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룬테라 최강 방송인을 가리자! 더 킹 오브 룬테라 25일 개막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 댓글: 16개 |




최고의 뇌지컬을 가진 방송인은 누구?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 카드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팀 대항전 "더 킹 오브 룬테라(The King of Runeterra)"가 오는 5월 25일(월) 개막한다.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인벤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트위치TV 및 아프리카TV의 인플루언서들과 연예인이 참여하는 단체전 형식이며, 3인으로 구성된 8개의 팀이 총상금 1,000만 원을 두고 사흘간의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킹 오브 룬테라의 팀장으로는 따효니, 던, 페가소스, 이카루스, 고스트, 박소가, 프로즌윈터러 등 기존 카드 게임 방송으로 알려진 인플루언서 외에도 '게임은지원' 팀으로 은지원, 홍진호, 김민아가 출전해 숨겨둔 게임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경기는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팀마다 5개의 덱을 구성해 3개 세트를 선취하는 팀이 상위 라운드에 진출한다. 5개의 덱에서 동일 지역은 최대 2회까지만 선택할 수 있으며, 동일한 지역의 조합을 중복으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승리한 세트에서 사용한 덱은 이후 세트에서 사용할 수 없고, 모든 팀원은 1~3세트 중 한 경기는 반드시 출전해야 하기에 덱의 상성과 함께 출전 순서를 정하는 전략도 중요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모든 경기는 김영일 캐스터와 '울프' 이재완의 해설로 라이엇 게임즈의 트위치 공식 채널(riotgames_korea)아프리카 공식 채널(afriotkr)을 통해 생중계되며, 각 선수들의 개인 방송 채널을 통해서도 개인 화면이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경기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레전드 오브 룬테라 인벤 공지 및 하단의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지난 4월 29일 '빌지워터' 지역이 추가된 확장팩 '밀려오는 파도' 출시에 이어 5월 1일 모바일 정식 출시가 되었으며, 흥겨움으로 무장한 홍보영상 '왔어? WASSUP! 룬테라 모바일'에 힘입어 4일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 더 킹 오브 룬테라(The King of Runeterra) 대회 안내

■ 일정
- 조 추첨 : 5월 22일(금) 오후 4시
- 8강 1일차 : 5월 25일(월) 오후 8시
- 8강 2일차 : 5월 26일(화) 오후 8시
- 4강 및 결승 : 5월 27일(수) 오후 8시

■ 경기방식
- 토너먼트 방식 3인 1팀 단체전
- 사전 제출한 5덱 중 3덱을 승리한 팀이 상위 진출
- 덱은 같은 지역을 최대 2개까지 선택 가능하며, 중복 조합 불가
- 세트 승리 시 사용한 덱 사용 불가
- 각 팀원은 1~3세트에서 최소 1회 출전해야 하며, 4~5세트에선 출전 기회 1회 추가

■ 출전팀 리더
- 따효니
- 던
- 페가소스
- 이카루스
- 고스트
- 박소가
- 프로즌윈터러
- 은지원

■ 상금 및 혜택
- 우승 : 상금 500만원
- 준우승 : 상금 300만원
- 3/4위 : 상금 100만원
* 3/4위전은 별도 진행하지 않음

■ 경기 중계
- 중계 방송 : 라이엇 게임즈 트위치 공식 채널(riotgames_korea)아프리카 공식 채널(afriotkr)
- 중계진 : 김영일 캐스터, '울프' 이재완 해설
* 선수 개인화면은 각 선수의 방송 채널을 통해 동시 중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