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새로운 콘텐츠 접근 방식 적용! 와우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공개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26개 |




2023 블리즈컨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신규 시즌 디스커버리(한국명 : 발견의 시즌)를 발표하고, 관련 정보와 함께 레이드 보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지형의 지역과 신규 NPC들의 모습이 담겨있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발견의 시즌이 선사하는 새로운 모험에서 플레이어는 클래식 던전과 야외 플레이어 간 전투 이벤트는 물론 특별한 룬 시스템을 통해 새로이 얻은 능력을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인데, 신규 시즌에 대한 주요 콘텐츠는 다음과 같다.

▣ 가능성의 세계
아제로스 전역에는 특별한 룬이 숨겨져 있다. 이 룬을 발견하면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일찍이 WoW 클래식에서 사용이 불가능했던 능력도 다루는 게 가능해진다. 찾기 쉬운 곳에 있는 룬도 있는 반면, 숨겨져 있거나 획득에 협동이 필요한 룬도 있다.

▣ 자유로운 실험
플레이어는 룬 각인술을 통해 원하는 대로 능력을 부여하거나 제거할 수 있다. 색다른 빌드를 실험해 보면서 진정으로 독특한 플레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셈이다.

▣ 새로운 최상위 콘텐츠 접근 방식
발견의 시즌은 25 레벨 상한에서 시작하며 점진적으로 상승해 발전하는 최고 레벨 콘텐츠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레벨 구간에 따라 새로운 능력을 얻는 만큼, 변화무쌍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 클래식 던전의 재해석
각 단계의 레벨 상한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그 시작은 바로 25 레벨 검은심연 나락 10인 공격대이다. 기존에는 5인 던전이었지만, 우두머리 재설계를 통해 개편되어 플레이어의 빌드를 시험하는 고난이도 콘텐츠로 탈바꿈하였다.

▣ 다른 플레이어와의 대결
다른 사람을 상대로 빌드와 실력을 시험하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해 잿빛 골짜기에서 야외 플레이어 간 전투(PvP)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명예 시스템과 전장은 출시 당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시즌은 별도의 테스트 없이 11월 30일 즉시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디스커버리 시즌에 선보일 콘텐츠에 관한 모든 내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관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