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스타필드 제쳤다! '헬다이버스2', 스팀 동접자 40만 돌파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8개 |



애로우헤드가 개발,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유통하는 4인 코옵 슈팅 게임 '헬다이버스2'가 스팀에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409,309명을 기록했다. 이는 GTA5의 364,548명, 몬스터 헌터: 월드 334,684명, 스타필드 330,723명을 뛰어넘는 수치다. 이로써 '헬다이버스2'는 역대 스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랭킹 24위에 올랐다.

'헬다이버스2'의 이러한 흥행은 개발사도 예측하지 못한 일이었다. 그 결과 출시 초에는 서버 문제로 홍역을 앓기도 했다. 이에 초반에는 게임에 접속이 되지 않아 부정적인 리뷰가 쇄도하기도 했으나 연이은 서버 증설로 접속 문제가 점차 해소되자 스팀 평가 역시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다. 이러한 서버 증설은 최근까지도 계속됐으며,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큰 고비는 넘긴 모습이다.

19일 현재, 개발사인 애로우헤드가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서버를 증설한 현재 최대 접속 가능 인원은 40만 명으로 스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와 거의 일치한다. 다만, 이는 어디까지나 스팀 동시 접속자 수만을 놓고 얘기한 것으로 PS5 유저 역시 상당히 많은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PC와 PS5 2개의 플랫폼을 합산할 경우 그 이상이 될 것으로 보여 당분간은 서버 문제에서 자유롭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헬다이버스2'의 현재 스팀 동시 접속자 수는 현재까지 SIE가 스팀을 통해 출시한 모든 게임들의 동시 접속자 수를 합친 것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하 인기에 '헬다이버스2' 개발사는 자신의 X를 통해 "전혀 예상하지 못한 흥행"이라면서, "서버팀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헬다이버스2'의 스팀 동시 접속자 수는 38만 명 정도이며, '카운터 스트라이크2' 다음으로 많은 유저가 즐기는 중이다.






▲ 역대 스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기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