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 글로벌 서비스 돌입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주식회사 캐리버스에서 개발한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가 28일,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캐리버스는 지난 8월 17일, 아시아 1서버를 시작해 조금씩 오픈 지역을 확대했으며, 지난해 11월 인도 오픈 시점에 일일 접속자(DAU) 1만 명을 돌파했다. 이후 태국, 남미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현재는 3만 명 이상의 DAU를 유지하고 있다. 매출 면에서는 태국 플레이스토어 전체 랭킹 19위, 캐주얼 부문 5위를 기록했다.

반면, 블록체인 관련 이슈로 서비스가 자유롭지 않은 한국, 대만, 일본, 중국은 이번 글로벌 서비스에서 제외되었다.

캐리버스의 데이비드 윤 대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유저의 유입과 더불어 게임 지표의 상향이 예상된다.”라며 “지갑 생성과 거버넌스 토큰인 $CVTX 전환 등 온체인 데이터 증가, $CVTX로 교환 가능한 특수 재화 셀럽의 소각 증대 등으로 건전한 에코시스템이 조성되고 있다. 게임과 $CVTX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캐리버스는 글로벌 오픈 직전, 3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출석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핵심 콘텐츠인 낚시에 자동 기능을 도입하고, 난이도를 조절했으며, 4월 1일에는 글로벌 유저 대상의 낚시 대회를 진행하며, 이 밖에도 2,000달러 상당의 에어드롭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