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곧 PS5의 매력적인 게임 라인업 공개할 것"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9개 |



소니 주식회사는 금일(19일), '2020년도 경영 방침 설명회'를 개최하고 가까운 시일 내에 PS5의 경쟁력있는 게임 라인업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음악, 영상, 애니메이션, 일렉트로닉스, 금융 등 소니 주식회사 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향후 전개 방향이 소개됐다. 이 중에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소니의 게임 &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 전개 방향에 대한 대목이다.

소니는 2020년 연말에 발매예정인 'PS5'의 도입으로 콘솔에서의 매력적인 게임 체험을 한층 더 진화시켜나갈 것이라 소개했다. 이날 소개된 PS5의 핵심 특징은 '스피드의 향상, 컨트롤러의 진화에 의한 촉감, 그리고 3D 오디오에 의한 소리가 일체화되는 것'이다. 소니는 PS5의 이러한 매력들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차세대기에 걸맞은 게임이 퍼스트 및 써드 파티 개발자에 의해 개발되고 있으며, 이른 시일 내에 매력적인 라인업을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소니의 요시다 켄이치로 CEO는 이날 행사를 통해 소니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이하 PS 나우)'의 가입자 수도 함께 공개했다. PS 나우 서비스의 가입자 수는 2014년 서비스 개시 이후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2020년 4월 기준으로 220만 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