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휴대용에서 PC로, 4K로 돌아온 '몬스터헌터 라이즈'
오는 1월 13일, 지난해 휴대용 콘솔로 등장했던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헌터 라이즈'가 PC버전이 발매됩니다. 지난 10월 14일부터 체험판을 배포하면서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PC버전은 그동안 스위치에서 수렵을 하지 못한 헌터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휴대 기기 사양의 제한이 풀어지면서 그래픽이 일취월장...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11
34
-
[인터뷰] 어디든 달려가는 인벤PC! 인벤PC 당첨자 현장 인터뷰
지난 11월 국내 게임 및 IT 박람회 2021 지스타가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행사 기간에 인벤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분들의 양손 가득 경품들을 손에 쥐어 드렸구요. 이후 약 2달이 흐르고 벌써 한 해가 지나가며 2022년이 찾아왔습니다. 작년 지스타에서 준비한 인벤의 이벤트들은 모든 관람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
인터뷰 | 기자: 이현수,이상철 | 작성시간 01-06
8
-
[대선후보 인터뷰] 윤석열의 게임정책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정책에 관한 총괄조정 기능 도입을 1일 예고했다. 윤 후보가 게임정책을 밝히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윤 후보는 P2E 게임의 환전성에 주의를 기울였다. 확률형 아이템 이슈에 대해서는 유저와 기업 간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판호 문제 해결은 정부 차원의 정책을 약속했다. e스포츠 산업에 있어서는 스포츠토토에 e...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1
376
-
[대선후보 인터뷰] 이재명의 게임정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게임산업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새로운 진흥 기구 설치를 1일 예고했다. 이 후보는 P2E 게임에 대해 사회적 합의를 찾겠다고 했다. 이어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서는 법적 규제화를 분명히 했다. 판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범정부 차원의 해결과 추가적인 해외시장 확보를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스포츠는 이재명 정부의 주요 프로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1
253
-
[인터뷰] "MOM 주고 싶은 의자에요" 시크릿랩 타이탄 에보 2022 당첨자 인터뷰
인벤에서는 유저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댓글 이벤트부터 인증 이벤트, 사용 후기 이벤트 등등 말이죠. 이벤트 경품도 정말 다양합니다. 보조배터리, 열쇠고리, 조그마한 인형부터 시작해서 하드웨어 부품은 물론이고 PC 본체와 같은 꽤나 고가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가끔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싱가포...
인터뷰 | 기자: 김동휘 | 작성시간 12-31
3
-
[인터뷰] "모든 넥슨 게임, 카트라이더 속 테마 될 수 있다"
넥슨은 지난 16일,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겨울 신규 테마로 '카트라이더 X 마비노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그간 고대 문명이나 동화 속 세상, 판타지, 신화, 무협 등 20종이 넘는 다채로운 테마들이 꾸준히 추가되어왔지만, '마비노기'처럼 넥슨 타이틀을 활용한 콜라보 테마를 추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만큼 카트라이더에 있어서 의미 있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9
26
-
[인터뷰] 애니풍 그래픽 '끝판왕'을 바라보는 빅게임 스튜디오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퀄리티의 그래픽과 트랜디한 모바일 RPG 개발', 지난 2020년 10월 설립된 스타트업 빅게임스튜디오가 내세운 비전입니다. 빅게임스튜디오는 이제 설립 1주년을 지나 2년차를 앞두고 있는 신생 개발사지만,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개발진과 업계의 다양한 경력자들이 모인 곳이기도 하죠. 지난 19일 점프페스타에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28
29
-
[인터뷰] 코스어, 솔로 가수, 그리고 성우까지! 러브 라이브! 슈퍼스타!! 탕 쿠쿠 역 Liyuu 인터뷰
내년 2월 9일에 발매될 ‘Fo(u)r YuU’ 앨범의 수록곡 ‘Ambition’을 12월 24일에 공개한 리유와 인터뷰에서 해외 진출까지 하며 도전을 하게 된 이야기, 새 앨범과 신곡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한국 팬들에게 메시지를 들어봤습니다....
인터뷰 | 기자: 이윤재 | 작성시간 12-27
10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은 가치를 창출하는 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하면 어떤 모습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작게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하는 것부터 크게는 동남아나 아프리카 오지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주거공간을 개선해주는 등의 활동이 떠오를 겁니다. 가장 직관적이기 때문이죠.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
인터뷰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2-22
2
-
[인터뷰] 대항해시대 오리진 "뽑기 OUT, 성장은 인게임 플레이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2차 CBT가 2022년 1월 20일 시작된다. 1차 CBT를 진행한 지 거진 1년 만이다. 원래라면 올여름 2차 CBT를 진행해야 했을 '대항해시대 오리진'이다. 실제로 모티프와 라인게임즈 모두 올여름 2차 CBT를 목표로 개선에 나선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기자들을 대상으로 1차 CBT 결산 및 2차 CBT...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21
35
-
[인터뷰] 넷마블문화재단의 키워드 :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하면 어떤 모습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작게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하는 것부터 크게는 동남아나 아프리카 오지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주거공간을 개선해주는 등의 활동이 떠오를 겁니다. 가장 직관적이기 때문이죠.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
인터뷰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2-21
3
-
[인터뷰] 컨커러스 블레이드 시즌9, "이것이 진정한 공성전"
부밍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부대 전략 액션 게임, '컨커러스 블레이드'가 12월 21일로 시즌9를 맞았다. 이번 시즌의 무대는 백파이프 소리와 함께 클레이모어를 휘두르며 적에게 돌진하는 전사들의 고원, 스코틀랜드로 결정됐다. 그간 중세 시대의 실제 지역을 여러 차례 고증을 거치면서도, 새롭게 해석해온 컨커러스 블레이드였던 만큼 이번 하이랜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21
21
-
[인터뷰] 징크스 외길 인생, 그림 작가 '손우앙'을 만나다
지난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넷플릭스를 통해서 공개된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메이션 ‘아케인’이 팬들의 큰 환호를 받으며 시즌 1의 막을 내렸습니다. 이후 라이엇 게임즈는 현재 시즌 2도 제작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시즌 2 역시 이번 시즌 1을 만든 프랑스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포티셰 프로덕션(Fortiche Productions)에서 제작되며...
인터뷰 | 기자: 박희수,이현수 | 작성시간 12-17
28
-
[인터뷰] 미래 세대의 창의력, '프로젝토리'가 키워줍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하면 어떤 모습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작게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하는 것부터 크게는 동남아나 아프리카 오지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주거공간을 개선해주는 등의 활동이 떠오를 겁니다. 가장 직관적이기 때문이죠.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
인터뷰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2-16
15
-
[인터뷰] 디아블로2 레저렉션, "11년만의 밸런스 조정"
지난 9월 24일 출시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많은 이들을 성역으로 이끌어들였습니다. 단순히 추억을 회상하려는 생각하는 이도 있었을 것이고, 당시도 디아블로2를 꾸준히 즐기는 유저도 있었죠. 이래저래 시끄럽긴 했지만 디아블로2의 행보는 성공적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겁니다. 많은 이들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디아블로2'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몇 달에 걸...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2-16
220
-
[인터뷰] "기부가 아닌 유저와 함께 즐기는 사회공헌활동을 꿈꿉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하면 어떤 모습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작게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하는 것부터 크게는 동남아나 아프리카 오지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주거공간을 개선해주는 등의 활동이 떠오를 겁니다. 가장 직관적이기 때문이죠.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
인터뷰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2-15
7
-
[인터뷰] 정석희 교장, "게임계 인재 양성, 제도 개선과 기업 참여 필요하다"
어린 시절에 인상에 남는 '명작 게임'을 접해본 이들은 성장하는 과정에서 한 번쯤 게임 개발자의 꿈을 꿔보고는 한다.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업으로 삼아 먹고 산다면?', 또는 '내 취향의 게임을 직접 만든다면?'이라는 가정엔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의 가슴을 울리는 어떤 로망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게임 개발자가 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호락호락한 일이 아니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4
2
-
[인터뷰] 넥슨재단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오늘도 힘냅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하면 어떤 모습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작게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하는 것부터 크게는 동남아나 아프리카 오지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주거공간을 개선해주는 등의 활동이 떠오를 겁니다. 가장 직관적이기 때문이죠.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
인터뷰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2-14
11
-
[인터뷰] 마법과 파쿠르의 환상적인 조합, '포스포큰'
'포스포큰'은 마법과 파쿠르 액션 및 색다른 스토리를 중심으로 잡은 액션 RPG다. 제작사인 루미너스 프로덕션은 '루미너스 엔진'과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AAA 규모의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2018년 설립된 회사로, 파이널판타지15의 개발을 맡았던 개발자들이 중심이 된 회사로 첫 데뷔작이 '포스포큰'이 되는 셈이다. '프로젝트 아시아'로 2020년 6월...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2-13
25
-
[인터뷰] 헤일로 인피니트는 왜 '오픈월드'를 택했나?
'헤일로 인피니트'는 성공적이었다. 평단의 호평과 게이머들의 호응을 받았고, 2021년 하반기에 모습을 드러낸 3대 슈터 중 가장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며 연말을 아름답게 장식했다. 단편적인 성공도 아니다. 헤일로 인피니트의 성과는 여러모로 많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전작이던 5편의 참패로 속만 끓이던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고, 점점 삼천포로 빠지던 스토리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13
12
-
[인터뷰] 펌킴 김상원 대표, "ALTF4의 헬 난이도를 준비 중"
올해 초부터 많은 게이머에게 매운맛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맛보여줬던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ALTF4'입니다. 전라북도 전주시에 있는 게임 개발사 '펌킴(PUMPKIM)'에서 제작한 플랫폼 장르의 게임으로 갑옷을 입은 기사를 조종해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것이 전부인 게임입니다. 그러나 게임의 주인공인 기사는 높은 방어력을 자랑할 것 같은 외형과는 다르게 날...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2-09
18
-
[인터뷰] 블루 아카이브 '아로나' 목소리를 만든 '권민섭' 엔지니어
오늘은 특별한 기회가 되어 이 아로나의 TTS 기능을 개발하신 ‘권민섭’ 엔지니어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권민섭 엔지니어는 넷게임즈 MX스튜디오 EPD직속에 소속되어 있는 머신러닝 엔지니어입니다. 머신러닝 또한 A.I.(인공지능)의 하위 집합, 딥러닝보다는 상위 집합에 머물러 있는 요소이며, TTS와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죠. 과연 아로나의 목소리는 어떻게 해서 탄생했을까요? 인터뷰를 통해서 직접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인터뷰 | 기자: 전세윤 | 작성시간 12-03
27
-
[인터뷰] 애플이 선택한 올해의 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
애플이 2021년 최고의 아이패드 게임으로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2일 선정했다. 애플은 기술적인 혁신,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평가 기준으로 매해 우수한 앱을 선정한다. 이중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게임 중 iPad 부분에서 가장 우수한 게임으로 뽑혔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과 이름을 나란히 한 게임은 Apple TV 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2
8
-
[인터뷰] P의 거짓 "소울라이크로서의 차별화, 확실히 보여주겠다"
금일(30일), 네오위즈는 산하 개발팀인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P의 거짓'의 온라인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P의 거짓은 고전 명작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 스타일로 각색한 소울라이크 게임으로 지난 11월 9일 공개한 게임 플레이 티저 영상을 통해 2022년 PC/콘솔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공개 당시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을 담은...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30
21
-
[인터뷰] 메이플 겨울 업데이트, 키워드는 '모험가 리마스터'
온라인 MMORPG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있어 방학 시즌만큼 즐겁고 설레는 순간이 또 있을까. 게임 업계 전반이 너도나도 겨울 방학 시즌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 보따리를 준비하고 있는 지금, 조용하던 '메이플스토리' 역시 유저들을 설레게 할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2021년 한해의 마무리를 장식할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는 '모험가 직업군 개선', '스토리 리뉴얼', '보스 콘텐츠 다양화' 그리고 캐릭터 육성 경험 및 편의성 개선이라는 네 개의 큰 축을 가지고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모험가 직업군 개선은 지난 2013년에 진행된 레드 업데이트 속 전면 개편 이후 약 8년 만에 진행되는 업데이트이기에 더욱 각별하게 느껴지는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9
117
-
[인터뷰]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모두에게 동일한 경험 제공"
지난 11월 9일 국내 및 글로벌 237개국에 출시된 넥슨의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출시 직후 3대 모바일 앱 마켓에서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블루 아카이브'는 넥슨의 자회사인 넷게임즈의 MX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으로, 마비노기부터 큐라레 마법도서관, 포커스 온 유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서브컬처 장르에 관한 깊은 이해도를 선보인 김용하 PD의 신작이다. 유저는 학원도시 '키보토스'에...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9
35
-
[인터뷰] '미코노트', 왜 무녀란 소재에 주목했을까?
국내 개발사 매드오카가 개발하고 일본 퍼블리셔인 Drecom과 함께 준비 중인 모바일 RPG, '미코노트'는 서브컬쳐에서 흔하지만 국내에선 메이저하지 않은 '무녀'라는 소재에 주목한 게임입니다. '노로이'라 불리는 악귀가 세상을 위협하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과 맞서 싸우는 무녀들의 활약을 그려냈죠. 요즘엔 흔치 않지만, 무녀는 요괴와 맞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9
14
-
[인터뷰] 더 샌드박스 "2022년, P2E 게임 특이점"
NFT 이슈가 게임업계 내에서 뜨겁다. NFT 게임 이슈는 사행성 논란도 있지만, 분명한 것은 시장이 반응하고 있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 이하 TSB)'가 한국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개발사 TSB는 '엑시 인피니티' 개발사 스카이마비스의 자매회사다. TSB가 11월 29일부터 12월 20일까지 알파 시즌을 공개한다. 알파 시즌은 TSB...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4
13
-
[인터뷰] 생존 FPS 디스테라 "더 쉽고 편하게 싸우도록 개선"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할 예정인 리얼리티매직의 PC 온라인 신작, '디스테라'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장르다. SF를 기반으로 한 생존 게임이기 때문이다. 배틀그라운드를 위시한, 1명만 살아남을 때까지 싸운다는 그런 뜻이 아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오염, 갑작스런 재난 등으로 황폐해진 지구에서 말 그대로 '생존'하기 위해 각종 재료를 수집하고 무기와...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3
12
-
[인터뷰] 한대훈 대표 "유저에게 추억이 될 수 있는 게임 만들고 싶어"
재미있게 즐긴 게임이 상을 타면 괜스레 자기도 모르게 뿌듯해지기 마련이죠. 올해 지스타에서도 그런 게임이 나왔습니다. 스튜디오 HG 한대훈 대표가 개발한 '메탈릭 차일드'입니다. 쟁쟁한 게임 사이에서 우수상을 거머쥐었죠. 지난 2015년 1인 개발을 시작하고 햇수로 6년 만에 이룬 성과입니다. 나름 자부심을 느낄법하건만 한대훈 대표는 달랐습니다. 모든 공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10
-
[인터뷰] 로드컴플릿이 생각하는 '게임다운 게임'
올해 지스타에서 가장 뜨거운 게임은 미공개 신작이면서 시연 빌드까지 준비한 '니케: 승리의 여신'임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만, 제가 개인적으로 기대한 게임은 따로 있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신작인 '가디스 오더'인데요. 개발사 로드컴플릿의 전작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재미있게 플레이한 기억이 있기에, 현장에서 개발자 인터뷰가 진행된다는 이야길 듣고 가장 먼저...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11-19
14
-
[인터뷰] '에버소울', 영웅의 군단의 전략성 살린 수집형 RPG
카카오게임즈는 금일(19일), 지스타 현장에서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애니메이션 풍 수집형 RPG ‘에버소울’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기자들을 초청, 게임에 대한 궁금증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버소울’은 40종 이상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정령들을 수집, 육성하며 함께 모험해 나가는 게임이다. 전투, 육성 등 수집형 게임의 기본적인 요소 외에도 연애...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9
-
[인터뷰] 유저와 함께 한다면 '이터널 리턴'도 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일(19일), 지스타 현장에서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에 대한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간담회의 첫 순은 ‘이터널 리턴’이 장식했다. ‘이터널 리턴’은 모바일 게임 ‘블랙서바이벌’을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서바이벌 배틀로얄이란 요소를 MOBA 방식으로 풀어낸 게 특징이다. 지난 2010년 10월 14일 얼리액세스를 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9
-
[인터뷰] 라이엇 포지 "매년 신작 출시, LoL 세계관의 다양한 게임 즐길 수 있을것"
지난 17일 라이엇은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의 확장을 담당하는 퍼블리셔 라이엇 포지의 신규 게임 4종을 공개했다. 그중 2종의 게임은 아직 개발이 이뤄지는 중이고 '몰락한 왕'과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곧바로 출시되어 즐겨볼 수 있다. 라이엇 포지는 새로 출시한 신규 게임을 시작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스토리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9
20
-
[인터뷰] 설립 직후 코로나19 직면, 충남 글로벌 게임센터가 헤쳐온 길
코로나19로 작년 온라인으로 개최됐던 지스타가 올해는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됐다. 아직 코로나19의 위협이 남아있으나,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높아진 백신 접종률에 오프라인 행사들이 일부 제한이 있지만 개최되는 형태로 전환된 것이다. 작년 초부터 지금까지도 계속된 코로나19의 위력은 각종 산업에도 여파를 미쳤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게...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9
-
[인터뷰] 동화풍 액션 원더러스, "PvP+로그라이크+소셜"
'로드 오브 다이스'를 통해 첫 데뷔를 마친 엔젤게임즈는 어느덧 10년 차를 바라보는 게임 개발사다. 첫 데뷔 이후 '히어로칸타레'라는 차기작을 내놓았고, 지스타에도 세 차례나 참가하여 많은 유저들과 소통을 나눴다. 2021년, 2년 만에 돌아온 지스타에 엔젤게임즈는 다시 네 번째 참가를 결정했다. 그리고 엔젤게임즈는 지스타 기간에 맞춰 신작 2종을 공개했...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8
6
-
[인터뷰] 지스타에 온 카나테일즈, 안정화 이후 계획은?
오늘(17일)부터 21일까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21이 개최된다. BTC는 오후 2시부터 열리지만, BTB는 오전 10시부터 입장이 가능한 상황. 코로나19로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재개되는 지스타인 만큼, 각 부스는 한창 전시 준비로 바빴다. 그 와중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스에서 눈에 띄는 부스가 하나 있었다. '카나테일즈'를 개발, 서비스하는...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1
-
[인터뷰] SWC 유럽 지역 월드 파이널 진출 2인, PINKROID - ISMOO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 월드 파이널이 한국시각으로 오는 11월 13일(토) 오후 2시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지난 10월 말 세 번째 지역 컵대회인 유럽컵을 통해 가장 마지막으로 월드 파이널 티켓을 거머쥔 1위 PINKROID와 2위 ISMOO는 수년 간 SWC 문을 두드린 끝에 마침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2
-
[인터뷰] SWC 아시아퍼시픽 지역 월드 파이널 진출 4인과의 일문일답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 월드 파이널이 한국시각으로 오는 11월 13일(토) 오후 2시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한국이 배정됐던 아시아퍼시픽 지역은 가장 많은 참가자가 몰린 것은 물론, 역대 가장 많은 챔피언을 배출한 전통적인 강호 격전지로, 중국 선발전 우승자를 포함해 총 4명의 선수가 월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2
-
[인터뷰] SWC 아메리카컵 월드 파이널 진출 2인 BIGV - MADREAMDY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 월드 파이널이 오는 11월 13일(토)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지난 9월 중순 아메리카컵을 통해 가장 먼저 월드 파이널 행을 확정 지은 1위 'BIGV'와 2위 'MADREAMDY'는 올해 처음으로 ‘SWC’에 도전해 월드 파이널에 동반 직행했다. 쟁쟁한 역대 지역...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