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밤의 어둠 처리와 낮의 빛 활용이 핵심! 2네임드 출롱 영웅 모드 공략

권중견 기자 | 댓글: 20개 |



※ 본 공략은 10인 공격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일반 공략을 기준으로 영웅 난이도에서 변경되는 점을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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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봄의 정원 기본 정보



영원한 봄의 정원 위치 및 구조



출롱은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스킬 정보



출롱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공략 특이사항
  


출롱 세부 공략
  

기본 진형
  

출롱 전투의 흐름
  


주요 전멸 포인트 및 역할별 공략 간단 정리
  

주요 전멸 포인트
  

탱커
  

힐러
  

딜러



출롱 아이템 드랍 정보



출롱 공략 영상 모음





영원한 봄의 정원 기본 정보








유형 : 공격대 던전

위치 : 장막의 계단

인원 제한 : 10인/25인

제한 레벨 : 90레벨

우두머리 몬스터 : 영원의 수호병, 출롱, 레이 스, 공포의 샤


높은 산 위에 숨겨져 있는 영원한 봄의 정원은 영원꽃 골짜기의 성스러운 심장부입니다. 그 안의 잔잔한 샘에서 솟는 물에는 치료와 회복의 힘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포의 샤가 공격해 오자, 정원의 수호자들은 공포에 사로잡혀 서로에게 등을 돌렸습니다.







영원한 봄의 정원 위치 및 구조








영원한 봄의 정원은 장막의 계단 9시 방향에 자리하고 있다.


영원한 봄의 정원은 일자형 구조로 되어 있으며, 차례대로 영혼의 수호병, 출롱, 레이 스, 공포의 샤를 상대하게 된다. 앞 순서의 우두머리를 처치해야만 다음 우두머리를 상대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클리어를 위해서는 모든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한다.













출롱은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출롱

  • 생명력 : 약 2억 7천 9백만 (10인) / 약 9억 4백만 (25인)

  • 광폭화 시간 : 약 8분 20초

  • 출롱은...

    황금빛 용이 햇빛을 받으며 구름 너머 하늘 높이 솟구치는 모습을 가끔 볼 수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그 모습을 직접 보았다고 주장하는 극소수 목격자들은 용이 정원을 무척이나 사납게 보호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 주요 스킬 정보

    ▣ 밤

    밤 동안 출롱은 샤의 타락과 싸우며 괴로워합니다. 밤에 출롱의 생명력이 0이 되면 샤의 영향력이 영원히 사라집니다. 출롱의 기력이 100이 되면 그가 일시적으로 샤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고, 찬란한 햇살과 함께 낮이 도래합니다.


    ▷ 공포의 그림자

    출롱 안의 샤가 만들어 낸 공포의 그림자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4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공포의 그림자로 받는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악몽

    출롱 안의 샤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에 악몽을 투영해 8미터 반경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30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겁에 질리게 합니다.







    ▷ 어둠의 숨결

    출롱이 전방 30도 범위에 샤 에너지를 방출해 42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받는 암흑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태양 광선

    출롱이 샤에게 저항하며 공포의 그림자로부터 플레이어들을 보호하고자 합니다. 출롱은 전투 지역에 태양 광선을 소환하며, 그 안에 선 플레이어는 공포의 그림자에 면역이 됩니다. 태양 광선으로 보호되는 지역은 그 안에 선 플레이어의 수가 늘어나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작아집니다.







    ▷ 밤의 어둠 (영웅 모드 추가)

    밤의 어둠이 무작위 지역에 나타나, 가장 가까운 태양 광선을 향해 움직입니다. 태양 광선은 밤의 어둠과 닿으면 사라집니다.








    ▣ 낮

    낮 동안에는 출롱이 샤의 타락과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플레이어는 낮 동안 출롱을 치유하고 도울 수 있습니다. 낮에 출롱의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면 샤의 영향력이 영원히 사라집니다. 출롱의 기력이 100에 도달하면 샤가 그의 마음을 타락시켜 정원에 밤이 내립니다.



    ▷ 구체화된 공포






    샤가 출롱을 지배하기 위해 싸우는 동안, 구체화된 공포가 소환됩니다. 플레이어가 구체화된 공포를 파괴하면 피조물 5마리가 튀어 나옵니다.


    - 공포심

    구체화된 공포가 무작위 플레이어와 출롱에게 공포심을 시전합니다. 공포심은 플레이어에게는 10초 동안 1초마다 현재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입히고, 출롱에게는 10초 동안 2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섬뜩한 피조물






    플레이어들이 구체화된 공포를 파괴하면 섬뜩한 피조물이 나타납니다.


    - 섬뜩함

    섬뜩한 피조물은 섬뜩함으로 30미터 반경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14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겁에 질리게 합니다.



    ▷ 불안정한 샤






    불안정한 샤가 출롱을 둘러싸고 나타나 그를 향해 움직입니다. 불안정한 샤는 출롱에게 도달하면 엄청난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불안정한 화살

    불안정한 샤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암흑의 기운을 날려 26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한 화살은 불안정한 샤에게도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불안정

    불안정한 샤는 출롱에게 닿으면 12,00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며 사라집니다.


    ▷ 태양 숨결

    출롱이 전방 60도, 60미터 내에 태양의 기운을 내뿜어, 범위 안에 있는 샤에게 1,20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추가로 태양 숨결의 범위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햇살 목욕 효과를 남깁니다.







    - 햇살 목욕

    햇살의 따스함으로 플레이어는 최대 마나의 25%를 회복하고 6초 동안 치유량이 500%만큼 증가합니다.


    ▷ 낮의 빛 (영웅 모드 추가)

    무작위 지역에 낮의 빛이 생깁니다. 낮의 빛과 상호작용하면 6초 동안 치유량이 1,500%만큼 증가하고, 1초마다 마나를 회복합니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회복되는 마나량은 점점 증가하지만, 치유량은 점점 감소합니다.











    출롱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출롱은 밤과 낮 2개의 페이즈로 되어 있으며, 밤에는 출롱 딜에 주력을, 낮에는 출롱 힐에 주력을 해야 한다. 출롱은 밤 페이즈 때 어둠의 숨결 스킬을 사용하는데, 어둠의 숨결에 맞으면 30초 동안 받는 암흑 피해가 100% 증가한다. 어둠의 숨결에 의한 디버프가 중첩이 되기 때문에 최소한 2명의 탱커가 서로 번갈아가면서 어둠의 숨결을 맞아야 한다.

    낮 페이즈에는 출롱을 유저가 힐해야 하는데, 예전 얼음왕관 성채의 발리스리아 드림워커를 생각하면 된다. 낮 페이즈에 증가되는 출롱의 체력만큼 밤 페이즈에서 등장하는 출롱의 체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낮 페이즈에 최대한 많은 힐을 해야 한다. 따라서 힐러를 3힐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만약, 딜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1탱, 6딜, 3힐 구성으로 한다. 다만, 이 구성을 하게 되면 1페이즈에서 어둠의 숨결을 맞아줄 딜러가 필요하다. 죽음의 기사, 야성 드루이드와 같이 도발 스킬과 생존기가 있는 직업이 어둠의 숨결 직전에 도발을 사용한 후 생존기를 쓰고 숨결만 대신 맞아주면 된다.


    ▣ 공격대 구성

    탱커 : 1~2명(10인) / 2명(25인) -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딜러 : 5~6명(10인) / 16~17명(25인) - 근접 및 원거리 딜러

    힐러 : 2~3명(10인) / 6~7명(25인) - 일반적인 힐러 구성









    공략 특이사항

    ▣ 밤

    ◆ 등장하자마자 처리한다. 밤의 어둠 (영웅 모드 추가)

    영웅 모드에서는 주기적으로 밤의 어둠이 나타나 태양 광선을 향해 이동한다. 밤의 어둠이 태양 광선에 닿으면 태양 광선이 사라지게 된다. 태양 광선이 사라지면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를 지울 수 없기 때문에 공포의 그림자 중첩 데미지가 높아지게 되고, 공대 전체가 위험해지게 된다. 또한, 밤의 어둠이 태양 광선에 닿을 경우 터지면서 피해를 준다. 따라서 태양 광선이 사라지는 것도 방지하고 공대가 피해도 입지 않도록 밤의 어둠을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밤의 어둠은 무작위 지역에서 나타나며, 무작위 지역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태양 광선 바로 옆에서 등장할 수도 있다.
    밤의 어둠에게는 기절이나 밀쳐내기 등의 효과가 모두 적용되므로 태양 광선에 가까운 밤의 어둠은 드루이드의 태풍이나 주술사의 천둥 폭풍 등을 이용해 밀쳐내거나 각종 기절 스킬을 이용해 움직임을 정지시킨다음 빠르게 처리하면 된다.





    ▲ 태양 광선을 향해 이동하는 밤의 어둠




    ◆ 바닥은 언제나 피하자! 악몽

    출롱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지름 16미터 짜리의 보라색 원을 만든다. 이 보라색 원 안에 있게 되면 3초 동안 공포에 걸리게 되고 암흑 피해를 받게 된다. 악몽은 생성되고 발동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바닥에 보라색 원이 등장한다면 바로 벗어나도록 하자.





    ▲ 바닥은 언제나 피해야 하는 법! 보라색 바닥이 보이면 피하자




    ◆ 공포의 그림자는 태양 광선으로 제거

    밤 페이즈에서 모든 플레이어는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를 받게 된다. 공포의 그림자에 걸리면 암흑 피해를 입고, 공포의 그림자에 의해 입는 피해가 10% 증가하며, 효과가 중첩된다.





    ▲ 중첩될 수록 피해가 커지는 공포의 그림자



    공포의 그림자를 지우지 않으면 효과가 중첩되어 결국 사망하게 된다.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는 밤 페이즈가 끝날 때까지 지속되며, 플레이어의 해제 스킬로는 해제할 수 없다. 대신 다른 방법으로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를 지울 수 있다.





    ▲ 공포의 그림자를 지우는 태양 광선



    출롱은 임의의 장소에 태양 광선을 소환하는데, 태양 광선 안에 들어가면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를 지울 수 있다. 태양 광선 안에서 오래 있을 필요는 없으며, 1초 정도만 있다 나오면 된다. 다만 주의할 점은 태양 광선 안에 사람이 많을수록 태양 광선의 크기가 작아져서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를 해제하기 어렵게 되므로 플레이어는 태양 광선에 머무르지 말고 공포의 그림자만 지우고 다시 나가야 한다.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가 8~9중첩일 때 태양 광선에 들어가 디버프를 지우고, 10중첩을 넘기지 않도록 한다.





    ▲ 공포의 그림자 8~9중첩이면 태양 광선을 향해 고고고!





    ▣ 낮

    ◆ 치유량 증가량이 무려 1,500%! 낮의 빛 (영웅 모드 추가)

    낮 페이즈에 무작위 지역에 낮의 빛이 생긴다. 낮의 빛과 상호작용하면 6초 동안 치유량이 1,500%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낮 페이즈에서 출롱 체력을 회복하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단일 힐 효과가 좋은 신기나 사제가 받고 출롱을 힐 하는 것이 제일 좋다.





    ▲ 치유량이 1500% 증가! 클릭하면 된다.




    ◆ 무조건 해제! 공포심

    낮 페이즈가 되면 출롱은 플레이어에게 우호적으로 바뀌고, 플레이어는 출롱을 치유하고 샤의 타락으로부터 출롱을 지켜야 한다.





    ▲ 황금빛 용으로 변하는 낮 페이즈



    낮 페이즈에 구체화된 공포가 등장해 출롱과 플레이어에게 공포심 디버프를 건다. 공포심에 걸리면 플레이어는 10초 동안 1초마다 현재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입고, 출롱은 10초 동안 2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는다.





    ▲ 반드시 해제해야 하는 공포심



    낮 페이즈에 치유한 체력만큼 밤 페이즈에 출롱의 체력이 감소되어 나타나므로 낮 페이즈에서 출롱의 체력은 최대한 회복해야 하는데, 공포심에 걸리면 출롱의 최대 생명력의 5%씩 감소되기 때문에 광폭화 시간 안에 처리하기 어렵게 된다. 따라서 공포심 디버프는 최대한 빠르게 단 한 틱도 보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칼같이 해제해야 한다.

    공포심 디버프는 모든 마법 해제 스킬로 해제가 가능하며, 2초마다 한번씩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공포심 디버프가 생기자마자 해제하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공포심 디버프를 해제하기에 가장 좋은 스킬은 사제의 대규모 무효화이다. 공대에 사제가 있다면 바로 대규모 무효화를 써서 출롱과 플레이어를 함께 해제하면 된다. 만약 사제가 없다면 마법 해제가 가능한 직업이 하나씩 해제를 해야 하는데, 이때 가장 최우선으로 해제를 해야할 대상은 출롱이다. 출롱을 가장 먼저 해제하고 다른 플레이어를 차례차례 해제하면 된다.





    ▲ 공포심은 스킬을 이용해 빠르게 해제한다.




    ◆ 치유량 500% 증가! 출롱의 브레스를 맞아라

    2페이즈에 출롱은 전방에 브레스를 뿜어 샤에게는 엄청난 피해를 주고 8초간 기절시키며, 플레이어에게는 햇살 목욕이라는 버프를 건다.





    햇살 목욕 버프를 받으면 플레이어는 최대 마나의 25%가 회복되고, 6초간 치유량이 500% 증가한다. 이 버프를 이용해서 출롱의 체력을 최대한 회복시켜야 한다.

    출롱이 전방으로 브레스를 쏠 때에는 힐러뿐 아니라 힐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딜러도 같이 브레스를 맞아야 한다. 2페이즈의 목표는 최대한 많이 출롱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딜러도 햇살 목욕 버프를 받아서 출롱 힐을 위주로 플레이해야 한다. 치유량 500% 증가 효과 때문에 하이브리드 딜러도 출롱의 체력을 상당부분 회복시킬 수 있다.





    ▲ 금빛 브레스를 맞으면 치유량이 500%!




    ◆ 다가오지마! 불안정한 샤

    2페이즈가 되면 불안정한 샤가 출롱을 둘러싸고 먼거리에서 나타나 출롱을 향해 이동한다. 불안정한 샤가 출롱에게 닿으면 1,200만의 피해를 주기 때문에 절대로 불안정한 샤가 출롱에게 닿게 두면 안 된다.

    불안정한 샤가 등장하면 딜러들(근딜, 원딜 모두)은 각자 구역을 나눈 후 자신의 구역에 있는 불안정한 샤를 모두 처리해야 하며, 이때, 근접 딜러들도 여유가 되면 불안정한 샤를 같이 처리해주는 것이 좋다.





    ▲ 슬금슬금 다가오는 불안정한 샤는 멀리서 처리하자






    출롱 세부 공략





    기본 진형

    출롱과의 전투는 출롱의 체력을 감소시켜야 하는 밤 페이즈와 출롱의 체력을 회복시켜야 하는 낮 페이즈로 구분된다.









    ▲ 밤(상)과 낮(하)로 구분되는 전투



    밤 페이즈에서 출롱은 자신의 정면에 피해를 주는 브레스를 쏘기 때문에 탱커는 출롱의 얼굴이 공대 본진을 향하지 않도록 탱킹을 해야 한다. 탱커를 제외한 나머지는 출롱의 뒤에 자리를 잡는데, 이 때 원거리와 힐러는 외부에서 산개해야 한다. 그 이유는 악몽을 피하기 위해서인데, 악몽이 생기면 8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가 모두 공포에 걸리고 암흑 피해를 받기 때문이다.





    ▲ 밤 페이즈 기본 진형



    영웅 모드에서는 외부 쫄 처리를 위해 모든 딜러가 기본적으로 외부에 있어야 한다. 구체화된 공포를 처리할 때만 근접 딜러가 내부로 움직여 구체화된 공포를 처리하고, 다시 외부로 나가 원딜과 함께 불안정한 샤를 처리한다. 탱커와 힐러는 2페이즈가 끝날 때까지 내부에서 뭉쳐서 출롱이 쏘는 브레스를 맞고 햇살 목욕 버프를 받는다.





    ▲ 구체화된 공포 처리시 진형



    영웅 모드에서 구체화된 공포가 쓰는 공포심 디버프는 출롱의 체력을 2초마다 5%씩 감소시키기 때문에 공포심이 시전되자마자 바로 디버프를 지워서 공포심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딜, 힐이 밀려서 광폭화를 볼 가능성이 높다. 구체화된 공포 처리시에 뭉쳐 있으면 사제의 대규모 무효화 한 번으로 출롱과 공대의 공포심을 동시에 해제할 수 있어서 해제로 인한 딜, 힐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만약, 사제가 없어서 개별로 공포심을 해제한다 하더라고 뭉쳐있으면 광역 힐을 이용해 공대와 출롱의 체력을 쉽게 채울 수 있어 유용하다.

    2페이즈에서 원딜과 함께 근딜도 본진에 뭉쳐있지 않고 외곽에서 불안정한 샤를 대비해야 한다. 불안정한 샤는 외곽에서 등장해 출롱을 목표로 움직이는데, 불안정한 샤가 출롱에게 닿으면 영웅 모드에서는 1마리당 1,200만의 피해를 출롱에게 주기 때문에 절대로 불안정한 샤가 출롱에 닿으면 안 된다.





    ▲ 낮 페이즈 기본 진형










    출롱 전투의 흐름






    출롱과 전투를 시작하면 밤 페이즈부터 시작하고 그 이후 밤과 낮 페이즈를 번갈아가면서 전투를 하게 된다. 출롱의 밤과 낮 페이즈는 서로 체력을 공유한다. 만약 밤 페이즈에 출롱의 체력을 100%에서 70%를 만들었다면 다음 낮 페이즈에 출롱은 30%의 체력을 가지고 시작한다. 낮 페이즈에 출롱의 체력을 30%에서 60%를 만들었다면 다음 밤 페이즈에서 출롱은 40%의 체력을 가지고 시작한다. 그래서 출롱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밤 페이즈에 출롱의 체력을 0으로 만들거나 낮 페이즈에 출롱의 체력을 100%로 만들면 된다.

    첫번째 밤 페이즈를 포함해 3번째 밤 페이즈가 되고 5초 정도가 지나면 광폭화 시간이 되어 공대가 전멸하게 된다. 따라서 두번째 낮 페이즈까지 출롱을 처리해야 한다.



    ▶ 밤




    ▲ 밤 페이즈 기본 진형



    처음 전투를 시작하면 밤 페이즈부터 시작하게 된다. 전투가 시작되면 메인 탱커는 출롱의 정면에서 탱킹을 하고, 보조 탱커와 공대 본진은 출롱의 뒤에서 진형을 잡는다.

    출롱은 전방 30도 범위에 어둠의 숨결을 쏘는데, 어둠의 숨결에 맞으면 40만이 넘는 암흑 피해를 입고, 30초간 받는 암흑 피해가 100% 증가한다. 게다가 어둠의 숨결로 인한 받는 암흑 피해 증가 효과는 중첩되기 때문에 탱커 한 명이 계속 맞게 되면 2~3중첩 때 탱커가 급사하게 된다. 따라서 출롱이 어둠의 숨결을 메인 탱커에게 쏘면 보조 탱커와 메인 탱커는 서로 탱 교대를 해서 받는 암흑 피해 증가 효과가 중첩되지 않게 해야 한다. 받는 암흑 피해 증가 효과는 30초간 지속되므로 30초가 지나 메인 탱커의 어둠의 숨결 디버프가 사라지면 보조 탱커가 어둠의 숨결을 맞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메인 탱커와 보조 탱커가 교대를 한다.





    ▲ 어둠의 숨결



    출롱은 임의의 장소에 태양 광선을 만들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를 걸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힌다. 태양 광선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른 장소에 새로 생성된다.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는 중첩이 되고, 중첩이 될수록 공포의 그림자로 받는 피해가 계속 증가하기 때문에 태양 광선을 이용해 공포의 그림자를 해제해야 한다.





    ▲ 태양 광선을 이용해 디버프를 지운다.



    태양 광선의 범위 안에서 1초 정도 서 있기만 하면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디버프 해제는 별로 어렵지 않다. 다만 이때 주의할 점이 있다. 태양 광선 안에 있으면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가 걸리지 않는데, 그렇다고 태양 광선안에 많은 수의 공대원이 서있게 되면 태양 광선의 크기가 점점 작아지게 되서 새로운 태양 광선이 등장하기 전까지 공포의 그림자를 해제할 수 없어 공대가 위기에 처하게 된다.

    그러므로 태양 광선은 공포의 그림자를 지우기 위해 잠깐 머무르는 정도로 사용해야 공포의 그림자를 안전하게 해제할 수 있다.





    ▲ 태양 광선을 통과해 지나가기만 해도 디버프는 지워진다.



    탱커도 공포의 그림자에 걸리기 때문에 만약 메인 탱커가 공포의 그림자에 걸렸다면 어둠의 숨결을 맞고 보조 탱커와 교대한 후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를 지우도록 하자. 만약 출롱을 탱킹하면서 태양 광선으로 이동한다면 다른 공대원들이 모두 어둠의 숨결을 맞을 위험이 있다. 보조 탱커 역시 자신이 출롱 탱킹 중에 공포의 그림자에 걸렸다면 어둠의 숨결을 맞은 후 메인 탱커와 교대를 하고 디버프를 지우자.













    ▲ 탱커의 공포의 그림자 로테이션



    영웅 모드에서는 밤 페이즈에 밤의 어둠이 등장한다. 밤의 어둠은 무작위 지역에서 등장해 가까운 태양 광선을 향해 움직이며, 밤의 어둠이 태양 광선에 닿게 되면 공대 전체에 피해를 주면서 폭발하고, 태양 광선은 사라지게 된다. 태양 광선은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를 지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밤의 어둠 처리가 매우 중요하다.





    ▲ 태양 광선을 향해 가는 밤의 어둠.



    밤 페이즈에서 태양 광선은 4번 보는데, 4개의 태양 광선을 밤의 어둠으로부터 모두 지키려하면 딜이 부족해지게 된다. 따라서 4개의 태양 광선 중 2개만 지키고 나머지는 밤의 어둠이 없애도록 두고 출롱 딜에 주력해야 한다.

    첫번째 태양 광선이 등장하고 밤의 어둠이 나타나면 태양 광선에 가까운 밤의 어둠만 빠르게 처리한다. 그 후 악몽을 본 다음 공대원 전원이 모두 태양 광선에 들어가 디버프를 지운다. 그리고 밤의 어둠이 태양 광선에 닿도록 둔다. 이렇게 되면 두번째 태양 광선이 나오기 전까지 중첩으로 인한 피해와 밤의 어둠 폭발로 인한 피해를 힐과 공대 생존기로 버텨야 하는데, 이 때 술사의 인도력, 치유의 토템, 공생 효과를 받은 암흑 사제와 드루이드의 평온 등이 매우 유용하다.

    두번째와 세번째 태양 광선이 등장할 땐 모든 밤의 어둠을 처리해 공포의 그림자로 인한 힐러의 부담을 줄여준다. 밤의 어둠은 무작위 지역에 등장하기 때문에 태양 광선에 매우 가깝게 등장할 수 있는데, 상태 이상 효과가 모두 먹히므로 밤의 어둠을 기절시키고 처리해도 되고, 드루이드의 태풍이나 주술사의 천둥 폭풍 등의 스킬로 뒤로 밀쳐내고 처리해도 된다.





    ▲ 밤의 어둠은 태양 광선에 닿기 전에 처리해야 한다.



    4번째 태양 광선이 등장하면 밤의 어둠이 터트리도록 두고 모든 공대원은 출롱을 극딜한다.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는 낮 페이즈가 되면 사라지므로 4번째 태양 광선을 폭파시키고 조금만 버티면 낮페이즈로 들어가기 때문에 공대 힐에 조금만 집중한다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출롱은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악몽을 사용하는데, 악몽은 넓은 원 모양으로 원 안에 있는 플레이어는 모두 3초간 공포에 걸리게 된다. 악몽은 나타나고 나서 발동까지 1.5초 정도의 시간이 걸리므로 악몽이 나타난 후 즉시 그 지역을 벗어나면 악몽에 당하지 않는다.





    ▲ 악몽은 범위는 보라색으로 표시되니 즉시 벗어나자



    태양 광선은 공포의 그림자에만 영향을 주기 때문에 태양 광선 안에 있더라도 악몽에 걸리면 똑같이 공포에 걸리게 된다. 따라서 최대한 태양 광선 주위에 악몽을 깔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출롱의 기력이 스스로 차오르게 되는데, 기력이 100이 되면 낮 페이즈로 넘어간다.




    ▶ 낮

    낮 페이즈의 최우선 목표는 출롱의 체력 회복이다. 낮 페이즈에서 공대의 힐이 부족한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공대의 힐러는 공대원의 힐보다 출롱의 힐에 신경써야 된다.

    낮 페이즈가 되면 모든 공대원은 출롱의 정면에서 뭉쳐서 진형을 구축하고 전투를 진행한다. 뭉쳐있어야 출롱이 쏘는 태양 숨결 브레스를 모든 공대원이 받고 햇살 목욕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첫 구체화된 공포를 처리한 이후 출롱의 정면에는 탱커와 힐러만 남고 딜러는 모두 외부로 나가 불안정한 샤를 처리한다.





    ▲ 낮 페이즈 기본 진형





    ▲ 구체화된 공포 처리시의 진형



    햇살 목욕 버프를 받으면 치유량이 500% 증가하므로 이때 모든 힐을 출롱에 집중해야 한다. 햇살 목욕 버프가 지속되는 6초간은 치유량 500% 증가 버프 때문에 하이브리드 딜러의 힐량도 상당한 수준이므로 힐러가 아니더라도 힐이 가능한 클래스는 출롱에게 힐을 넣는 것이 좋다.








    ▲ 태양 숨결



    영웅 모드에서는 낮 페이즈에 낮의 빛이 등장한다. 낮의 빛은 무작위 지역에 생성되는데, 플레이어가 낮의 빛에 상호작용하면 상호작용한 플레이어는 6초 동안 치유량이 1500%가 증가하고 1초마다 마나를 회복하게 된다. 낮의 빛은 햇살 목욕 버프보다 치유량 증가 효과가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일 힐 성능이 좋은 신성 기사나 신성 사제가 받고 출롱 힐에 집중하는 것이 제일 좋다.





    ▲ 낮의 빛은 신성 기사 같이 단일 힐 능력이 좋은 직업이 받는게 좋다.



    낮 페이즈가 되면 바로 구체화된 공포가 소환되어 나온다. 구체화된 공포는 소환된 후 약 5초 뒤에 공포심을 시전해 출롱과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디버프를 걸어 10초 동안 피해를 입힌다. 특히 출롱에게는 출롱의 최대 생명력에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데, 디버프를 그대로 두면 출롱의 최대 체력의 25%가 감소하게 된다. 따라서 구체화된 공포가 공포심을 시전하면 빠르게 공포심 디버프를 해제해 출롱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





    ▲ 구체화된 공포



    공포심 디버프는 마법 효과로 마법 해제가 가능한 직업이면 어떤 직업이든지 해제가 가능하다. 이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은 사제의 대규모 무효화로서 낮 페이즈에서는 모든 공대원이 출롱에 뭉쳐있기 때문에 대규모 무효화 한 번에 공대와 출롱의 디버프가 모두 해제된다. 한 번에 모든 디버프가 해제되기 때문에 해제 시간에 따른 딜과 힐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따라서 출롱과 전투를 한다면 사제를 최소 1명은 데려가는 것이 좋다.

    사제가 없다면 마법 해제가 가능한 직업들이 개별적으로 마법 해제를 해야 한다. 최우선으로 출롱을 해제하고, 플레이어를 해제하면 된다.





    ▲ 공포심은 빠르게 해제




    구체화된 공포를 처치하면 5마리의 섬뜩한 피조물이 등장한다. 섬뜩한 피조물은 출롱의 브레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출롱의 브레스는 샤에게 120만의 피해를 주는데, 영웅 모드의 섬뜩한 피조물은 체력이 일반 모드보다 많아서 일반과 달리 출롱의 브레스만으로는 죽이기 힘들다. 따라서 섬뜩한 피조물을 전담으로 처리할 딜러가 있는 것이 좋다. 광역딜이 좋은 사냥꾼이나 마법사가 담당하는 것이 좋으며, 이 중 마법사는 담당이 아니더라도 서리 고리와 같은 스킬을 사용해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출롱이 브레스를 사용할 땐 전담 딜러가 처리하고, 브레스 타이밍이 아닐 땐 다른 딜러들이 섬뜩한 피조물 처리를 도와줘야 한다.





    ▲ 섬뜩한 피조물은 출롱의 정면으로 끌고가 브레스의 도움을 받자




    낮 페이즈 전투가 지속되는 동안 불안정한 샤가 외곽에서 등장해 출롱을 향해 전진한다. 불안정한 샤가 출롱에게 닿으면 1,200만의 데미지를 주므로 딜러들은 각자 구역을 설정해 불안정한 샤가 등장하는 타이밍에는 불안정한 샤를 처리해야 한다.





    ▲ 불안정한 샤는 빠르게 처리한다.






    ▣ 밤 페이즈 역할별 주의 사항

  • 탱커
     - 어둠의 숨결을 맞으면 탱커끼리 교대할 것.
     - 탱킹 중일 때 공포의 그림자를 지우러 갈 때는 어둠의 숨결을 보고 다른 탱과 교대 후 갈 것.
     - 악몽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을 것.
     - 태양 광선 안에서 머무르지 말 것.

  • 힐러
     - 공포의 그림자 10 중첩을 넘기지 말고 지울 것.
     - 악몽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을 것.
     - 태양 광선 안에서 머무르지 말 것.

  • 딜러
     - 공포의 그림자 10 중첩을 넘기지 말고 지울 것.
     - 악몽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을 것.
     - 태양 광선 안에서 머무르지 말 것.



  • ▣ 낮 페이즈 역할별 주의 사항

  • 탱커
     - 구체화된 공포가 등장하면 출롱의 정면에서 탱킹할 것.
     - 섬뜩한 피조물이 등장하면 탱킹할 것.

  • 힐러
     - 힐의 우선 순위는 출롱 - 공대원 순.
     - 공포심은 빠르게 해제할 것.
     - 사제라면 대규모 무효화를 공포심 직후 바로 사용할 것.
     - 태양 숨결을 맞은 후 6초간 무조건 출롱에 힐을 집중할 것.
     - 낮의 빛은 신기나 사제가 우선으로 먹고, 여의치 않으면 가까운 힐러가 먹을 것.

  • 딜러
     - 공포심은 빠르게 해제할 것.
     - 사제라면 대규모 무효화를 공포심 직후 바로 사용할 것.
     - 힐이 가능하다면 태양 숨결을 맞은 후 6초간 출롱에게 힐을 할 것.
     - 불안정한 샤를 확실하게 처리할 것.







  • 역할별 공략 간단 정리





    주요 전멸 포인트

    ▶ 밤 페이즈

  • 공포의 그림자 중첩으로 인한 사망

    이 경우는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가 너무 많이 쌓여서 발생하는 문제다.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가 중첩될 때마다 공포의 그림자에 의한 피해가 10%씩 증가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쌓이게 되면 힐로 버티지 못하고 죽게 된다.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가 8~9 중첩이 되면 태양 광선을 이용해 디버프를 지우면 된다. 다만 영웅 모드의 경우 태양 광선이 밤의 어둠 처리 때문에 전략적으로 태양 광선을 없애는 경우가 있다. 이 때에는 드루이드의 평온, 주술사의 치유의 토템, 고대의 인도력 등 비교적 재사용 시간이 짧은 공대 생존기를 이용해서 버텨야 한다.





    ▲ 9중첩 이상 되면 태양 광선을 이용해 빠르게 없애자




  • 태양 광선이 사라질 때

    태양 광선은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를 지워주는 매우 중요한 공간이다. 영웅 모드에서 태양 광선이 사라지는 경우는 2가지 인데, 하나는 태양 광선 안에 플레이어가 많이 들어가서 태양 광선의 크기가 점점 줄어들어 사라지게 되는 경우와 밤의 어둠이 태양 광선에 닿아서 태양 광선을 없애는 경우이다.

    첫번째 경우는 플레이어가 태양 광선 안에 머무르지 않고 공포의 그림자 디버프만 지우고 바로 태양 광선에서 나오면 해결할 수 있다.





    ▲ 태양 광선을 스쳐지나가기만 해도 디버프가 사라진다.



    영웅 모드에서 일반적으로 태양 광선을 4번 보면 낮 페이즈로 넘어가게 된다. 영웅 모드에서는 밤 페이즈의 딜이 부족해서 광폭을 보는 경우가 많으므로 최대한 출롱의 체력을 감소시켜야 한다. 그래서 일부러 밤의 어둠을 처리하지 않고 태양 광선을 없애는 경우가 있다. 이 때에는 드루이드의 평온, 주술사의 치유의 토템, 고대의 인도력 등 비교적 재사용 시간이 짧은 공대 생존기를 이용해서 버텨야 한다.



    ▶ 낮 페이즈

  • 출롱의 체력 회복이 되지 않는 경우

    낮 페이즈에 등장하는 구체화된 공포의 공포심을 제 때 해제하지 않으면 출롱은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게 된다. 따라서 플레이어가 아무리 체력을 회복해도 체력이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 따라서 구체화된 공포가 공포심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바로 출롱이 공포심으로 인해 피해를 입기 전에 공포심을 해제해야 한다. 공포심은 2초마다 피해를 주므로 공포심 디버프가 걸리자마자 해제하면 출롱은 전혀 피해를 입지 않게 된다.

    또한, 외곽에서 등장하는 10마리 내외로 등장하는 불안정한 샤가 출롱에 닿으면 1마리당 1,200만의 피해를 주므로 공대의 딜러들은 불안정한 샤가 출롱에게 닿지 못하도록 미리 자리를 잡고 처리 해야 한다.





    ▲ 공포심은 빠르게 해제





    ▲ 불안정한 샤는 원거리가 빠르게 처리한다.










  • 탱커

  • 어둠의 숨결을 맞으면 탱커끼리 교대할 것.
  • 탱킹 중일 때 공포의 그림자를 지우러 갈 때는 어둠의 숨결을 보고 다른 탱과 교대 후 갈 것.
  • 악몽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을 것.
  • 태양 광선 안에서 머무르지 말 것.
  • 구체화된 공포가 등장하면 출롱의 정면에서 탱킹할 것.
  • 섬뜩한 피조물이 등장하면 탱킹할 것.









  • 힐러

  • 공포의 그림자 10 중첩을 넘기지 말고 지울 것.
  • 악몽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을 것.
  • 태양 광선 안에서 머무르지 말 것.
  • 힐의 우선 순위는 출롱 > 공대원.
  • 공포심은 빠르게 해제할 것.
  • 사제라면 대규모 무효화를 공포심 직후 바로 사용할 것.
  • 태양 숨결을 맞은 후 6초간 무조건 출롱에 힐을 집중할 것.









  • 딜러

  • 공포의 그림자 10 중첩을 넘기지 말고 지울 것.
  • 악몽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을 것.
  • 태양 광선 안에서 머무르지 말 것.
  • 공포심은 빠르게 해제할 것.
  • 사제라면 대규모 무효화를 공포심 직후 바로 사용할 것.
  • 태양 숨결을 맞은 후 6초간 무조건 출롱에 힐을 집중할 것.
  • 불안정한 샤를 처리할 것.








  • 출롱 아이템 드랍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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