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황금 개의 해' 이벤트, 드디어 시작! 오버워치 1.20 업데이트 정식 서버 적용

게임뉴스 | 최수빈 기자 | 댓글: 66개 |


한국 시각으로 2월 9일(금), 오버워치 정식 서버에 1.20 업데이트 적용과 함께 설날 기간 한정 이벤트인 '황금 개의 해'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2018년 설날 맞이 스킨 등 50여 개 이상의 기간 한정 이벤트 아이템을 구할 수 있으며, 새롭게 개편된 깃발 뺏기 경쟁전 모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먼저 아케이드 모드에 새로운 6:6 게임 모드인 '깃발 뺏기: 아유타야'와 '깃발 뺏기 경쟁전'이 추가되었다. 깃발 뺏기는 상대 진영에 있는 깃발을 빼앗아 아군 진영으로 가져와 스코어를 경쟁하는 게임 모드로, 이번 이벤트에서는 신규 깃발 뺏기 전용 전장 '아유타야'에서 즐길 수 있다.

새로운 깃발 뺏기 모드에서는 깃발을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집을 수 있는 '깃발 바로 집기'와 몇몇 이동 관련 기술들을 사용할 시 깃발을 떨어트리는 '기수 기술 사용 제한' 룰이 추가되었다.




▲ 새롭게 개편된 깃발 뺏기 모드의 경쟁전이 4주간 진행된다




▲ 신규 전장 아유타야는 깃발 뺏기 모드 전용 전장으로 설계되었다


제한 시간 내에 깃발을 3개 쟁취한 팀은 자동으로 승리가 되며, 시간이 만료될 경우 더 많은 깃발을 쟁취한 팀이 승리한다. 스코어가 동률일 경우 서든 데스 룰이 적용되어 각 진영 간의 거리가 더욱 짧아지며, 먼저 선취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무승부가 사라졌다.

깃발 뺏기 경쟁전 모드의 경우 기간 한정 이벤트가 진행되는 4주간 열리는 깃발 뺏기 전용 경쟁전으로, 전장이 아유타야뿐만 아니라 리장 타워 정원, 일리오스 폐허, 오아시스 대학 등으로 확대된다. 일반 경쟁전과 동일하게 열 경기의 배치 경기를 치뤄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배치를 완료하거나 상위권을 기록할 경우 특별한 스프레이와 플레이어 아이콘을 받을 수 있다.

설날 전리품 상자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번 전리품 상자에서는 동양의 사신수 컨셉의 파라, 겐지, 메르시, 자리야 스킨과 포도대장 맥크리, 흑백합 위도우메이커 스킨 등 총 6종의 전설 스킨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도 신규 하이라이트 연출, 감정 표현, 승리 포즈 등 총 50여 개의 외관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메르시 '주작' 스킨




▲ 자리야 '현무' 스킨




▲ 겐지 '백호' 스킨




▲ 파라 '청룡' 스킨




▲ 위도우메이커 '흑백합' 스킨




▲ 맥크리 '포도대장' 스킨


이벤트와 함께 오버워치 클라이언트도 1.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경기 시작 전 영웅 선택 화면에서 스킨 선택 가능이 가능해졌으며 둠피스트, 리퍼의 영웅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지는 등 소소한 변화가 생겼다.

둠피스트의 경우 기본 공격인 철권포의 공격력이 11에서 6으로 감소하는 대신 발사하는 탄환의 갯수가 6개에서 11개로 늘어나는 조정이 있었다. 이를 통해 가할 수 있는 대미지 자체는 변화가 없지만, 탄환이 더 일정한 패턴으로 퍼지는 변경 또한 이루어져 조금 더 일관된 피해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리퍼는 궁극기 죽음의 꽃이 방벽에 피해를 가할 때 주는 대미지 방식이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방벽에만 난사를 했었지만, 변경된 이후부터는 방벽 뒤에 숨은 적 영웅들의 수만큼 난사하게 되므로 결과적으로 훨씬 빠르게 방벽을 깨고 피해를 줄 수 있게 되었다.

이밖에도 젠야타가 조화의 구슬과 부조화의 구슬을 사용할 경우 오른쪽 하단에 해당 영웅의 이름이 나타나는 변경이 생기는 등 여러 부분에서 편의성 개선 및 버그픽스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2월 9일 적용된 1.20 업데이트와 관련한 자세한 패치 내용은 하단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젠야타는 구슬을 준 상대의 이름과 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다


▶ 2월 9일(금) 1.20 패치노트 전문

▣ 패치 하이라이트


ㅁ 신규 이벤트: 2018 설날
친구, 가족,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황금 개의 해를 맞이하세요!
올해 오버워치는 주작 메르시, 현무 자리야, 백호 겐지, 흑백합 위도우메이커, 포도대장 맥크리를 비릇한 50여개 이상의 기간 한정 이벤트 아이템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고자 합니다. 깃발 뺏기 경쟁전과 승자 결정전 모드가 추가되어 한껏 업그레이드된 깃발 뺏기 모드를 신규 전장, 아유타야에서 즐기세요.

ㅁ 영웅 스킨 선택
영웅 여러분, 숨겨왔던 패션 센스를 뽐내보세요! 이제 경기 시작 전, 영웅 선택 화면에서 "스킨 선택" 메뉴를 선택하여 영웅 스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갓 획득한 스킨을 바로 장착하고 친구들과 함께 미래를 위한 전장에서 격돌하세요.


▣ 영웅 업데이트

ㅁ 둠피스트
▶ 철권포
- 공격력이 11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 탄환 발사 갯수가 6개에서 11개로 증가했습니다.
- 탄환이 더 일정한 패턴으로 퍼집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저희는 최근 패치를 통해 둠피스트의 움직임을 많이 변경했으나, 철권포도 개선하고 싶었습니다. 탄환 자체의 공격력은 감소시켰지만, 철권포로 발사하는 탄환의 갯수는 늘렸기에 전체적인 위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이번 변화로 둠피스트의 철권포가 더 일관된 피해를 준다는 느낌을 줄 것입니다.

ㅁ 리퍼
▶ 죽음의 꽃
- 방벽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지금까지 리퍼의 죽음의 꽃을 방벽 위에 사용했을 경우, 방벽에만 조준되어 방벽 안의 플레이어에게는 피해를 줄 수 없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죽음의 꽃은 방벽에 더 효율적인 기술이 되었으며, 맥크리의 황야의 무법자나 시메트라의 감시 포탑과 같은 자동 조준 기술처럼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ㅁ 일반
- 플레이어를 기다리는 중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어떤 게임 모드의 상대를 찾고 있는 지 표시됩니다.
- 경쟁전 탈주자 알림이 대화창에 표시됩니다.
- 영웅 선택 화면에서 게임 모드와 전장 종류가 표시됩니다.

ㅁ 영웅
- 젠야타의 부조화의 구슬과 조화의 구슬이 대상의 영웅 이름을 표시합니다.


▣ 버그 수정

ㅁ 일반
- [PC] 서드 파티 프로그램(예: 디스코드)를 사용할 경우, 마우스 커서가 포커스를 잃고 조작이 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오버워치 리그, 오늘의 경기 일정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인공지능
- 점령/호위와 쟁탈 전장 종료 후, 봇이 추천 카드에 투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일반
- [PC] 서드 파티 프로그램(예: 디스코드)를 사용할 경우, 마우스 커서가 포커스를 잃고 조작이 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경쟁전
- 점령과 점령/호위 전장에서 점령 진척도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올바른 팀 색깔을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기가 시작되고 불러오는 중 화면에서 미리 영웅을 선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데스매치
- 위도우메이커의 적외선 투시 궁극기가 적 위도우메이커의 적외선 투시와 동시에 사용됐을 때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이 자신의 포탑을 통과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의 감시 포탑이 정크랫의 강철 덫을 파괴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강철 덫을 조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적 플레이어 머리 위에 설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기 중 중도 합류한 플레이어가 9위로 배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에게 해킹당한 대상이 빨간색 대신 보라색으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버워치 리그 메뉴에 들어갔다가 나가면 대기실 화면의 영웅 해상도가 낮아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게임 탐색기 및 사용자 지정 게임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무한으로 봇을 소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궁극기 보유 상태로 시작" 옵션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로봇 밖에서 죽으면 자폭 궁극기가 소멸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관전 중 경기가 무승부로 끝났을 때 승리 음성 대사가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영웅
- 공중의 영웅들이 방향을 전환할 때 속도가 감소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선 황금 무기 시각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의 저격 샷이 명중률 통계에서 빗맞힌 것으로 계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나의 사탕 감정 표현이 처치 영상에서는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로켓 펀치가 로봇 호출 중인 D.Va의 로봇이 나타나기도 전에 적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로켓 펀치로 달성한 처치가 환경 요소로 처치 횟수에서 제외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로봇을 호출할 때, 로봇이 나타나기도 전부터 피해를 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지가 소용돌이 감정 표현을 사용한 직후에 칼을 칼집에 넣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지가 가끔 사이보그의 날렵함 능력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의 용의 일격 궁극기가 명중률 통계에 합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의 벽 오르기가 가끔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크랫의 충격 지뢰가 겐지에 의해 튕겨졌을 때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의 카두세우스 지팡이가 파라솔 감정 표현을 사용했을 때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가 수호 천사 사용 중 기절했을 때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날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가 수호 천사를 사용할 때 비행 경로에 있는 파괴가능한 개체를 파괴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가 부활을 사용 중일 때 발키리의 비행 조작이 정확하게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이라의 생체 손아귀를 방벽에 썼을 때 명중률 통계에서 빗맞힌 것으로 계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가 꼼짝마!로 적을 성공적으로 끌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증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가 마리오네타 감정 표현을 사용하면 리퍼의 죽음의 꽃을 막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가 건배 승리 포즈에서 무표정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의 방벽 방패를 가끔 투사체가 통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군 라인하르트와 적 라인하르트가 서로 돌진할 때 사이에 끼어 있던 대상에게 돌진 보너스 피해가 들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가 돌진을 시작할 때 적과 닿아 있었을 경우, 대상을 제압하는 대신 밀쳐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볼 때 로드호그의 깡통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드호그의 갈고리 사슬로 대상을 당겨올 때 1인칭 카메라가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군 솜브라의 EMP가 적 솜브라의 해킹을 취소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의 보호막 생성기가 오버워치 리그 스킨 미리보기 화면에서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이 망치를 장비한 상태에서 홈런 감정 표현을 사용하면 공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가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장비한 상태에서 매달린 채 조준 하이라이트 연출을 보면 머리카락이 제대로 늘어뜨려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가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맹독 덫이 오버워치 리그 팀 색깔을 보여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의 갈고리 발사 애니메이션이 올바르게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윈스턴이 작은 경사로에서 점프 팩을 사용했을 때 일부 위로 솟아오르는 속도가 느려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윈스턴이 원시의 분노를 사용했을 때 오버워치 리그 팀 장식 일부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젠야타의 부조화의 구슬이 부착되기 전에 대상이 죽으면 구슬이 이상한 경로로 날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영웅 갤러리
- 비영웅 스프레이를 구매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전장
- 블리자드 월드의 첫 번째 수비 전투준비실의 가로등 뒤에 일부 영웅이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블리자드 월드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의 마이크로 미사일이 도라도의 피냐타를 뚫고 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크랫의 죽이는 타이어가 할리우드의 첫 거점의 트레일러 밑으로 들어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할리우드의 나무 기둥에 모이라의 생체 구슬이 튕기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호위와 점령/호위 전장의 경유지에 도착했을 때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아직 거리가 조금 남은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전장
- 하이라이트 메뉴에서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장착한 영웅들의 영웅 초상화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최고의 플레이, 처치 영상, 관전, 하이라이트에서 플레이어 초상화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