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참전! '슈퍼로봇대전X'

인터뷰 | 원동현 기자 | 댓글: 2개 |


⊙개발사: B.B. 스튜디오 ⊙장르: SRPG ⊙플랫폼: PS4, PS VITA ⊙발매일: 2018년 3월 29일

지난 19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ADM 커뮤니티 갤러리에서는 '슈퍼로봇대전X'를 담당하고 있는 사타케 신야 PD, 테라다 타카노부 PD와의 원격 인터뷰가 진행됐습니다.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참전으로 숱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슈퍼로봇대전X', 두 PD가 직접 소개한 '슈퍼로봇대전X'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립니다.







▲ (좌) 사타케 신야 PD (우) 테라다 타카노부 PD

사타케 신야(이하 사타케) :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는 사타케 신야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테라다 타카노부(이하 테라다) : 'B.B. 스튜디오'의 테라다 타카노부입니다. 슈로대 시리즈의 프로듀서를 맡고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타케 : 이번 작품은 PS4와 VITA 플랫폼으로 전해드리는 '슈퍼로봇대전X'입니다. 발매 26주년 기념작으로 별도의 시리즈 없이 단일작으로 스토리가 완결되는 작품입니다.

아울러 '슈퍼로봇대전V'에 이어서 로컬라이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의 특징으로는 이세계를 무대로 스토리가 진행된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겟타로보는 왜 이번 작품에서 제외됐나요? 그리고 마징가 5종이 출연하는 데 갑자기 비중이 높아진 이유가 궁금합니다. 아울러 이전 작의 컷신이 그대로 이용된다는 지적이 있는데 개발진 측의 생각은 어떤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카노부 : 이번 작품은 마징카이저와 마징엠페러가 스토리에 깊이 관여를 하고 있어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최근 일본에서 마징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비중을 높이다 보니 겟타로보는 어쩔 수 없이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전작에서의 컷신을 그대로 사용하는 이유는 개발기간 문제 때문입니다. 전작인 '슈퍼로봇대전V'에 비해 개발기간이 짧은 탓에 전작의 컷신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Q. '슈퍼로봇대전V'의 경우 합체기가 적은 편이었습니다. '슈퍼로봇대전X'는 어떤 편인가요?

타카노부 : 이번에도 합체기의 수가 많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음에 공개될 정보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Q. 이번에는 겟타로보가 등장하지 않는데, 마징카이저와 마징엠퍼러는 겟타선의 존재가 설정에 필수적이었습니다. 이 설정에 대해선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타카노부 : 원래 마징카이저의 경우, 겟타선에 노출됐다는 설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겟타로보가 작품에서 제외된 만큼, 그 부분은 독자적인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Q. 버디 컴플렉스가 처음 등장하는데 커플링 시스템이 '슈퍼로봇대전X'에서 어떻게 구현됐는지 궁금합니다.

타카노부 : 아직 많은 정보를 공개해드릴 수 없습니다만, 버디 컴플렉스의 커플링 시스템도 게임 내 시스템으로 개발 중입니다.


Q.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의 경우, 작품 속 주인공이 '장'과 '나디아'입니다. 로봇과는 다소 연관성이 떨어져 보이는데 슈퍼로봇대전에서는 어떤 형태로 등장하나요?

타카노부 :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의 주역은 분명 장과 나디아입니다. 하지만 작품에 등장하는 전함과 선원들을 통해 배틀이 진행됩니다. 나디아 자신은 전투를 하지 않지만, '블루 워터'라는 능력이 스토리에 깊게 관여하고 있습니다.


Q.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참전기가 뉴 노틸러스호로 알려졌는데 혹시 그라탕도 등장할까요?

사타케, 타카노부 : 그라탕 관련 질문은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Q. 전작인 '슈퍼로봇대전V' 같은 경우는 신규 시스템이 있었는데, 이번 작품에는 변경되거나 추가되는 요소가 별도로 있을까요?

타카노부 : '슈퍼로봇대전X'는 '슈퍼로봇대전V'의 스킬루트나 스킬프로그램 등 전체적인 시스템을 답습한 관계로 새로운 시스템은 없습니다. 하지만, 엑스트라 액션과 엑스트라 오더 등 몇몇 기능에 추가점이 있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알파' 같은 시리즈 작품은 이제 출시될 계획이 없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전작의 '야마토'처럼 전함만 있는 작품도 앞으로 계속 등장할 예정인가요?

사타케 : 자세한 건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한동안은 단일 작품으로 스토리가 종결되는 걸 방침으로 삼고 있지만, 시리즈 작품도 검토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전함에 관한 부분은 현재 결정된 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직 어떤 작품이 추가될지 안 될지는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전작의 야마토나 나디아 같은 작품은 많은 유저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스토리에 활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등장을 시켰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사타케 : '슈퍼로봇대전X'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조만간 한국 유저분들을 뵐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타카노부 : 앞으로 '슈퍼로봇대전X '정보가 속속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작년에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당시 한국 팬 여러분들의 성원이 굉장했습니다. 꼭 다시 한번 찾아가 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