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출품작 #2] 999층에서 돌을 찾아오라던 촌장이 사라졌다? ‘던전을 찾아서’

동영상 | 이두현 기자 | 댓글: 12개 |

던전을 찾아서
개발사 : 문틈    출시일 : 개발중
'던전을 찾아서'는 '던전999'의 후속작으로, 잭과 로즈가 999층에서 비밀을 풀 돌을 발견하고 마을에 가져갔지만, 돌을 찾아오라고 시킨 촌장이 사라지게 되고...

#던전999 #던전 #모험 #rpg #인디 #지국환 #문틈

1인 개발사 문틈(대표 지국환)의 ‘던전을 찾아서’가 올해 3회차를 맞이한 부산 인디 커넥트(이하 BIC 2017)의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던전999’의 후속작 격인 ‘던전을 찾아서’는 잭과 로즈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게임이다. 전작에서 잭과 로즈는 999층에서 비밀을 풀 돌을 발견했지만, 돌을 찾아오라던 촌장이 사라지면서 그를 찾는 모험을 다루고 있다. 전작 ‘던전999’가 클리커 류 게임이었다면 ‘던전을 찾아서’는 RPG 장르로 즐길 수 있다.

‘던전을 찾아서’는 RPG인 만큼, 여러 지역을 모험하면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게임 내에 퍼즐과 수집, 성장 등 다양한 요소가 섞여 있다.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할 때는 수수께끼를 풀기도 해야 하며 아이템을 활용해 장애물을 없애며 진행할 수도 있다.

주인공 잭과 로즈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를 영입해 즐길 수도 있다. 대화나 기부,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가능하고 NPC의 호감도를 쌓아 영입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던전투어’의 모든 NPC는 영입 가능하다.

'던전을 찾아서'는 제6회 게임창조오디션 대상작으로, 게임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당시 지국환 대표는 "많은 분들의 도움에 감사드린다. 상금과 공간 지원을 바탕으로 개발을 완료해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었다.

한편, BIC는 처음으로 유료 입장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계자는 9월 15일부터 입장 가능하며, 일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16일과 17일을 대상으로 티켓 판매가 진행된다. 온라인 사전 예매를 통하거나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예매 양일권은 8,000원, 1일권은 4,000원이다.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각 10,000원과 6,000원이다. 온라인과 현장 모두 청소년은 50% 할인된다. 장소는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BIC 출품작 관련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BIC 사전 예약 참여: 티켓링크(예매)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