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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 좋아하는 탱글탱글한 아저씨 'Kur쿠르'
교육부 2019년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 장래희망에 크리에이터(BJ, 스트리머, 유튜버 등)가 3위인 시대다. 장래희망 크리에이터는 의사(4위)보다 초등학생이 선망하는 직업이 됐다. 장래희망을 선택한 초등학생 약 50%는 '내가 좋아하는 일이라서', 20%는 '내가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 전업 크리에이터를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가볍게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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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TL과 프로젝트E, 하나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서로 다른 이야기"
엔씨는 지난 2월 개발 중인 신작 게임 5종의 티저 영상을 공개해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다양한 장르의 신작 개발 현황을 소개하며 신규 IP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엔씨가 이번에는 TL(Throne and Liberty)과 프로젝트E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2022년 하반기 글로벌 동시 출시 예정인 TL은 콘솔과 PC 플랫폼을 목표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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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윤명진 "던파 모바일, 액션과 성장의 재미 완벽구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매력에 빠져 네오플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이후 오로지 던파 IP 개발에만 몸담았던 윤명진 이사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로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 윤명진 총괄 디렉터는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던파 개발 디렉터로 활약했다. 매년 개최되는 이용자 축제인 '던파 페스티벌' 무대에 직접 오르는 등 이용자들과 소통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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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 남자, 게임에 진심이다
배우 이준혁. 드라마나 영화를 멀리하지 않았다면 언제고 스크린에서 한 번은 봤을 배우다. 탄탄한 필모그라피와 15년이라는 연기 경력 덕분에 영상물에 딱히 관심이 없었다 해도 한 번쯤은 스치듯 봤을 얼굴이지만, 사실 게이머들 사이에서 크게 알려진 이름은 아니다. 김희철이나 은지원, 심형탁처럼 방송을 통해 게임과 관련한 이미지를 쌓은 적은 없으니 말이다. 하지...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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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별이되어라2 "진심을 다해 만든 게임"
8년, 7명의 인원으로 시작한 플린트의 별이되어라가 유저들과 함께 해 온 기간이다. 몇 달 만에 사라지는 게임도 수두룩한 모바일 시장에서 8년이라는 시간은 생각보다 정말 길다. 하지만 별이되어라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꾸준히, 묵묵하게 버텨왔다. 그리고 정확히 1년 전인 21년 3월, 플린트가 신작을 발표했다. 다른 IP도 아닌 ‘별이되어라’의 정식 후속작,...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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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판 오리진, 잭이 가랜드가 된다는 걸 미리 밝힌 이유는?
스퀘어에닉스가 코에이 테크모의 팀 닌자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스트레인저 오브 파라다이스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은 본편과는 사뭇 다른 외전이다. 턴제 RPG가 근본이었던 시리즈에서 시대가 갈수록 MMORPG, 액션을 가미한 SRPG 등 여러 시도를 해오긴 했지만, 캐릭터를 육성하고 장비를 맞춰서 상성과 패턴을 공략하는 JRPG의 근본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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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웹소설 작가 박태석이 게임을 만드는 이유
게임 판타지 소설 테이밍 마스터의 박태석은 일찌감치 판타지 소설을 선보이며 작가로 이름을 알렸다. 그렇게 여러 작품으로 소설가였던 그는 테이밍 마스터를 직접 게임으로 만들며 개발자가 되었다. 아니, 그저 개발자'가' 됐다기보다는 개발자'도' 됐달까. 스토리튠즈에서는 웹소설 지망생들의 꿈을 키우는 아카데미 강사이자 이사이고 여전히 소설가이며 스튜디오 기반 웹...
인터뷰 | 기자: 강승진,김수진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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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크래프톤 손잡은 5민랩, '스매시 레전드' 확 바꾼다
'스매시 레전드' 개발사 5민랩(대표 박문형)이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에 합류했다. 지난 2월 크래프톤은 5민랩 지분 전량을 538억 원에 매입했다. 크래프톤이 밝힌 이유는 '게임 개발 역량 확충'이다. 크래프톤이 5민랩 개발력을 인정한 셈이다. 5민랩은 2013년 창업한 게임 개발사다. 지난 9년 5민랩은 PC, 모바일, VR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양...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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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터널 리턴에 진심인 코스어와 직접 만나다
이터널 리턴을 서비스 중인 님블뉴런은 '이터널 리턴 코스프레 페스티벌(이하 이코페)'을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이코페는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캐릭터를 직접 코스프레 한 코스어 분들을 소개하고, 코스프레 사진과 함께 코스어분의 특별한 대회도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인터뷰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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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더 샌드박스 "코로나 이후에도 메타버스 이어질 것"
보르제 COO는 한국 정부에 P2E 산업을 설명할 의사가 있다. 그는 "P2E에 대해 조금 인식이 안 좋은 면이 있다"며 "여러 긍정적인 면을 한국 정부에 설명하고, 또 협업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한국은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에서 굉장한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 상황에서 TSB가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차기 메타버...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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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 "전략의 재미, P2E로 업그레이드"
조이시티의 신작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이하 크립토 컨플릭트)'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크립토 컨플릭트'는 원작 건쉽배틀이 가진 모바일 전략의 매력을 계승하는 한편, P2E라는 새로운 재미 요소를 더한 게 특징인 게임이다. P2E에 대한 여러 우려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의 반응은 나쁘지 않다. 미르4, 엑시 인피니티 등 여러 P2E...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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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언리얼 엔진으로 그래픽 일신, 날개를 강화한 '뮤 오리진3'
'뮤'는 지난 2015년 '뮤 오리진'이라는 이름으로 성공적으로 모바일 시장에 안착했다. 2014년 12월 중국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전민기적MU'는 당시 '도탑전기'의 아성에 도전할 수 있을 만큼 거대한 성과를 이룬 다크호스로 평가받았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한국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이며, 뮤 오리진, 그리고 뮤 오리진2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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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히트2, 바로 공성전 나온다"
넷게임즈와 넥슨이 다시 '히트' IP를 선보인다. 두 게임사에게 '히트' IP는 각별하다. 넥슨은 '히트'를 통해 처음으로 구글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넷게임즈는 첫 게임으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았다. '히트'는 좋은 성과를 냈으나 아쉬움도 남겼다. 넷게임즈로서는 세계관 구축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첫 모바일 게임이란 경험 부족으로 장기 서비스 계...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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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문명'의 아버지, 시드 마이어(Sidney K. Meier)
Q. 처음 '문명' 시리즈를 만들었을 때, 이 시리즈가 30주년을 맞이할 것이라 생각했었나요? 나아가, 30년 동안 프렌차이즈를 유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 처음 마이크로프로즈(MicroProse)에서 문명 시리즈의 개발을 시작했을 때, 저희 팀의 인원은 겨우 4~5명 정도였어요. 당시 마이크로프로즈에서는 '탑건(Top Gun)'이라는 게임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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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기몹 "콘솔 액션 게임하면 떠오르는 회사가 되겠다"
대형 콘솔 개발사가 주류로 자리 잡은 외국과 달리 국내는 콘솔 개발사를 찾기 어려운 편이다. 국내는 콘솔 게임보다 PC 온라인 게임 위주로 시장이 커지면서 생긴 결과다. 이후 온라인 게임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흘러가는 듯했지만, 모바일 게임 시장이 포화 상태에 접어들면서 다시금 PC, 그리고 좀처럼 시도하지 않았던 콘솔 게임으로 확장이 이뤄지고 있다. 이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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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장현국 대표, "GDC에서 미르4로 블록체인 게임 가능성 알릴 것"
위메이드는 오늘(16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 4분기 및 2021년 연간 실적 발표 이후 위메이드의 사업 결과 및 방향에 대한 부연 설명을 위한 것으로, 화상회의 및 유튜브를 통해서 라이브로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참석, 기자들의 질의응답에 답변했다. 장현국 대표는 시작에 앞서 "실적 발표 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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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둠땅 연출에 만족, 다양한 콘텐츠 즐길 수 있도록 항상 고민 중"
"그래도 와우인데 또 속아 보련다"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와우의 전성기가 다시 찾아올까'란 질문에 대답하기 어려웠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다. 와우저라면 MS의 블리드 인수에 이어 진영 통합을 예고한 블리자드의 행보에 다시금 놓인 희망을 끈을 잡을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어둠땅까지 2개 확장팩이 지나가는 동안 이렇게까지 비판적인 피드백이 많았던 적은...
인터뷰 | 기자: 최은상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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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진영 통합은 보수적으로 접근" 이언과 사라가 말하는 9.2 영원의 끝
9.2 영원의 끝 출시까지 어느덧 일주일가량 남은 지금 유저들의 기대가 한껏 부푼 가운데, 게임 디렉터 이언 해지코스타스(Ion Hazzikostas)와 시니어 레벨 디자이너 사라 원스(Sara Wons)와의 공동 인터뷰가 진행됐다. 신규 지역 제레스 모르티스를 무대로 한 다양한 필드 콘텐츠와 11마리의 우두머리가 있는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가 추가되고 직업...
인터뷰 | 기자: 최은상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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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팀으로 가는 소울워커 "시즌2, 2025년 상반기까지 완결"
2017년부터 스마일게이트를 통해서 서비스를 진행하던 소울워커가 오는 2022년 3월 18일부터 스팀으로 이관, 개발사 라이언게임즈의 자체 서비스로 전환된다. 공지를 통해 양사가 퍼블리싱 계약 종료에 앞서 논의 끝에 개발사의 자체 서비스 의사를 존중, 계약 연장 없이 스팀으로 이관하게 되었다고 밝혀졌으나, 일부 유저들은 불안감을 표했다. 출시 이후 다소 부...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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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인간이 '가축'이 된 기묘한 세상
'비포 더 나이트'에서 플레이어는 토끼 인간들이 사는 마을의 애완인간 '리사'를 조작하게 됩니다. 자신의 주인인 앨리스를 부활시키기 위해 생명의 꽃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된 리사가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토끼 인간들의 눈을 피해 생명의 꽃을 따는 과정을 그리고 있죠. 글로 쓴다면 얼핏 코믹해 보이지만, 실제 게임에서의 모습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묘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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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Thanks to Korea. 국내 정착 1년, 시크릿랩이 한국을 선택한 이유
이제는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시크릿랩은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지 1년이 약간 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제품을 비롯하여 LCK 의자, 그리고 꾸준한 e스포츠 지원 및 협력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현재진행형입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게이밍 의자에 대한 인식이 썩 좋지 못하지만 시크릿랩 제품만큼은 기회가 되면 한번 써보고 싶다는 의견도 주류가 되고 있습니다. 시크릿랩은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에 어울리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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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FF14 최정해 PD, "2024년 팬페는 꼭 오프라인에서"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한국판 서비스를 운영하는 액토즈소프트는 12일, 오직 한국의 파판14 유저들을 위해 준비된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 행사를 본격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2일 하루만 진행되며, 별도의 등록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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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엘든 링은 프롬식 오픈월드의 완성”
더 게임 어워드 2020과 2021. 2년 연속 가장 기대되는 작품상(Most Anticipated Game)을 수상한 프롬 소프트웨어의 '엘든 링'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25일 정식 출시하는 '엘든 링'은 왕좌의 게임의 원작자로 유명한 조지 R.R. 마틴(GRRM)과 소울본 시리즈의 아버지 미야자키 히데타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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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람이 중심인' 클로버게임즈의 메타버스, #Me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 클로버 게임즈의 윤성국 대표는 메타버스 서비스인 #Me가 그렇게 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따뜻한 세계, 현실에서 접어야 했던 과거의 꿈을 이뤄나갈 수 있는 세계, 현실의 외로움을 풀어낼 수 있는 세계.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개발한 클로버 게임즈의 다음 선택은 독특하게도 게임에 가까운 '메타버스' 서비스입...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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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트라하 인피니티는 리니지라이크인가요?" 개발팀에게 직접 묻다
모아이게임즈가 2월 9일 출시하는 '트라하 인피니티'는 2019년 출시된 트라하의 후속작이자, 전작으로부터 200년 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대립을 그려냈던 전작과 달리, 유저가 '트라하'라 불리는 초인적인 능력자가 되어 인간이 야만족의 통치를 벗어나 대륙 각지의 세력들이 자리를 잡아가는 과정에 참여하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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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란 투리스모7, “뮤직 리플레이로 대중성 잡는다”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의 대표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최신작이 다가오는 3월 4일에 정식 출시된다. 신작 그란 투리스모7은 시리즈의 14번째 타이틀이자,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하는 기념 작품이다. SIE는 금일(7일), 약 한 달 여 앞으로 다가온 그란 투리스모7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을 통해 '그란 투리스모7 미디어 Q&A'...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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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KOF15, 한국팀 참전 적극 검토할 것"
Q. 킹오브파이터즈14에 이어 3D 그래픽을 채택하지 않았나. 이번에는 전작에서 어떤 점을 발전시키고자 했나 설명한다면? 더불어 킹오브파이터즈가 역사가 깊은 시리즈다보니 한편으로는 초심자들이 새로 접근하기 어렵다는 인상이 있지 않나 싶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여러 시스템을 선보여왔는데, 이번 킹오브파이터즈15에서 눈여겨볼 시스템이 있다면 소개 부탁한다. O...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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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인의 노력 + 회사의 지원 = 스마일게이트 '만나자 조상님'
얼마 전, 스마일게이트에서 '만나자 조상님'이라는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단순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잃어버린 조상님들의 기억을 찾아주는 이 게임은 놀랍게도 스마일게이트의 직원 세 명이 모여 업무 외적으로 개발, 출시까지 이뤄낸 땀과 노력의 결실입니다. 직장인들이라면 모두 알겁니다. 아무리 내적 성장을 위해서라지만 퇴근 후 휴식 대신 또...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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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롬 대표가 말하는 '엘든 링', 자신의 속도로 즐겨라
첫 공개 이후 더 게임 어워드에서 2년 연속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꼽혔던 엘든 링(Elden Ring). 한 달가량 남은 정식 출시를 앞두고 프로소프트웨어의 대표이자 디렉터로서 개발을 이끌고 있는 미야자키 히데타카가 엘든 링의 핵심 요소인 자유도와 난이도, 내러티브에 대한 의견을 팬들에게 전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매니...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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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디언 크로니클'의 흥행 승부수, 무엇이 달라졌나?
2020년 11월, 픽셀크루즈의 '가디언 크로니클'이 전 세계 160개국을 대상으로 소프트런칭을 진행했다. 그리고 이듬해 3월엔, 한국을 포함한 정식 런칭에 들어섰고, 글로벌 전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문제는, 그 이후다. 세자릿수에 달하는 국가에 서비스를 진행했고 멀티 플랫폼까지 챙겼으니 게이머라면 이름 한 번쯤 들어봤음직한 게임인데, '가디언 크로니클'은...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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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여궤2의 정보도 수록! 팔콤 '콘도 토시히로' 대표 인터뷰
과연 팔콤은 본작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지, 그리고 차기작으로 발표된 '영웅전설 여의 궤적 Ⅱ -크림즌 신-'(이하, 여의 궤적 2)은 어떤 작품일지 내심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마침 좋은 타이밍에 '콘도 토시히로' 대표의 인터뷰가 진행되었고 추가로 한국 출시와 관련된 부분은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의 '첸 웬웬' 대표가 직접 답변해주셨습니다.....
인터뷰 | 기자: 전세윤, 강은비 | 작성시간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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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이널판타지 오리진, "개발 진척도 100%, 연기 없다"
스퀘어 에닉스와 코에이 테크모 '팀 닌자'에서 개발 중인 신작 '스트레인저 오브 파라다이스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이하 FF오리진)'의 출시일이 두달 앞으로 훌쩍 다가왔다. FF오리진은 '파이널 판타지 역사상 가장 잔혹하고 호쾌한 액션'을 표방하는 3인칭 액션 RPG다. '인왕' 시리즈의 주요 개발진이 참여하여 기존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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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엘든 링, 전작들을 어려워한 유저도 즐길 수 있다"
왕좌의 게임 작가 조지 R.R. 마틴과 소울라이크의 아버지 미야자키 히데타카의 만남으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프롬 소프트웨어의 신작 '엘든 링'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 때문일까. 그 어느 때보다도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에서 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특별 인터뷰 영상을 마련했다. 인터뷰에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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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인디 향 가득한 대기업 게임 '썬더 티어 원' 개발 비화
작년 말 출시된 크래프톤의 '썬더 티어 원'은 아무리 좋게 포장해도 굵직한 게임은 아니다. 짜장면 하나로 아쉬울 때 함께 주문하는 군만두 정도의 무게감이랄까. 19.900원이란 저렴한 가격과 그에 걸맞는 볼륨, 메이저 게임계에서 보기 드문 탑다운 슈터라는 장르까지. 개발사가 크래프톤이라는 점 하나를 제외하곤 대기업의 느낌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게임이 바로...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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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올리올리 월드, 게임패드 사기에 아깝지 않은 게임"
Q. 개발사 Roll7의 대표작을 꼽아보자면, 역시 ‘올리올리’ 시리즈가 있겠다. Roll7의 개발자들은 스케이트보드에 진심이라는 것이 절실히 느껴진다. Roll7이 스케이트보드에 진심이 된 계기나 이유가 있나? 이러한 스케이트보드를 향한 애정을 다른 방향이 아닌, ‘게임 개발’과 연결하게 된 배경도 궁금하다. - Roll7의 많은 팀 멤버들이 스케이트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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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트라하 인피니티, 핵심은 모바일 맞춤형과 무한한 성장"
'트라하 인피니티'는 2019년 넥슨을 통해 서비스한 MMORPG '트라하'의 후속작이다.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대립과 RvR을 주로 그려낸 전작과 달리, 이번 작품은 두 왕국이 생기기 전인 200년 전 야만족과 군소 영주들이 군웅할거하던 전란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지난 12일 쇼케이스를 통해서 유저와 군단이 특정 사냥터를 점령할 수 있는 '점령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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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전작보다 대인 전투 비중 높아질 것"
호라이즌 제로 던 이후 6개월 뒤의 이야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가 오는 2월 18일 출시된다. 전작 호라이즌 제로 던이 문명이 파괴된 원시 사회와 현대 병기도 안 통할 것 같은 기계 생명체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오픈월드와 사냥꾼으로 성장하면서 자신의 운명을 찾아가는 에일로이의 드라마를 잘 버무려냈던 만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PS 유저라면 오매불망...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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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R2, "애지중지 키운 장비와 캐릭터, '각성'으로 깨어난다"
웹젠은 다가오는 20일, R2에 'R2naissance Part5: Awaken'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의 R2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각성'이 추가된다. 유저들이 공들여 성장시킨 기존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든다는 의미를 담아, 업데이트의 부제 또한 깨어남을 뜻하는 '어웨이큰(Awaken)'으로 정해졌...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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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갓 오브 워 PC 버전은 또 다른 경험을 줄 것"
절대로 풀리지 않을 것 같았던 소니의 PS 독점 타이틀 갓 오브 워가 1월 15일, 무려 4년만에 PC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물론 호라이즌 제로 던이나 데이즈곤과 같이 독점 타이틀이 하나둘 PC로 풀리고는 있지만, 갓 오브 워 시리즈는 그중에서도 대표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였기에 많은 게이머들이 놀랄 수밖에 없는 소식이었다. 이미 1,950만 장이라는 엄청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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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넥슨그룹 첫 정년퇴직자 '백영진'의 소회
던파 유저들은 백영진 개발자의 작업물을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요? = 처음부터 던전앤파이터 게임의 서버개발을 맡아 진행해 왔습니다. 제가 네오플에 입사했던 시기는 막 던전앤파이터가 오픈베타를 시작했을 때였어요. 처음엔 던전앤파이터 서버의 기초가 되는 기본구조나 틀을 마련해야 했었고요. 초기 던전앤파이터의 서버 구조는 버그가 너무 많은 상태였습니다. 가장...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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