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출품작 #1] 모든 성과는 보고서로 말한다! 본격 성과주의 게임 '리갈던전'

동영상 | 이두현 기자 | 댓글: 15개 |

리갈 던전 (Legal Dungeon)


4.25

개발사 : Somi    출시일 : 개발중
리갈 던전은 경찰 서류 업무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경찰이 되지만, 실제로 범죄자를 잡으러 다니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의 일은 수사 과정 서류를...

#경찰 #클리커 #서류 업무 #시뮬레이션 #OOI 2017 #창의력 100%

본격 경찰 성과주의 게임 '리갈던전(Legal Dungeon)'이 올해 부산 인디 커넥트(BIC 2017)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리갈던전'은 경찰 게임이지만 직접 범죄자를 잡으러 다니지 않는다. 플레이어는 경찰대학을 졸업하고 중부경찰서 형사2팀의 팀장으로 발령받은 신임 경찰로, 이미 완료된 사건 서류를 검토하고 검찰 송치 전 의견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맡는다. 피의자의 범죄 사실과 관련 법령의 구성요건, 판례, 이전 사건과의 비교를 통해 피의자의 기소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주요 포인트다. 고성과자에게는 승진의 기회가, 저성과자에게는 감찰조사와 직위해제가 기다리고 있다.

'리갈던전'은 '레플리카', '레츠놈'을 개발한 인디 개발자 '소미'의 신작이다. 이 게임은 범인 검거를 승진의 열쇠로만 생각하는 현직 경찰을 풍자했다. '소미'는 단순 절도범 2점, 연쇄살인마 15점 등 범죄 정도에 따라 성과 점수가 쌓이는 경찰 시스템을 보며 RPG적인 요소를 느꼈다고 한다. 아웃오브인덱스 2017에서 '소미'는 "빨리 점수를 쌓아 승진할 생각만 하고, 범죄 예방에는 관심 두지 않는 경찰을 보며 여러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게임 개발 배경을 밝힌 바 있다.

한편, BIC는 처음으로 유료 입장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계자는 9월 15일부터 입장 가능하며, 일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16일과 17일을 대상으로 티켓 판매가 진행된다. 온라인 사전 예매를 통하거나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예매 양일권은 8,000원, 1일권은 4,000원이다.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각 10,000원과 6,000원이다. 온라인과 현장 모두 청소년은 50% 할인된다. 장소는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BIC 출품작 관련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BIC 사전 예약 참여: 티켓링크(예매)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