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5 리드 디자이너의 신작, '앳 더 게이트' 24일 출시

동영상 | 정필권 기자 | 댓글: 14개 |

2013년 킥스타터 모금을 시작한 '앳 더 게이트'가 오는 1월 23일(한국시각 24일) 정식 출시된다.

'앳 더 게이트'는 문명5 개발의 핵심적인 인물, 리드 디자이너인 '존 셰퍼(John Shafer)'의 신작이다. 존 셰퍼는 2010년 파이락시스 게임즈에서 독립하여 '앳 더 게이트'의 킥스타터 모금을 진행하고 개발에 착수했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4만 달러였으며, 최종 펀딩 금액은 10만 6,283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허나 출시까지는 약 6년이 걸리는 긴 개발 과정을 거치게 됐다. 펀딩 초기 2014년 6월 출시 예정을 약속했으나, 개발 기간은 계속해서 길어졌다. 출시 또한 연기되며 오늘에 이르렀다. 개발 기간만 햇수로 6년이 걸린 셈이다.

게임은 2D 그래픽으로 구성된 4X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플레이어는 암흑기, 로마가 몰락한 시대에서 자신만의 왕국을 건설하는 역할을 부여받는다. 문명과 마찬가지로 주변의 환경을 탐험하고, 자원을 모으며, 적과 맞서기 위한 군대를 구축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환경은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제공한다. 여름에 적의 이동을 방해하던 강은 겨울이 되면 얼어붙어, 새로운 침공 경로가 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은 플레이마다 달라지는 환경을 설계하여 반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플레이어는 혹독한 겨울을 극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적과 맞서며 자신의 왕국을 번영시켜야 한다.

'앳 더 게이트'는 오는 1월 24일 스팀으로 정식 출시되며, 현재 구체적인 가격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스팀 외에도 Mac과 리눅스 OS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이후 iOS로도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