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신작 VR 게임 3종 개발한다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1개 |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운영하는 밸브가 최근 공개한 신형 VR 헤드셋 '인덱스'와 오큘러스 리프트,HTC 바이브 등 '스팀 VR 헤드셋'으로 즐길 수 있는 신작 VR 게임 3종의 출시를 예고했다. 3종의 신작 중 하나는 2019년 연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밸브가 출시할 예정인 3종의 신작 VR 게임은 지난 2017년부터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 타이틀이나 장르 등 세부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다.

밸브는 현재까지 VR 미니 게임 모음 'The Lab'과 밸브 인덱스 너클즈 컨트롤러의 기술 데모용 게임인 '문더스트' 등의 VR 관련 소프트웨어를 출시한 바 있다. 다소 간단한 조작만 담긴 두 작품과 달리, 새롭게 개발 중인 세 개의 타이틀은 풀 스케일의 본격적인 VR 게임 타이틀이 될 전망이다.

한편, 밸브가 새롭게 공개한 '인덱스'는 듀얼 1440x1600 RGB LCD를 차용하여 OLED보다 50% 더 많은 서브 픽셀을 공급하고, OLED보다 3배 더 높은 충전율로 스크린 도어 효과를 크게 줄인 VR 헤드셋이다. 스팀에서 판매되는 모든 VR 게임에 대응하며, 스팀에서 구매한 HTC Vive, 오큘러스 리프트 용 콘텐츠와도 호환된다. 지난 5월 1일부터 북미 지역의 예약 주문이 개시됐으나, 국내는 아직 배송 지역에 포함되지 않았다.

▲Moondust: Knuckles Tech Demos



▲밸브가 만든 VR 미니게임 모음 'The Lab'은 스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