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트 서울 2018] '모바일부터 MMO까지' 유니티로 제작된 국내 미출시 타이틀 10선

동영상 | 정필권 기자 | 댓글: 8개 |



개발자들을 위한 정보 공유와 토론의 장인 '유나이트 서울 2018'. 하지만 오직 강연 만이 유나이트 서울을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유나이트 서울 2018 현장에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시상식을 진행하는 '메이트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Made with Unity Korea Awards '18, 이하 MWU) 행사도 지난 해부터 병행하고 있거든요.

MWU에서는 유니티 엔진을 이용하여 제작된 다양한 작품들이 시연과 함께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이번 MWU에서는 게임과 산업에서 유니티를 활용한 사례들이 준비되었으며, 별도의 부스를 통해 27개 개발사의 게임과 프로그램을 전시하기도 했죠.

바쁜 강연 일정에서도 많은 방문객들이 체험할 수 있었던 타이틀들. 쟁쟁한 작품들 속에서 아직 국내에 정식 출시하지 않은 새로운 작품들의 영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Maze: Shadow of Light" / 어썸피그 / 현재 일부 국가 소프트 런칭

어썸피그가 개발한 '메이즈'는 카툰 렌더링을 기반으로 한 파스텔 톤 캐릭터가 눈에 띄는 타이틀이다. ARPG의 손맛을 살리고자 했으며, 수호자와 계약자라는 독특한 컨셉을 내세운다. 캐릭터 단일 플레이보다는 계약자 캐릭터와의 상호 보완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지향한다. 플레이어는 상황에 따라 수호자와 계약자 간의 태그 플레이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 현재 일부 국가에 소프트 런칭된 상태다.



"패 레볼루션" / LCC 미디어 / 2018년 2분기 CBT 예정

'패 레볼루션'은 야설록의 작가, 조익경 대표가 개발하는 PC MMORPG다. 2010년 출시했던 '패 온라인'의 IP를 활용해서 제작되었으며, 동아시아 판타지에 기반을 둔 세계관을 선보인다. 게임은 쿼터뷰 방식의 타게팅 형태로 진행되며, 대규모 전장인 탁록대전을 통해서 PVP에서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한다. 현재 2018년 2분기 CBT를 계획하고 있고, 하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아라하 : 이은도의 저주" / Inigames / 2018년 하반기 스팀 출시 예정

'아라하: 이은도의 저주'는 2014년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출시한 '아라하'를 재해석하여 PC와 콘솔에 맞게 제작한 호러 액션 어드벤쳐 타이틀이다. 동양 공포를 컨셉으로 개발을 시작했으며, 3년의 개발을 거쳐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플레이어는 어릴 적 사망한 누나의 시신을 찾기 위하여 외딴 흉가를 탐험하게 된다. 이르면 2018년 하반기 스팀을 통해 출시할 계획이며, VR 버전 또한 별도 서비스가 계획되어 있다.



"Flip & Clash" / 제페토 / 2018년 상반기 출시 예정

제페토가 개발하는 'Flip & Clash'는 판의 상하를 이용하는 독특한 턴제 대전 게임이다. 추측과 전략을 키워드로 제작되었으며, 독특한 전투 방식을 통해 재미를 추구한다. 한 평면의 상하는 상대방이 위치하며, 공격을 하기 전까지 상대방에게 자신의 캐릭터가 노출되지 않는 시스템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상대의 공격 위치를 기반으로 적 캐릭터의 현재 위치를 추측해야 하고, 공격을 성공해 승리해야만 한다.



"로스트 케이브" / 산배 / 2018년 출시 예정

오범수 대표가 개발 중인 '로스트 케이브'는 VR과 기존 어드벤쳐 장르를 조합하여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타이틀이다. 1인칭과 3인칭을 오가는 독특한 시점 전환, 플레이어의 흥미를 자극하는 다양한 퍼즐들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어드벤쳐의 문법에 충실하여 완성된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도자기 VR" / 유티플러스 / 2018년 여름 출시 예정

'도자기'는 흙을 토련기로부터 잘라내어 물을 묻혀가며 도자기를 빚는 이른바 “도자기 물레 성형” 자체를 시뮬레이션 하는 게임이다. 모양 자체를 만들어 내는 것 이외에도 붓으로 그림을 그리고 조각 칼과 도장을 이용해서 도자기 표면에 무늬를 새겨 넣는, 실제 도자기 제작에서 사용되는 각종 도구와 기술을 게임에 반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실험적인 웹사이트 'dojagi.io'를 통해서 도자기를 공유할 수 있게 기획하기도 했다.



"트릭아트 던전" / 지원이네 오락실 / 2018년 9월 출시 예정

'트릭아트 던전'은 착시를 이용해 평면 작품을 입체로 표현하는 트릭아트를 퍼즐에 접목한 게임이다. 기존의 퍼즐과의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트릭아트를 도입한 이 게임은 각종 기믹을 통해 매 순간 기존의 퍼즐 게임에선 느낄 수 없었던 기묘한 경험을 안겨준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트릭아트를 통해 매 순간 놀라운 경험을 안겨줄 '트릭아트 던전'은 오는 9월 전 세계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인셉션" / 버프맨 / 현재 구글플레이 베타 진행 중

'인셉션'은 판타지, 중세, 19세기 아시아, 바이킹, 해적, 서부 시대 등 다양한 세계를 배경으로 선보이는 어드벤쳐 타이틀이다. 플레이어는 꿈속을 여행하며 방대한 세계에 숨겨진 진실의 조각, 보물을 찾아야만 한다. 물론, 혼자서 이 모든 것을 찾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멀티플레이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언어의 장벽 없이 전 세계의 유저가 한데 모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베타를 진행 중인 구글플레이 외에도 iOS와 PC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VR 피싱" / 미라지 소프트 / 2018년 말 출시 예정

VR에서 실제와 같은 낚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면? 미라지 소프트의 'VR 피싱'은 리얼한 환경에서의 낚시를 목표로 제작되고 있다. 실제로 촬영한 한강과 홍천강의 모습을 게임 환경에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다. 별도의 릴 컨트롤러를 활용한 조작은 물론, HMD의 컨트롤러를 이용한 옵션도 갖춰져 있다. 획득한 물고기를 감상할 수 있는 수조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VR 피싱'은 올해 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상태다.



"뷰포트" / DimArea Games / 2018년 상반기 안드로이드 출시 예정

뷰포트는 스토리 중심의 퍼즐 게임으로, 3D 디자인 프로그램과 컴퓨터 그래픽 분야에서 사용하는 '뷰포트' 개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됐다. 플레이어는 누군가가 기획한 실험에 피험자로 참여하여, 다양한 퍼즐들을 풀어나가게 된다. 퍼즐 게임이지만 스토리 진행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실험을 진행하면서 특이한 경험들을 하게되고, 실험의 정체를 파악하게 된다. 2018년 상ㄷ반기 안드로이드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