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뽑기 없이 파밍으로 얻는 전설템 '디아 이모탈'
2018년 블리즈컨에서의 첫 발표 이후 여러모로 큰 이슈를 모았던 디아블로 이모탈. 사전 예약이 시작되고 영상과 블로그를 통해서 간간이 개발 소식을 전했지만, 실제 게임플레이의 디테일은 쉽게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런 디아블로 이모탈의 상세한 게임 정...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18
57
-
디아4, 주황색 광선 없어도 멋진 아이템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의 2020년 마지막 분기별 업데이트를 공개하며 개발 현황을 공개했다. 이번 내용은 직업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아이템과 기술, 아이템을 통해 늘어나는 캐릭터 빌드의 선택의 폭, 그리고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쯤의 깊이를 달성하는...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16
83
-
직접 등장한 알렌 브랙 대표, "블리즈컨라인 무료로 진행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CEO 알렌 브랙(J. Allen Brack)이 내년 2월 진행되는 블리즈컨라인의 무료 진행을 예고했다. 알렌 브랙 대표는 3일 블리자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등록된 '2020 Blizzard Fireside Chat'이라는...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03
85
-
디아블로4, 전설 아이템보다 캐릭터 개성에 집중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 최신 업데이트 소식을 30일 전했다. 이번 발표에서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 내 캐릭터인 원소술사의 직업 메커니즘을 소개하고 게임 종반의 캐릭터 성장 시스템을 간략히 공개했다. 루이스 바리가 디아블로4 게임 디렉터는 먼저 기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30
179
-
그가 돌아왔다! 마이크 모하임, 게임 개발사 '드림헤이븐' 창업
마이크 모하임은 1991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30여년간 재직하면서 회사를 경영했다. 이후 2018년 마이크 모하임은 CEO로 물러났으며, 2019년에는 회사를 떠나 게임업계에서 완전히 물러나는 듯했다. 하지만 이번 소식으로 1년만에...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23
138
-
이제 온라인으로! '블리즈컨라인' 2021년 2월 19일 개최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서 만나는 블리즈컨이 내년 2월 팬들을 찾아온다.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블리즈컨 2020을 대체해 진행되는 블리즈컨라인의 일정을 공개했다. 블리즈컨라인(BlizzConline)은 기존 블리즈컨(BLIZZCON)과 온...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22
38
-
전설템 드랍하는 보스, '디아블로 이모탈' 2020 개발 현황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이모탈의 사내 테스트 확장과 함께 최신 게임 플레이 이미지를 공개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수석 디자이너 와이어트 쳉은 현지시각으로 4일 블리자드 공식 뉴스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 이모탈 2020 개발 현황을 공유했다. 와이어트의 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5
113
-
7,500만 명 즐긴 '콜 오브 듀티 워존', 액티비전 순수익 YoY 270% 주도
콜 오브 듀티: 워존이 기록적인 매출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2분기 성장을 주도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현지 시각으로 4일, 2020년 2분기 결산을 진행했다. 지난 2분기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일반회계기준 19억3,200만 달러(한화 약 2조3,10...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5
25
-
온라인으로 열리는 블리즈컨, 2021년 초 열린다
취소됐던 블리즈컨이 2021년 초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블리자드의 사장 J. 알렌 브랙은 5일 진행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2분기 실적 발표 Q&A 세션을 통해 블리즈컨의 가상 이벤트를 내년 초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는 '우리가 무엇을 만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5
47
-
'살'붙은 해골! '디아블로: 이모탈' 최신 영상 공개
블리자드와 넷이즈가 함께 개발하고 있는 디아블로 IP 기반 모바일 MMO APRG '디아블로 이모탈'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차이나조이 2020을 통해 공개됐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
동영상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31
140
-
[기획] 복귀각 재고 있는 게이머 모여라~! 블리자드 게임에 적합한 PC 추천
반기에 한 번씩 찾아오는 RPG에 대한 열망을 모든 게이머가 공감할 순 없겠지만 향수에 이끌려 예전에 즐겼던 게임을 생각하는 것에는 어느 정도 동의할 것이다. "아직도 디아3 안 망했나~?"라며 검색했는데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고 하여 '디아 인벤'에 접속해서 정보를 서칭하는 등의 두근거리는 느낌.
추억에 생각나서 가볍게 머물다가 떠나고, 또다시 복귀하기 좋은 블리자드 게임들. 복귀각을 잡을때 왠지 내 컴퓨터가 초라하다는 느낌이 들면 자연스럽게 새로운 컴퓨터에 대한 관심도 생겨난다. 나처럼 주기마다 특정 게임이 하고 싶다는 신호를 받는(?) 유저들을 위해 요즘 게임들 하기에 적합한 PC 사양을 준비했다....
기획기사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7-14
16
-
[정보] 강령술사와 악마사냥꾼 신규 세트 추가! 디아3, 폭퐁의 시험 21시즌 시작
한국 시각으로 7월 3일 오후 5시, 디아블로3 21시즌 '폭풍의 시험'이 적용되었다. 이번 시즌 기간에는 90초마다 캐릭터가 원소의 힘을 받아, 일정 시간 동안 주변 환경으로 방출한다. 그 효과로는 주위의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지고, 번개 숨결을 내뱉...
게임뉴스 | 기자: 오재국 | 작성시간 07-03
6
-
블리자드, '디아블로2'를 말하다
핵앤슬래쉬 액션 RPG의 전설, '디아블로2'가 오랜만에 언급됐다. 지난 29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출시 20주년을 맞은 디아블로2에 대한 회상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2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우리에게 귀감이 된다"고 말문을 연 블리자드는...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30
107
-
디아블로4, 야영지를 통해 오픈월드 개척한다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 최신 업데이트 상황을 26일 소개했다. 먼저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 개발팀도 전면 재택 근무를 실시해 여러 어려움이 발생했지만, 강한 추진력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6
189
-
강령-악사 신규 세트 등장, '디아블로3' 21시즌 7월 3일 시작
블리자드가 자사의 핵앤슬래시 디아블로3의 새 시즌을 7월 3일 시작한다. 폭풍의 시험 시즌으로 이름 붙은 21시즌은 혼돈의 원소 에너지가 네팔렘 주변에 가득 채워졌다는 설정을 가지고 시작된다. 시즌 테마처럼 캐릭터는 90초마다 새로운 원소의 힘을 받...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3
15
-
[리뷰] 한 손으로 게임 가능? 하이퍼엑스, 펄스파이어 레이드 게이밍 마우스
예전에 1시간 써보고 손절한 전설의 마우스가 있었습니다. 제조사와 제품 이름은 밝히지 않겠습니다만, 뱀과 초록색을 참으로 좋아하는 회사의 매크로 마우스였죠. 피쳐폰에서나 볼 수 있는 투박한 숫자 버튼이 마우스...
리뷰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06-18
201
-
블리자드, '블리즈컨 2020' 개최 취소 결정
블리자드가 올해 '블리즈컨 2020'을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6일, 블리즈컨 프로듀서인 사랄린 스미스(Saralyn Smith)는 블리자드 홈페이지를 통해 "오랫동안 컨벤션 개최를 위해 국가 및 지방 보건 지침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7
82
-
[루머] 오버워치2 예측한 악투게이밍, "디아블로2 리마스터 올해 공개될 것"
디아블로2 리마스터가 올해는 나올까? 다수의 블리자드 게임 정보를 공식 발표 전 공개했던 악투게이밍(Actugaming)이 이번에는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Diablo2: Resurrected)의 연내 출시를 보도했다. 프랑스의 게임 전문매체 악투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1
184
-
"워존, 플레이어 6천만 명 기록" 액티비전 블리자드 1분기 실적
지난 1분기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이끈 건 배틀로얄 워존이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현지 시각으로 5일, 회계연도 2020년 1분기(2020년 1월 ~ 3월)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1분기 액티비전 블리자드 일반회계기준 매출은 17억 8,800만 달러...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06
40
-
[리뷰] 화려한 색감과 편안함을 함께, MSI 옵틱스 G271 게이밍 모니터
오늘 소개할 모니터는 MSI사의 옵틱스 G271 모델이며 27인치 FHD 해상도를 지원한다. 최대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하며 1ms(MPRT) 응답속도로 게이밍 모니터의 기본 기능에 충실하고 나이트 비전이나 안티플리커같은 보조적인 기능이 있어 밝으면서도 눈의 피로를 많이 줄인 모니터라고 볼 수 있다....
리뷰 | 기자: 전세윤 | 작성시간 04-23
167
-
[정보] 입맛대로 카나이의 함 능력 부여 가능? 디아블로3 아시아 서버 20시즌 개시
한국 시각으로 3월 13일 오후 5시, 디아블로3 20시즌 '금지된 기록 보관소'가 적용되었다. 이번 시즌 기간에는 추가 전설 능력 3가지를 장착할 수 있는 카나이의 함 제약이 해제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평소와 다르게 무기, 방어구, 장신구 분...
게임뉴스 | 기자: 오재국 | 작성시간 03-13
8
-
자유로운 카나이의 함 사용! '디아블로3' 신규 시즌 13일 오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3에 새로운 시즌인 ’20 시즌’이 오늘 오후 5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오늘 신규 시즌 적용과 함께 PC 플레이어들 뿐만 아니라 콘솔 플레이어들까지 모두 새로운 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3
23
-
디아블로4, 블리즈컨 때보다 개선된 모습 공개
블리자드가 신작 '디아블로4' 개발 현황을 현지 시각 26일 공개했다. 블리자드는 앞으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분기별로 개발 상황을 알릴 예정이다. 첫 소식으로 블리자드는 지난 블리즈컨에서 선보인 데모 버전에 대한 피드백과 반영된 내용, 로컬 협동 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7
200
-
액티비전 블리자드 4분기 실적 공개... 디아 이모탈 올해 중순 테스트 예정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2월 6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4분기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매출은 일반회계기준(GAAP) 19억 8,600만 달러(한화 약 2조 3,595억 원)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3...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7
136
-
기어스 시리즈 이끈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서 디아블로 만든다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를 이끌어 온 베테랑 로드 퍼거슨(Rod Fergusson)이 코얼리션을 떠난다. 블리자드로 적을 옮긴 그는 디아블로 프랜차이즈를 감독하게 된다.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퇴사 소식을 밝힌 퍼거슨은 오는 3월부터 블리자드에 합류한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6
43
-
"무기에 카나이 능력 3개 가능" 디아블로3, 20시즌 예고
디아블로3가 20시즌 테스트를 6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이번 20시즌 타이틀은 '금지된 기록 보관소(가칭)'이다. 20시즌 동안에는 카나이의 함 모든 슬롯에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전설 능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4
71
-
[리뷰] 32인치, QHD, 165Hz로 몰입감↑ 인터픽셀, IPQ3241 게이밍 모니터
게임 설치 전 "내 컴퓨터로 이 게임을 구동할 수 있을까"라는 망설임은 옛말이 되었다. 날로 향상되는 그래픽카드와 CPU 퍼포먼스로 "144Hz 우주방어가 될까"라는 걱정아닌 걱정을 한다. 사실 고주사율 모니터를 선호하는 게이머라면 이마저도 가소롭게...
리뷰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01-22
19
-
[기획] 블리자드의 '1년'
"장인에서 기업의 길을 택한 블리자드" 2018년 12월 28일, 한 해의 마무리가 3일 남은 시점 동료 기자가 숙고 끝에 작성한 기사가 포스팅되었다. 오랜 시간 블리자드 게임을 전담으로 맡아왔고, 스스로 `블빠`라고 칭할 정도로 블리자드를 사랑했던...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19
138
-
데이비드 킴 "디아블로4에는 '고대 전설' 안 나옵니다"
금일(4일) '디아블로4'의 새로운 정보가 공개됐다. 디아블로4의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인 데이비드 킴(David Kim)이 직접 공개한 이번 정보는 '디아블로4의 시스템 디자인'을 골자로 한다. 그는 "아이템은 액션 RPG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며,...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12-04
92
-
블리자드,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최대 50% 할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일년에 단 한 번 뿐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등 자사 주요 게임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특별한 가격에 경험할...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1-27
18
-
[정보] 2종의 신규 직업 세트 추가! 디아블로3, 19시즌 11월 22일 시작
한국 시각으로 11월 22일 오후 5시, 디아블로3 19시즌이 시작되었다.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영원한 분쟁의 시즌 강화 효과와 2종의 신규 직업 세트, 기존 및 신규 아이템 개편이 함께 진행되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연속 처치 기록에 따...
게임뉴스 | 기자: 오재국 | 작성시간 11-22
16
-
디아블로 3 '19 시즌: 영원한 분쟁의 시즌' 오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 3(Diablo 3)와 그 확장팩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Diablo 3: Reaper of Souls)에 새로운 시즌인 ’19 시즌’이...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1-22
30
-
[후기] 블리즈컨 2019, 그 함성을 앞으로도 기억하길
폭풍같은 주말이 지나가고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는 다시 한산해졌다. 지난 이틀간 블리즈컨 2019 현장을 돌아다니면서 본 그 수많은 인파는 어느새 종적도 없이 사라졌고, 지친 얼굴로 무대 장치를 옮기는 센터 직원들만이 남아 소음을 만들 뿐이었다. 수많은...
칼럼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4
87
-
[포토] 90달러 본전 생각에 쓰는 와우 시네마틱, 디아블로4 아트북 개봉기
블리즈컨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또 따른 재미. 블리자드 팬이라면 기어 스토어에서 강림한 지름신을 영접하여 굿즈를 구매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먼저 구매하고 현장에서 굿즈를 수령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였는데, 실제 기어 스토어에 가보니 그냥 기다려서 사는 줄보다 현장 수령 줄이 훨씬 더 긴 아이러니한 풍경이 연출됐다....
포토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11-03
36
-
하나의 오픈월드로 구현된 성역, '디아블로4'의 세계와 로어
하나의 온전한 오픈월드로 구현된 ‘디아블로4’의 세계는 어떻게 구현됐을까? 블리즈컨 2019의 두 번째 날에는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 ‘디아블로4’의 세계와 로어의 개발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들어볼 수 있는 세션이 진행됐다. 해당 세션에는 제시 맥...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1-03
171
-
[인터뷰] 데이비드 킴, "디아블로4의 스토리는 엄청나게 거대하다"
디아블로4가 공개되고 하루가 지난 블리즈컨 2019의 이튿날, 디아블로4의 핵심 개발자들을 만나 게임에 대한 여러 의문을 해소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인터뷰에는 스타크래프트2에서 디아블로4로 둥지를 옮긴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 '데이비드 킴'과 수석...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3
90
-
[인터뷰] 디아블로4, '릴리트'는 최종 보스가 아니다?
디아블로4의 공개는 수많은 게이머의 궁금증을 해소한 가뭄 속 단물이었지만, 동시에 더 많은 의문을 만들어냈다. 겉보기엔 전작과 별 차이가 없어 보였지만, 급하게 만든 자가복제 카피캣이라기엔 블리자드라는 이름이 주는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설정 상에...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3
108
-
디아블로4, '모든 던전이 곧 최종 콘텐츠'
블리즈컨 2019의 이튿날, 홀D 신화 무대에서는 블리자드가 올해 발표한 최신작 '디아블로4'의 정보를 더욱 자세히 소개하는 '디아블로4 시스템 및 콘텐츠' 세션이 진행됐다. 해당 세션에는 데이비드 킴(David Kim) 리드 시스템 디자이너, 안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03
157
-
[인터뷰] 디아블로4 시네마틱, "흥미롭고 도전적이었다"
뭐든지 첫인상이 중요하다. 게임에 있어서 첫인상은 트레일러를 비롯한 시네마틱이랄 수 있다. 그렇기에 게임사들은 게임을 처음 공개하는 자리에서 최대한 매력적인 시네마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물론, 화려하기만 해선 안 된다. 그들의 목적은 게이머들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02
59
-
[체험기] 생각보다 괜찮다! '디아블로4' 첫 플레이 후기
숱한 루머 속에서 '그래서 나오는 거냐?'라는 말만 난무하던 '디아블로4'가 오늘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마,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 현장을 보셨거나, 늦게나마 영상을 통해 접한 분들이라면 다들 비슷한 생각을 하셨을 겁니다. 시네마틱 영상에서 '와!...
리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2
2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