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귀여운 우주선이 택배상하차를? HAL 연구소 신작, '열일하는 UFO'

동영상 | 정필권 기자 | 댓글: 7개 |

'별의 커비'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의 HAL 연구소는 자회사 HAL Egg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열일하는 UFO'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국내 출시했다.

'열일하는 UFO'는 공중을 떠다니는 UFO를 조종하여 다양한 일터에서 아르바이트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우주선의 집게를 이용해서 땅에 있는 물건을 옮기거나, 건물을 복구하는 등 NPC들의 요구사항을 수행하게 된다. 농장, 박물관과 같은 다양한 스테이지들이 존재하며, 아르바이트비를 이용해서 우주선을 위한 의상들을 살 수도 있다.

게임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료 다운로드를 통해 살 수 있으며, 가격은 iOS 버전이 4.39달러, 구글 버전이 5,500원으로 책정됐다. 별도의 인앱 결제는 지원하지 않고 한국어와 일본어, 영어 등 총 9개의 언어를 게임 내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한편, HAL Egg는 일본의 게임회사 HAL 연구소(HAL Laboratory)의 자회사다. HAL 연구소는 '별의 커비',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MOTHER' 등 닌텐도의 세컨드 파티로서 꾸준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다. 2017년 자회사로 설립된 HAL Egg는 모바일 게임 개발을 전담하게 되며, 2017년 11월 '열일하는 UFO(はたらくUFO)'를 일본 내에 출시한 바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