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주차 온라인 순위] 쾌조의 출발! '천애명월도', 11위로 순위표 입성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306개 |


▲ 1월 5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이제 2018년 1월도 마지막 주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주 오픈 베타를 시작한 MMORPG '천애명월도'의 순위표 진입이 가장 두드러졌는데요, 요 근래 새롭게 출시를 알렸던 게임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인 11위로 순위표에 입성하는 데 성공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 마찬가지로 지난주 OBT를 시작한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의 경우 PC방 전문 리서치 사이트인 게임트릭스는 물론, 포털 사이트 네이버 등에서 아직 집계가 표시되지 않아 그 순위가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또한 PC방 서비스 이후 몇 주 뒤부터 집계가 시작된 전례가 있듯, 머지않아 순위표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그밖에 이번 주 온라인게임 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초반 흥행은 성공적! - 2018년 첫 MMORPG 천애명월도, 11위로 쾌조의 출발




넥슨이 지난 1월 25일 국내 OBT를 시작한 MMORPG '천애명월도'가 11위로 순위표에 첫 진입을 알렸습니다. 요 근래 새롭게 출시된 온라인게임 중에는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초반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셈입니다.

'천애명월도'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무협 MMORPG로 중국에서 먼저 출시되어 2년 넘게 좋은 성적을 유지하며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고룡 작가의 소설 '천애명월도'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북송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방대한 무협 이야기를 담았으며, 영화 '첨밀밀', '건국대업' 등을 감독한 첸커신(陈可辛)감독과 영화 '매트릭스', '일대종사' 등에서 무술 감독을 맡은 위안허핑(袁和平) 무술감독 등이 액션 디렉팅에 참여, 보다 사실적인 무술 액션을 선보이는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 외에도 PVP는 물론 PVE, 레이드와 던전, RVR 요소 등 MMORPG의 핵심 콘텐츠를 모두 가지고 있다는 점 또한 초반 흥행에 주효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만 플레이해도 필요한 자원을 모두 획득해 성장할 수 있는 '순환구조' 시스템과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 거기에 중국 내에서 2년 넘게 서비스해오며 갖춘 콘텐츠의 볼륨 등이 지금까지 새로운 MMORPG에 목말라하던 게이머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보입니다.

넥슨은 지난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용자들이 ▲섬세한 ‘커스터마이징’과 ▲타깃/논타깃의 적절한 밸런스를 살린 ‘액션’, ▲대경공에 최적화된 ‘그래픽’ 등 정교하게 작업된 게임 내 다양한 요소와 쾌적한 플레이 환경에 만족감을 드러냈다고 밝혔습니다. 오픈베타 첫날에도 불구 '천애명월도'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PC게임 일간검색어 4위, PC방게임 이용순위 12위(엔미디어 플랫폼 기준)를 달성했습니다.



▲PC방게임 이용순위(1/25, 엔미디어플랫폼 기준), 네이버 PC게임 일간검색어(1/25 기준)

한편, 넥슨은 오는 3월 15일까지 '천애명월도'의 사전예약 참가자들에 한해 한정판 스킨 ‘성수 – 공명’, 탈 것 ‘백공자(30일)’, 모션 ‘절하기 동작’ 등 아이템을 지급하며, 이중 7,777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천애 페스티벌' 이벤트를 통해서는 55인치 TV와 애플 맥북 에어, 넥슨캐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기도 합니다.

또한 2월 28일까지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총 2,000만 원 상금 규모의 '무협 공모전'이 진행됩니다. 무협에 대한 자신의 관심과 생각을 글 또는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제출할 수 있으며, 출품작 심사를 통해 상금으로 500만 원, 100만 원, 및 3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등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텐센트 자체개발작의 첫 글로벌 진출이라는 점과, 오랜 기간 만에 순위표에 진입한 신작 MMORPG라는 점 등 '천애명월도'의 국내 서비스는 그 의미가 조금 남다릅니다. OBT 첫 주를 비교적 높은 순위로 출발하며 쾌조를 보인 만큼, 앞으로도 변함없이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 7차 승급, 신규 던전 추가 - 3계단 순위 상승한 바람의나라, 34위 기록


신규 게임인 '천애명월도'가 11위로 순위표에 진입함에 따라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들이 순위 하락을 보인 가운데,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장수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가 3계단 순위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7차 승급 직업의 영향이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바람의나라'는 지난주 26일, 대규모 업데이트 '7차 승급'의 3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7차 승급 직업을 위한 퀘스트를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검마천(전사)’, ‘패마황(도적)’, ‘천마성(주술사)’, ‘천마선(도사)’, ‘천마궁(궁사)’, ‘천마신(천인)’, ‘천마제(마도사)’ 등 클래스별 7차 승급 직업들이 공개됐죠.

7차 승급 직업의 공개와 동시에, '바람의나라'는 각 직업의 신규 스킬은 물론 ‘집중’, ‘천기’, ‘도력’, ‘투지’ 등 신규 게이지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게이지 시스템은 각 직업별로 다른 모양을 하고 있으며, 이를 소모해 7차 승급만의 강력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720~730레벨 유저에게 적합한 '우안의 숲', 730~740레벨 유저를 위한 '사령의 숲' 과 같은 신규 던전이 추가되었고, 각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 또한 추가되었죠. 앞으로도 '바람의나라'는 특정 레벨마다 ‘PK’, ‘사냥’, ‘레이드’ 등 원하는 방향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특성 시스템’과 ‘패시브’, ‘액티브’, ‘스텍’ 등 다양한 신규 스펠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한편, 바람의나라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28일까지 ‘1~6차 승급’을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십억경 경험치 1+1’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또한 2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7차각]18k 요강’, ‘[7차각]세계후뿔각피리’, ‘[7차각]시세검색무한비서(7일)’, ‘[7차각]분신상자’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이제 '타고투저' 야구로! - 밸런싱 개선한 '마구마구', 3계단 순위 상승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PC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또한 3단계 순위 상승을 기록, 47위에 안착했습니다.

'마구마구'는 지난주 26일 게임 밸런스 개선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소위 '투고타저'로 대표되던 마구마구의 밸런싱을 개선하는 데 목표를 두었죠. 안타 확률을 높여 현실 야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게 됐으며, 이와 함께 선수들의 능력치도 재조정한 것이 특징입니다. '협동 훈련 시스템'또한 새롭게 공개되어,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를 선수 카드 훈련에 넣어 능력치를 최대 10까지 랜덤하게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대규모 이벤트인 '스토브 리그' 또한 시작되었습니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엘리트 카드 1장과 엘리트 카드 트레이드 기회 1회를 제공하고, 구단 강화 지원금 이벤트를 통해 '100만 거니', '유망주 영입권', '레어선수 영입권'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증정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