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콕!] 당신이 알던 '숨은그림찾기'가 아닙니다

동영상 | 유희은 기자 | 댓글: 13개 |


⊙개발사: Adriaan de Jongh ⊙장르: 퍼즐 ⊙플랫폼: PC, 모바일 ⊙발매일: 2017년 2월

히든 포크스 (Hidden Folks)


4.00

개발사 : Adriaan de Jongh    출시일 : 2017-02-15
히든 포크스는 말 그대로 숨어있는 사람들이나 물건들을 찾는 게임입니다. 손으로 그린 아기자기한 미니어처 그림들 사이에 숨겨진 것들을 찾아보세요.

#캐주얼 #클리커 #어드벤처 #손으로 그린

오늘은 어떤 인디 게임을 할지 인벤이 직접 콕! 집어주는 '인디 콕!'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인디 게임은 '숨은그림찾기'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게임 '히든 포크스(hidden folks)'입니다.

'숨은그림찾기'라는 장르는 참 오묘하죠. 가장 간단한 장치로도 가장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오늘 만난 '히든 포크스'는 숨은 그림만 찾으면 되는 간단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작 게임을 즐겨온 유저들이라면 퍼즐 장르는 지루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웅장하고 화려한 게임 속에서 쉬어가는 느낌으로 즐기기 딱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그림을 보면 의외로 좀 당황스럽겠지만요. 그림은 화면에 아주 빽빽하게 채워져 있고 오직 흑과 백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쩐지 '키스 해링'의 작품이 생각나기도 하고 어릴 적 즐기던 '윌리를 찾아라'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이 게임의 매력은 그뿐만이 아닙니다. 게임에 나오는 모든 사운드는 사람의 소리로 만들어졌습니다. 나무가 바스락거리는 소리부터 자동차의 경적 소리까지요. 그래픽과 효과음 모두 인디 게임에 딱 어울릴만한 창의력이 돋보입니다.

말로 설명하기엔 아쉬움이 남네요.'히든 포크스'에 숨겨진 사물들 저와 함께 영상에서 찾아보시죠.










인디 콕!
낯선 남자 면도하기 '바버샵'
그림 그리기 참 쉽죠? '파스포투트'
독재자와 밀당 전쟁 '진정해, 스탈린'
"더 격렬하게 아무것도 안 하고 싶은 당신에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