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조직위, 'BIC 페스티벌 쇼케이스 2019'로 지스타 2019 참여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BIC 페스티벌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인디게임 공동관인 ‘BIC FESTIVAL SHOWCASE 2019(BIC 쇼케이스 2019)’로 지스타 2019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열리는 ‘BIC FESTIVAL SHOWCASE 2019’에는 국내외 13개국의 다양한 국가에서 출사표를 던졌다. 참가사는 총 40개사로, 아시아와 북미, 유럽을 넘어 아프리카까지 아우르며 보다 풍성한 즐길 거리를 참관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 27개팀을 비롯하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만, 독일, 러시아, 미국, 스웨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프랑스, 필리핀 등 12개국에서 13개의 팀이 전시를 확정했다.

국내 참가사로는 ▶지난 ‘BIC FESTIVAL 2019’ 일반 부분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프린세스앤나이트(Frincess&Cnight)’의 싱글코어게임즈(Singlecoregames) ▶‘서사’와 ‘소셜임팩트’상을 동시에 거머 쥔 ‘언폴디드 : 참극(Unfolded : Massacre)’의 COSDOTS ▶루키 부문에서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한 ‘레트로폴리스(Ratropolis)’의 카셀 게임즈 ▶‘아트상’을 수상한 ‘스컬(SKUL)’의 사우스포게임즈 (SouthPAW Games)등이 참가한다.

해외 참가사로는 ▶일반 부문에서 ‘그랑프리’와 ‘게임디자인상’ 2관왕의 영예를 안은 ‘Sea Salt’의 YCJY Games(스웨덴) ▶루키 부문에서 ‘아트상’을 수상한 ‘Aurore’의 Reverie Forge(프랑스) 등 개성 강하면서도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은 게임사 및 게임들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 중에서도, 프린세스앤나이트(Frincess&Cnight)는 1인 개발자가 단 한 달 만에 제작한 게임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언폴디드 : 참극(Unfolded : Massacre)은 한국사에서 잊지 말아야 할 참극 ‘4·3 사건’을 다룬 게임으로 알려지며 많은 주목과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그랑프리와 게임디자인 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한 ‘Sea Salt’는 가상의 19세기 빅토리아 시대를 다루는 실시간 전략 액션 게임으로, 전체적으로 탄탄한 게임 구성과 신선한 소재, 빠른 템포의 게임 진행과 섬세한 레벨 디자인 등이 큰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특히, ‘레트로폴리스’는 지난 1일, 스팀에 얼리 엑세스로 게임을 출시한 후 3일만에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인디 카테고리에서 4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BIC FESTIVAL SHOWCASE’는 벡스코 1전시장 앞 임시 주차장에 마련된 야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확 트인 넓은 공간에서 관람객을 위한 휴게존과 스티커 래리를 통한 추첨, 우수 전시작 투표 행사, 포토월을 이용한 SNS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관람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올해 BIC FESTIVAL SHOWCASE에는 세계 각국의 40개 게임사가 함께하는 만큼, 참신함과 높은 개성 및 높은 작품성을 지닌 게임들을 다양하게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전 세계적으로 이미 인정받고 있는 게임들과 앞으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게임 모두를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BIC 조직위는 유망한 인디게임사를 발굴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11월 14일부터 11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19가 진행됩니다. 현지에 투입된 인벤팀이 작은 정보 하나까지 놓침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지스타 2019 뉴스센터: https://bit.ly/2plxEaj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