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공개 영상 포함? 소니, '갓 오브 워' 다큐멘터리 공개한다

동영상 | 정필권 기자 |

소니는 자사의 SNS 계정을 통해, 2018년 출시한 '갓 오브 워'의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8년 3월 출시한 '갓 오브 워'는 액션 시리즈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게임을 만들기 위한 재해석을 보여줬던 타이틀이다. 시점을 백뷰로 바꾸면서 이전 시리즈에서 줄 수 없었던 긴장감을 부여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최신 그래픽과 기기로 자리하며 캐릭터들의 감정표현, 새로운 세계관과 인물상을 성공적으로 제시한 바 있다. 8년 만에 후속작이 나온 시리즈의 성공적인 리부트였던 셈이다.

출시 3일 만에 판매량 510만 장을 돌파했으며, 플레이어와 미디어의 호평을 받았다. 다수의 매체가 올해의 게임으로 꼽을 정도였고 2018년 연말에는 수많은 상을 받았던 타이틀이기도 하다.

소니가 직접 제작하는 이번 다큐멘터리는 '갓 오브 워'의 개발 과정을 조명한다. 디렉터인 코리 발록을 중심으로 산타모니카 스튜디오가 어떤 고민을 해왔는지. 그리고 어떻게 게임을 개발했는지를 영상에 담고자 했다. 기존 시리즈가 보여주던 정체성을 바꾸면서도 개발진이 어떤 가치들을 유지하려 했는가를 전한다. 그리고 게임과 예술이라는 측면에서 어떤 선택을 해왔는지도 영상을 통해 전할 계획이다.

워작 이슈가 되었던 게임인 만큼, '갓 오브 워' 하나만을 다루는 영상물이 그간 등장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다. 게임 전문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noclip은 지난 1월 코리 발록의 멘트를 담은 '디렉팅 갓 오브 워' 다큐멘터리를 공개한 바 있다. 다만, 이번 영상은 소니가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므로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게임 개발 과정, 일부 미공개 영상 등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현재 다큐멘터리는 예고편만 나온 상태이며, 본편은 조만간 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