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올해만 무려 11개, 한국어화는 계속된다! '반다이남코 마켓 컨퍼런스'

게임뉴스 | 윤홍만,원동현 기자 | 댓글: 60개 |



지난 19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이하 BNEK)는 ADM 커뮤니티 갤러리에서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BNEK 마켓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BNEK는 이날 행사에서 '은혼 난무', '일곱 개의 대죄 ~브리타니아의 여행자~', '드래곤볼 파이터즈',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 '슈퍼로봇대전X', '원피스 월드 시커',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 '소울칼리버6', '코드 베인', '뉴 건담 브레이커' 총 11개의 한국어화 타이틀을 소개했다. 아울러 라인업 발표 이후에는 각 타이틀의 PD와의 화상 인터뷰를 통해 게임에 대한 각종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BNEK 박희원 지사장은 "지난 한 해 BNEK는 그 어떤 퍼블리셔보다 활발하게 한국어화 타이틀을 국내에 출시했다"며, "이번 마켓 컨퍼런스는 BNEK가 올해 출시할 타이틀을 소개하는 자리인 동시에 프로모션 방향성을 공개하는 자리로서 마련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타이틀의 한국어 발매와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테니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박희원 지사장



■ BNEK "올해의 프로모션 목표는 오프라인 매장 활성화"




BNEK는 올해 프로모션 목표를 오프라인 매장 활성화라고 밝혔다. 그간 BNEK는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을 2번이나 개최하며 유저들에게 한국어화 대한 열정을 보여준 바 있다. 여기에 건프라 엑스포, 지스타, 플레이엑스포 등 각종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사 게임을 알려왔었다.

이러한 지금까지의 프로모션과 강력한 IP를 가진 타이틀을 연이어 발매한 덕에 BNEK는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BNEK는 여러모로 아쉬움이 있었다. 한국의 경우 다른 나라와 비교해 온라인 판매에 집중돼 오프라인 시장이 관심받지 못하고 있다는 부분이었다. 이에 BNEK는 앞으로도시장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는 만큼, 올해는 온라인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도 함께 성장하는 걸 목표로 프리뷰 행사, 특전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한국어화 타이틀 대공개





■ 은혼 난무 - 2018년 1월 18일 (PS4, PS Vita)


'은혼 난무'는 유명 애니메이션 '은혼'의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PS4의 그래픽으로 재현된 은혼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긴토키, 가구라, 신파치 해결사 3인방을 자유롭게 조종해 수많은 적을 무찌르는 호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 일곱 개의 대죄 ~브리타니아의 여행자~ - 2018년 1월 25일 (PS4)


'일곱 개의 대죄 ~브리타니아의 여행자~'는 원작 특유의 박력 넘치는 파워풀한 배틀을 재현한 게 특징이다. 게임은 어드벤처 모드와 듀얼 모드가 수록돼 있는데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원작의 세계를 탐험하는 동시에 오리지널 사이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듀얼 모드는 오프라인에서는 1:1 배틀을, 온라인에서는 최대 4명이서 2:2 배틀을 즐길 수 있다.


■ 드래곤볼 파이터즈 - 2018년 2월 1일 (PS4, XB1, PC)


'드래곤볼 파이터즈'는 원작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본격적인 격투를 즐길 수 있는 대전 격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본 작품만의 독자적인 2.5D 초 하이엔드 연출로 펼쳐지는 무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3on3 배틀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대전 요소 외에 스토리 모드에서는 토리야마 아키라 원작자가 디자인 감수한 오리지널 캐릭터인 인조인간 21호가 등장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체험해 볼 수도 있다.


■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 - 2018년 2월 8일 (PS4, XB1, PC)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인기 에피소드인 '건 게일 온라인(GGO)'을 무대로 한 시리즈 첫 슈터 RPG다. 이번 작품에서는 최초로 원작의 주인공 키리토가 아닌 플레이어 자신의 아바타를 생성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 - 2018년 2월 27일 (PS4)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는 애니메이션 '걸즈 앤 판처'를 기반으로 한 게임으로, '걸즈 앤 판처'에 등장한 전차들을 실제로 조작하며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본작에서는 스토리 모드로서 극장판을 재현한 감상전과 온라인 대전을 통해 5:5 최대 10명이 참가하는 대난전 배틀을 즐길 수 있다.


■ 슈퍼로봇대전X - 2018년 3월 29일 (PS4, PS Vita)


'슈퍼로봇대전X'는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 '슈퍼로봇대전V'에 이어 세 번째로 한국어화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다. 특히 이번 작은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이 눈에 띄게 향상됐으며, 세계관과 스토리도 완전히 새롭게 만든 게 특징이다.


■ 원피스 월드 시커 - 2018년 (PS4, XB1, PC)


'원피스 월드 시커'는 '원피스' 원작 연재 20주년 기념작으로 성이나 농지가 펼쳐진 광대한 심리스 필드가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루피가 되어 섬을 종횡무진 누비며 모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액션과 배틀, 스토리가 적절히 구성되어 있어 부드럽게 이어지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 - 미정 (PS4, XB1, PC)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는 원작의 설정을 충실하게 구현한 술법을 구사하는 초입체 아크로바틱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최대 8명의 닌자로 멀티 플레이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전 시리즈들과 다른 가장 큰 차별점은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닌자를 만들 수 있다는 부분으로, 전설적인 닌자들에게 인술을 배우는 등 오리지널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 소울칼리버6 - 2018년 (PS4, XB1, PC)


전 세계의 수많은 팬이 기다려 온 '소울칼리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작은 차세대 콘솔로 나오는 만큼, 섬세한 그래픽과 다양한 무기의 전술을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실감 나는 격투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 코드 베인 - 2018년 (PS4, XB1, PC)


갓이터 시리즈 개발팀의 신작 '코드 베인'은 붕괴한 근미래를 부대로 한다. 플레이어는 인간 시절의 기억을 잃은 흡혈귀(레버넌트)로 살아남기 위해서 동료들과 함께 폐허가 된 베인을 탐험해야 한다.


■ 뉴 건담 브레이커 - 2018년 (PS4)


창조 파괴 공투 액션을 선보인 '건담 브레이커' 시리즈의 최신작 '뉴 건담 브레이커'는 다가오는 건프라를 상쾌하게 파괴하고, 적 건프라의 파츠를 수집한 후 자신만의 건담을 창조해 싸우는 게임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