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대천사의 무기를 쟁취하라 '뮤 아크엔젤'

게임소개 | 인벤팀 기자 | 댓글: 30개 |



웹젠의 신작 '뮤 아크엔젤'은 원작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게임 요소 대부분을 모바일플랫폼에 옮긴 모바일 MMORPG다. ‘뮤(MU)’ 시리즈 게임의 최상위 아이템인 ‘대천사 무기’를 두고 벌어지는 여정을 스핀오프(Spin-off, 번외편) 형식으로 풀어냈다.

'뮤 아크엔젤'의 '대천사 무기'는 캐릭터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무기의 공격력도 높아지는 특수한 능력을 갖춘 아이템으로 기존의 '뮤(MU)' 시리즈 게임의 아이템과는 차별화를 뒀다.

'뮤 아크엔젤'은 PC MMORPG 수준의 방대한 전투 및 사냥 콘텐츠를 확보했고, 각종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파밍의 범위를 늘렸다. 동시에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캐릭터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시계 시스템'을 지원해 편의성은 높였다.

이외에도 '뮤 아크엔젤'은 다양한 길드 콘텐츠를 확보해 다른 게이머와 함께 즐기는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강조했고, 게이머가 선택한 능력치 분배에 따라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성장 환경도 갖추고 있다.

올해(2020년) 2월, 대만에서 먼저 출시된 '뮤 아크엔젤(현지 서비스명 ‘기적MU:과시대')'은 지난 3월 13일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각각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현재까지도 매출 순위 상위권에 머무는 등 국내 시장과 성향이 비슷한 대만에서 게임성과 재미를 인정받았다.



■ 원작 ‘뮤 온라인’의 DNA 이식

원작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게임 디자인과 시스템, 핵심 콘텐츠 등을 모바일플랫폼에 그대로 옮겼다. 배경음과 효과음, UI(이용자 환경)에서부터 캐릭터 성장 곡선이나 아이템 획득 방법까지 원작과 유사하게 설계했고, 특히 게임 내 최고 등급의 무기인 '대천사 무기'를 두고 펼쳐지는 대규모 '공성전'도 재현했다.

기존의 '뮤 오리진' 시리즈가 ‘뮤 온라인’을 모바일게임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구현한 반면, '뮤 아크엔젤'은 원작의 특징을 온전히 반영해 PC MMORPG에 가장 가깝게 개발됐다.






■ PC MMORPG급 몰입감과 재미

기존의 모바일게임과 다르게 확률형 아이템과 강화 실패 시 장비 파괴 등의 확률성 콘텐츠를 줄여 게임플레이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전투 및 사냥, 수집 등의 콘텐츠를 폭넓게 확보해 파밍의 범위와 재미도 늘렸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파밍을 통해 자연스럽게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각종 장비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PC MMORPG와 유사한 몰입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 강력한 유대와 협력을 위한 길드 시스템

MMORPG의 강점인 길드 시스템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 게이머 간 활발한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길드 보스를 처치하고, 획득한 보상을 길드원끼리 거래하는 ‘길드 보스’, '길드 경매장'과 최상위 무기를 두고 길드 간 경쟁하는 '공성전' 등으로 경쟁의 재미를 담았다.

반면, 길드원이 함께 모여 퀴즈를 푸는 '길드 퀴즈'와 높은 레벨의 게이머가 낮은 레벨의 길드원에게 경험치를 전수하는 '길드 훈련', '길드 퀘스트' 등 협동을 통해 길드원과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들도 준비돼 있다.






■ 다채로운 캐릭터 성장 환경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의 3개 캐릭터를 게이머의 취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다. 스탯(능력치) 분배에 따라 캐릭터를 힘, 민첩, 체력, 에너지의 4개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어 원작 게임과 같이 '민첩 흑기사'와 '에너지 요정' 등의 특색 있는 성장이 가능하다. 육성 방식에 따라 장비의 종류와 스킬, 열매, 룬 등 성장 요소도 달라져 캐릭터의 전투 스타일도 다양하며, 사냥과 전투에서 캐릭터의 역할을 구별해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뮤(MU)' 시리즈 게임 최초로 새로운 성별의 흑마법사가 등장한다. 기존의 캐릭터보다 화려한 외형을 자랑하는 '여자 흑마법사'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캐릭터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 ‘뮤 아크엔젤’ 캐릭터 소개

흑기사
힘과 기술을 겸비한 근접 전투로 전장을 압도하는 캐릭터다. 강인한 체력과 생명력을 바탕으로 무겁고 강력한 공격을 펼쳐 적의 사기를 떨어트리고, 때로는 빠른 몸놀림으로 적의 공격을 막아내기도 한다. 전투 시 최전선에서 공격의 첨병역할을 담당하고, 동료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흑마법사
강력한 마력을 지니고 있는 캐릭터로 공격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다. 강력한 마법을 자유롭게 사용해 적을 혼란에 빠트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마법을 구사할 수 있어 적을 쉽게 무력화시킬 수 있다. 마법의 힘을 소환해 적에게 광역 대미지를 주는 데 뛰어난 캐릭터다.




요정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는 캐릭터로 활과 석궁을 다루는 데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무기들을 이용해 적에게 치명적인 원거리 공격을 펼치며, 때에 따라서는 가볍고 다루기 쉬운 근접전용 무기를 사용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타고난 마법적 재능을 이용해 전투에 유용한 보조마법을 사용하고, 자연 친화적인 종족적 특성으로 각종 생명체를 소환해 적을 교란에 빠트리기도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