대편까지 이동, 씨앗이 폭발하는 타이밍에 맞춰
공격대 생존기를 사용한다.


☞ 단상 반대편, 목표 지점까지 이동한 뒤 휘몰아치는 불길 위치를 확인하며
녹아내린 정령들을 빠르게 광역 처리한다.


☞ 녹아내린 정령 처리가 끝나면 공격대는 다시 개인 간격 6m를 유지.


☞ 두 번째 설퍼라스 강타가 떨어진다.


☞ 설퍼라스 강타 이후 두 번째 휘몰아치는 불길과 타오르는 씨앗이 연달아 생성된다.


☞ 공격대는 다시 빠르게 단상 반대편까지 이동, 씨앗 폭발 타이밍에 맞춰
공격대 생존기를 사용한다.


☞ 목표 지점에 도착한 뒤 녹아내린 정령을 빠르게 광역 처리한다.


☞ 이후 휘몰아치는 불길... 설퍼라스 강타... 타오르는 씨앗이 반복된다.


☞ 딜이 강력한 공격대라면 3번째 타오르는 씨앗 이후 4페이즈로 넘어갈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4번째, 5번째 타오르는 씨앗을 보게 될 수도 있다.


☞ 라그나로스의 생명력이 40%가 되면 3페이즈가 종료되고 4페이즈가 시작된다.






◆ 4페이즈 세부 공략
▣ 4페이즈에서 등장하는 용암의 후예


생명력이 40%가 되면 라그나로스가 또 다시 분할의 일격을 시전하면서 4페이즈로 돌입하게 된다.


4페이즈의 전투 패턴은 기본적으로 2페이즈의 그것과 동일하다.
다만 4페이즈에서는 화염의 피조물과 더불어 용암의 후예라는 2마리의 몬스터가 추가로 등장한다.







용암의 후예는 강력한 근접 공격력을 지녔기에 반드시 탱커가 탱킹을 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무작위 대상에게 타오르는 열기를 주입해 대상이 지나가는 자리에 불길이 생성되게 한다.


타오르는 열기 불길 위에 위치한 플레이어는 초당 50000의 화염 피해를 받게 되는 반면,
화염의 피조물과 용암의 후예가 불길을 밟으면 매 초당 10%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 2페이즈보다 더욱 빠르게 화염의 피조물을 처리해야 한다.


소환된 8마리의 화염 피조물은 플레이어의 공격을 무시한 채 설퍼라스를 향해 달려가고,
화염 피조물이 설퍼라스 망치에 도착하는 순간 초신성이 발동되어 공격대가 전멸한다는 패턴은
2페이즈의 그것과 동일하다.


그러나 4페이즈에서는 탱킹이 필요한 용암의 후예 2마리가 추가적으로 등장함에 따라
기본적으로 2명의 탱커들은 화염 피조물 처리에 가담할 수 없고,


용암의 후예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시전하는 타오르는 열기 디버프로 인해
외곽으로 빠져야 하는 딜러, 힐러들 역시 화염 피조물 처리에 참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즉, 2페이즈보다 더욱 적은 인원으로 화염 피조물을 처리해야 한다는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따라서 딜러들은 모든 스턴류와 밀쳐내기 스킬을 총동원해 보다 빠르게 피조물을 처치해야 하며
적은 인원으로 높은 딜링이 요구되는만큼, 바로 이 타이밍에 블러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화염의 피조물과 용암의 후예가 타오르는 열기 불길을 밟게 되면 매 초마다 10%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따라서 타오르는 열기 디버프 대상자는 화염 피조물의 이동 경로가 아닌 곳(단상 외곽)에
불길이 깔리도록 해야 하며, 용암의 후예 탱커는 몬스터가 불길을 밟지 않도록 탱킹 위치를 신경써야 한다.





▲ 타오르는 열기 대상자는 화염 피조물 이동 경로가 아닌 위치
(단상 외곽) 로 불길이 생성되도록 움직이자


◈ 용암의 후예 빠르게 처리하기

일반적인 공격대라면 용암의 후예를 모두 처치하기 전에 5페이즈를 맞이하게 된다.
그러나 5페이즈 돌입 후 용암의 후예 처리가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전투가 힘들어진다.


따라서 용암의 후예를 처리할 시간을 벌기 위해, 최후의 화염 피조물 한 마리는
마지막 순간까지 고의적으로 살려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마지막 화염 피조물은 생명력 50%까지만 딜링, 용암의 후예 생명력을 어느 정도 깍아놓은 뒤 처치하면 보다 안정적으로 5페이즈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 4페이즈 전투 흐름 요약

☞ 생명력이 40%가 되면 라그나로스가 분할의 일격을 시전하며 4페이즈가 시작된다.


☞ 4페이즈의 기본적인 전투 패턴은 2페이즈와 동일하지만 용암의 후예 2마리가 추가로 등장한다.


☞ 탱커 2명이 용암의 후예를 각각 탱킹하고, 딜러들은 2페이즈 때와 같이 화염 피조물을 처치한다.


☞ 용암의 후예는 무작위 대상에게 '타오르는 열기'를 시전한다.
대상자는 화염 피조물의 이동 경로가 아닌 곳(단상 외곽)으로 빠지도록 하고,
탱커는 용암의 후예가 타오르는 열기 불길을 밟지 않도록 탱킹 위치를 잡는다.


☞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한 뒤 블러드 가동, 용암의 후예를 빠르게 처치하도록 한다.


☞ 라그나로스가 분할의 일격을 시전한 지 45초가 경과되거나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5페이즈가 시작된다.






◆ 5페이즈 세부 공략
▣ 살아있는 유성에 대한 이해


라그나로스가 분할의 일격을 시전한 지 45초가 경과되거나 소환된 화염의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5페이즈가 시작된다.


5페이즈에서의 라그나로스는 이전 페이즈에서 보아왔던 설퍼라스 강타와 휘몰아치는 불길을
꾸준히 사용하는 한편, 살아있는 유성을 주기적으로 생성해 무작위 대상을 추격하기 시작한다.







살아있는 유성은 땅에 떨어지는 순간 5미터 반경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약 6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무작위 대상을 추격하기 시작한다.


또한 무작위 대상을 추격하는 과정에서 4미터 이내 근접한 플레이어가 있다면 그 즉시 폭발한다.
(유성이 폭발할 때 8미터 이내 위치한 플레이어는 500,000 이라는 즉사 대미지를 받는다.)

※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게 되면 뒤로 밀려난다는 특징 또한 지니고 있다.







위와 같은 특징을 염두에 두고, 어떤 위치에서 어떻게 유성을 드리블 할 것인가가
5페이즈 공략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살아있는 유성 드리블 하기


5페이즈가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살아있는 유성이 특정 플레이어를 추격하기 시작한다.


살아있는 유성은 4m 이내에 근접한 플레이어가 있다면 그 즉시 폭발하여,
반경 8m내 모든 플레이어를 한 순간에 즉사시켜버리는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추격 대상자는 공대원이 없는 장소, 다시 말해 단상 외곽쪽으로 유성을 드리블해야 하며,
대상자를 제외한 플레이어들은 설퍼라스 강타를 피하는 과정에서 유성에 근접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한편 5페이즈에는 휘몰아치는 불길이라는 변수가 존재한다.

휘몰아치는 불길이 어느 지역에 생성되는가에 따라 유성 드리블 경로가 달라질 수밖에 없는데,
가장 까다로운 경우는 휘몰아치는 불길이 단상 아랫쪽에 생성될 때이다.


이런 경우 유성 대상자는 어쩔수 없이 단상 중앙으로 유성을 드리블 하게 되고,
때마침 설퍼라스 강타를 피하던 플레이어가 유성에 의해 즉사하는 불상사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때문에 5페이즈 전투에서는 비록 본인이 유성 추격 대상자가 아닐지라도
살아있는 유성이 현재 어느 곳에 위치하고 있는가를 매순간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플레이어 개개인의 역량 (신속한 무빙 능력)에 공략의 성패가 달려있다고 볼 수 있겠다.







◈ 유성 드리블시 주의사항

유성 대상자는 유성을 최대한 드리블 하다가 직접 원거리 대미지를 입혀 타겟을 바꾸는데 타겟이 바뀐후 5초간은 피해를 줘도 타겟이 안바뀐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타겟을 바꾸기 전에는 아군의 위치를 파악한 뒤에 아군과 유성이 충분히 이격된 상태에서 타겟을 바꾸어야 한다.






▣ 주어진 시간은 많지 않다.


5페이즈 공략의 핵심인 살아있는 유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멸되는 것이 아닌,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그 숫자가 꾸준히 늘어나게 된다.


일반적으로 살아있는 유성 3개 ~ 4개가 생성될 타이밍에 전투가 종료되어야 정상이며,
유성의 숫자가 5개를 넘어서면 공격대가 더이상 피할 공간이 부족해서 전멸하게 된다.


따라서 5번째 살아있는 유성이 생성되기 전까지 라그나로스를 쓰러뜨려야 한다.
( 라그나로스의 생명력이 10%가 되면 자동으로 전투가 종료된다.)





◆ 라그나로스 공략 요약
◈ 1페이즈

☞ 라그나로스의 징벌에 대비해 개인 간격 6m를 유지한다.

☞ 공격대 힐이 안정적인 상황에서 지정된 플레이어가 마그마 덫을 해제한다.

☞ 설퍼라스 강타는 기본 중에 기본. 반드시 피해야 한다.



◈ 2페이즈

☞ 라그나로스의 생명력이 70%가 되면 2페이즈가 시작된다.

☞ 소환된 8마리의 화염 피조물이 설퍼라스에 도달하기 전 처치해야 한다.

☞ 직업별 스턴기, 밀쳐내기 스킬을 총동원해 화염 피조물을 빠르게 처치한다



◈ 3페이즈

☞ 45초가 경과되거나 소환된 화염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3페이즈가 시작된다.

☞ 타오르는 씨앗에 대비하여 개인 간격 6m를 유지한다.

☞ 타오르는 씨앗이 생성되면 공격대는 빠르게 반대편까지 이동.

☞ 씨앗이 폭발하는 타이밍에 공격대 생존기를 사용해 받는 대미지를 최소화시킨다.

☞ 휘몰아치는 불길이 생성되는 위치를 파악해 바닥을 피하도록 한다.




◈ 4페이즈

☞ 라그나로스의 생명력이 40%가 되면 4페이즈가 시작된다.

☞ 기본적인 전투 패턴은 2페이즈와 동일, 용암의 후예 2마리가 등장한다.

☞ 탱커는 용암의 피조물을 각각 탱킹하고, 딜러들은 화염 피조물을 빠르게 처치한다.

☞ 2페이즈때보다 적은 인원으로 화염 피조물을 처리해야 되므로 블러드 가동 후 극딜!

☞ 타오르는 열기 대상자는 단상 외곽쪽에 불길을 만들도록 한다.




◈ 5페이즈

☞ 45초가 경과되거나 소환된 화염 피조물을 모두 처치하면 5페이즈가 시작된다.

☞ 설퍼라스 강타와 휘몰아치는 불길 대처법은 1, 3페이즈와 동일하다.

☞ 유성 대상자는 단상 외곽쪽에서 살아있는 유성을 드리블한다.

☞ 대상자를 제외한 다른 플레이어는 살아있는 유성과의 거리를 유지한다.

☞ 설퍼라스 강타, 휘몰아치는 불길, 살아있는 유성으로부터 끊임없는 무빙이 요구된다.

☞ 라그나로스의 생명력이 10%가 되면 전투가 종료된다.









라그나로스 공략 영상 모음



▶ 라그나로스 공략 영상 by 차원




▶ 라그나로스 공략 영상 by 화려한 조명




▶ The Zenith 라그나로스 25인 공략 영상




▶ Enigma 라그나로스 25인 공략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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