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 올해도 100% 온라인 진행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전 세계 최고의 개발자들과 인재들이 모여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 GDC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행사로 전면 대체된다.

지난해 8월, 2021년 GDC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쇼'로 개최한다고 발표된 바 있다. 당시 GDC 운영측의 계획은 전통적인 방법과 마찬가지로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고, 동반되는 다른 온라인(디지털) 쇼를 여러 차례 개최하겠다는 방침이었다.

하지만 여전히 COVID-19의 이슈가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실정이고, 이에 따라서 GDC측도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행사로 대체했다. 행사는 올해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GDC2021은 온라인으로 대체되지만, 멀티 트랙의 강연 및 비즈니스 이벤트와 함께 심층적인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이다.

GDC의 개최를 담당하고 있는 Informa Tech는 "다시 모스콘 센터에서 모이고 싶지만, 검토 끝에 강연자와 참석자, 후원자가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안전한 최고의 GDC를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디지털 전환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올해 GDC 행사는 앞서 언급한 'GDC2021'을 포함해 세 차례에 걸쳐서 진행된다. 우선 3월 4일부터 5일까지 심층 교육 및 실습을 제공하는 가상의 워크샵 'GDC 마스터 클래스'가 진행되며,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GDC 쇼케이스'는 개발자와 AMA 세션, 키노트 및 강연, 팟캐스트 등 게임 개발에 관련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가적으로 7월 21일에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및 게임 개발자 초이스 어워드가 GDC 트위치 채널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