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닌텐도 스위치로 나온다

동영상 | 양영석 기자 | 댓글: 10개 |


⊙개발사: 닌텐도 ⊙장르: 액션 어드벤처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발매일: 2021.07.16

Wii로 출시되었던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가 닌텐도 스위치로 돌아온다.

금일(18일), 닌텐도는 자사의 향후 신작과 관련된 게임 정보를 공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의 닌텐도 스위치 리마스터 버전인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를 공개했다.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는 지난 2011년 11월 발매된 '젤다의 전설 25주년 기념작'이다. 스카이워드 소드에서는 '마스터 소드'의 기원과 초대 링크의 모험을 다루고 있으며,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뛰어난 몰입감과 모션플러스를 활용한 액션이 특징인 게임이다. 스카이워드 소드는 국내에도 정식으로 한국어화되어 발매된 바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가 발매된 이후 꾸준히 리마스터에 대한 요청이 많았던 작품이기도 하다.

스위치로 이식되면서 과거 Wii 리모컨을 이용한 모션 조작 역시 스위치에 적용되었다. 플레이어는 조이콘의 모션 센서를 이용해 검과 방패, 활 등의 무기를 조작할 수 있으며, 또한 조이콘 분리가 되지 않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에서도 버튼으로만 조작할 수 있는 핸드-헬드 모드를 이용하여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해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는 오는 7월 16일 발매될 예정이며, 정식으로 한국어도 지원한다. 한편,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아오누마 에이지 프로듀서는 스카이워드 소드를 발표하기 직전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속편 제작은 순조로우나 현재로서는 공개할 정보가 없으며, 연내에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겠다고 언급했다.





















▲ 한국어 정식 지원도 확인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