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우리말로 농사를! '스타듀밸리' 한국어 베타 공개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1개 |



아기자기한 2D 농경 시뮬레이션 '스타듀밸리'를 한국어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스타듀밸리' 개발자 에릭 바론은 25일 스팀 커뮤니티를 통해 한국어와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터키어 등이 포함된 '스타듀밸리' 1.3.35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총 4개 언어가 추가된 이번 패치는 본작의 스팀 버전 보유자라면 누구나 설정해 적용할 수 있다. 이번 베타를 바탕으로 공식 서브 레딧을 통해 피드백을 받은 개발진은 게임 번역 퀄리티를 높여 보다 쾌적한 수준의 언어 지원을 맞춰나간다는 계획이다.

에릭 바론은 베타 버전이 기존 저장 파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적지만 공식 버전이 아닌 만큼 세이브 파일을 저장해두길 당부했다. PC 버전의 경우 '%appdata%/StardewValley/Saves' 경로에서 세이브 파일을 복사해 두면 저장한 게임을 백업할 수 있다.



▲ - 베타 적용법 -
게임 속성에서 베타 버전에 들어가 아래 'beta'를 선택. 코드는 따로 입력하지 않는다.

'스타듀밸리'는 플레이어가 목장 주인이 되어 농사하고 가축을 기르는 인디 게임이다. 게임은 목장이야기 등 고전 목장 시뮬레이션의 감성을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전투와 제작, 결혼, 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최근에는 멀티플레이를 포함해 PC, 콘솔, iOS 등 다양한 기종으로 출시 플랫폼을 확장하며 팬층을 넓힌 바 있다.

한편, 추후 공개될 공식 한국어화 패치는 PC 버전 외에도 닌텐도 스위치, PS4 등 출시된 모든 플랫폼에 순차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