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롤권이 아니라, 이제 "2XKO"
라이엇게임즈가 기존 '프로젝트 L'로 알려진 '리그 오브 레전드' IP 기반 격투 게임 신작 이름을 '2XKO'로 확정했다. 22일(미국 현지) 라이엇게임즈 톰 캐논(Tom Cannon) 책임 프로듀서는 "지난해 일정 대부분을 조용히 개발에 몰두했으며, 이제 결과를 알려드리고 직접 플레이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올해 새로운 개발 단계에 진입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3
9
-
더 커진 스팀(Steam) 영향력, '흥행'과 '테스트'의 장으로
게임 테스트부터 흥행까지, 글로벌 PC 게임 시장에서 스팀(Steam)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밸브가 공개한 'Steam 연간 보고서: 2023'에 따르면 지난해 처음으로 스팀 동시 접속자 수가 3,300만 명을 돌파했다. 밸브가 정확한 데이터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스팀 가을 할인을 통해 매출 1백만 달러(약 13억 원) 이상을 기록한 게임은 전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1
1
-
엔씨, 대난투 신작 '배틀크러쉬' 글로벌 테스트 3월 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개발 중인 대난투 장르 '배틀크러쉬' 글로벌 테스트를 오는 3월 개시한다. 엔씨는 2월 21일부터 3월 28일까지 테스트 신청을 받는다. 이번 테스트는 3월 21일부터 28일까지다. 이번 2차 테스트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97개국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10월 이뤄진 1차 테스트 때 우리나라는 포함되지 않았으며 25개국에서 이뤄졌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1
21
-
게임산업협회 측, '거래소=청불' 규제 풀어달라 제안
한국게임산업협회 등이 속한 디지털경제연합이 22대 총선을 앞두고 정책제안서를 정치권에 제출했다. 디지털경제현합은 한국게임산업협회, 인터넷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으로 구성된 범연합이다. 연합이 제안한 게임 관련 정책은 ①자율규제와 사후규제 중심으로 규제 정책 개편 ②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한 게임시간선택제 폐지 ③온라인 게임 본인인증 절차 개선 ④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1
20
-
개인화 공략하는 넥슨, 강대현의 '게임일기'로 감성 자극
페이스북은 이용자에게 과거 어떤 게시물을 올렸는지 보여주는 '과거의 오늘' 기능을 지난 2015년 도입했다. '과거의 오늘'은 페이스북 내 기록으로 이용자의 추억을 자극하는 게 특징이다. 이용자가 계속 페이스북을 이용하도록 이끌 수 있다. 넥슨코리아 강대현 공동대표 내정자가 유저의 기록을 가공해 제공하는 '게임일기'를 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대현 내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0
6
-
센서타워 "배그모바일인도, 1억 다운로드 및 1억 달러 매출 기록"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리포트를 통해 크래프톤이 2021년 7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배그모바일 인도)' 출시 후 1억 다운로드 및 매출 1억 달러(약 1,337억 원)를 달성한 것으로 20일 추정했다. 센서타워가 집계한 '배그모바일 인도' 다운로드 수는 '배틀그라운드' 프랜차이즈 IP 모바일 게임 전체 다운로드 수의 22.5%에 달했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0
-
[이슈] 메이플스토리 유저들, '보보보 이슈'로 단체소송 제기
메이플스토리 유저 508명이 확률형 아이템 이슈로 넥슨에 단체소송을 제기했다. 19일 '메이플스토리 확률 이슈 소비자 단체소송' 대리인을 맡은 이철우 변호사, 법무법인 부산 권혁근 변호사(이하 대리인 측)가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앞에서 단체소송 소장 제출 및 소 제기 취지를 설명했다. 이 자리에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유저 소송 총대를 나섰던 서대근 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9
30
-
[Ent+] 르세라핌, 19일 트랩 장르와 올드스쿨 힙합 댄스로 컴백
블리자드 오버워치2와 콜라보를 선보였던 르세라핌(LE SSERAFIM)이 야심차게 준비한 미니 3집 'EASY'가 오늘(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EASY'는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담은 앨범이다. 트랩(Trap) 장르의 타이틀곡 'EASY'를 비롯해 거센 하드 록(Hard Rock) 사운드가 특...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9
1
-
문체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해설서 배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2월 19일(월),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이하, 확률 정보공개) 시행(3. 22.)에 앞서 확률 정보공개 방식에 대한 세부적인 해석, 기준을 안내하는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관련 해설서’(이하 해설서)를 배포한다. 확률 정보공개는 ’23년 2월 국회를 통과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9
-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챔피언스' 한국 개최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2024년 발로란트 챔피언스가 오는 8월 1일부터 25일까지 한국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발로란트 e스포츠가 본격적으로 진행된 이후 챔피언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개최된 적이 없었다. 2021년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 홀에서 결승전을 진행했고 2022년에는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폭스바겐 아레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8
2
-
존중하며 버틴 넥슨, 비트코인 투자 수익권으로 복귀
넥슨이 과거 1억 달러 규모로 매수했던 비트코인이 오랜 기다림 끝에 국내 기준으로 9.6% 수익을 보고 있다. 지난 2021년 4월 28일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는 비트코인을 개당 58,226달러(약 6,580만 원)에 샀다. 당시 넥슨 전체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의 2% 미만 규모다. 현재 17일 오전 기준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7
13
-
유인촌 장관, 김규철 위원장에 "이용자 권익보호" 당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은 2월 16일(금) 오후, 부산에 있는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이하 게임위)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게임 분야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를 점검했다. 유 장관은 게임위 업무를 점검하며 “지난 1월 30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일곱 번째, 상생의 디지털, 국민 권익 보호’에서 발표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6
6
-
게임이용자협회, 총선 게임정책에 정당 티어 매긴다
한국게임이용자협회(회장 이철우 변호사, 이하 협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에 참여하는 각 주요정당(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녹색정의당, 개혁신당, 진보당, 새진보연합, 의석순)을 상대로 ‘게임이용자 보호 및 게임산업에 대한 정책공약'을 묻는 공개 질의서를 보냈다고 16일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6
9
-
위메이드, 게임사 중 처음으로 '한경협' 가입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게임사 중 처음으로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옛 전국경제인연합회)에 가입했다. 16일 오전 한경협이 정기총회에서 위메이드 등 20개 사의 가입안건을 통과 의결했다. 한경협은 과거 '전경련'으로 잘 알려진 단체다. 1961년 당시 삼성 이병철 회장이 주요 대기업을 모아 조직했다. 이후 회원사가 늘어나 1968년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됐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6
5
-
게임센터 설립한 법무법인 화우, 광고와 경품 첫 논의
법무법인(유한) 화우가 '게임센터' 조직을 신설하고 게임산업계로 법률자문사업을 확대한다. 국내 주요 로펌 중에서 게임만을 다루는 전문 조직을 만든 건 화우가 처음이다. 과거 게임관련 법적 분쟁은 게임사와 규제기관의 게임법 해석 위주로 진행됐다. 이때 화우는 정부 측 대리를 한 경험이 다수 있다. 게임산업이 성숙해지면서 관련 법적 분쟁이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5
-
[컨콜] 펄어비스 "붉은사막, 2024년 여름부터 유저 시연"
붉은사막은 2024년 동안 다양한 행사에서 유저 시연을 진행하는 등 그 접점을 넓혀가며 성공 가능성을 키우도록 하겠다. 또한 개발이 마무리돼 감에 따라 적절한 출시 시기를 고려 중에 있으며 오래 기다리는 만큼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5
55
-
[체험기] 나이팅게일, 확장성이 기대되는 게임
'나이팅게일'은 바이오웨어 대표를 지냈던 아린 플린 개발자가 새로운 게임사 인플렉시온 게임즈를 창업해 준비 중인 게임이다. 아린 플린 CEO가 개발에 참여했던 게임으론 발더스 게이트2, 네버윈터 나이츠, 스타워즈: 구공화국의 기사단, 매스 이펙트 시리즈,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 등이 있다. 현재 많은 게임사가 서바이벌 크래프팅 장르에 도전하고 있다. 아린 플...
게임소개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3
2
-
넥슨 이정헌 "2024년, 게임 콘텐츠 양 2배로 늘린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 내정자가 2024년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를 전년 대비 2배 늘리겠다고 밝혔다. 최근 이정헌 내정자는 넥슨 일본법인 컨퍼런스 콜에서 지난해 실적 소개와 앞으로의 계획을 소개했다. 이 내정자는 "넥슨이 대규모 게임 프랜차이즈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 집중한다는 계획에는 변함이 없다"라며 "기존 게임 성장이 정체되거나 감소하는 문제는 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0
37
-
무릎vs아슬란 애쉬, '철권8'로 맞붙는다!
DRX 무릎이 아슬란 애쉬와 '철권8'로 맞붙는다. 철권8 출시 이후 두 선수의 첫 대결이다. 경기는 10일(토) 치러지며, 주최 측 사정으로 공식 생중계 채널은 없다. 9일 DRX는 e스포츠의 새로운 거대시장 중동, UAE, Abu Dhabi에서 개최되는 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대중문화 축제인 2024 MEFCC(Middle East Film & Comi...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9
12
-
귀여운 마피아 게임? 신작 '인랑' 양대마켓 8일 출시
챌린저스 게임즈(대표이사 타무라 코지)가 신작 모바일 마피아 게임 ‘인랑(iLLANG)’을 8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인랑(iLLANG)’은 6-20명이 함께 플레이하며 게임 속 '코지' 마을에서 인랑(늑대)이 누군지 잡아내야 하는 소셜&추리 게임이다. 다양한 미니 게임들과 직업에 따라 달라지는 스킬, 진영을 통해 매 게임 새로운 재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다크앤다커 빠진 사이에...텐센트, 던전크롤러 장르 차지
주요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에서 '다크앤다커'가 던전크롤러 장르에서 빠진 사이에, 중국 텐센트가 해당 시장을 차지하는 모양새다. 국내에선 하이브IM이 최근 계약한 '던전스토커즈'로 던전크롤러 시장을 노리고 있다. 8일 진행 중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과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26
-
FGT 마친 넥슨 '카잔', "보스전 압도적... 미쳤다!"
넥슨이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 소규모 그룹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먼저 '카잔'을 플레이한 게이머 사이에선 보스전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앞서 넥슨은 지난달 29일까지 '카잔'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했다. 약 8,400명의 지원자가 모였고, 40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게이머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넥슨은 모집할 때 하드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14
-
넥슨, 2023년 매출 3.9조원 달성...20% 증가
넥슨(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은 8일 자사의 2023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지난해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 등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호조와 '프라시아 전기', '데이브 더 다이버', '더 파이널스', '메이플스토리M'(중국) 등 신규 출시작의 흥행에 힘입어 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11
-
스마일게이트, 세뱃돈 대신 스토브 페이백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스토브 스토어 내 정식 채널링과 입점 서비스를 진행 중인 7종의 게임을 대상으로 '스토어 Free To Play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목)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겟앰프드'와 '카즈'에서 게임 캐시를 충전한 이용자들에게 추가 15%를 더 충전해주며, '액션대마인', '레드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엔씨소프트, 모바일 게임 5종 신나는 설날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설날을 맞아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M'은 2월 10일 설날을 맞이해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우편을 통해 지급된 '설 맞이 선물 상자'를 개봉하면 '떡국', '세뱃돈 봉투', '종합 하프팩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2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푸른 용들의 땅'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컴투스, 게임 8종 즐거운 설 연휴 이벤트 전개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의 다양한 인기 게임에서 설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설 기념 이벤트는 RPG, 스포츠 등 여러 장르의 컴투스 게임에서 진행되며, 연휴 시즌에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깜짝 선물 지급과 함께 설날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월 15일까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 'MazM: 페치카', 스위치 버전 8일 발매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오늘(8일),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 'MazM: 페치카'를 닌텐도 스위치로 글로벌 발매한다고 밝혔다. 'MazM: 페치카'는 국내 게임사 자라나는 씨앗이 개발한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으로, 주인공 '표트르'와 '아샤'를 통해 20세기 초 극동 러시아에서 이민자로 살아가던 디아스포라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19세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잔디 깎기 레이싱 '럼블 레이싱 스타' 8일 앱스토어 출시
디랩스(대표 권준모)는 자사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가 8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PC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글로벌 정식 서비스된 럼블 레이싱 스타는 6일을 기점으로 일일 활성 이용자(DAU) 1만 명을 달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럼블 레이싱 스타(Rumble Racing Star)는 잔디 깎는 기계인 론모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15일 사전예약
컴투스(대표 이주환)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공식 SNS 채널을 개설하고 사전 예약 시작일을 2월 15일로 공개했다. 이번에 개설되는 SNS는 페이스북,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글로벌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여러 정보를 공유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카카오클라우드, 순간 확장 가능한 '버스터블 기능' 선보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는 8일, 클라우드 상의 CPU 기본 성능을 초과해 순간적으로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버스터블 기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버스터블(Burstable)은 '폭발하다'와 '가능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합성어로 클라우드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준점을 초과해 '폭발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성능을 의미한다. 해외 클라우드 기업들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웹젠, 자사 게임 7종에서 설맞이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자사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뮤(MU)' IP 기반 모바일 MMORPG 3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뮤 모나크'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해피 설 축제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경험치 상승, 출석 보상, 축제 퀘스트 등 다채로운 인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뮤오리진3'에서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 19일 CBT 실시
쿠로게임즈(대표: SOLON)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19일부터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CBT로 적의 스킬을 흡수해 사용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 등 '명조: 워더링 웨이브'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호쾌한 액션,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를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다. '명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위메이드, MMORPG 3종 설맞이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 중인 미르4, 미르M, 나이트 크로우 MMORPG 3종에서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미르4는 2월 14일(수)까지 '연자매의 경단 교환 상점'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얻은 '경단'을 각 지역 대도시에 있는 '방앗간 상인 연자매'에게 가져가면 각종 소환권이 포함된 '황룡의 축하 선물 상자', '사르마티 전승...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이제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전기차 달린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8.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핵심인 낙하, 파밍, 생존에 변화를 주는 새로운 요소와 기능이 도입됐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최초의 전기자동차 '피코 버스(Pico Bus)'가 론도 맵에 추가됐다. 피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조이시티, '디즈니 렐름 브레이커스' 8일 소프트런칭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게임 '디즈니 렐름 브레이커스'를 공개하고, 소프트런칭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디즈니 렐름 브레이커스'는 알라딘, 토이스토리, 캐리비안의 해적 등 디즈니&픽사의 멀티 IP를 사용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전략 게임으로 디펜스 전투와 4X 전략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원스토어, 갑진년 설날 맞이 이벤트 진행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전동진)가 명절을 맞아 게임, 스토리 부문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게임 부문에서 설 연휴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2024 설 원스토어 능력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원스토어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춘 이용자는 게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퀴즈는 매일 밤 자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게임코치아카데미, e스포츠 대학 합격생 38명 배출
종합 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는 자사가 운영하는 e스포츠 교육기관인 게임코치아카데미(이하 '게임코치')가 2024학년도 e스포츠 관련 학과를 운영하는 대학교에 총 38명의 합격생을 배출시켰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1, 2차 수시모집에 응시한 게임코치 수강생들은 호남대학교(5명), 전남과학대학교(8명), 수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컨콜] 엔씨소프트 "올해 과감한 변화로 도약의 기회 만들겠다"
일 시: 2024년 2월 8일(목) 09:00 참 석: 홍원준 CFO, 이장욱 실장 발표내용: 엔씨소프트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엔씨소프트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현황 요약 ▣ 실적 요약 - 2023년 4분기 ㄴ매출액 4,377억 원(전기 +3.4%, 전년 -20.1%) ㄴ영업이익 38억 원(전기 -7...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93
-
유니티,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 공유
유니티(NYSE: U)가 올해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의 흐름 및 게임 광고 분야의 핵심 인사이트를 전망한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를 8일 공개했다. 유니티에 따르면 2024년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점점 더 다양한 장르의 앱 및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앱 성장 전략을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유니티는 초기 비과금 유저를 대상으로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디즈니, 에픽게임즈에 15억달러 투자..."게임과 엔터 결합"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에픽게임즈에 15억 달러(약 1.9조 원)를 투자한다고 7일(현지 시각) 밝혔다. 디즈니는 "에픽게임즈와 완전히 새로운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위해 협력할 것"이라 강조했다. 디즈니가 이번 투자로 확보할 에픽게임즈 지분율은 알려지지 않았다. 디즈니는 '영원한 우주(persistent universe)'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기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