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방탈출 게임 '금지된 예술' Steam VR 정식 런칭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자료제공 - 에이아이엑스랩




뉴미디어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주)에이아이엑스랩(AIXLAB)은 자사의 VR 게임 "금지된 예술(Forbidden Art)"이 글로벌 게임 플랫폼 Steam의 얼리억세스 기간을 마치고 3월 25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방탈출 게임의 목적인 ‘탈출’이라는 키워드를 정말 벗어나야 할 것 같은 환경과 상황을 구축하며 잘 풀어낸 Forbidden Art는 공포스러운 공간과 어울리는 기믹과 퍼즐을 풀며 VR의 특징인 몰입감을 극대화함으로 주목받고 있다.

"금지된 예술"은 2023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게임 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개발되었으며 23년 11월 얼리억세스 런칭 이후 꾸준히 유저피드백을 반영하며 편의성을 개선해 왔다. 지원 사업 종료 이후에도 사업 범위 이외의 추가 볼륨을 개발 병행하며 VR 방탈출 게임으로 높은 완성도와 게임 밀도를 갖추고 정식 출시를 진행한다.

'금지된 예술 VR'은 플레이어를 살인마의 기괴한 은신처로 데려간 듯 한 몰입감을 주는 공포 컨셉 VR 방탈출 퍼즐 게임이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사운드로 플레이어에게 높은 몰입감 속에서 긴장감과 공포를 선사한다. 전작 '흉가 VR' 시리즈는 오프라인 체험시설 위주로만 공급되었으나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3관왕을 수상하는 등의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개발사 AIXLAB은 '흉가 VR' 시리즈에 이어 '금지된 예술'까지 VR 게임 콘텐츠 개발에서 장르의 깊이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스팀 플랫폼에서 상업적 성공을 예고했다.

AIXLAB 관계자는 “반복적인 요소 없이 게임 볼륨만으로 8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분량으로 제작한 역작 앞으로도 소규모 VR 게임 회사에서 할 수 있는 가능한 모든 노력으로 제작하였다. 앞으로도 꾸준히 가치 있는 VR 게임 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에 어울리는 게임을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이 VR 콘텐츠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가 되는데 일조하며, 자체적으로도 의미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