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디비전2부터 어크 신작 정보까지, 유비소프트 E3 컨퍼런스 총정리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댓글: 10개 |



유비소프트는 6월 12일 오전 5시 00분(한국 시각), E3 2018을 앞두고 자사의 신작을 공개하는 '유비소프트 E3 2018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최신작인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의 게임 플레이 영상과,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2의 게임 정보 등이 공개됐다.

  • 일시: 2018년 6월 12일 AM 05:00
  • 행사: 유비소프트 E3 2018 컨퍼런스
  • 중계: 유비소프트 컨퍼런스 스트리밍



    ■ 유비소프트 컨퍼런스 생중계 & 주요 내용 정리



    - 저스트 댄스 2019 발표, 2018년 10월 25일 출시 예정
    - 비욘드 굿 앤 이블2, 히트리코드와 협력 통해 게임 개발에 유저 참여 독려한다
    - 더 디비전2, 1년간 DLC 3종 무료로 제공할 예정
    - '스컬 앤 본즈' 출시는 2019년, 현재 베타 신청 가능
    - 스위치용 '스타링크', 닌텐도 협업 통해 스타폭스 독점 제공
    - 포 아너, 신규 진영 추가되는 '마칭 파이어' 업데이트 10월 16일 출시
    - 고대 그리스 배경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10월 5일 출시



    ■ 유비소프트 컨퍼런스 게임 라인업

    ● 저스트 댄스 2019 - 2018년 10월 25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리듬/댄스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 '저스트 댄스 2019'가 공개됐다.

    이번 작품은 케이팝 'BANG BANG BANG'을 비롯하여 OMG, NARCO, SHAKY SHAKY, MAD LOVE, FIRE, DAME TU COSITA, MAMA MIA, MI MI MI, BUM BUM TAM TAM 등의 다양한 곡을 지원하며, 닌텐도 스위치, PS4, XBOX ONE 등으로 10월 25일 출시될 예정이다.


    ● 비욘드 굿 앤 이블2 - 미정


    '비욘드 굿 앤 이블2'에서 유저는 광대한 우주를 배경으로 별들을 넘나들며 자신의 운명과 자유를 위해 싸워야 한다. 전작의 정신적 후속작으로 불리는 이번 신작에서는 SF와 동양풍 이미지가 섞인 무대를 배경으로 개성 넘치는 주인공들이 새로운 모험을 펼친다.

    현장에는 히트리코드(Hit-Record)의 공동 창업자인 영화배우 조셉 고든 레빗이 등장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비욘드 굿 앤 이블2는 히트리코드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의 팬들이 게임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스토리, 음악, 일러스트, 등 콘텐츠를 개발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저들이 직접 만들어낸 세계관을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히트리코드와 '비욘드 굿 앤 이블2'의 협업은 히트리코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협업을 통해 완성된 콘텐츠는 이후 개최될 BGE 페스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트라이얼 라이징 - 2019년 2월


    바이크를 앞뒤로 움직이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다양한 스턴트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트라이얼' 시리즈의 신작, '트라이얼 라이징'이 공개됐다.

    '트라이얼 라이징'에서는 전세계 유명 장소를 무대로 곡예를 펼칠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의 경쟁 요소가 더욱 강조되었다. 또한, 기존 트라이얼의 플레이어들이 실제 게임 제작에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트라이얼 라이징은 2019년 2월 PS4, XBOX, PC,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CBT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2 - 2019년 3월 15일


    워싱턴DC를 배경으로 하는 톰 클랜시 시리즈의 최신작, '더 디비전2'의 게임플레이에 대한 간략한 소개 또한 이뤄졌다.

    더 디비전2에서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플레이스타일을 만들 수 있도록 진행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특징적인 장비와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는 최대 8인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레이드 요소가 추가될 예정이다.

    출시 이후 1년 동안의 업데이트 계획 또한 발표됐다. '디비전2'는 2019년동안 에피소드 형태의 DLC를 3종 출시할 예정이며 각 에피소드 별로 새로운 월드와 즐길 거리가 추가된다. 모든 DLC는 무료로 제공된다. 게임은 19년 3월 5일 정식 출시되며, 현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베타 등록이 가능하다.


    ● 마리오+래비드 킹덤배틀: 동키콩 어드벤쳐 DLC - 2018년 6월 26일


    '마리오+래비드 킹덤배틀'의 마지막 DLC, '동키콩 어드벤처'의 출시일 또한 공개됐다. 해당 DLC는 동키콩을 주인공으로 신규 시나리오와 스테이지를 추가할 예정이다.

    게임은 오는 6월 26일 발매되며, 시즌패스 구매자는 하루 전인 25일부터 플레이가 가능하다.


    ● 스컬 앤 본즈 - 2019년 예정


    '스컬 앤 본즈'는 유비소프트 싱가포르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오픈월드 해상전투 게임으로, 유저는 인도양을 배경으로 무역로를 점령하고, 적의 배를 약탈하면서 자신의 배를 점차 강하게 성장시켜 나가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는 해적의 주둔지인 '하이드아웃'과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를 엿볼 수 있었다. 하이드아웃에서는 선박을 정비하거나 선원을 모집하는 등의 활동이 가능하며, 대양에 나가 상선을 약탈하기 위한 준비를 기울이게 된다. 바다에서는 무장한 군함은 물론 라이벌 해적들 또한 염두에 두어야 한다.

    플레이어는 상선으로 위장해 요새의 감시에서 벗어나거나, 섬을 활용해 상선을 급습하는 등 해적다운 전투를 벌이는 것이 가능하다. 혼자서 상대하기 벅찬 군함을 마주칠 경우, 주변에 있는 다른 해적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요청해 협공을 가할 수 있다. 선박들은 종류에 따라 특수한 능력을 갖추고 있을 전망이다.

    게임은 2019년 중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 신청을 받고 있다.


    ● 트랜스퍼런스 - 2018년 가을


    유비소프트와 'SpectreVision'의 첫 합작 프로젝트, '트랜스퍼런스(Transference)'는 인간의 감정과 경험을 다루는 어두운 분위기의 심리 스릴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세 명의 가족 구성원 각각의 관점을 번갈아 가면서 플레이하게 되며, 새롭게 재구성된 기억을 탐험하며 심리적 퍼즐을 풀어나가야 한다. 현장에서는 반지의 제왕에서 '프로도'를 연기한 것으로 유명한 영화배우 일라이자 우드가 출연해 게임을 소개했다.

    트랜스퍼런스는 2018년 가을, PS4, Xbox One, 그리고 PC로 출시된다. 컨트롤러로는 PS 무브와 오큘러스 터치, 바이브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 스타링크 배틀 포 아틀라스 - 2018년 10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스타링크: 배틀 포 아트라스'에서 플레이어는 영웅적인 성간 조종사 그룹의 일원으로 분해 악의적인 로봇부대인 잊혀진 군단(Forgotten Legion)으로부터 아틀라스 성계를 구하기 위해 헌신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함대를 모으고 조종사, 우주선 및 무기를 조합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독점 콘텐츠로 스타폭스가 공개됐다. 또한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가 현장에 참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게임은 오는 10월 16일,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 포 아너: 마칭 파이어 - 2018년 10월 16일


    포아너의 신규 업데이트, '마칭 파이어'가 오는 10월 16일 출시된다.

    포아너 마칭 파이어에서는 '우 린'(WU LIN) 진영이 새롭게 추가된다. 우린 진영은 봉을 사용하는 '소림'과 다오 블레이드를 사용하는 로얄가드 '티안 디', 고대 중국 장군이자 언월도를 쓰는 '지앙 준'과 암기를 사용하는 암살자 '누시아'를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PvP 모드인 '공성전(breach)'도 추가된다. 양 측의 플레이어가 수비와 공격 측으로 나뉘어서 진행되며, 전차로 성문을 부수거나, 끓는 가마솥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도 있는 등 전략적인 부분이 강조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포아너'는 E3 2018을 기념해서 6월 12일부터 18일까지 PC 버전 '포아너'의 스타터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


    ● 더 크루2 - 2018년 6월 29일


    오는 6월 29일 한국어 출시를 앞둔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 '더 크루2'의 오픈베타 일정이 공개됐다. 오픈 베타는 오는 21일 시작되며, 지금부터 프리 로드가 가능하다.


    ●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 2018년 10월 5일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최신작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의 트레일러와 게임 정보, 플레이영상이 공개됐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고대 그리스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플레이어는 펠로폰네소스 전쟁 등 역사적인 전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게임은 남성 캐릭터 '알렉시오스'와 여성 캐릭터인 '카산드라'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는 레오니다스 왕의 부러진 창이 주요 아이템으로 등장하며, 원거리 공격과 암살 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어는 NPC와의 대화 도중 선택지를 통해 직접 역사를 만들어나갈 수도 있다. 게임은 오는 10월 5일 출시될 예정이다.



    ※취재: 2018년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E3 취재기사는 박태학, 박광석, 김수진 기자가 현지에서 전해드립니다.▶ 인벤 E3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