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마리오 오디세이와 야생의 숨결, 이제 VR로 즐겨라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13개 |

닌텐도는 오는 4월 12일 국내에도 정식 발매되는 '닌텐도 라보 VR 키트'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VR로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닌텐도가 깜짝 공개한 VR 지원은 타이틀에 따라 지원 여부가 조금 차이가 있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는 VR 고글을 이용해 게임을 구동하면, 모자왕국, 요리왕국, 바다왕국까지 총 세 나라를 탐험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능을 지원한다. 게임 플레이는 기존과 같은 형태이며, 시점이 VR로 달라지는 형태다.

플레이어는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의 게임 플레이를 새로운 시점과 각도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다양한 시점에서 게임을 바라보는 것은 물론이고, 마리오의 액션을 더 가깝게 관찰할 수 있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게임 전편 모두에 VR 기능을 지원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VR 고글에 본체를 장착시키면 언제든지 VR로 게임이 전환된다. 이를 통해 더욱 현실감 있는 하이랄의 세계를 모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닌텐도가 이전에 선보였던 라보 키트들 모두 기존에 출시했던 게임에 대응했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이브 키트의 경우, 출시 이후 '마리오카트8'에 라보를 통한 조작을 추가했었던 바 있다. 따라서 닌텐도가 개발 및 유통하는 다른 게임에도 VR 기능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다.

두 게임에 적용되는 VR모드는 라보 VR이 출시되고 나서 2주 뒤인, 4월 26일에 무료 업데이트로 제공될 예정이다. '닌텐도 라보 VR'은 지난 3월 29일 예약판매를 개시했으며, 국내에는 오는 4월 12일 정식발매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