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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일발역전!" 日 '하스스톤' 신규 홍보영상 공개
'하스스톤'의 새로운 TV 광고가 공개됐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7일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하스스톤'의 신규 TV 광고를 17일 공개했다. 60초 분량의 하스스톤 TV 광고 속 테마는 '일발역전(一発逆転)...
동영상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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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윤송이 엔씨문화재단 이사장 "사람 중심의 기술을 만들겠다"
올해 가장 '사람친화적 디지털 기술'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의 보완대체의사소통(AAC) 프로그램 '나의 AAC'가 선정됐다.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가 개최하는 '휴먼테크놀로지 어워드 2016'가 16일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금일 행사에서는 시...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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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로한 오리진, "10년 전 로한의 정통성을 담았다"
2005년, 한국형 MMORPG라는 슬로건과 함께 '로한'이 출시됐다. 당시 로한은 오픈형 필드에서의 하드코어한 PK가 펼쳐져 많은 유저로부터 사랑받았다. 지금은 최대레벨도 게임성도 10년 전과는 다르다. 이에 옛 향수를 느끼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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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요원들 집결하라! 오버워치, 전 세계 유저수 '1000만명' 돌파
'오버워치'의 전세계 플레이어 수가 천 만명을 돌파했다. 블리자드는 금일(15일)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버워치의 유저 수가 천 만명을 넘어섰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PC와 PS4, Xbox One 등 전 플랫폼을 통틀어 집계된 수치이다. 지난...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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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칼럼] 왜 게임 서버는 오픈 전에 완벽하게 나오지 않을까?
인벤에서는 게임업계 1.5세대 인물로 안정적인 게임서버엔진인 아이펀 엔진을 개발한 아이펀팩토리의 문대경 대표님을 모시고 서버 관련 컬럼을 기고 받게 되었습니다. 문대경 대표는 1999년 넥슨 입사 후 2005년까지 넥슨에...
칼럼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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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네덜란드에서 펼쳐진 개발자들의 토론장! '유나이트 유럽' 풍경기
유니티 개발자들이 모두 모여 다양한 지식과 의견을 교류하는 장 '유나이트 유럽 2016'이 금일(2일) 성대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유니티의 새로운 요금정책과 그래픽 강화를 위한 움직임,...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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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VR에 적합한 UI와 디자인은? "개발자 아닌 플레이어 입장에서 생각하라"
게임업계에서 요즘 가장 뜨거운 이슈는 무엇일까? 저마다 생각하는 바가 조금씩 다르겠지만, 공통분모 1순위는 아마 VR일 것이다. 콘솔과 PC, 모바일에 이어 새로운 게임의 플랫폼으로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여러 개발사에서 VR 콘텐츠...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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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애널리틱스&애즈 "개발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개발의 민주화를 꿈꾸는 유니티가 추구하는 바는 개발자들이 보다 편리한 환경 속에서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등장한 새로운 구독 모델에는 별도로 구매해야 했던 iOS와 안드로이드를 하나로 통합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유...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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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유니티 그래픽의 정점! '아담(Adam)' 영상 제작 그 뒷이야기
유니티는 유니티 개발자들이 지식을 공유하는 '유나이트 유럽 2016'의 키노트에서 '아담(Adam)'의 풀버전 영상을 최초로 공개됐다. '아담'은 지난 3월에 개최된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6'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영상으로, 기존의 유니티 엔...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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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존 리치텔로' 유니티 CEO " VR/AR 대중화는 4~5년 지나야"
유니티는 최근 새로운 구독 모델 3가지를 발표하고 iOS와 안드로이드 등을 포함한 통합 서비스로 전환했다. '유니티 퍼스널'과 '유니티 플러스', '유니티 프로'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보다 세분화 된 서비스로 다가가며, 월 정액제를 도입함으로써 그들의...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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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전세계 게임시장 119조원...유니티 존 리치텔로 CEO "모바일시장 더 커진다"
유럽 유니티 개발자들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 '유나이트 유럽 2016'이 31일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키노트에는 유니티 '존 리치텔로' CEO, '클라이브 다우니' CMO, '요하킴 안테' CTO 등 핵심인력들이 대거 참석하...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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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VR서도 개발의 민주화! 유니티 랩스 "초보자용 VR 콘텐츠 툴 개발"
게임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불과 2000년도만 해도 PC 게임이 강세였다.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했고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 모바일 게임은 게임 시장의 주류가 되었다. 그리고 이제 게임 산업은 VR과 AR이라는...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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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속력, 하이엔드, 안정성" 김인숙 지사장이 말하는 유니티의 미래
비지니스 웨어가 더이상 한 번 판매하고 끝인 물건이 아니라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포함한 사후관리가 중요한 프로그램이 된 지금, 비지니스 웨어 시장에서 이런 월정액제로의 이행은 세계적인 추세다. 대표적인 사례인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 등은 이미...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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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유니티 프로' 월정액은 125달러! 유니티, 신규 구독 모델 3종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한국 대표 김인숙)는 2D, 3D, VR 및 AR 콘텐츠 개발자들이 더 강력해진 개발 엔진을 자신의 개발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3개의 구독 모델 제품군인 ‘유니티 퍼스널(Unity Personal)’, ‘유...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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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클라이브 다우니' CMO "신규 가격정책은 개발자를 위한 것"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유나이트 유럽 2016' 첫 날 키노트 발표에서는 유니티의 새로운 가격 정책이 공개됐다. 유니티는 새로운 구독 모델로 '유니티 퍼스널'과 '유니티 플러스', '유니티 프로'를 선보였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애드온을 추...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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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장과 킹의 탄생 비결? 유니티 '앤디 터치'. "스웨덴은 다음 세대에게 게임 지식을 전수"
유니티 개발자들의 지식 교류의 장, '유나이트 유럽 2016'이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다. 이에 앞서 30일에는 유니티 초급자들을 위한 '트레이닝 데이'가 진행, 총 201명의 사람이 참석하여 어드벤처 게임을 만...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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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어때요? Unity 참 쉽죠?" 유나이트 유럽 '트레이닝 데이' 개최
전 세계 유니티 개발자들이 한곳에 모여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 '유나이트 유럽 2016'이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암스테르담에 있는 '베스터가스파브릭(Westergasfabriek)' 개최됩니다. '유나이트 유럽'은 지난 4월 7일 서울 삼성...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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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동욱 부장 '컴투스 북미대표에서 스타트업 전도사가 되기까지' (1부)
인터넷으로 전 세계가 연결된 요즘, 언제 어디서나 해외의 소식을 접할 수 있고 외국 사람들과 손쉽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다. 그래서 너나 할 것 없이 많은 이들이 국제적 기업을 꿈꾸며 해외 지사 설립 등을 고민한다. 하지만 말이 쉽지, 생각보다 고...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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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예비 요원들을 위한 축제! '오버워치 페스티벌' 21일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개발 중인 ‘픽업 앤 플레이(pick-up-and-play)’ 방식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5월 24일(화)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개최되는 ‘오버워치 페스티벌’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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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화이트데이', '헬게이트' VR 공개!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개발자 컨퍼런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금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리츠 칼튼호텔에서 '2016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개발자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PC 및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에게 다양한 PS 게임 개발 정보를...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양영석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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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미디어웹 정건웅 팀장 "게임트릭스 순위요? 이렇게 집계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 보면 문득 궁금해진다. '내가 하는 이 게임이 어느 정도 인기가 있을까?' 하고 말이다. 개인 유저도 물론이지만, 게임 순위를 알고 싶어하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게임사이다.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의 순위가 어디에 머물러 있느냐가...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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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 한국어판 11월 4일 출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PlayStation4(이하 PS4) 타이틀 '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Call of Duty: Infinite Warfare)' 한국어판을 2016년 11월 4일에 발매한다. '...
동영상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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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한정판 3천개 판매! ‘오버워치 페스티벌’ 사전 참가 신청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개발 중인 ‘픽업 앤 플레이(pick-up-and-play)’ 방식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출시를 축하하기 위한 행사인 ‘오버워치 페스티벌’ 개최에 앞서 오늘부터 5월 11일(수)까지 사전 참...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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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겟앰프드, 액세서리를 반값에! ‘액세서리 보급상자’ 업데이트
JUNEiNTER( 대표 한성택, http://www.juneinter.com )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겟앰프드"에서 5월 3일(화)에 ‘액세서리 보급상자’를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액세서리 보급상자‘ 는 마계 출...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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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아바타 추가! ‘괴리성밀리언아서’, 5월 1차 정기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배틀 RPG ‘괴리성밀리언아서’가 5월 1차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아바타 및 레이드 보스, 스페셜...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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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알파오와 오목 대결! 넥슨컴퓨터박물관,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개최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5일(목)과 8일(일) 양일 간 어린이와 부모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오목의 신! 알파오와 대결”이라는 이름으로 박물관과 신청...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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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네오싸이언 ‘배틀쉽’,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 www.neocyon.com)에서 서비스하고 게임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배틀쉽’이 가정의 달을 맞아 4일(수)부터 다양한 이벤...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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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알리의 공방’ 첫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계열회사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가 3일(화), 신규 시스템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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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6명의 게임전문가와 함께! ‘백전백승 for Kakao’ FGT 영상 공개
에프엘모바일코리아(지사장 박세진)는 텐센트 산하 티미 스튜디오 그룹(Timi Studio Group)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RPG ‘백전백승 for Kakao(이하, 백전백승)’이 게임 전문가들...
동영상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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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2019년에는 1조원 규모! '라스베가스' e스포츠의 중심지 될까?
라스베가스가 향후 e스포츠의 중심이 될까? 라스베가스의 다운타운 그랜드 '세스 쇼어(Seth Schorr)' 회장은 최근 폴리곤과의 인터뷰를 통해 라스베가스를 e스포츠의 중심지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전문적인 게임 대회를 여는 곳은 많지만 3...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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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게임 등급분류 탄생 -'12세와 15세 사이의 ‘블랙홀’을 풀어드립니다'
새로 출시된 게임에 매겨진 등급을 보고 '이 게임이 대체 왜?'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용가나 등급을 매기는 평가 기준이 분명히 있지만, 비슷한 게임 두 개중 하나가 12세 이용가, 또 하나가 청소년이용불가 판정이 나면 납득이 되지 않을...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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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게임인이 알아야 할 '뉴미디어' 트렌드
작년 NDC에서는 SNS활용법에 대해 발표했다. 그리고 올해, NDC16에서는 게임사가 어떠한 대중 콘텐츠를 만들어가야 하며, 뉴미디어 기업과 게임사가 협업할 수 있는 영역이 어떻게 되는 지 등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발표자는 아웃스탠딩 공...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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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오픈 소스 '헤이스트' 배포! UDP를 사용해서 게임 서버 만들기
NDC16 세 번째 날인 28일, NHN 엔터테인먼트 권오범, 김태경 책임 개발자는 'UDP를 사용해서 게임 서버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두 사람은 현재 NHN엔터테인먼트에서 TOAST Cloud 의 Real-time Multiplaye...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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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모두의 마블' 성공 비결 - 태국의 국민게임이 되기까지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이 태국에서 국민 게임으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인을 통해 ‘LINE Let’s Get Rich’라는 영문명으로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출시 13일 만에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을 석권하는 기록을 거뒀...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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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풀영상) 정상원 넥슨 부사장이 말하는 '다양성'
게임 개발자들의 축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2016(이하 NDC16)'이 금일(26일)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NDC에서는 '다양성(Diversity)'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에 걸쳐 폭넓고 깊이 있는 강연이 펼...
동영상 | 기자: 석준규,김지연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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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루프스가 조석으로? '블레스' 그래픽 최적화- 6년의 묵은 때를 제거할 때
자기가 만든 게임이 다른 게임보다 더 멋져 보이고 싶은 건 당연한 마음이다. 특히 개발자들은 더더욱 그러할 것이다. 그래서 최신 기술을 도입하고 새로운 방식을 적용하면서 더 나은 퀄리티를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뛰어난 퀄리티에는 많은 리소스가 동반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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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넥슨 오웬마호니 대표 "알파고 탄생에는 '게임'이 있었다"
게임 개발자들의 축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16)'가 26일 막을 올렸다. NDC16은 지난 22년간 넥슨의 구성원들이 게임 개발과 관련한 기술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자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시작한 컨퍼런스이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N...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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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넥슨 신작 타이틀 '프로젝트 A1' NDC서 최초 공개
넥슨의 미공개 작품인 '프로젝트 A1'이 26일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16)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인 '프로젝트 A1'은 언리얼 엔진4로 개발 중인 타이틀로, AAA급 그래픽 품질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NDC16 첫 날 진...
동영상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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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4대4의 치열한 전투! 새로운 AOS '엘리멘탈쓰론'
EGLS KOREA(이하 EGLS)는 지난 4월 18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AOS '엘리멘탈쓰론'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했다. EGLS는 ‘암드히어로즈’를 만든 개발사로, 이번 '엘리멘탈쓰론'에서는 불필요한...
게임소개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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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구글(Google), 인디 게임 개발사를 위한 성공 원칙 5가지는?
구글은 오늘 역삼동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중소게임 개발사들의 성장을 도와 국내 게임 생태계의 허리를 강화하가 위한 프로그램으로 유망한 국내 중...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이현수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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