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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은화 수급량 최고 사냥터 '소산 주둔지', 나이트메어 비교 대비 효율은?
메디아 북부 신규 사냥터 소산/슐츠 지역 개방과 함께 이 지역에서만 드롭하는 '소산 보급품 꾸러미'가 생각보다 드롭률이 높다. 소산 보급품 꾸러미에서는 황금 조각상을 비롯한 희귀 전리품을 얻을 수 있어 은화를 벌기가 쉬워졌다. 이로 인해 은화 수급량이...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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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용맹의 땅 6단계', 핫타임 이벤트 때는 은화를 얼마나 벌 수 있을까?
지난 업데이트로 용맹의 땅에 신규 상위 단계가 등장했다. 용맹의 땅 6단계는 입장 가능 전투력이 3800으로 5단계와 비교했을 때 입장 재화 '용맹의 증표'를 5개 소모하는 만큼 은화 획득 및 아이템 획득량이 5배로 증가한다. 또한, 용맹의 땅 6단계...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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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전투력 3600대 금수랑, '투구족 동굴 vs 유적 발굴지' 중 효율 높은 곳은?
가장 최근에 개방한 '투구족 동굴'과 '유적 발굴지'는 오마르 용암동굴과 병사의 무덤 이후 사냥터로 유저들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금수랑을 육성 중인 유저가 전투력 3,600~3,700 정도 달성했을 때, 투구족 동굴과 유적 발굴지 두 지역 중 어디...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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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13레벨 정제소에서 총 2,096개 회수! 과연 '최상급 블랙스톤'은 몇 개일까?
'블랙스톤'은 장비의 잠재력을 돌파할 때 사용하는 중요한 재료 아이템이다. 흑정령 레벨과 캐릭터 레벨도 전투력에 영향을 미치지만, 장비의 잠재력 돌파 수치가 높을수록 전투력은 더 많이 오른다. 하지만 전투력을 올리고자 사용하는 블랙스톤은 항상 턱없이...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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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최상급 수정 상자 100개' 제작! 총 1,000개 중 유일 수정은 몇개 나왔을까?
수정은 장비 세팅에서 장비 못지않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등급이 높아질수록 증가하는 공격력과 방어력, 그리고 공속/이속/치명타 등의 옵션과 계열 피해량의 수치가 높아진다. 유일 등급 수정은 수정 합성 및 영지에서 제작하는 수정 상자로 얻을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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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노란 광원석이 갖고 싶어! '광원석 12,000개 합성', 그 결과는?
다른 모험가들의 물품 획득 알림을 봤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나도 저런 거, 먹어볼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해봤을 것이다. 착실한 모험가들은 열심히 은화를 모아 주기적으로 거래소를 둘러보거나 파트리지오를 기다리고, 샤카투 형님을 믿는 누군가는 득템을...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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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62레벨 달성 시 '필드 아이템 10% 증가' 버프, 용맹의 땅에도 적용될까?
지난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이 62로 증가한지 약 3주의 시간이 지났다. 60부터 62까지 요구하는 경험치량은 상당한 편이지만, 5월 동안 진행되고 있는 핫타임 이벤트 덕분에 62레벨에 도달한 유저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62레벨에 도달하면...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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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추가된 지식 12개, 방어력 2 상승! 마르니 제2 실험터 '추가 지식 정리'
금일(25일), 메디아 남부 지역에 신규 사냥터 '마르니 제2 실험터'가 업데이트됐다. 이와 관련된 지형, 생태, 모험, 인물 지식이 추가됐다. 추가된 지식은 총 12개로 방어력 2 상승한다. 이 외에도 벌목 경험치, 영지민 등 생활 콘텐츠의 능력치도...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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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권장 전투력 2700대 사냥터 '크론성 입구 vs 폐철광산' 더 효율적인 곳은?
신화 무기를 드랍하여 인기 사냥터로 급부상한 '폐철광산'은 약 2700의 전투력을 요구한다. 마녀의 예배당보다 높지만, 크론성 순찰로 보다는 낮다. 사냥 난이도 측면에서 비교하면 크론성 입구와 비슷한 수준이다. 상위 3%인 용사 이상의 유저라면 어느...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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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일반 필드보다 3~8배 좋다! '용맹의 땅 3단계' 획득 은화 및 전리품 통계
용맹의 땅이 나온지 벌써 한달이 지났다. 그 사이 용맹의 땅은 유저들에게 드롭율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때에만 가는 곳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30분마다 파티에 참가하고 전리품을 정리하는 것이 은근히 귀찮고, 귀찮음을 감수하면서까지 돌만큼의 효율...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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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전투력 3,000 이하라면? '마녀의 예배당 vs 크론성 입구' 효율 비교
크론성이 추가된 지, 어느덧 20여 일이 지났다. 현재 순위권 유저를 제외하고서는 순찰로에서 물약 없이 사냥이 불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대부분 유저들은 크론성 입구에서 사냥을 하거나 기존 지역인 마녀의 예배당으로 돌아갔다. 그렇다면 마녀의 예배당과 크...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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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7시간이면 공헌도 32,000', 검은사막M 공헌도 작업 시간 대비 효율은?
공헌도는 메인 퀘스트, 반복 의뢰, 영지 퀘스트 등을 완료하고 얻을 수 있는 경험치로 등급이 존재한다. 공헌도 등급을 올리면 높은 등급의 영지민을 고용하거나 영지민의 등급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다. 영지민의 등급이 올라가면 스탯이 상승하고 월드 채집,...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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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샤카투 상점에 '금주화 3만 개 올인' 신화 장비, 과연 얻었을까?
샤카투 상점에서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를 획득하기 위해 많은 양의 금주화를 탕진한 경험이 한 번 씩은 있기 마련이다. 솔직하게 말하면 행운아라 불릴 만큼 운이 따라주지 않았다면 고대 금주화를 수 천 개를 쏟아 부어야 겨우 전설 아이템을 하나 건지는데 성공했을 것이다. 과연 이런 장비를 얻으려면 얼마나 많은 고대 금주화를 소모해야 할까,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 획득 확률을 알아보기 위해 고대 금주화를 30,630개를 모아 몇 개의 전설, 신화 등급 아이템이 나올지 동료 기자들의 도움을 받아 실험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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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수정 1만개 합성, 그 결과는? 재미로 보는 검은사막M '수정 합성 확률'
"아, 난 언제 저런 거 먹어볼까." 다른 모험가들의 득템 로그를 봤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떠올리는 멘트. 착실한 사람들은 열심히 은화를 모아 거래소를 주기적으로 둘러보고, 샤카투 신을 믿는 누군가는 오늘도 주화를 바치며 득템을 기원하고 있을 것이다...
게임뉴스 | 기자: 안슬기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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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투기장에서 CC 연계 이렇게 하세요! 검은사막M '상태이상' 연계 정보
상태이상은 사냥에서 물약 소비를 줄여주고 PvP에서 상대를 일방적으로 공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경직, 기절, 빙결, 바운드, 넉다운, 넉백, 띄우기, 잡기 총 8가지의 상태이상이 존재한다. 특히 PvP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게임뉴스 | 기자: 안슬기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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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아히브의 추가 피해 발동 확률은 약 10%! 검은사막M 아히브 계열 효과 실험
'아히브'는 기술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를 주는 계열이다. 아히브가 적용된 기술을 사용하다 보면 주황색으로 나타나는 대미지 수치가 바로 아히브의 추가 피해 효과다. 그러나 아히브의 효과는 4가지 계열 중 가장 난해하다. 우선 발동 확률이 얼마...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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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보이지 않는 치명타 대미지' 검증 실험, 실제 대미지는?
치명타 피해량은 치명타가 발생했을 때 대미지가 얼마나 증가하는 지 알려주는 스탯이다. 일반적으로 치명타 피해량이 150%인 캐릭터가 다른 몬스터나 캐릭터를 공격할 때 입히는 일반 피해가 100이라면, 치명타가 발생했을 때 입히는 피해는 150이라는 것...
게임뉴스 | 기자: 안슬기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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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라브리프로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은? 검은사막M 라브리프 계열 효과 실험
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4가지 계열 중 '라브리프'는 치명타 확률에 영향을 주는 계열이다. 라브리프를 적용한 기술은 치명타 확률이 증가해 평소보다 더 높은 대미지 기댓값을 가진다. 그러나 라브리프의 효과로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은 몇인지, 치명타 확률이...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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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저레벨 캐릭터가 고레벨 지역에서 사냥을 하면 경험치를 더 먹을까?
기존 워리어 레벨 60을 달성한 후, 경험치가 쌓이는 속도가 매우 더뎌지면서 부캐릭터를 키우기로 했다. 선택한 직업은 신규 직업 무사. 무사를 선택한 이유는 단 한가지였다. 레벨 달성 무사 패키지를 구입해서 싼 가격에 펄을 확보하기 위한 것. 흑정령의...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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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장비 추출에 크론석 투입은 비효율적! 결정 추출소 실험
영지에 결정 추출소가 추가되면서 강화를 한 장비에서 블랙스톤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정 추출소의 레벨이 높아질 수록 높은 등급의 장비를 추출할 수 있는데요. 5레벨까지 건설하면 최대 신화장비까지 추출이 가능합니다. 결정 추출소에 강화한 장비를...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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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아알의 피해량 증가율은 약 10%! 검은사막M 아알/세르트 계열 효과 실험
기술 중에는 심화 효과로 특정 계열을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 있다. 여기서 말하는 계열이란 아알, 세르트, 아히브, 라브리프 등 4가지 종류를 말하며, 계열마다 고유 능력이 존재한다. '아알'은 기술 피해량 증가, '세르트'는 타격 개체 수 증가, '...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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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목숨을 지켜주는 든든한 방패! 실험으로 알아본 '전방 가드'의 모든 것
원작에는 전방 가드나 슈퍼 아머 등 방어 상태가 있다. 이 중 전방 가드는 말 그대로 전방에서 들어오는 피해와 잡기를 제외한 모든 상태 이상을 막아내는 것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도 이런 방어 상태들이 존재한다. 워리어나 발키리 유저라면 토벌 임무나 P...
게임뉴스 | 기자: 안슬기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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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검은사막M 흑정령에게 어떤 장비 부위를 먹여야 효율적일까?
40레벨 중후반에 접어들면 한동안 유저들을 괴롭혔던 은화 부족 현상은 없어지고, 조금씩 은화가 모이게된다. 모인 은화를 바탕으로 조금 더 높은 등급의 장비를 마련하는 유저들도 있는 반면, 흑정령 레벨을 올리기 위해 거래소에 올라오는 장비들을 구매해 먹...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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