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게임문화재단-BIC조직위-펄어비스, 타이베이 게임쇼에 국내 게임 전시 지원
게임문화재단(이하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김경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서태건)와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오는 ‘BIGEM’ 사업에 선정된 국내 우수 인디게임의 ‘타이페이게임쇼 2023(이하 TPGS 2023)’ 전시 참여를 전격 지원한다. 오는 2월 개최되는 TPGS 2023 전시에 참여하는 선정작은 ▲ 올...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20
2
-
체인드 에코즈(CHAINED ECHOES) 리뷰
고전적인 JRPG는 팬층이 생각보다 두텁다. 흔히 '명작'이라고 부르는 게임들이 고전의 영역으로 들어가면 작지 않은 비중이 턴제 전투를 기반으로 한 왕도물인 RPG, 이러한 JRPG들이 차지하고 있으니까. 오늘날에도 이를 기리며 영향을 받은 게임이 적지 않고, 현대적인 기술을 가미해 등장하기도 한다. 오늘 소개한 게임은, 그런 고전 JRPG의 정수를 제대로...
리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20
4
-
[영상] 디볼버 최초의 모바일 게임, '디볼버 텀블 타임' 26일 출시
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는 노포포(Nopopo)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디볼버 디지털 최초의 모바일 게임인 '디볼버 텀블 타임(Devolver Tumble Time)'를 현지 시간 1월 26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GRIS, 엔터 더 건전, 핫라인 마이애미, 쉐도우 워리어, 시리어스 샘, 레인즈 등을 포...
동영상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20
-
[체험기] '블랙아웃 프로토콜', 국산 에일리언 스웜 될 수 있을까
로스트 아이돌론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이번에는 탑뷰 슈터 장르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 PAX West와 지스타 2022에서 공개했던 '블랙아웃 프로토콜'이 그 주인공이다. 탑뷰 슈터에 로그라이트를 접목한 이 게임은 시연 당시 슈팅 게임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부분에서 탄탄한 재미를 선사해줬던 기억이 있다. 다만, 그때는 짧은 시연 버전...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19
1
-
"완전 게판" 인디 대전 게임, '파이트 크랩' 한국어 지원 시작
첫 출시 당시 '게판 게임'으로 유행한 3D 격투 게임 '파이트 크랩(Fight Crab)'이 한국어 지원을 시작한다. 일본의 인디게임 퍼블리셔 PLAYISM은 금일(17일)부터 스팀 버전 '파이트 크랩'에 한국어 언어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Ace of Seafood', 'Neo Aquarium - 갑각왕-' 등 갑각류가 등장하는 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17
2
-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 티저 영상 공개
루트엔스튜디오(대표이사 장상백)는 얼마 남지 않은 출시를 앞두고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의 전체적인 게임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는 티저 영상을 오늘 16일 공개했다. 국산 대표 호러 어드벤쳐 게임인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공식 후속작인 ‘화이트데이2 : 거짓말하는 꽃’은 전작의 사건 다음날 연두고교에 안에 남아있는 사건들과 그에...
동영상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16
2
-
론 루인(LONE RUIN) 리뷰
기본기에'만' 집중한 단출한 로그라이크 지난 2022년을 휩쓸었던 로그라이크 장르의 인기는 2023년 새해에도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로그라이크는 다소 부족한 볼륨으로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반복성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렇게 절약한 시간만큼 그래픽 비주얼이나 사운드 등 외적인 부분에 공을 들일 수 있으므로 소규모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도 사랑받...
리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3
6
-
로그라이크 슈팅 '론 루인', PC 및 스위치 버전 2월 2일 정식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커들 몬스터 게임즈(Cuddle Monster Games)의 로그라이크 트윈 스틱 슈팅 게임 ‘론 루인(lone Ruin)’ PC 및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을 오는 2월 2일 다이렉트 게임즈 및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론 루인’은 반복 플레이에 초점을...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13
-
스컬, 신규 확장팩 '검은 거울'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대규모 업데이트 ‘검은 거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게임 서비스 이후 가장 큰 규모로 이뤄지는 ‘검은 거울’ 업데이트는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13
-
TGS 인디 어워드 후보작에 '이름 올린' 국내 인디 개발사
타이베이 게임쇼(TGS)가 주최하는 2023 인디게임 어워드에 국내 인디 개발사 4곳이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대만 최대 게임쇼 TGS는 매년 베스트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인디게임 어워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최고의 내러티브, 오디오, 시각 예술, 디자인, 혁신, 모바일 게임, VR 게임 7개 항목으로 나누어 후보작을 선별하며, 우승작은 TGS 전시 기회와...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11
2
-
유럽 진출의 시작 '게임스컴2023', 참가사 모집
세계 최대 국제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gamescom) 2023'의 참가사 모집이 시작됐다. 게임스컴은 지난회 100개국 265,000명의 방문객과 53개국 1,100개의 참가사를 기록하며 세계 최대 국제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B2B 방문객의 해외비중은 50%로, 이 중 유럽국가의 점유율이 70%에 달한다. 이를 기반으로 유럽시장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1
-
한국인디게임협회, 제 2회 인디플 어워즈 참관객 모집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제 2회 인디플 어워즈(이하, 인디플 어워즈)“의 행사 안내와 개발자 및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금일 밝혔다.. ‘제 2회 인디플 어워즈’는 2018년 시상식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개최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로, 2022년 한 해 출시한 게임들을 대상으로 우수 게임을 선발 및 수상하는 연말 시상식이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03
-
스마게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2023년 상반기 정기모집 실시
(재)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이하 '오렌지플래닛')은 '2023년 상반기 정기모집'(이하 '정기모집')을 실시한다고 2일(월) 밝혔다. 모집 대상은 2인 이상의 스타트업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1월 27일(금) 17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기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렌지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02
-
[월간 인디] 연초부터 몰아친다, 1월의 인디 게임들
1월은 게임 업계에 있어서 비수기라고 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시즌이 지나간 이후이기에 어딘지 느긋해지는 분위기다. 그렇기에 많은 게임들이 1월을 피한다. 그런 비수기를 노리는 인디 게임들이 있다. 추운 겨울, 훈훈한 분위기를 안겨줄 '어 스페이스 포 디 언바운드'를 비롯해 해저라는 독특한 무대를 배경으로 한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아쿠아티코',...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02
-
사일런 타운의 아이들 리뷰
간단한 조작과 단서를 찾아서 이야기를 경험하는 방식으로 대표되는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쳐는 생각보다는 꽤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장르다. 게임의 구조적인 부분은 성장 혹은 문제 해결에 있어서 성취감을 주는 쪽과 다소 거리가 있지만, 간단하게 과제를 헤쳐나가면서 허들을 차근차근 넘어가며 이야기의 끝에서 꽤 만족스러운 성취감과 여운이 남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
리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2-30
4
-
스팀, 2022년 최고작 발표
스팀(steam)이 2022년 최고작을 30일 발표했다. 최고작은 최다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얼리 억세스 졸업, 스팀덱, 최고의 VR 게임으로 나뉜다. 최고작들은 플래티넘 그룹에 순위 상관없이 무작위로 정렬됐다. △최다판매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데이터로 구성됐다. △인기 출시작은 출시 후 첫 2주 동안의 수익을 기준으로 선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30
27
-
스토브인디 '러브인 로그인', 출시 하루 만에 1만 장 판매
온파이어게임즈가 개발하고 메타크래프트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이 출시 하루 만에 무려 1만 장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러브인 로그인 입점 플랫폼인 스토브인디는 러브인 로그인이 출시 하루 만에 스토브인디, 노벨피아, 미미즈를 모두 포함해 1만 장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러브인 로그인은 15세 이상을 위한 일반판과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23
24
-
스토브인디, '러브 딜리버리2'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히트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 딜리버리’의 후속작 ‘러브 딜리버리2’의 출시를 위한 계약을 진행했다고 23일(금)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러브 딜리버리’에 이어 개발사 온파이어게임즈와 ‘러브 딜리버리2’의 출시 계약을 체결했다. 이 게임은 스토브인디 최고 인기작...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23
-
[인터뷰] 고전 JRPG향 물씬, 참 재밌는 인디 게임 '유어 블라이트'
다양한 인디게임들이 가득했던 스마일게이트의 버닝비버의 오프라인 행사가 종료됐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만 끝났을 뿐, 온라인에서는 계속해서 전시가 이어지고 있죠. 그중에서 꼭, 반드시 놓치면 안 될만한 게임이 있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게임 플레이 내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거든요. 바로 인디개발사 이그노스트의 '유어 블라이트'...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23
2
-
스토브인디, 웹소설 원작 '러브인 로그인'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노벨피아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 비주얼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을 정식 출시했다고 22일(목) 밝혔다. ‘러브인 로그인’의 원작 노벨피아 독점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는 게임에서 만난 남녀 주인공이 함께 살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22
2
-
[리뷰] 어딘가 삐걱대는 퇴역군인의 힐링 정착기, '아카'
수채화풍으로 그려낸 잔잔한 힐링의 무드와 나사풀린 조작감의 언밸런스 캐나다의 1인 개발사 코스모 가또가 개발하고 네오위즈에서 퍼블리싱하는 어드벤처, '아카'가 지난 12월 15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서 출시됐다. 전쟁이 끝난 후 군을 나온 레서 판다가 섬에 정착하는 과정을 수채화풍 그림책 같은 그래픽으로 아기자기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인디 아레나...
리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22
1
-
코옵 탑다운 슈터 '블랙아웃 프로토콜' CBT 모집 실시
'로스트 아이돌론스'의 개발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의 차기작 '블랙아웃 프로토콜'이 내년 얼리엑세스 서비스에 앞서 클로즈 베타 테스트 진행을 위한 테스터 모집을 시작했다. 작년 시애틀 팍스 웨스트에서 처음으로 게임을 공개한 후, 지스타 기간 동안 국내 게이머들의 시연을 통해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하였고, 내년 1분기 얼리엑세스 서비스 진행에 앞서 첫 테스트...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22
-
스마일게이트 버닝비버, 8천여 명 오프라인 현장 찾았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는 인디게임&컬쳐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오프라인 행사가 대중과 관계자들의 호평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0일(화) 밝혔다. 버닝비버 2022 오프라인 행사는 지난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3일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팝업빌딩, ‘비버월드’에서 열렸다. ‘버닝비버’는 자기 몸보다 훨씬 큰 댐을 짓는 비버의 열정이 가상의...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20
9
-
유니티 코리아 첫 기획, '유니티 게임잼 2022' 성료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 이하 유니티)가 유니티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한 ‘유니티 게임잼 2022(UNITY GAME JAM 2022)’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유니티 코리아에서 최초로 기획, 진행한 유니티 게임잼은 게임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아티스트들이 한 팀이 되어 정해진 시간 내 창의적인 유니티 기반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20
-
게임의 첫 모습, '프로토타입'을 만나다
프로토타입은 일반적으로 게임 개발의 시작 단계를 의미한다. 개발자는 자신이 생각한 게임의 재미를 시험하기 위해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검증한다. 개발자가 프로토타입 단계에서 재미의 가능성을 보면, 가다듬어 완성작을 향해 나아간다.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에서 게임 개발의 시작 단계인 프로토타입을 모아 볼 수 있는 전시회가 함께 진행됐다. 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7
-
메카닉 아포칼립스 로그라이크 신작 '둠라인' 플레이 영상 공개
X.D는 16일, 메카닉 아포칼립스 배경의 로그라이크 신작 '둠라인(영문 제목: Oblivion Override)'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둠라인'은 인류가 멸망하고 로봇들이 새로이 문명을 이룩하고자 하는 가상의 미래를 배경으로 하며, 유저는 실험용 전투 로봇을 조작해 덜스 기지에 숨어있는 비밀 코드를 찾아 탐사를 진행하게 된다. '둠라인'은 가볍고...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7
-
[인터뷰] 우산 금지 개발사의 신작, '골든 레코드 리트리버'는 어떤 게임?
지난 2021년, 본격 전당포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우산 금지'를 정식 출시한 후추게임스튜디오가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를 통해 신작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귀염둥이 골든 리트리버를 주인공으로 하는 '골든 레코드 리트리버'가 바로 그것입니다. 로그라이크 덱빌딩 장르로 개발중인 이번 작품은 골든 리트리버 '리버'가 우주 규모의 대형 사...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17
4
-
[인터뷰] 폴라 펭귄 포스트, 빈 여행 가방에서 찾은 '포장의 즐거움'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진행되는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오프라인 행사장 지하2층에서는 지난 BIC에서 만났던 반가운 게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귀염둥이 펭귄과 함께 택배 회사를 꾸려나가는 인디 게임 '폴라 펭귄 포스트(PPP)'의 부스입니다.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팀 리틀레몬볼브는 세 명의 개발자...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17
-
[포토] 스마일게이트의 본격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스마일게이트의 본격적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가 그 첫 번째 막을 올렸다. 이번 버닝비버는 킨텍스나 코엑스, 판교 등 기존 많은 게임 행사가 열리던 장소에서 벗어나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진행된다. 행사 공간은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한 3층에 걸친 별도 팝업 공간으로, 이 곳에 여러 장르의 80여 개 인디게임들이 부스를 마련해 축제를 함께했다. 버...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6
9
-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개막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Burning Beaver) 2022’의 막이 올랐다고 16일(금) 밝혔다. 버닝비버 2022 오프라인 행사는 12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3일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 내 별도 팝업 공간에서 열린다. 행사장에는 액션, 레트로, 캐주얼, 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6
-
스토브인디, 일본 유명 GL 게임 '최애의 러브보다 사랑의 러브'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일본 개발사 스케라소메로(SukeraSomero)에서 개발한 GL게임 ‘최애의 러브보다 사랑의 러브’를 정식 출시했다고 15일(목) 밝혔다. ‘최애의 러브보다 사랑의 러브’는 일본의 유명 GL 게임 제작사 스케라스파로(SukeraSparo)의 자매사인 스케라소메로의 첫 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5
2
-
엑솔라, 4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
2022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12월 13일 ‘2022 인디크래프트’ TOP7 및 후원사픽 발표를 마치며 엑솔라를 비롯한 많은 후원사 분들 덕분에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었다고 밝히며 감사를 표했다. 그중 대표 후원사인 엑솔라는 게임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글로벌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본사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4
-
[종합] 구글이 제공하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 "인디 개발자라면 주목!"
구글플레이는 금일(13일) 자사가 주최하는 '인디 게임 액셀러레이터 2022' 졸업 세리머니 행사를 싱가포르에서 개최하고, APAC 미디어를 대상으로 하는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했다. 구글플레이가 진행하는 인디 게임 액셀러레이터(IGA)는 잠재력 있는 인디 게임 개발자와 소규모 스튜디오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기업에게는 멘토 및 업계 전문가의 코...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13
2
-
[월간 인디] 인디 게임, 연말을 장식하다
기대작이 출시되는 것만큼 게이머에게 있어서 기쁜 일도 또 없을 것이다. 올해 12월에는 오래도록 게이머들이 기다렸을 인디 게임들이 속속 출시를 알렸다. 토마스 밈에서 출발한 괴물 기차와의 추격전을 그린 '추추 찰스'를 비롯해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매니아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던 '드워프 포트리스', 그리고 추억 속 JRPG의 감성과 재미를 모두 거머쥐었다...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12
8
-
[종합] 2023년 미공개 신작? 여기 다 있습니다 'TGA2022'
게임어워드가 선택한 2022년 올해의 게임은 엘든 링이였다. 매년 12월을 책임지는 종합 행사로 발돋움한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의 2022년 행사는 한국 시각으로 9일 오전 9시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의 대미는 올해의 게임으로 호명된 '엘든 링'이 장식했다. TGA의 호스트 제프 케일리가...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09
21
-
2022 최고의 게임, TGA 픽은 '엘든 링'
10개 부문 후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와 7개 부문 후보 '엘든 링'. 두 게임의 치열한 수상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 2022. 올해의 게임 주인공은 '엘든 링'이 차지했다. 프롬소프트웨어는 수많은 게임사가 참고하며 소울라이크라는 게임 장르를 탄생시킬 정도로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친 소울본 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09
9
-
'하데스2' 공개, 2023년 얼리 억세스 출시 예정
슈퍼자이언트게임즈가 9일 진행 중인 '더 게임 어워드 2022'에서 차기작 '하데스2'를 공식 발표했다. '하데스2'는 2023년 얼리 억세스 버전으로 출시 예정이다. 먼저 공개된 플랫폼은 PC인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다. 다만, 전작 '하데스'가 콘솔 플랫폼으로도 출시됐던 만큼 '하데스2' 역시 PC 버전 출시 이후 콘솔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9
2
-
턴제 택틱스 로그라이크 '크롤 택틱스', 9일 스팀/스토브 인디 런칭
인디 개발사 아이스필 스튜디오에서 턴제 택틱스 로그라이크 ‘크롤 택틱스’를 12월 9일 스팀과 스토브 인디에 런칭한다. ‘크롤 택틱스’는 고전적인 턴제 택틱스 전투와 로그라이크식 던전 탐험을 결합한 게임이다. 개발자는 택틱스 오우거와 같은 고전 택틱스 게임의 전투와 FTL과 같은 로그라이크의 탐험요소에서 게임에서 영감을 받았다. 플레이어는 무작위로 생성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07
-
[게임오픈포럼③] "틱톡처럼 성장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
하이퍼캐주얼 게임 성장 배경에는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 초반 때까지 태어난 사람)가 있다. 예로 조사 결과 전 세계 Z세대가 가장 많이 즐기는 '틱톡' 유저 층과 하이퍼캐주얼 유저 층은 70%가 같다. 공 대표는 "수많은 미디어 등장과 함께 인간의 주의 집중 시간이 점점 더 짧아지고, 더 가볍고 짧은 콘텐츠 소비 패턴에 맞춰진 숏폼 비디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1
-
[게임오픈포럼②] "게임 투자유치, 게임이 아니라 회사를 팔아라"
박 상무는 게임사가 투자 유치 준비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단순히 개발 비용, 제작 비용, 홍보 비용의 필요를 이야기하는 것은 기업의 관점이다"라며 "투자자 관점에선 왜 투자해야 하는가를 게임사가 고민하는 게 필요하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게임사가 투자 유치를 위해 현금 흐름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이때 게임사 대표는 개발자가 아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