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신뢰의 국산 디스플레이! 알파스캔, AOC C32G1 144hz 게이밍 모니터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9개 |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알파스캔 AOC C32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 모니터이다.

최근 모니터는 60Hz 주사율에서 75Hz 주사율로 완벽히 이동했다고 볼 수 있다. 이전까지는 60Hz가 표준모니터였다면 현재는 75Hz가 표준 모니터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144Hz 이상의 고주사율 모니터도 꾸준히 출시가 되고 있는 상황이며 이런 모니터들은 게이밍 모니터라는 범주에 포함을 시키게 된다.

이 제품은 32인치 사이즈에 FHD(1920 x 1080) 해상도가 적용되었고 광시야각 VA패널이 사용된 제품으로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이다.

1ms 응답속도와 AMD 프리싱크 그리고 게임 색상, 게임모드, 조준선, 로우인풋렉, 쉐도우 컨트롤, 프레임 카운터, MBR(영상 잔상 감소 기능) 등 게임 부가기능 적용으로 게이밍 모니터로는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게임 몰입도를 높이는 1800R 커브드 곡률과 슈퍼 보더리스 슬림 베젤로 디자인도 훌륭한 편이며, 플리커프리와 로우블루라이트 차단으로 눈보호 기능까지 포함한다.

지금부터 알파스캔 AOC C32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 사양







▲ 알파스캔 AOC C32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 모니터 스펙



■ 패키지 구성







▲ 32인치 사이즈답게 거대한 박스에 패키징되어 있다.



▲ 구성품들



▲ HDMI 케이블



▲ DP 케이블



▲ 전원 케이블



▲ 틸트기능이 적용된 스탠드



▲ 튼튼한 스탠드 받침대



▲ 드라이버 DVD와 사용자 메뉴얼



■ 제품 외형










▲ 스탠드 체결부 바로 위에는 내부 열기배출을 위한 통풍구가 적용되어 있다.



▲ 스탠드 체결부는 벽걸이용 베사홀과 공용으로 사용하며 100 x 100 규격이다.



▲ 하단부에는 제품의 정보가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다.



▲ 후면과 전면 하단부 그리고 스탠드에는 레드로 포인트 디자인되어 있다.



▲ 도난방지 캔싱턴 락



▲ 모니터 출력은 HDMI x2, DP 그리고 RGB까지 총 4개의 포트를 지원한다.



▲ 이어폰 단자와 DC전원 단자



▲ OSD메뉴는 버튼방식으로 되어있다.






▲ 스탠드와 받침대를 체결한 모습



▲ 모니터와 받침대는 별도의 나사로 고정하는 방식이 아닌 홈에 끼우는 툴프리방식이다.















▲ 스탠드는 -5도~23도까지 틸트 기능만 적용되어 있다



▲ 검정 계열 색상에 부분적으로 빨강 색상 포인트가 들어갔다



▲알파스캔 AOC C32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 모니터 전체적인 모습



▲ 좌우사이드와 상단부는 보더리스 디자인의 슬림 베젤적용으로 몰입도를 높여준다.



▲ 하단부 베젤은 일반적인 모니터와 비슷한 두께다.



▲ 하단 베젤 중앙에는 AOC로고가



▲ 좌측에는 제품의 특징이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다.



■ OSD 메뉴







▲ OSD 메뉴는 버튼으로 설정하는 방식이다.



▲ OSD 메뉴 버튼 설명


















▲아이콘과 텍스쳐가 혼용된 형태로 길게 표시가 되어 상당히 직관적이다






▲ 조준선 모드



▲ 게임모드 - 사용자 커스텀 3가지와 FPS, Racing, RTS 등 총 6가지를 지원한다.



▲ 4가지 출력 모드



■ 게임 테스트




▲ AMD RYZEN R7 2700 4.1MHz OC, 16GB RAM, RX570 8GB 로 구성된 데스크탑으로 테스트



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가장 대표적인 FPS 게임중에 하나인 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테스트 영상이다. 테스트는 중간옵션에서 진행을 했으며 144프레임 이상 완벽하게 방어가 가능했다. 잔상이나 화면 찢어짐(티어링)은 전혀 보이질 않았으며 아주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테스트영상이다. 테스트는 국민옵션인 3울트라(안티/거리/텍스쳐)와 나머지 매우낮음으로 진행했으며 설원맵인 비캔디에서 테스트를 했다. 144프레임 힘든 시스템이지만 설원외부에서는 평균 100프레임 내외 그리고 실내에서는 평군 110프레임 이상으로 게임을 즐기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오버워치








오버워치 테스트영상이다. 랜더링 스케일 100%에 높음옵션에서 테스트 진행을 했다. 교전시 130프레임대까지 떨어지기는 하지만 평균 144프레임이상은 유지가 가능했으며 아주 부드럽고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했다. 옵션을 조금 더 낮추면 144프레임 절대방어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마무리




지금까지 알파스캔 AOC C32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32인치 사이즈에 FHD(1920 x 1080) 해상도가 적용되었으며 광시야각 VA패널이 사용된 제품으로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이다.

AMD 프리싱크와 1ms 응답속도 그리고 각종 게임 부가기능이 적용되어 있으며, 플리커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차단, 눈부심 방지 등 눈보호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서 장시간 사용시에도 눈이 편안한 제품이라고 하겠다.

게임 몰입도를 높이는 1800R 곡률의 커브드와 슈퍼 보더리스 슬림배젤이 적용되어 있어서 디자인도 훌륭한 편이며, OSD 메뉴도 직관적이라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