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돌아온 던파걸 및 프로 아라드인 등 편의성 확대! 오리진 : 더 비기닝 1부

게임뉴스 | 노우형 기자 | 댓글: 4개 |
금일(7월 8일)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 더 `비기닝 행사 1부를 통해 유저 편의성을 위한 '웹서비스' 개편 및 '보안 서비스 강화', '9대 던파걸'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서비스 담당 조정실의 남윤호 실장이 직접 나와 타임라인, 던파 쇼룸, 인장 시스템, 보안 서비스 등등 개편되는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실시간 질문을 받아 답변했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던파에서 추구하는 플레이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12주년을 맞아 전체 완성도를 높이는 다양한 업데이트 소개했다. 또한 게임 외적인 부분까지 유저들과 만나는 새로운 업데이트와 서비슬 제공하니 많이 즐겨달라는 말을 덧붙였다.




▲ 드디어 개막! 오리진 : 더 비기닝




■ 유저 편의성을 위한 웹서비스 개편

- 게임 활동을 실시간으로 확인! '타임라인' 기능 추가

게임 내에서 캐릭터를 육성하거나 아이템을 강화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게임과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일기장처럼 남게되며 주간 활동을 전체가 보고서 형태로 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길드에 소속되어 있다면 길드원들의 타임라인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스크린샷 및 던파 게시판 활동도 모두 연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 타임라인 이전의 기록의 경우에는 확인해볼 수 없다.




▲ 실시간 일기장? 타임라인 추가!



- 통합된 '던파 게시판' 추가

홈페이지 내 흩어져 있던 게시판을 통합해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해당 게시판에서는 직업 별 공략, 질문, 토론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최신글과 베스트글 등을 빠르게 노출해 게시판 편의성을 강화한다.

특히 캐릭터 검색을 통해 작성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해당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들만이 심도있게 논의할 수 있도록 구분된 공간도 지원할 예정이다.


- 인장 프로필 시스템 업데이트

자신을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인장/ 프로필 시스템이 추가된다. 결투장, 아이템 획득, 강화, 레이드 등 플레이에 따라 다양한 인장을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대표 캐릭터로 보여줄 수 있다.

인장은 앞으로 계속 추가될 예정이며, 유저들의 의견도 담아 다양하게 만들 것이라 밝혔다.




▲ 다양한 게임 활동 보상으로 받는 인장



- 캐릭터 의상 확인! 던파 쇼룸 추가

게임 내에 구현된 대부분(계약으로 묶여 공개가 안되는 것은 제외)의 아바타를 직접 입어볼 수 있는 '던파 쇼륨'이 추가된다. 기존에는 경매장에서는 물품으로 동록된 아바타의 룩만 확인할 수 있었는데, 던파 쇼룸에서는 이러한 제약 없이 미리 아바타를 입어볼 수 있다.

더불어 자신의 패션을 홈페이지나 모바일 '던파 ON'을 통해서 공개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의 패션들도 볼 수있다.




▲ 룩덕질이 더 편해지겠구만!!




■ 더욱 강화! '던파' 보안 서비스


던파 ON에서 직접 강화된 보안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간편 잠금 시스템에 지문 인식 기능도 추가된다. 단, 지문 인식의 경우 아직 보안상의 검증이 필요해 추후에 적용.

더불어 해외 IP 차단 신청 및 주요 보안 서비스인 OTP와 보안카드 등을 해지하면 바로 순간 거래 보호 기능을 발동, 보다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소위 '광부핵'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5월에 많은 계정들이 핵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영구 블록을 통해 계속해서 줄여나가고 있으며 6월에는 감소했다고 밝혔다.




▲ 보안 서비스 강화, 지문 시스템 등장?




■ 2017년 하반기 던파 즐길 콘텐츠


프로 아라드인 : 7월 20일부터 '던파'의 플레이 미션을 통해 유저들을 선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 모험단 레벨*, 레이드 플레이, 바탄의 탑 등의 미션을 바탕으로 내부 심사 후 1,000명의 모험가를 선발한다. 선발된 유저에게는 게임 내 명예 보상 스폐셜 선물 상자와 던파 페스티벌 또는 간담회 초청 기회를 제공한다.

DPL : 8월 개막, PVE 방식의 'DPL(DUNGEON & FIGHTER PREMIER LEAGUE)'대회는 새로운 시즌을 맞이해 '루크' 던전을 기반으로 여름과 겨울 시즌 2회로 확정하여 진행한다.

던파 플레이 마켓 : 9월 예정. 굿즈 제작 등 게임 플레이 외에 다방면의 형태로 즐기는 유저들에게 직접 제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마련하는 자리다. 더 나아가서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다양한 활동 폭을 넓혀갈 예정이다.

DNF LIVE CONCERT : 10월 예정. 귀검사, 격투가, 도적, 프리스트, 마법사 등 던파 캐릭터의 테마곡을 보컬 곡으로 새롭게 제작한다. 특히 지금까지 없었던 보컬곡을 작업 중이며, 먼저 공개할 예정. 작년보다 3배 이상 큰 규모로 공연을 진행한다. 이외 OST도 준비중이며 노래방에서도 만날 수 있다.




▲ 나는 프로 아라드인일꺼야 하지만 왜 슬플까..




▲던파 플레이 마켓으로 다양한 굿즈를 만난다




▲ PVE 시즌 8월 개막 2시즌으로 진행!




■ 2017년 하반기 던파 즐길 콘텐츠


2014년 이후 3년만에 9대 던파걸이 등장한다. 주인공은 미스틱엔터테이먼트 소속의 신인가수 '민서' 직접 게임을 배워나가는 과정을 담아 눈던이(눈나난나던린이)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연재하다. 더불어 향후 던파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에 참여할 예정이다.

[제 9대 던파걸 민서가 누구?]

이 름: 민서 (김민서)
나 이: 22세 (1996년 생)
소 속: 미스틱엔터테인먼트
활동 앨범: 2016년 월간 윤종신 10월호, 11월호 / 아가씨 OST ‘임이 오는 소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