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손실 음원을 언제 어디서나! 제닉스, 'AMPIO G1' 휴대용 앰프

리뷰 | 이상철 기자 |




■ 제품 소개

이번에 리뷰로 살펴볼 제품은 제닉스 Ampio VD-6880 G1 휴대용 헤드폰 앰프다. 블루투스 5.0 최선 버전을 지원하며 LDAC, aptX HD 코덱을 지원하여 최상의 사운드를 전달하는 제품이다.

다양한 입출력 인터페이스와 멀티 디바이스 지원하고 손쉬운 기기 연결이 가능하다. 충전지를 내장하여 최대 10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한 것도 장점.

★LDAC - Sony의 차세대 블루투스 통신 코덱으로 기존 SBC 블루투스 대비 3배 높은 990Kbps의 전송량을 제공하여 24Bit/96kHz의 유선에 버금가는 고퀄리티 오디오를 제공한다. 코덱을 무료로 배포하였고 안드로이드 오레오부터 기본으로 코덱을 제공하여 많은 기기들에서 추가 라이센스 비용 없이 고음질 음원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aptX HD - 최대 24비트, 48kHz 고해상도 음원을 원음에 가깝게 전송하는 퀄컴의 통신 코덱이다.















▲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공식 스팩


■ 패키지 구성

제닉스 Ampio VD-6880 G1은 블랙과 골드 2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PC와 연결할 수 있는 충전겸용 마이크로 5핀 케이블과 외부기기 연결용 AUX 케이블 그리고 휴대용 파우치와 설명서가 있다.
























■ 제품 외형





















▲ 한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성이 높다



▲제품 상단에는 2개의 다이얼로 모드변경과 볼륨조절을 할 수 있는 아주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 하단부에는 다양한 입출력 단자가 있다



▲입출력단자에 대한 설명은 제품 DB를 참고하자



■ 제품 활용




▲4가지 모드를 다이얼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블루투스와 USB로 PC에 연결해서 테스트를 진행!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하게되면 위와같이 Ampio G1 VD-6880이라는 기기가 검색이 된다



▲연결을 하면 위와같은 메시지가 뜨게되고 블루투스 헤드셋이라고 인식을 한다



▲ PC에 연결하더라도 마찬가지로 불루투스 헤드셋으로 인식된다.






▲블루투스로 앰프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앰프에 이어폰을 연결해서 사용한다



▲앰프라는걸 처음 접해보는데 이어폰만 연결했을때보다 확실히 체감이 될 정도의 고음질을 제공했다



스마트폰 연결 사운드 테스트






▲ 이어폰으로 출력을 설명하기 어려워 저가형 스피커로 테스트를 진행!


스마트폰 연결 테스트 영상이다. 사용된 스피커는 성능을 기대하기 어려운 저가형 제품이다. 카메라에 녹음이 된 영상이라 실제로는 더욱 멋진 사운드를 들려준다. 지금 재생하는 영상도 놀랄만한 수준의 증폭과 음질을 제공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그것도 저가형 스피커를 통해서 말이다.



노트북 사운드 테스트








노트북에 연결해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역시 같은 저가형 스피커를 연결했다. 노트북과 앰프는 블루투스로 연결했고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저가형 스피커와 무선 연결된 상태에서 들려주는 사운드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다.


■ 마무리




지금까지 제닉스 Ampio VD-6880 G1휴대용 앰프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LDCA와 aptX HD 코덱 지원으로 블루투스 무선환경에서도 놀랄 정도의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도 높다. 휴대용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고음질의 음원을 청취하길 원한다면 특화된 제품이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하여 한번 완충으로 최대 1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손쉬운 조작과 다양한 입출력, 멀티 디바이스 지원은 제품의 또 다른 매력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