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로머-G 자체 스위치 탑재! 'G413 기계식 키보드'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3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로지텍 G413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다. 로지텍에서 자체 개발한 Romer-G 스위치가 장착되어 빠르고 정확한 입력을 자랑한다. 또한, 104키 표준 풀배열 비키스타일의 디자인과 게이밍 모드 스위치를 동시에 지원하는 제품이다.

무광 처리된 항공기용 등급의 5052 알루미늄 바디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며 동시에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으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며, 고속충전이 가능한 USB허브로 편의성도 높은 편이다. 카본과 실버 두 가지 색상의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카본의 경우 RED LED, 실버의 경우 WHITE LED 단색이 적용되어 있다. 본 리뷰에서는 실버 제품이 사용되었다.



















▲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패키지 구성은 키보드 본체, 12개의 추가 게이밍 키캡, 키캡 리무버, 설명서와 제품보증서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 항공용 알루미늄 소재의 바디와 우측상단의 로지택 로고가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 상태표시등 2개가 우측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A는 CAPS, G는 게이밍 모드를 표시해 준다















▲ 비키스타일의 알루미늄 바디















▲ 각 모서리마다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 2단계 높이조절이 가능하며, 받침대 끝부분에도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 USB허브 1개를 지원하며, 각종 기기 고속충전 및 다양한 USB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 USB 허브용과 키보드와 USB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헤더부분의 이미지로 쉽게 구별할 수 있다


■ 소프트웨어

로지텍 G413 게이밍 키보드는 로지텍에서 지원하는 공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로지텍 다운로드센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첫 번째 홈 아이콘에서는 ON/OFF가 가능한 FN 자리바꿈 메뉴가 있다. 해당 메뉴를 활성화하면 FN 키를 사용하지 않고도 FN 키와의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두 번째 G 아이콘에서는 F1~F12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키 설정 및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다.

세 번째 전구 아이콘에서는 조명설정이 가능하다. 밝기 및 숨쉬기 모드 설정 그리고 숨쉬기 모드 시 속도설정을 할 수 있다. 네 번째 아이콘에서는 게이밍 모드가 활성화되었을 때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비활성화 키를 설정할 수 있다.

다섯 번째 아이콘은 입력 분석을 할 수 있는 구간으로 '시작'을 누르면 게임이나 작업 후 어느 스위치의 입력이 많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사용패턴을 분석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된다.







▲ 첫번째 홈 아이콘



▲ 두 번째 G 아이콘



▲ 세 번째 전구아이콘



▲ 네 번째 아이콘



▲ 다섯 번째 아이콘



▲ 게임관련 설정메뉴


■ 키캡 및 LED







▲ 로지텍 자체 Romer-G 스위치



▲ 체리식 스태빌라이져가 적용되어 있다







▲ 추가로 제공하는 12개의 게이밍 키캡



▲ 일반키캡에 비해서 내부가 들어가있는 디자인으로 타건 느낌을 높여준다



▲ 일반 키캡과의 비교



▲ 12개의 키캡을 모두 장착한 모습



▲ 스위치 자체에 내장된 LED 조명으로 시안성을 높여준다



▲ 일반적인 LED 키보드들이 상판 하단부로 퍼지는데 반해,



▲ 스위치 중앙에 위치해 있어 아주 밝고 선명하다






■ 타건영상

일반적으로 많이 유통되는 체리, 카일, 오테뮤 스위치가 아니라 로지텍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Romer-G 스위치가 탑재된 제품이라 타건감과 타건음이 굉장히 궁금했다. 타건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이었고 개인적으로 타건음은 갈축과 적축 두 가지 스위치를 섞어놓은듯한 느낌이 강했다.

스테빌라이저 철심소리가 제법 들리는 편이었지만 거슬릴 정도의 소리는 아니었고 묘하게 중독성이 있는 만족스러운 타건감과 타건음을 제공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높은 점수를 주고싶은 스위치였다.

▲ 타건감과 타건음은 사용자에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니 참고 정도만 하는 것이 좋다


■ 마무리

지금까지 로지텍 G413 게이밍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항공소재 알루미늄 바디로 고급스러움과 튼튼함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또한, 104키 풀배열의 비키스타일 제품으로 로지텍 Romer-G 스위치를 장착한 아주 만족스러운 타건감과 타건음을 제공하는 게이밍 키보드다.

생소한 감이 있는 스위치가 적용된 기계식 키보드지만 로지텍 감성이 충반하고 성능도 훌륭한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된다. 다만 스테빌라이저 철심 소리는 제법 소음이 있는 편이라 이 부분만 개선이 된다면 완벽한 수준의 제품이 될 것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