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트 서울 2019, 현장 이벤트 내용 공개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자료제공: 유니티]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 http://unity.com/kr)가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 현장에서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 내용을 공개했다.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21일, 22일 양일간 개최되는 유나이트 서울 2019 현장에서는 주요 인사가 참석하는 기조 연설 및, 다양한 게임을 체험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쇼케이스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먼저 21일 오후 1시부터 유니티 국내외 주요 인사가 참가하는 기조 연설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된다. 특히 키노트 세션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설립자인 데이비드 헬가슨(David Helgason)이 참석해 유니티의 비전과 발전 방향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든 내용은 유니티 코리아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이와 함께 쇼케이스를 방문해 게임 개발, 서비스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우수 게임을 체험할 수도 있다. ‘유니티 존’에서는 개발자들이 쉽게 콘텐츠를 다양한 앱 마켓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DP(Unity Distribution Portal)’ 플랫폼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니티 국내외 담당자들이 최근 게임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인공지능(AI) 및 VFX(특수효과) 분야의 유니티 활용 노하우 등도 데모 테이블에서 직접 시연할 예정이며, 멀티플레이(Multiplay)를 활용한 게임 서비스 호스팅, 비복스(Vivox)를 활용한 게임 내 음성 및 텍스트 채팅 구축, 유니티 교육과 유니티 코리아의 인력 채용 등에 대한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MWU 쇼케이스’에서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9(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19)’에서 8개 부문별 Top 3에 선정된 20여 개의 우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퍼니파우의 ‘일곱개의 대죄’, 스카이문스이아이게임즈의 ‘드래곤라자2’ 등 유명 IP를 활용한 기대작부터 다양한 XR, PC 및 콘솔 게임, 인디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커리어 위드 유니티’ 쇼케이스에서는 유니티 개발자 구인구직 정보를 현장에서 즉각 확인해 실제 인사 담당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주선하며, 유니티 코리아 공인 전문가 그룹인 ‘유니티 마스터즈’가 진행하는 ‘커리어톡’ 현장 세션을 통해 게임업계 커리어에 대한 노하우를 얻을 수도 있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에셋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유니티 에셋스토어(Unity Asset Store)’ 체험존도 열리며, 현장에서 에셋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해 많은 개발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아울러, 유나이트 서울에서는 풍성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돼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유니티 굿즈샵’에서는 유나이트 서울 2019 모바일 앱 상에서 현장 이벤트 및 세션 참여 등의 활동으로 쌓은 포인트로 한정판 유니티 상품을 획득할 수 있고, 22일에는 현장 참관객을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나이트 서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풍성한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대한 유익한 정보 제공과 함께 우수 콘텐츠 체험, 다양한 선물까지 많은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나이트 서울 2019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