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GL 하스] 완벽한 플레이의 'Sooni', 명불허전 'Pavel', WEGL 결승으로!

경기결과 | 박태균 기자 | 댓글: 5개 |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블리자드와 액토즈소프트가 후원하고 아이덴티티가 주최하며, 인벤이 주관하는 WEGL 2017 하스스톤 슈퍼 파이트 4강 경기가 진행됐다. 깔끔한 플레이를 선보인 'Sooni'는 한 차례 실수에도 불구하고 'SeolDaBi'를 3:2로 꺾었고, 'Pavel'은 특유의 운과 실력으로 'Orange'를 3:1로 제압하며 각각 결승 무대로 향했다.

1경기, 'Sooni'와 'SeolDaBi'의 풀세트 접전 끝에 'Sooni'가 승리했다. 'SeolDaBi'의 천정내열 사제가 기적적으로 1세트를 가져왔다. 패색이 짙은 상황, 'Sooni'의 불의 땅 차원문에서 구루바시 광전사가 나왔다. 'SeolDaBi'의 손에는 광기의 물약이 있었고, 구루바시 광전사를 28/28까지 키워 'Sooni'의 명치를 박살 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불의 땅 차원문이 'Sooni'에게 승리를 안겨줬다. 접전 중 'Sooni'가 사용한 불의 땅 차원문에서 파멸수호병이 등장하며 큰 이득을 챙긴 것. 기세를 탄 'Sooni'가 필드를 강하게 구축하며 1세트의 아쉬움을 만회했다.

'Sooni'의 램프 드루이드와 'SeolDaBi' 비취 드루이드의 3세트가 시작됐다. 'SeolDaBi'가 비취 골렘을 키우며 필드를 빠르게 잡았지만, 'Sooni'의 이세라가 깨어난 이세라를 물어다 주며 필드가 역전됐다. 뒤이어 등장한 'Sooni'의 알렉스트라자가 승기를 굳혔고, 그대로 세트를 끝냈다. 4세트에서 'Sooni' 사제의 아쉬운 플레이가 나왔다. 속박된 라자-암흑사신 안두인을 사용한 상황. 손에는 광명의 정령 라이라를 포함한 다수의 탄환이 있었다. 폭발적인 딜 누적이 가능했지만, 'Sooni'는 한 턴을 참았다. 결국, 탈진 데미지에 사제가 쓰러지며 세트스코어는 2:2가 됐다.

'Sooni'의 사제와 'SeolDaBi'의 퀘스트 마법사의 마지막 대결이 시작됐다. 'Sooni'가 북녘골 성직자와 치유의 마법진을 추가 드로우를 받았다. 뒤이어 4턴 만에 잿멍울 괴물을 20/20까지 키워 'SeolDaBi' 마법사의 체력을 3까지 깎았다. 'SeolDaBi'가 얼음 방패와 얼음 회오리를 사용하며 목숨을 연장했지만, 광명의 정령 라이라가 'Sooni'의 손에 정신 분열을 넣어줬다. 결국, 'Sooni'가 5세트를 승리로 마무리하며 결승으로 향했다.




2경기에서 'Pavel'과 'Orange'가 맞붙었다. 1세트는 'Pavel'의 흑마법사가 잡았다. 교체한 멀리건에 해적 패치스가 들어오긴 했지만, 2턴에 나간 공작 켈레세스가 꾸준히 이득을 불러오며 승리를 거뒀다. 2세트에서도 'Pavel'의 도적이 1턴에 기습, 2턴에 공작 켈레세스를 드로우 받으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어그로덱 간의 치열한 필드 공방에서 승리의 여신은 'Pavel'의 손을 들어줬다. 이어진 턴마다 적절한 카드를 드로우 받으며 'Orange'의 흑마법사를 뚫어냈다.

'Orange'에게 0:2의 위기가 찾아온 상황, 사제를 다시 한번 꺼냈다. 'Pavel'의 드루이드가 마나를 펌핑할 동안 'Orange'는 카자쿠스의 물약을 활용하며 필드를 강하게 구축했다. 추가로 북녘골 성직자, 가젯잔 경매인 등을 통해 손패를 순환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흑사신 안두인은 끝끝내 얼굴을 비추지 않았고, 심지어 'Orange'가 킬각까지 한 차례 놓치며 'Pavel'이 끈질기게 버티는 그림이 그려졌다. 하지만, 'Orange'의 29번째 카드에서 암흑사신 안두인이 등장하며 사제의 승리로 세트가 종료됐다.

이어진 4세트, 'Pavel'의 드루이드가 2턴에 정신 자극을 드로우 받는 기적을 또다시 보여줬다. 'Oragne'는 수집가 샤쿠를 통해 판드랄 스태그헬름과 육성을 가져왔지만, 중요한 5턴에 토깽 사부를 사용하는 아쉬운 플레이를 보였다. 와중에 'Pavel'은 수호자 메디브와 잊힌 왕 쿤-궁극의 역병 콤보까지 사용하며 승기를 굳혔고, 결국 'Pavel'이 'Oragne'의 도적을 격파하며 결승전에서 'Sooni'와 대결하게 됐다.


WEGL 2017 하스스톤 프리미어 4강 경기 결과

1경기 'Sooni' 남상수 3 vs 2 'SeolDaBi' 김승진
1세트 'Sooni' 남상수(마법사) 패 vs 승 'SeolDaBi' 김승진(사제)
2세트 'Sooni' 남상수(마법사) 승 vs 패 'SeolDaBi' 김승진(드루이드)
3세트 'Sooni' 남상수(드루이드) 승 vs 패 'SeolDaBi' 김승진(드루이드)
4세트 'Sooni' 남상수(사제) 패 vs 승 'SeolDaBi' 김승진(드루이드)
5세트 'Sooni' 남상수(사제) 승 vs 패 'SeolDaBi' 김승진(마법사)

2경기 'Pavel' 3 vs 1 'Orange'
1세트 'Pavel'(흑마법사) 승 vs 패 'Orange'(사제)
2세트 'Pavel'(도적) 승 vs 패 'Orange'(흑마법사)
3세트 'Pavel'(드루이드) 패 vs 승 'Orange'(사제)
4세트 'Pavel'(드루이드) 승 vs 패 'Orange'(도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